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역사 산문과 정치 산문은 한대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사마천의' 사기' 는 사람 중심의 역사를 반영해 전기사서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고 전기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는데, 이는 한대의 가장 눈부신 성과였다.
한부는 한대 문학의 또 다른 새로운 문체이다. 그것은 시와 산문 사이에 있어서 운문과 산문이 모두 있다. 시의 산문이고 산문의 시화입니다. 그것은' 시경',' 초사',' 선진산문' 등 다양한 풍격을 겸비하고 있다. 그것은 거대한 용량과 표현력을 지닌 종합적인 문학 풍격을 형성했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의 "숨어 위안 푸 (Qu Yuan Fu)" 는 산문시, 메이 쳉 (Mei Cheng) 의 "일곱 머리" 나중에 반고의' 양두푸' 와 장형님의' 양두푸' 는 모두 한대부의 대표작이다. 장형씨의' 귀천부' 도 서정적 소부의 선례를 열었다.
2. 우리가 가장 잘 아는 것은 당시입니다. 그것은 우리 중국의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중국과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시가 당시 () 라고 불린 것은 당대에 절정에 이르렀기 때문에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시기에 속하기 때문이다. 당시는 한위 육조 이래 시의 성과를 계승하여 불완전한 상태에서 점차 현대 당시의 정형으로 발전하였다.
당대의 발전에 따라 당시는 4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당은' 초당 사걸' 을 대표로 하고, 성당은 이백을 대표로 하고, 중당은 백거이를 대표로 하고, 만당은' 소두리' 를 대표한다. 과거제도는 당시를 시험 내용으로 하여 경제적으로 매우 번영하고 문화적으로도 큰 축적을 했기 때문에 시가 당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당시라고도 합니다.
3. 송사, 마찬가지로, 송대에서 단어가 정점에 이르기 때문에 송사라고 합니다. 송대 상품경제의 발전과 시민계층의 확대로 사람들의 오락 생활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해졌고, 시가라는 엄밀한 문학 형식은 더 이상 사람들의 사상 감정 표현을 만족시킬 수 없게 되었다.
단어는 송대 이전에 이미 나타났지만, 송대 문인의 발전에 따라 점차 본격적인 학문이 되었다. 그 형식은 다양하고 어구에 대한 요구가 많지 않아 당시 사람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원대에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곡예 () 는 잡극과 산곡 () 을 포함해 최초로 민간에서 전해져' 시정시' 또는' 시골단조' 라고 불린다. 원나라가 송을 멸망시킴에 따라 베이징과 항주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전파되었다.
한편으로는 원곡은 시의 아름다움과 완곡한 약속을 물려받았다. 한편 원대 사회 장병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 정치적 독점, 사회적 어둠, 송원이 매우 눈부신 전투빛을 발산하며 반항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사회 폐단을 예리하게 지적했다.
5. 중국 소설은 명청시대에 매우 번영하였다. 이 시대의 소설은 사상 내포와 주제 표현에 모두 전통문화의 정수를 최대한 포함하고 있으며 세속화된 일러스트레이션을 거쳐 전통문화는 감성적인 이미지와 감동적인 이야기로 수많은 가구에 들어섰다.
명대 이래 소설은 문학적 형식으로 사회적 기능과 문학적 가치를 충분히 보여 주며 정통시의 독점을 깨고 당시와 송사, 원곡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학사 지위를 얻었다. 청대는 중국 고전 소설이 흥성하게 쇠퇴하여 현대 소설로 바뀌는 시기이다. 중국 소설은 위진 남북조에서 형성되기 시작하여 명청소설의 번영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다.
확장 데이터:
당시와 송시 원곡 명청 소설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사실 문학사가 날로 세속화와 제지술,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동시에 발전하고 진화하고 있다.
문자 생성 초기에 하상주 시대에는 갑골문과 김문이 묘사한 인물들이 대부분 점술을 했다. 중국 최초의 고전 <역경> 역시 거북갑과 잔디가 남긴 갑골문이다. 이것은 모두 신학 내용이고, 가장 높으며, 민간인과는 무관하다. -응?
춘추전국 시대, 백가쟁명. 노자의' 도덕경' 은 단편폭이 갑골문보다 약간 길며, 공자의' 논어' 어록의 체례는 때로는 한두 문장밖에 없다. 그들이 직면한 대상은 당시의 통치자였다.
나중에 장자의 왕양이 제멋대로 굴었고, 맹자의 백화문이 대성했고, 공손룡의 궤변 추리, 순자의 이과생 사상 등이 유행했다. , 모두 편폭이 크게 향상되어, 다른 것 같은데, 사실 의론논문이기 때문이다. 이런 스타일은 항상 이렇다. 당시송시 원곡 명청소설의 문학 발전과 평행하다.
당나라 이전에 가장 유행하는 문학 장르는 한부 (), 문문 (), 사언오언고시 () 였다. 한부와 산문 중의 문장은 깔끔하고 아름다우며, 단어로 우여곡절이 있다. 아마도 그것들은 단지 작가의 문채를 반영하기 위한 것일 뿐이다.
당시 사회가 과거 제도 (한대) 와 9 품 중정 제도 (위진 남북조) 를 시행했기 때문에 사제의 승진 경로는 자신의 출신, 재능, 명성에만 의존할 수 있었다.
사언시와 오언시는 당시 선배라고 할 수 있다. 가운데 조비가 먼저 문인 7 언시를 등장시켰는데, 7 언시와 이백의 짝사처럼 계승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 때문에 문학사의 발전은 졸졸 흐르는 물처럼 분열감이 없다.
위에서 말한 문체, 당시를 포함한 문체는 모두 문인 사대부 간의 게임이다. 하지만 문명의 발전과 도시의 부상으로 이 계층의 시민들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대다수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당시를 대표해 음악적 속성을 추가하여 부를 수 있는 스타일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송사이다.
송사는 처음에는 성벽과 술집 사이에서 유행했고, 점차 당시가 연회석에서 원래 있던 자리를 대신했다. 송사는 주방언 같은 대시인의 가공과 규범을 거쳐 더욱 성숙해졌고, 지면이 당시를 능가하여 대중의 반가운 내용 형식이 되었다.
원대에 이르러 사회는 더욱 시민화되었다. 당시에게 멸시당한 송사는 더 세속적인 문체, 즉 원곡으로 대체되었다. 송사가 우아한 대열에 들어서서 그렇게 친민이 아니다.
원곡은 음악성과 이야기성이 모두 있는 새로운 장르로 송사를 대신하여 원대 이후 무대에서 번영하기 시작했다. 원곡의 편폭도 더 길어서, 희곡책 한 편이 과거의 가장 큰 품사를 훨씬 능가했다. 그리고 줄거리와 화면이 많고 언어도 평평하여 대중의 수용과 사랑을 받기 쉽다.
명말 청초는 소설이 크게 폭발하는 시기이다. 4 대 고전소설' 금병매' 는 거의 모두 이 시기에 생겨났다.
노신의' 중국 소설 사략' 에 따르면 명청 소설은 당송 선민의 신화 전설에서 유래했다. 원곡보다 소설이 더 이야기성이 있고, 물론 무대 공연 (연극을 보는 것은 고대 시민 생활 오락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음) 으로 옮길 수 있으며, 거리에서 채팅하고 차를 마시고 채팅하는 등 다양한 장면에 적응할 수 있다. 시민과 농민의 수요에 더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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