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삼국 시대 조위 사상가 류사오 소개

삼국 시대 조위 사상가 류사오 소개

출생지: 한단 광평

생년월일: 한건녕 황제-172)

사망 날짜: 치웨이 정시 왕 -249 년)

직업: 브레인스토밍, 상, 현.

중요한 조예: 오경 주집,' 황란' 으로 편찬되었다. 18 문장 0755 ~ 79000,0755 ~ 79000 을 만들다.

대표작:' 신법',' 법률간평',' 조두보',' 인물'.

표지: 관내후.

영향: 위진 한학에서 현학으로의 전환의 중간 고리.

리우웬의 인격체험

리우 샤오, 단어 구멍 재능. 광한인. 대원부터 상인까지, 그리고 삼치 시랑까지, 그리고 관내에 봉후를 드립니다. 취지는 오경 수집을 분류하여' 논악' 으로 편찬하였다. 또한, 그는 yi lang Geng yi 와 Xun yue 와 함께 일했습니다. 법규를 제정하고 18 을 제정하다. 디웨이는 폐위된 후 고전을 가르치기 위해 노력했다. 신법은 봉건사회 인재 발탁의 화제를 토론하여, 사람이 "강한 음양이 있고, 오행으로 만들어진다" 는 것은 인간의 형태와 자질로 판단하면 사람의 재능을 고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 에너지, 모양, 질에 대한 분석은 매우 섬세하며, 한말위 초인제도의 추세를 반영해 위진 선비들이 인물을 평가하는 기름진 습관을 열었다. 그리고' 조두푸' 등등. 동한 Jianning 에서 태어나 웨이 타이밍 에서 사망했다. 벼슬을 자주 타다. 논법은 인재 승진의 표준 기준을 논술하였다. 그는 사람을 아는 것은 그 말을 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행보를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면적인 기질도 보아야 한다. 그는 인물을' 삼재' 와' 12 용품' 으로 나누었다. 성인은 최고의 야망이고, 그다음은 영웅 등이다. 그는 또한 유명한 도가학설로 유가의 중용의 도를 해석하여 유도가 합류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그의 심성론은 위진 한학에서 현학으로의 전환의 중간 고리이다.

리우웬의 중요한 작품

인물, 법률, 인물, 조두

리우웬의 영향

한말, 위초는 사회사상 변화의 시대이다. 유학의 쇠퇴로 유교, 도, 이름, 법이 서로 경쟁하고 융합되었다. 조조의 중형으로 유명한 학자, 법가 사상의 대중화를 촉진하고, 사람과 일의 화제를 사소한 인물의 비판에서 인재로 성장시키는 표준 화제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리우웬의' 인물지' 는 이런 정신적 특성을 반영하고, 사람의 재능을 비판하는 기준과 규범에 대해 전면적으로 심도 있게 탐구하고, 선험철학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익숙한 사람이 그들의 말을 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고, "반드시 집까지 기다려야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사람은 음양이 있어야 정직할 수 있고, 사람마다 화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의 재능에 따르면, 그는 인물을 5 등급으로 나누었다. 성인, 도덕, 편심, 의존, 잡다한. 그는' 성인' 이 가장 높은 품성이라고 생각한다. "성현" 은 중용을 덕으로 하여 "중용, 짠맛, 알칼리성, 싱거운 것, 순수하지 않은 것, 용감함, 분별과 겸손, 변덕,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리우웬은 도가의' 잘 알려진 것' 으로 유가의' 중용의 길' 을 해석하여 유도가 합류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그의 심성론은 위진 한학에서 현학으로의 전환의 중간 고리이다.

샤오에 대한 리우의 역사적 평가

진수: "류소이는 그의 학적을 보고 매주 그의 문학과 자질을 토론해야 한다."

유소이가 기록을 가져갔다.

