노자
1. 노자, 사서에 따르면 초국의 고현 (지금의 와양현), 성 리, 쯔버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약 57 1 년 ~ 47 1 년 전에 저우 왕조의 티베트 관리인으로 살았다. 노자는 우리 국민이 잘 아는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이다. 노자가 쓴 고전' 도덕경' 은 우리나라 고대 철학을 창조하였다. 그의 철학사상과 그가 창립한 도가 학파는 중국 고대 사상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2 천여 년 동안의 사상문화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아비 이야기를 집다
노자가 태어나다
기원전 576 년 여름 6 월, 송국군 * * * * 이 세상을 떠났고, 오른쪽 선생님 화원이 국사를 관장했다. 좌석을 비롯한 환씨 가문은 일찌감치 정치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쩔 수 없이 * * * 당도할 수 없었다. 오늘 참조 * * * 공공 사망, 봉기 할 수있는 기회를 갖고 싶어. 줄거리가 비밀이 아니어서 소문이 새어 화원을 비롯한 다이씨 가문을 송국에서 추방했다. 그 후, 그는 좌사로 임명되었고, 노사는 사마로, 락의는 스콧으로 임명되었다. 이신군, 송공평입니다.
석유는 환족 200 여 명을 이끌고 초나라로 도피해 3 년을 살았다. 기원전 573 년 여름 6 월, 추 (Chu) 는 송 (오늘 장쑤 서주) 을 정복하고, 어석 () 을 봉하고, 어부 () 를 수비수로 삼백 대의 병거를 남겨 수비수를 도왔다.
송평왕은 조신을 소집하여 이 일을 의논하고 물었다. "적이 강하고 내가 약하며 초병이 펑성을 침범하는 것은 내 심복이다! 앉아서 보고만 있으면 후환이 무궁무진하다! 누가 이 요새를 뽑으러 왔습니까? " 말소리가 떨어지자 반에서 한 사람이 나왔다. "나는 가고 싶다!" " 왕평초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 사람이 키가 2 피트, 짙은 눈썹과 큰 눈, 넓은 볼과 넓은 어깨, 위풍당당하고 힘이 있는 것을 보았다. 시마 라오 왼쪽 으로 밝혀졌다. 화원은 우려를 표하고 평왕에게 "어석이 교활하고 어부가 잔인하다" 고 말했다. 펑성의 병력은 강하고, 병거 300 대, 호위 3000 명. 사마는 비록 호매하고, 웅건하며, 용맹하고, 이기기가 어렵다. " 왼쪽은 이치대로 말했다. "물고기와 석두 모두 책을 먹는 벌레다. 어집, 개 한 마리가 닭 한 마리를 묶고 있다. 뭐가 두려운거야? 라오어 zuozuo 가족 pengcheng 주위에 기꺼이, 도시는 반환 을 거부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왕 핑 은 약속했다. 노장군을 파견하여 2 만 대군을 거느리고 정붕을 수복하다.
송은 펑성을 포위하고 밤낮으로 공격한다고 한다. 이 노조수는 용감하고 힘이 있어 선병졸로서 송군의 사기를 크게 고무시켰다. 보름도 채 안 되어 정붕의 수비군은 위험에 빠졌다. 어느 날, 어석과 어부가 도시에서 전쟁을 감독하고 있는데, 송병대가 많은 것을 보고, 모두 용맹스러워, 모두들 앞을 다투어 도시를 오르고 있다. 나는 또 다른 장군, 실버 헬멧 실버 갑옷, 백마를 타고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군대를 파견했다. 아추가 묻습니다. "이 노래는 누구의 노래일까요?" 어석이 대답했다. "신사마와 구보, 공성 장군입니다." 추 장군은 잇달아 의론했다. "포위 지휘관은 대군 후방의 적군의 진지를 보지 않고 갑자기 대군 앞에서 좌우로 협공했다. 그가 어찌 사기를 북돋우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런 식으로 pengcheng 은 너무 위험합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시우는 꾀가 있는 사람이다. 그는 부하들에게 "일은 실패하고 일은 실패한다. 역사에는 많은 예가 있다. 우리 군대가 실패 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노좌는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고, 돌격하여 진격하는 것이 그의 성공의 근본이다. 제멋대로 잘난 체하는 것이 그의 실패의 근원이다. 그의 군대가 이길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추 장군이 물었다. "좌씨는 마음속에 계책이 있는 것 같다. 무슨 좋은 계획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어석이 대답했다: "양군이 대치하다. 그들이 앞에 잘 생겼든 뒤에 잘 생겼든, 우리는 모두 기회를 보고 행동해야 한다. 오늘 송병 공성, 주공이 나서서 화살로 질주한다. 이건 병가 금기야! 나는 소계가 하나 있다. 우리가 계획대로 행동한다면 송군이 성공할 수 있을지 말하기 어렵다. ""
원래는 시우가 부하들에게 좌측 뒤에서 칼을 찌르게 했다. 좌측이 군 앞에서 감독하고 있는데, 갑자기 화살이 날아와 그의 가슴을 5 인치 찔렀다. 불행히도 그는 말에서 떨어져 죽었다. 송군 군룡은 머리가 없어, 궤멸하여 군대가 되지 못하고 사방으로 도망쳤다.
