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롭게도 분향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많은 민족과 나라에도 있다. 향, 향의 영어 표기법은' 간결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8 권, 543 면) 에서 볼 수 있는데, 고대 이집트인들은 아랍과 소말리아 연해 지역에서 향신료나무를 도입하여 향을 종교 의식의 중요한 물품으로 삼았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기도와 점술을 할 때 분향을 자주 한다. 향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바빌론으로 유배되기 전 (기원전 586-538 년) 에 도입되었다. 기원전 5 세기에는 일부 제단들이 분향에 사용되었습니다. 힌두교, 특히 시바는 정식 숭배와 가족 숭배에서 향을 피워야 한다. 불교는 명절 숭배, 성인 숭배, 일상 숭배에서 분향을 한다. 일본 신도교도 타 버렸다. 기원전 8 세기부터 그리스인들은 나무와 수지를 불태워 신을 경건하게 하고 악마를 몰아냈다. 로마인들은 최초로 향목을 피웠고, 후에 향향을 도입했다. 분향은 공공과 사적인 제사와 황제에 대한 숭배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중국의 분향 역사는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한무제를 경계로 하여, 제 1 기를 앞둔 것은 초기라고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다음과 같은 향이 타 버렸다.
나무, 옥, 가축, 쑥, 기장 등.
분향의 작용은 매우 독특하여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분향은 국가가 통제하고 목사가 진행한다.
주나라 사람이 담배를 들고 하늘을 제사하는 것을' 복' 혹은' 복제' 라고 부른다. "시 주송 위청": "위청이 Xi, 문왕 조기의 고전을 사로잡았다." 참고: "문왕은 하늘에 제사를 시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즉, 이런 예제는 주문왕으로부터 시작된다.
구체적인 제사 방법은 제물과 옥보를 땔나무에 올려놓고 땔나무를 태워 연기를 올리는 것이다. 이주관 순대종보': "천제는 관, 해와 달과 별은 진장작, 중학교 서기의 목숨은 탄식한다. 바람 선생님과 비 선생님. 클릭합니다 참고: "연기의 말. 클릭합니다 "삼제는 모두 땔나무 제물을 쌓고, 혹은 옥이 있고, 불에 타서 연기가 나고, 양을 보고한다." 스파 스: "향 제물. 클릭합니다 (13 경 주석과 같이 하동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른바 제사식이란 하나는 불을 붙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담배가 향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에게 담배 한 대를 제사를 지내면 후세에서 이른바' 분향'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번 향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향은 원시적이고 가공되지 않은 자연물이지 후세의 공식적인 의미에서' 향료' (수지 가공) 가 아니다. 둘째, 불은 자연히 솟아오르고, 후세의' 향로' 등의 그릇은 필요 없다. 셋째, 제사 전용, 제사는 국가의 통제를 받는다. 즉 분향은 아직 일종의 생활, 일종의 민간이 되지 않았다. 명대, 주가의' 향성' 은 정위 송대의' 천향전' 을 인용해 "향은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신을 숭배해야 순결을 이룰 수 있다. 3 대 예배, 첫 번째는 신의 추천이지만, 익사자는 듣지 않는다. 그것은 매우 무겁고 거칠다. "
두 번째 시기는 한무제부터 삼국 시대까지 입문기라고 할 수 있다. 한무제는 중국에서 향을 발전시키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