유공이야말로 광평인이다. 건안은 관직을 위한 계책으로, 약속 천금이다. 역사적으로 "같은 날 밥을 먹는다" 고 말했다. " Shao Shuling 때, 나는 시간 낭비인지, 아니면 수십 명이 앉아 적절한 시간을 찾고 있는지 모른다. Shao yue 는 말했다: "Zishen, bi, 좋은 역사, 하지만 여전히 물과 불, 토지가없는 이익을 차지합니다. \ "의식 \" 기록에 따르면, 제후는 황제를 만나러 나왔고, 네 사람은 최종 의식, 일식 하루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성인의 자제는 변례를 위해서가 아니라, 재해를 위해서가 아니라, 잘못을 떠넘기기 위해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말이 온화하다. 조정은 여전하지만 태양은 부식되지 않는다. 영화 김 정위 은호서' 에서 양주 도지사 () 는 "역사상 태원 소삭 () 은 일치한다. 말하는 사람은 의문이 있을 수 있지만 일치할까?" 라고 말했다. 어제는 건원원원년, 원월 초일, 여자전거를 타고 유공재의' 팔석' 을 썼다. 토론에서 공재라는 말이 예의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순령도 따라 승자와 패자라고 한다. 누구야? 구름, 왕후는 황제를 만나러 나섰고, 초학은 예의로 끝날 수 없었고, 그것을 버렸다. 넷: 사당에 불이 나고 일식, 사후에 장례를 치르고 빗속에서 굴욕을 당한다. 이 네 가지 일의 의미를 찾는 것은 한 제후가 이미 그의 사업을 시작했지만 갑자기 세상을 떠났지만, 결국 그는 반드시 선물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먼저 사람을 구하는 것을 고려해 볼 때, 나는 정부가 길을 잘못 밀어서 다행이다. 그래서 나는 정례를 버리지 않았다. 남편의 세 번째 생일에 재난과 일식이 발생했고 역사가들은 그녀를 비난했다. 그녀는 두려워하지 않고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고 구조 기술을 포기했다. 방대위는 화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군신은 서로 축하한다. 그녀가 자연재해죄를 범할 수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현실의 시찰, 초승달의 계기, 지존정궁당, 입구에 앉아 정사를 듣지 않으면 원례가 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둘 다 돌볼 수 없다면, 당신은 사건의 책임자입니다. 초승달의 례는 혜원의 례보다 가볍지 않다. 위안은 거절할 권리가 있어 절대 낭비하지 않는다. 건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 같은데 혜원. \ "하오 xunzhi, 그것은 또한 것입니다.

어의여홍은 그를 면제하는 것을 고려하고, 셰인 태자를 경배하고, 의사를 옮긴다. 황중학교 때 상삼기 시랑을 맡았다. 오경, 군서, 반을 모으는 것이 바로 황제다. 명나라 황제 가 왕위에 올라 리우 첸 현, 던 종 교육, 사람들은 그것을 불렀다. 승마대장에게 경의를 표한 후, 그는 어우와 순추와 법령에 서명했다. 18 신법을 만들어 간단히 논의했습니다. 움직일 때 타십시오. 공손연이 손권태자에게 봉봉되었다는 말을 듣고, 지지자들은 원원을 남기고, 파병하여 의의하고 싶어, "원상형제는 강 () 이고, 강벌 () 은 원조 () 의 충이다" 고 생각했다.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다. 고대인들은 욕심이 없어 덕치국으로 백성을 위해 근면했다. 대출을 완화하는 것이 적절하다. 이렇게 하면 바뀔 수 있다. " 결단력 있게 결정한 후, 먼저 장미 등을 보냈다. 샤오는 조의 뒤, 메이, 샤오가 쑤의 뒤, 푸를 썼다. 아이러니하게도, 군대는 밖에 있고, 황궁은 진영에 있으며, 두 작품 모두 이렇게 쓰여졌다.

청룡과 무위가 합비를 포위했을 때, 동부의 관학은 가을빛을 똑같이 나누었다. 정동 장군은 종군 사병에게 휴식을 요구하여 어쩔 수 없이 공격했다. 나는 "도둑의 새로운 도둑이 뾰족하다" 고 생각한다. 몇 사람을 총애하여 각자 싸우다. 만약 네가 공격한다면, 너는 그것을 통제할 수 없을 것이다. 군인에게 버릇이 나빠 여태껏 손해를 본 적이 없다. 오천, 삼천, 군대가 전진하고 목청을 높여 국면을 억제한다고 볼 수 있다. 허페이 (Hefei) 에 타고, 그의 팀을 놓아주고, 고삐를 많이 하고, 옵시디언 문 앞에서 도둑을 끌어들였다. 이후 고속도로로 돌아가 음식 제공 경로를 물어볼 예정이다. 도둑이 와서 말을 타고 가면, 그는 황급히 도망가고, 싸우지 않고 도둑을 깨뜨릴 것이다. \ "황제

경중학교 때 각 과목 시험은 모두 성지에 근거했다. Shao shangshu 는 말했다: "baiguan 테스트, 왕 정부는 당신보다 낫다. 역대의 불사는 모두 법치국으로, 보조로 삼지 않는다. 우리는 서로 혼동할 수 있습니까? 폐하는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고, 야망은 야심보다 높다. 내가 결근할 때 나는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제가 쓴 것은 72 년 관문입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는 것이 매우 적고, 성의만으로는 성지를 선언하고, 전제를 세울 수 없다. " 그는 또한 예악 제도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14 편의 악론을 쓰는 것은 마땅하지만, 무력하다. 명제는 무너질 것이고, 실시되지 않을 것이다. 시작할 때. 연설이 끝난 후, 나는 세관장으로 임명되었다. 법학 이론'' 인물' 등 정선 문장 100 여 편. 죽어서 노신에게 추수하다. 일덕

리우웬의 문학적 추상화

\ "음악 \" 에서, 리우 샤오 웨이 군인 입니다. 제갈량은 다섯 번째 북벌, 손권이 위를 공격하여 강하를 지키러 갔고, 조조의 명령에 따라 노신의 계획을 좌절시키고, 오군을 견제하고, 손권을 물리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