노좌의 가족은 송영의 텐트에 하녀 몇 명, 장군 수십 명, 경비원 수십 명이 있었다. 갑자기 좌측이 살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대군이 조수처럼 몰려오는 것을 보았다. 많은 가족들이 노부인을 보호하기 위해 서둘러 차를 몰았다. 또 때리고 도망쳐 저녁이 되자 추격병은 이미 사라졌지만 노부인은 하녀 두 명과 마부 한 명만 남았다. 집은 감히 막을 수 없을 것이다. 다악은 어둠 속에서 당황하여 길을 가리지 않고 남서쪽으로 달려갔다. 다음날 새벽, 나는 외진 마을에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송두로 가는 길을 알아보았다. 그들은 모두 모른다고 고개를 저었다. 집은 서쪽으로 가야 한다는 것만 알지만, 나는 이미 남쪽에 있다. 일행 네 명이 오솔길을 따라 7 일 동안 걸었지만, 여전히 변량을 보지 못했지만, 항읍 (오늘 하남 육의동) 에 왔다. 걸어가자 할머니는 갑자기 배가 아프다고 느꼈다. 원래 할머니는 7 월에 임신을 하셨고, 조조는 당신 앞에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필승의 마음을 가지고 가능한 한 빨리 그와 전쟁을 벌였다. 이 시점에서 노부인은 이미 병패가 산더미처럼 쓰러져 남편을 잃고 다른 나라로 도피하고, 마음이 초조하고, 몸이 피곤하고, 심지어 태동까지 태동하여 통증을 참을 수 없었다. 여종 패닉, 가족은 길가 에서 중지 하고, 할머니 를 찾기 위해 마을 에 돌진 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밴에서 "와, 와" 라는 울음소리가 들렸고, 조산한 남자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이것은 노좌의 아들인 노자이다. 나는 천성적으로 머리가 약하고, 눈썹이 넓고 귀가 넓고, 밝은 눈은 심연주 같고, 코는 쌍량이다. 그 귀가 자랐기 때문에, 이름은 "용" 이다. 그는 호랑이 해 (기원전 57 1)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친척과 이웃도 그를 샤오리라고 불렀는데, 이는' 소호대' 을 의미한다. 장화이 일대의 사람들은' 고양이' 를' 너구리' 라고 부르고, 소리는' 이일' 과 같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기의 별명인 비버는 유명한' 이 2' 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비버)
이 불쌍한 모자를 보고 조산사는 다섯 식구를 그녀의 집에 살게 했다. 장씨는 약국을 경영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그의 성은 진 () 이고, 이름은 진 () 동생이라 모두들 할머니 진 () 엄마라고 부른다. 어머니 진 () 은 자식이 없고, 착하고 따뜻하여 서사랑방 세 칸을 내주고, 노부인과 함께 산다. 노부인이 위난을 당할 즈음에, 이 친절한 사람을 만나, 고마움을 느꼈다. 전쟁에서 유랑했지만, 결국 큰 가문이 나왔으니, 부드러운 옷을 가지고 다니면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게다가 집에서는 진 선생의 생계 유지를 자주 도와주고, 두 여종이 집안일을 돌보며, 생활이 윤택하다. 그 이후로, 송나라 전쟁 장군 라오 왼쪽 아내와 아이들은 첸 에 살고있다.
똑똑한 소년
노기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그는 조용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가족들에게 국가의 흥망, 전쟁의 성패, 제사 점술, 별상을 들으라고 졸랐다. 노부인이 아들에게 용이 되라고 하자 은상예락에 정통한 상영로씨를 청했다. 상영은 천문지리를 통달하여 노기 가문의 존경을 많이 받는다.
어느 날 상영 교수는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 소중하고 왕은 만인 가운데 기초이다" 고 말했다. 라오가 물었다: "천국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군자는 말했다: "하늘은 세상에 밝다. 클릭합니다 노기는 또 물었다. "깨끗한 사람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타오 씨; \ "청, 빈. 클릭합니다 "우주 위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선생은 "우주 정상에서 명자도 분명하다" 고 말했다. "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청나라 위, 청나라가 더 맑다." 노기가 또 물었다. "청나라의 종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성현이 전해지지 않고, 고서가 발간되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저녁, 노기는 그의 의혹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태양, 달, 별을 올려다보고, 하늘이 어떤 모습인지 생각해 보고, 밤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또 어느 날 상로교수가 말했다. "육합 중에 천지에는 그림자가 없다. 하늘은 하늘이 있고 땅은 땅이 있고, 사람은 사람이 있고, 사물은 물성과 하늘이 있기 때문에 해와 달과 별이 가능하다. 지리가 있어서 산천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관계가 있기 때문에 항렬을 나눌 수 있다. 물리적 성질이 있어서 길고 바삭하다. " 라오는 물었다: "누가 태양, 달, 별을 밀어 넣었습니까? 야마하, 누가 만들었어? 누가 항렬을 나누기로 결정했습니까? 길고 짧은 것이 바삭하니, 누가 구별할 수 있겠는가? "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신이 하신 일입니다." 노모가 물었다. "왜 하나님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바꿀 수 있습니다. 창작하는 일은 할 수 있다. " 라오어 퀘 질문: "하나님의 능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하느님의 능력은 언제 준비될 수 있습니까? "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전하지 않았고, 고서도 출판되지 않았다. 나는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 밤에 노기는 의심스러운 듯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생각을 하고 물건을 만졌고, 사흘 동안 밥의 맛을 몰랐다.
또 어느 날, 상 교수는 "군주는 하늘을 대신하여 천하를 관리하는 사람이다. 백성들, 군주의 땅도 경비가 삼엄하다. 신의 뜻을 행하지 않으면 폐위되고, 백성이 행하지 않으면 유죄가 된다. 이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길이다. " 노기는 이렇게 물었다. "민생은 왕이 아니며, 군목리에 어긋난다. 너의 출생은 하늘의 뜻이다. 왜 당신을 하나님 곁으로 돌려보냈습니까? " 왕선생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 너를 보내 하늘을 대신하여 세상을 관리하게 하셨다. 성준이는 마치 밖에 있는 것 같다. 만약 네가 없다면, 너의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네가 태어났을 때 신은 받지 못했다. " 노기는 물었다. "하느님은 변화할 수 있는 능력과 창조력을 가지고 계시는데, 왜 명령에 순종하는 왕을 만들지 않으십니까?" 주인은 말했다: "성인은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는 출판되지 않았다. 나는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 저녁, 노기는 그의 의혹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향읍 사람들에게 향읍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라고 청했다. 비가 올 때, 얼마나 젖었는지, 바람 속에서 어떻게 불어야 할지 모르겠다.
어느 날 상노교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다. 평화를 잃으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만약 네가 이것에 대해 대가를 치르면, 너는 불구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불구가 된다면, 너는 다칠 것이다. 만약 네가 다쳤다면, 그것은 해롭고 무익하다. 그러므로 이인은 자기를 이롭게 하고, 남을 해치면 자기를 해친다. " 노소가 물었다. "세계가 조화되지 않아 국민들이 큰 상처를 받고 있다. 왜 치료가 안 되나요? " 선생은 말했다: "내란은 작은 손실이다; 만약 네가 작은 펜을 잃는다면, 너는 작은 재난을 얻을 수 있지만, 너는 그것을 치료할 수 있다. 나라와 나라 사이의 싸움은 대평화의 상실이다. 만약 네가 많은 돈을 잃는다면, 너는 큰 재난을 얻을 것이다.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쳤는데, 어떻게 스스로 처신하는가? " 라오어 질문: "만약 당신이 자신을 관리할 수 없다면, 왜 하나님은 당신을 치료할 수 없습니까?" " 선생님은 "성현이 전해지지 않고 고서가 출판되지 않았다. 어리석은 자는 감히 망언을 하지 못한다. " 저녁, 노기는 그의 의혹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물었지만, 그녀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향읍의 사람을 방문하여 향읍의 책을 읽었다. 여름에는 더위를 모르고, 추위는 추위를 모른다.
일주일 동안 학교에 갑니다
3 년 동안 가르쳤을 때, 상선생은 할머니를 배웅하러 와서 말했다. "나는 학식이 얕지만 기지가 뛰어나서 3 년을 가르쳤다."
오늘 내가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나의 노교수가 끝이 없기 때문이거나, 내가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사실 나는 모두 배웠다. 갈망은 끊이지 않지만 졸리지는 않는다. 수영, 치원도 홍의 아들; 향읍, 외진 막힌 곳. 불순물을 제거하고 옥으로 변하려면 주도에 가서 심학을 해야 한다.
주도, 고전은 바다와 같고, 성현은 구름과 같고, 세상의 성경은 그 경지에 들어가지 않으면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지아 어머니는 듣고, 마음속으로 의아해했다: 말 한 마리가 스물세 살인데, 송은 아직 돌아오기 어렵다. 지난주는 9 일 같지 않았어요. 둘째, 노인이 이것만 남겼는데, 어떻게 그 혼자만 안심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망설였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왕선생은 어려운 것을 짐작했다. 그는 서둘러 말했다. "솔직히 말해, 우리 선배는 주태학의 박사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마음이 넓고, 성현을 존경하며, 사람을 키우고, 성현을 기꺼이 돕고, 성현을 추천한다. 국내 신동의 숫자는 모두 국민이 뽑은 것이다. 의식주를 제공하지 않고, 그들을 자신의 아이로 삼다.
의사는 노인의 말을 듣고 옹이 배우기를 좋아하고, 사상이 있고, 총명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진작부터 그를 만나고 싶었다. 최근 몇 명의 하인이 이곳을 지나가면서, 특히 슈 할머니에게 용아를 데리고 주를 만나러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절호의 기회입니다. 소중히 여기십시오! \ "할머니 는 듣고 나서, 도울 수 없지만 만감이 교차했다. Xi 씨는 수영을 주중으로 정하고 용문에 오르는 길이 있도록 협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슬픈 모자, 언제 만날 수 있을까? 여기까지 생각하니 수영이 이미 천리 밖에 있는 것 같아서 나는 슬프고 눈물을 글썽였다. 노기는 어머니의 품에 뛰어들어 흐느끼며 말했다. "어머니는 슬퍼할 필요가 없다. 나는 결코 선생님의 큰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내 사업이 성공할 때, 나는 반드시 가능한 한 빨리 어머니를 데리러 갈 것이다! " 말을 마치자, 모친은 서로 껴안고 흐느껴 울었다.
한참 울었는데, 어머니와 아들이 환희로 돌아섰는데, 선생님의 추천에 감사드립니다. 사흘 후, 온 가족과 상선생은 노모를 5 리 밖으로 보냈다. 노기는 연이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말을 타고 의사의 하인과 함께 서쪽으로 걸어갔다. 노부인은 멀리서 수영의 그림자를 바라보고 나서 시무룩하게 차에 들어가 시무룩하게 돌아왔다. ""
주 () 를 찾아가서 진찰을 받고 국자감 () 에 들어가 천문 지리 인정 () 을 배웠다. 시, 책, 이순신, 달력, 의식, 음악, 모든 것을 읽고, 문화재, 법률, 역사서, 모든 것을 배우다. 그는 3 년 안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의사는 또한 그를 소장실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추천했다. 장경각은 주대 고서의 소장지로, 세계 각지에서 온 문장 및 서적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중에서도 용처럼 바다를 헤엄쳐 바다로 들어가면, 바다는 용과 함께 도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수리처럼 푸른 하늘에서 날개를 펴고, 하늘이 높고, 새가 날 수 있다. 배고픔과 음식을 가리지 않는 노기, 많은 책을 읽으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고, 예악의 근원을 알고, 덕의 뜻을 안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3 년 후, 그는 소장실사를 지키며, 원근으로 유명하며, 국제적으로 전파되었다.
공추 교수
오랜 기간 일요일에 살았는데, 그의 지식은 갈수록 깊어지고,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학식이 있는 사람을' 자' 라고 부르며 존경을 나타냈다. 그래서 사람들은 노소를' 노자' 라고 부른다.
기원전 538 년 어느 날 공자는 제자 남궁 서정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주대장실은 노기를 지키며 옛날에는 예악의 근원을 알고 덕의 요지를 알고 있었다. 오늘 나는 주께 가르침을 청하러 가고 싶다. 나랑 같이 갈래? " 남궁 서정은 흔쾌히 동의하고 즉시 노준에게 보고했다. 노준이는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했다. 차 한 대, 말 한 마리, 어원, 남궁 경숙을 공자와 함께 보내다. 나는 공구가 오는 것을 보니 매우 기쁘다. 교수님이 떠나신 후, 나는 공추를 초청하여 창홍 의사를 방문했다. 창홍은 음악에 능하고, 공추의 음악 법칙과 음악 이치를 준다. 공구는 제사식에 대한 소개, 선교장소에 대한 고찰, 묘회 예절에 대한 고찰로, 공구는 감탄을 금치 못하고 많은 유익을 얻었다. 며칠 머물다. 공구는 노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노기는 그를 빌딩에 보내고, "부자는 돈을 주고, 정의는 사람에게 말을 준다고 들었다." 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나는 부유하지도 비싸지도 않고, 너에게 보낼 돈도 없다. 나는 너에게 몇 마디 주고 싶다. 오늘날 세상에는 총명하고 식견이 있는 사람들이 거의 모두 죽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조롱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입이 매달려 있고 총명하고 강건한 사람들이 스스로 고민을 하며 자주 상반신을 부리는 것은 다른 사람의 악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들로서 자신을 매우 높게 여기지 마라. 부장으로서 자신을 1 위에 두지 마라. 네가 기억하길 바란다. " 공자는 고개를 끄덕였다. "제자는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황하 기슭까지 걸어갔을 때 강물이 세차게 용솟음치고 탁랑이 뒹굴며 기세가 말 펜티엄 같고, 호랑이가 울부짖는 소리, 우레와 같은 소리가 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슭에 서서 공구는 한숨을 쉬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황하의 물이 세차게 흐르고, 사람의 세월은 흘러간다. 강물은 어디로 가야 할지, 인생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른다. " 공자의 말을 듣고 노인이 말했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생명과 천지가 하나이다. 천지는 자연의 물건이다. 생활도 자연스러운 일이다. 사람은 젊고, 젊고, 강하고, 늙고, 하늘과 땅의 춘하 가을과 겨울이 번갈아 가는 것과 같다. 슬픔이란 무엇인가? 자연에서 태어나고, 자연에서 죽고, 자연에서 태어나고, 자연은 어지럽지 않다. 자연 운행을 하지 않으면 자연에 얽매이게 된다. 명성이 당신의 마음 속에 존재한다면, 당신은 초조함을 느낄 것입니다. 마음 속에 머물러 있으면 걱정이 많아진다. " 공구는 이렇게 설명했다. "나는 길이 걱정된다.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전투를 멈출 수 없다. 나는 국가의 혼란을 치유할 수 없다. 그래서 내 인생은 너무 짧아서 세상에 기여할 수 없고, 국민을 위해 한숨을 쉴 수 없다. "
노인은 말했다: "천지는 밀지 않고, 일월은 자명하고, 별은 스스로 서열을 정하고, 짐승은 사람이 아니라 태어난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인데, 왜 사람을 귀찮게 할 필요가 있는가? " 사람이 태어나서 인간으로 태어나서 가진 것이 없기 때문에 영욕과 함께 하는 것은 자연의 이치, 자연의 도리가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연의 이치를 따르고, 자연의 도를 따라야 국가가 자치할 수 있고, 국민들이 독선적이다. 왜 예악을 말하고 인의를 제창해야 하는가? 예악을 말하고 인의를 제창하는 것은 인간성을 멀리하는 것이다! 드럼을 치고 도망가려고 하는 사람처럼 타격이 커질수록 사람들은 더 멀리 도망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잠시 멈추자 노인은 황하를 가리키며 공추에게 말했다. "너는 왜 물의 대덕을 배우지 않니?" 공자는 "물의 미덕은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노인은 말했다: "물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잘하지만 다투지 않는 것은 겸손의 덕목이다. 그래서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가 잘하면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천하의 물은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다. 이것도 부드럽다. 따라서, 부드러움은 이기고, 약함은 이긴다. 그 무물 때문에, 흔적도 없이 들어갈 수 있고, 글자도 없는 가르침을 볼 수 있고, 무위의 이익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구는 듣고 문득 깨달았다." 선생님, 이 말은 저를 갑자기 환하게 했습니다. 사람은 물 속에 있고 물은 외롭습니다. 사람마다 쉽고, 물은 독특하다. 모두들 깨끗하고, 물은 혼자다. 누가 남이 한 악에 대항할 수 있겠는가? 이것이 바로 그것이 좋은 이유이다. "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너는 나에게 가르쳐 줄 수 있어! 세계와 싸우지 않으면 세상에 아무도 대항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수덕을 모방하는 것이다. 물은 도보다 많다: 길은 어디에나 있고, 물은 폐단이 없고, 높이를 피하고, 결코 반대하지 않고, 그 땅을 잘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빈 곳은 조용하고 깊이는 헤아릴 수 없다. 선은 깊다. 손해를 보는 것은 끝이 없고, 주는 것은 보답이 없고, 선량도 어진 사람이다. 너는 돌고, 접고, 멈춰야 하고, 움직여야 하고, 흐르고, 착하고, 믿음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러움을 깨끗이 씻고, 평평하게 하고, 일을 잘 처리하다. 적재가 있고, 참청이 있고, 공격이 강하며, 에너지를 잘 이용한다. 주야를 아끼지 않고, 영객이 뒤떨어지는 것도 너에게 좋다. 따라서, 성인은 언제든지 할 수 있고, 성인은 일에 따라 변해야 한다. 현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위인은 기상과 화목하게 지낸다. 네가 여기에 온 후에는 외모에 대한 갈망 외에 말로는 오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도착하기 전에 이미 냄새를 맡았고, 바람이 오기 전에 이미 움직여서, 거리를 맹호처럼 걸었다. 누가 감히 너를 쓸까? 공구는 "선생님의 말씀은 신장에서 우러나와 제자의 심미에 들어갔다" 고 말했다. 제자가 많은 혜택을 받아 평생 잊을 수 없다. 제자들은 백순을 따르며 지칠 줄 모르고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할 것이다. " 말을 끝내고, 노인과 작별을 고하고, 아쉬워하며 함께 차에 올라 남궁으로 향했다.
그들이 루로 돌아왔을 때, 제자들은 물었다. "당신은 노인을 보러 갔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제자가 물었다. \ "그럼 노인은?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새, 나는 그것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보행자는 그물로 묶을 수 있고, 수영자는 갈고리로 잡을 수 있고, 비행자는 화살로 명중할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드래곤 라이더 스톰 9 일! 나는 노인을 볼 수 있지만, 그는 여전히 용인가? 학문은 깊고 예측할 수 없고, 흥미는 높고 알기 어렵다. 뱀처럼 수시로 굴신하고, 용처럼 제때에 변한다. 노기, 너는 나의 선생님이다! ""
삶과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다
저우 shoucang 역사 로 임명 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여러 번 그의 어머니 를 방문 하기 위해 귀국, 그와 함께 주 에 갈 어머니 를 설득 하려고; 그의 어머니는 오랫동안 진향유에 살면서 토지에 익숙해서 너무 멀리 옮기고 싶지 않다. 시간이 참 빨리 간다! 눈 깜짝할 사이에 30 여 년이 지나갔다. 어느 날, 노기는 갑자기 우리 어머니가 곧 죽을 것이라는 소식을 집에서 받았다. 그래서 그는 천자에게 보고하고 집으로 돌아가 성을 방문했다. 내가 집에 돌아왔을 때, 우리 엄마는 이미 돌아가셨다. 광활한 대지의 황토에 직면하여, 어머니의 무덤에 있는 영령을 생각하며, 그녀의 자상한 얼굴과 양육의 은혜가 떠올랐고, 늙어서 가슴이 아팠고, 밥을 먹고 자고, 바닥에 앉아 묵상하며, 갑자기 자신이 어리석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원인을 찾아 문득 깨닫고, 석연하고, 석연하고, 또 배고프고, 피곤하다. 그래서 성찬을 한 끼 먹고 잠이 들었다.
장군과 하녀 모두 놀랐다. 깨어나면 왜 그런지 물어본다. 노기는 이렇게 대답했다. "세상에 태어나면 정이 있고 지혜롭다. 가족 관계, 그래서 대인 관계는 조화되고 따뜻합니다. 만약 당신이 지혜가 있다면, 당신은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지만, 이사들은 어지럽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 지혜는 동반된다. 현자는 사랑의 주인이다. 정서가 있으면 사람은 어리석고, 일은 뒤바뀌었다. 지능으로, 사람들은 똑똑하고 조화를 이룹니다. 우리 엄마의 은혜는 산처럼 무겁다. 오늘 엄마가 떠나셔서 내 감정은 끊기가 매우 어렵다. 사랑은 깨기 어렵고 인간성도 마찬가지다. 지혜가 없으면 결정하기 어렵고 어지러울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슬프고 살고 싶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오늘 나는 앉아서 앉아 있는데, 갑자기 지혜가 생겨서 지혜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이 통제할 수 있고 일이 조정될 수 있다. 사랑은 통제할 수 있고, 일은 관리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배가 고파서 밥을 먹고, 피곤해서 자야 한다. "
주인은 이렇게 묻습니다. "지혜는 어떻게 감정을 통일합니까? 클릭합니다
\ "사람은 무에서 태어났다; 무에서 유까지 반드시 유무에서 무로 해야 한다. 어머니가 없을 때, 어머니와 아들 사이에는 사랑이 없습니다. 어머니, 어머니, 어머니-자식 관계가 있습니다. 어머니는 떠나고, 어머니는 무정하고, 아들은 유일무이하다. 어머니가 없으면 사랑이 없다. 인정이 없는 것과 인정이 없는 것 다 똑같지 않나요? 사랑과 슬픔에 탐닉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닙니까? 따라서, 살과 피 의 감정 은 끊기 어렵고, 사람은 바로 이렇고, 연애에도 적합하다. 결정을 내리지 않고 결정하기가 어렵다면 자연의 원칙에 위배된다. 자연의 법칙을 암송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생각하면 입맛이 없어 잠을 잔다. " 모두들 듣자마자 가슴이 확 트였다.
한구가 책을 쓰다.
화요일 년 (기원전 5 18), 장례기간이 만료되어 귀주한다. 주 넷째 해 (기원전 5 16 년) 주 왕실에서 내란이 일어나 군대를 이끌고 도시를 점령했다. 주가 핍박당했다. 당시 진 () 나라는 매우 강해서 군대를 파견하여 주 () 를 구조하였다. 고독하게 그의 낡은' 요주어경' 을 데리고 초나라로 도피했다. 노기는 실직 혐의로 사직했다. 그래서 궁전 은퇴, 녹색 소 를 타고, 하코타니 관우, 진 서쪽 행 을 원한다.
주나라의 낙읍에서 멀지 않지만 들판은 황량하다. 부서진 담장, 지뢰밭이 파괴되고, 건물이 엇갈리고, 농촌이 황폐하고, 건초가 부스럭거리다. 들판에는 배양된 말이 없었지만, 마떼는 대로를 쉬지 않고 달리고 있었고, 어떤 말은 배를 끌고 힘겹게 뒤를 따랐다. 이 광경을 보고, 늙은 마음은 칼로 베고, "병자의 불길한 장치, 비군자의 장치" 라고 생각했다. 만부득이할 때 쓰고, 적당히 멈추고, 냉정이 가장 좋다. 반드시 자미해야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미한 사람이 사람을 죽이면 모두 즐겁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행복한 살인범은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다! 도리로 남을 돕는 자는 병사로 천하를 강대하지 않는다. 군인 이있는 곳, 가시가있는 곳; 군대에 간 후에는 틀림없이 나쁜 한 해가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길이 있지만 일종의 낭비이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교외에서 군마가 생긴다면, 나라가 어지럽고 집이 망가진다. "
하코곡관 관음은 젊었을 때 천문을 관찰하고 고서를 읽으며 수양이 깊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독립건물에서 별하늘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동양의 자운이 빽빽하게 비치는 것을 보았다. 그 세 장만리는 용처럼 동쪽에서 서쪽으로 굴러와 혼잣말로 말했다. "자기가 동쪽에서 삼만리까지, 성인은 서쪽으로 이곳을 지나간다. 푸른 소는 천천히 노인을 업고 숨어 있다. " 관윤조류는 노기의 이름을 듣고, 장차 노자가 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도로 사십 리 를 청소하도록 사람을 보내 향을 피워 영성했다.
7 월 12 일 오후, 해가 서쪽에서 떨어지고, 빛이 동쪽에서 비친다. 관음이 관문을 내려가려던 참이었는데, 성깃한 행인 중 청우를 타고 있는 노인이 있었다. 노인의 머리는 눈처럼 희고, 눈썹은 귀밑머리에 드리워져 있고, 귀는 어깨에 드리워져 있고, 무릎은 늘어져 있고, 얼굴은 수수하다. 관음은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아주 운이 좋다. 성인을 만나다! " 세 걸음 한 발자국, 두 걸음 한 발자국, 앞으로 달려가 청우 앞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관음이 성인에게 절을 한다."
배객의 얼굴, 두꺼운 입술, 짙은 눈썹, 긴 코, 단정하고 춥지 않고 부드럽고 미풍스럽지 않은 모습만 보인다. 나는 그가 보통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일부러 이렇게 말하려 했다. "어른들에게 불쌍한 노인을 경배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예의바르다! 나는 감히 받아들일 수 없다. 무슨 제안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Guanyin 는 말했다: "아버지, 당신은 성자입니다! 방에 머물면서 수행의 길을 가리키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당신이 나를 너무 사랑하게하는 신성한 곳은 무엇입니까? 창피해, 창피해서 할머니를 죽였어? " Guanyin 는 말했다: "Guanyin 무능력; 천문학에 대한 좋은 관찰과 변화에 대한 약간의 이해가 있다. 보라색 가스 동쪽 을 참조하십시오, 성자 서쪽 이 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보라색 가스 롤 용, 그 길이 3 만 마일 을 참조하십시오. 누가 지존인지 아는 것은 평범한 성인이 아니다. 자기 머리 주위의 흰 구름을 보니 성인 백발이 노인의 모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라색을 보기 전에 파란 소 한 마리가 별의 손을 잡고 있는데, 현자가 파란 소에서 왔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노인은 듣고 하하 웃었다: "과찬이십니다, 과찬이십니다! 존함을 오래 들었으니, 특별히 찾아뵙겠습니다. 클릭합니다 관희는 밖을 내다보며 연신 절을 했다. 그 후 관음은 노인을 관저로 안내하여, 노인을 그 위에 앉히고 향을 피워 제자례를 행하며 간청하였다. "선생님, 오늘은 정말 대성인이시군요! 성인은 자신을 위해 자신의 지혜를 훔치는 것이 아니라, 천하 모든 사람의 지혜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 이제 너는 간소하게 살고, 무심코 폐가 없어, 가르침을 구하는 사람을 찾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왜 당신의 신성한 지혜를 책으로 바꾸지 않습니까? 관음은 비록 얕지만, 다이 선생이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며, 만고에 영원하고 천추만대이다. "
노기는 왕조의 성패와 인민의 안위를 거울로 삼아, 근원을 추적하고, 두 편의 문장, * * * 오천 자를 쓰겠다고 약속했다. 첫 번째 기사는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매우 유명하기 때문에 도정이라고 불린다. 다음 장에서는 "덕이 있는 것은 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덕이 있는 것" 이라고 말한다. 덕을 가지고 덕을 잃지 않는 것은 미덕이 아니다. 그러므로' 도덕고전'' 도덕고전' 이라고 불린다. " 도정은 우주의 근본은 천지변화의 계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음양 변화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 책 \ "덕경 \" 은 천하의 도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진퇴의 술을 포함하고, 오래 살면서 보는 길을 포함하고 있다. 관음은 얻었고, 보물을 얻으면 하루 종일 묵념하고, 배가 고프다.
도덕경 전문문 /zibu/zibu _ Zhu ziml/ Lao tzu.htm
화전 양자가 거주하다
어느 날 소를 타고 리앙 (오늘 하남 개봉) 의 교외로 와서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고 있는데, 갑자기 누군가' 선생님' 을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 노기는 소리를 듣고 눈을 떴는데 제자 양자거임을 발견하였다.
양자동, 위인, 주국자감, 노자 박학을 배우다. 그는 일찍이 사적으로 노인을 스승으로 경배한 적이 있다. 나는 리앙 라오어 츠 를 만날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다, 양자는 황급히 높은 말레이시아 에서 몸을 돌려 금포 녹색 가운을 들어 올려 청우 앞에서 무릎을 꿇었다. 노기는 내려와 양자를 안고 그와 함께 걸었다.
라오가 물었다: "제자들은 요즘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양자는 똑바로 서서 경례를 했다. "나는 조상의 숙소를 참관하고, 부동산을 구입하고, 동량을 장식하고, 하인을 모집하고, 가규를 바로잡기 위해 여기에 왔다. ""
노기는 "누워서 밥을 먹을 곳이 있으면 충분하다. 왜 이렇게 흔드는 게 필요한가? "
요코는 이렇게 말했다. "선생님, 수양성, 가만히 앉아 있고, 걸음걸이가 느긋하고, 누워서 평온하고 조용하다. 너의 집이 깊지 않으면 어떻게 이럴 수 있니? 집이 깊고, 하인도 없고, 예비설비도 없는데, 어떻게 독신 가정을 부양할 수 있습니까? 하인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용구를 배치해 주고, 가규를 하지 마라. 우리는 그들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
노기는 웃으며 말했다. "큰길은 자연스러워서 조용할 필요가 없다. 긴장을 풀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청주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마시지 않고 욕심 없이 누웠다. 왜 심택에 수련을 해야 합니까? 배고프고 먹고, 피곤하고 쉬고,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잠을 잔다. 왜 집에 많은 하인이 필요합니까? 자연에 순응하고, 활동하지 않고 치료하면 건강해질 것이다. 만약 네가 자연과 맞서면, 너는 곤혹스러울 것이고, 몸은 상처를 입을 것이다. "
요코는 자신의 비천한 지기를 부끄럽게 여긴다. "저는 저속합니다. 여러분의 지적에 감사드립니다."
노모가 물었다. "어디에 사세요?"
양 yuju 는 말했다: "peixian (현재 장쑤 peixian). 클릭합니다
노기는 말했다: "너와 함께 있으면 된다." 양자는 매우 기뻤다. 기뻐서 선생님을 따라 동쪽으로 가다. 그들이 어려운 수역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배를 타고 건너갔다. 노기는 소떼를 이끌고 먼저 기어오르고, 요코는 말을 끌고 기어올랐다. 노기는 상냥하게 웃었다. 같은 거리의 승객들과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있다. 요코 서식지 발가락 높은 가스 양, 손님 은 좌석, 보트 봉 차 배달 수건 을 만났다. 강이 슬퍼서 그들 둘은 계속 말을 타고 전진했다. 노기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아까 너의 그 표정을 보고, 우쭐대며,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고, 이기적이고, 자만하며, 남을 가르칠 수 없다." 요코는 부끄러워서 "제자가 자연에 익숙해졌으니 반드시 바꿔야 한다!" 라고 말했다. 노기는 말했다. "군자가 사람들과 어울리고, 물에 녹으면, 반드시 사람들과 일을 할 것이다. 예를 들면, 마치 하인처럼 비천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하얗고 흠이 없고, 더러움을 머금은 것 같고, 덕행이 부귀한 풍속인 것 같다. " 요코는 이 말을 듣고 지난날의 오만함을 고치고, 모양이 불손하고, 말은 오만하지도 아첨도 하지 않았다. 노인이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얘야, 너 좀 진보했구나! 부모의 몸에서 태어나 천지 사이에 서 있고, 자연의 물건도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을 중시하고 사물을 경시한다면, 너는 자연을 거스르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자신을 중시하고 자신을 경시한다면, 너는 자연을 거스르는 것이다. 사물은 나와, 사물은 나와 하나가 되고, 너는 추세를 따라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의 언행이 부자연스러워서 너는 도리에 부합된다! ""
양생 고전을 논하다
노기는 송의 땅에 은거하고, 자기가 밭을 심고 밥을 먹고, 자기가 천을 짜고 옷을 입는다고 한다. 나는 그의 이름을 모르지만, 나는 스스로 할 수 없다. 모명이 찾아온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수행의 길, 학습의 목적, 생활의 중요성을 묻자 그의 제자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떤 제자는 더 뽕나무 초라고 불리며, 아비의 길을 배워서 북방의 산에 산다. 3 년 동안 살았는데, 공포의 땅 민풍이 크게 변했다. 남자가 기장으로 경작하고, 여자가 옷을 짜서 입고, 각각 최선을 다하고, 자식이 순진하고, 백성들이 화목하고, 천하가 평화롭다. 모두들 경상 초창기를 군주로 발탁하고 싶어 한다. Geng sang 이 처음 들었을 때, 나는 행복하지 않았고, 움직이고 싶었다. 제자는 의아해했다. 강삼초가 말했다. "짐승은 입을 벌리고 차를 삼킬 수 있고, 기세는 건장하게 형용할 수 있다. 그러나 혼자 산속을 걷는다면, 반드시 올가미에 걸려들 것이다. 고등어 한 마리가 입을 벌리면 배 한 척을 삼킬 수 있어 힘이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그것이 모래사장에서 뛰면, 많은 개미들이 그것을 먹을 수 있다. 그래서 새는 하늘의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짐승은 숲의 밀밀함을 싫어하지 않고, 물고기는 바다의 깊이를 싫어하지 않고, 토끼는 구멍을 싫어하지 않는다. 하늘이 높고 새가 날 수 있다. 임미, 맹수는 숨길 수 있다. 바다가 깊어서 물고기를 숨길 수 있다. 구멍이 많아서 토끼도 도망갈 수 있어요. 모두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자신의 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이다. 양생하려는 사람은 그 모양을 모아서 그 그림자를 숨겨야 하기 때문에 비천한 평범함에 지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Geng sangchu 의 제자 중 한 명인 nanrong 은 30 대였습니다. 오늘 Geng sangchu 의 건강 이야기를 듣고, 건강 관리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Geng sangchu 는 "고대인 구름: 토벌은 청충을 부화시킬 수 없고 베트남 닭은 백조를 부화시킬 수 없다. 제각기 능력이 있고, 제각기 한계가 있다. 산추의 천부적인 재능은 한계가 있어 너를 변화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왜 남하 송씨가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남영은 강상초에 작별을 고하고 눈보라를 무릅쓰고 7 일 7 박을 트레킹하며 노기에 발을 디디다.
남영은 노용을 만나 말했다. "제자 남영, 자질이 우둔하고, 칠일 칠야로 와서 성인을 가르치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라오가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헬스의 길." 노기는 이렇게 말한다.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냉정하고 정신을 차리는 것이다. 마음이 차분한 사람은 마음속의 때를 씻어낸다. 마음속의 더러움은 하나는 물욕이고, 하나는 지식이다. 요청하고 싶으면 마음이 태연하다. 마음이 평온해지자 자연히 움직였다. 동작이 자연스러울 때는 마음속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누울 때, 누울 때, 일어날 때, 걸을 때, 멈출 때, 자신의 마음을 방해할 수 없다. 따라서, 학습 도로, 내부 및 외부 모두 수리; 도를 얻은 자는 안팎이 모두 잊어버린다. 내부, 마음도; 또한, 일 도. 내면과 외적, 내면의 욕망, 외적인 유혹을 제외하고, 안팎은 모두 잊고, 내면은 욕심을 잊고, 바깥은 물건을 잊는 사람들. 분분으로부터 잊고, 안팎의 일체는 모두 자연에 속하므로, 다도에 이른다! 지금 네가 학도에 집착하는 것도 일종의 욕망이다. 구도의 욕망을 없애면, 당신의 마음은 조용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심, 도로가 수리 될 수 있습니까? 먼저 뛰어? 나는 듣자마자 애써 탐색했다. 안도감, 심신 모두 청량하고, 활달하고, 침착하고, 담담하게 변했다. 그래서 그는 "선생님의 말 한마디가 10 년의 훈련보다 낫다" 고 고마워했다. 지금은 길을 묻지 않지만 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노기는 "양생의 고전은 자연 속에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사물과 함께 모락모락,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양과 함께 움직이고, 양과 함께 고요하다. 물처럼 움직이고, 거울처럼 고요하고, 소리를 내야지, 이것도 일종의 양생체험이다. " 남영이 물었다. "이것은 완벽한 상태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니," 노보가 말했다. 이것은 마음을 정리하고 자연으로 들어가는 시작이다. 지선의 경지에 들어가 짐승과 함께 거하고 비굴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신과 함께 즐거워하며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새로운 것을 표기하지 말고, 더 이상 전략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더 이상 이것에 대해 고민하지 마라. 오는데 원하는지, 갈지 모르지만, 갈지는 모른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남용이 물었다. "이것이 국경으로 가는 길입니까? \ "올드 퀘 도로. 클릭합니다 그렇지도 않습니다. 죽은 가지처럼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다. 마음은 형식에 있어서 까맣게 탄 잎사귀 같다. 이런 식으로, 태양은 불처럼 뜨겁지 않고, 눈은 흩날리고 추위는 모르고, 창은 다치게 할 수 없고, 범표범은 다치게 할 수 없다. 결국 재난은 오지 않고 행복은 오지 않는다. 축복이 없으면 모든 희로애락이 잊혀진다. ""
공구를 재수여하다
공추와 노기는 달리 눈 깜짝할 사이에 17,8 년이 되었는데, 51 세가 되어 아직 길을 배우지 못했다. 송의 은둔지로 돌아왔다고 들었는데, 그는 제자를 데리고 노인을 찾아갔다.
내가 공구가 방문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주실에서 그를 부축해 물었다. 10 여 년 후, 네가 이미 북방의 큰 인재가 되었다고 들었다. 이번 방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공자가 몸을 굽히며 말했다. "나는 가난한 학생이다. 나는 사고도 잘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공중에서 10 여 년을 돌아다녔지만, 큰길 대문에 들어가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가르침을 구하러 왔다. 노인은 "큰길을 보려면 먼저 만물의 시작을 헤엄쳐야 한다" 고 말했다. 세계 안, 세계 밖. 천지인, 일월산천, 형질이 각기 다르다. 같은 사람은 모두 자연과 함께 죽고, 모두 자연과 함께 멈춘다. 그 차이를 아는 것은 그 모습을 보는 것이다. 그들이 모두 같다는 것을 아는 것은 그들이 같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만약 네가 똑같아 보이지만 차이가 없다면, 너는 사물의 시작에서 수영을 할 수 있다. 사물의 초창기에는 하나가 되어 무형과 무성이 다르지 않다. " 공자가 물었다. "유사점을 보면 어떤 재미가 있나요? 노인이 말했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유사점을 본다면, 모든 것이 동일할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나도 시비가 있다. 따라서 생사는 주야, 화복, 길흉 등으로 볼 수 있다. , 비싸지도 싸지도 않고, 영광도 욕도 하지 않고, 옛 우물처럼, 내 방식대로 하고, 스스로 즐기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왜 행복하지 않나요? ""
공구가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는 자신이 무가치한 존재라고 느꼈고, 자신의 명성과 먼지를 발견하였다. 내세의 자신을 생각하기 전에 당신은 어떤 형태입니까? 당신의 명예는 무엇입니까? 사계절이 죽은 후 어떤 피부입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의와 전례의 마음이 사라지고, 나는 안심했고, 근심 걱정도 없고, 근심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노인은 계속해서 말했다." 길은 바다와 같고, 산처럼 높고, 천하를 두루 다니며, 모든 것을 다 하고, 모든 것을 다 하고, 모든 것을 다 하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로, 하늘과 땅이 생겨도 시들지 않고, 만물을 기르고 부족하지 않다.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고, 해와 달은 두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