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는 숙련된 의사이다. 구소련이 체코를 점령하는 동안 우연히 문장 한 편을 썼기 때문에 그의 운명은 좌절을 당했다. 그는 천성적으로 자유롭고, 기성적이고 당연한' 규칙' 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그는 아들의 기대에 아랑곳하지 않고 탄원서에 서명하는 것을 거절할 것이다. 그는 다양한 여성들 사이에서 "방황" 하는 것을 좋아하며, 많은 여성들이 그의 삶을 누비고 있다. 하지만 두 여자가 그의 생활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테레사와 사비나.
사비나는 독립적인 인격을 가진 예술가이다. 토마스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으며, 심지어 생활의 세부적인 부분에서도 비슷하다. 섹스를 한 후 혼자 자는 것을 좋아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면의 번거로움을 찾아갈 것이다. 소설은 사비나의 전형적인 줄거리를 묘사하는데, 그녀는 섹스를 하기 전에 항상 남자의 모자를 쓰고 있는데, 그것은 그녀의 할아버지가 남긴 것이다. 이것은 (토마스와 독자들에게) 내가 당신의 많은 여성 친구들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이미지입니다. 할아버지의 모자' 는 그녀가 자신의 기원과 전승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다른 누구와도 다르다.
테레사는 매우 허약하다. 그녀는 덩굴처럼 토마스를 감쌌다. 그녀는 혼자 작은 마을에서 프라하로 와서 토마스를 찾기 전에 거리에서 하룻밤을 잤다. 그녀가 다음날 춥고 배고프게 토마스의 문을 두드렸을 때, 그녀는 거의 기절하여 토마스의 품에 안겨 고열 소리를 내며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토마스가 생각 없이 그녀를 받아 주어서 그는 매우 놀랐다. 그 이후로 그들의 운명은 다시는 헤어지지 않았다. 취리히에서도 테레사가 질투로 프라하로 혼자 돌아왔을 때 (사비나가 있었기 때문) 토마스는 정치 환경의 험악한 추구를 무시했다. 왜요 그는 여자에게 얽매이고 싶지 않은 남자다. 설령 자신이 사랑하는 사비나를 마주한다 해도.
우리는 토마스가 의사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는 그녀를 구할 책임이 있다. 테레사가 그의 품에 쓰러졌을 때, 그는 그녀를 문밖으로 밀어낼 수 없었다. 이것은 직업 훈련의 결과였다. 그가 이 책임을 맡았을 때, 마음속으로는 그가 영원히 그녀를 거둬들일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그는 이런 거둬들이는 행동을 운명으로 삼았다. 그는 테레사와 함께' 여섯 번의 우연한 결과' 로 함께 왔다고 말했다. 6 개의 사고, 어디가 의외의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완전히 불가피합니다. 어쩐지 운명이 고비에 다다를 때마다 토마스는 항상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에 나오는 "꼭 그래야 한다" 는 말을 떠올린다. 이것은 생명이 감당할 수 없는 가볍다. 동정심이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소설에서 쿤델라는 "동정" 을 전문적으로 논술하며 "희로애락을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고, 다른 어떤 감정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행복, 슬픔, 행복, 고통"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감정 성분에는 사비나에 대한 동정이 없다. 그들은 서로 독립적이지만, 또 서로 끌어당기고, 서로 사랑하지만, 결국 상대방으로부터 멀어질 것이다. 왜냐하면 (제가 잔인한 사실을 하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은 까다롭고 가혹하며, 사랑은 연약합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나는 상대방의 결점을 보고 싶지 않다. 멀리 떨어져 있을 수밖에 없다. 마음속으로는 영원히 완벽한 상상을 간직하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성관계에서 동정심 (사랑과 연민 포함) 은 항상 사랑보다 더 오래 지속됩니다.
테레사와 사비나는 소설의 비유를 차용한다. 하나는 아기를 담은 바구니가 물을 따라 떠다니는 것이고, 하나는 멀리 떠가는 범선이다. 블레이크의 비유를 빌리면, 하나는' 순진한 노래' 이고, 하나는' 경험의 노래' 이다. 괴테의 비유를 빌리는데, 하나는' 학습시대' 이고, 하나는' 로밍시대' 이다.
서군은' 인생에서 감당할 수 없는 빛' 에서 사비나라라는 이름을 사빈으로 번역했다. 이 이름은 너무 듣기 싫기 때문에, 나는 이 문장 안에서 여전히 쓰는 오래된 번역법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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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치: 세속에 영합하다.
출처: 명대 고계' 성자의 노래' 의 노래: "미풍스럽지 않고, 속세를 억제하지 않고, 존중한다."
진목 "바다에서 조개껍데기를 줍는 예술": "제백석은 한때' 그림의 아름다움은 닮지 않은 것 같고, 너무 아첨하는 것 같고, 세상을 속이는 것 같지 않다' 고 말했다. ""
키치란 무엇입니까?
저속함은 관객을 영합하기 위해 과도하게 수용하고, 거드름을 피우며 대중을 기쁘게 하는 행위이자 대다수의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태도이다. 기쁘게 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무엇을 듣고 싶어하는지, 반드시 고유의 관념에 봉사해야 한다. 키치에 관해서는, 그것의 본의의 중 하나가 바로' 키치' 라는 뜻이다. 일상의 의미에서의' 키치' 는 분명히 경멸적인 단어로서, 보통 일부러 영합하고, 평범함/저급한 재미를 기쁘게 하는 예술 행위를 비판하는 데 사용된다.
자신의 내면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존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미풍의 수렁에 빠질 수밖에 없다. 저속함은 인간 상황의 한 부분으로, 인간 존재의 기본적인 용납할 수 없는 범위를 설정하는데, 이 범위 밖의 모든 것은 제외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미속은 인간의 생활 방식에 이미 존재하는 것들을 지워야 하는데, 이러한 것들은 때때로 불가피하며, 사회는 사람들이 이러한 것들을 인식하는 것을 금지한다 (행동과 의식에서).
키치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개인의 추구 대신 사회적 의지를 사용한다. 왜곡된 자기 가치 판단은 전체의 가치 지향에 영합한다. 일단 둘 사이에 화해할 수 없는 갈등과 분열이 생기면, 전체 가치 판단 체계는 완전히 무중력이 되고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은 영원히 판단할 수 없고, 심지어 선악의 극도 함께 있을 것이다. 단기적인 상업적 이익을 위해 숭고함과 책임을 대가로 한다. 안구경제' 의 과시 아래 영화예술 오락화, 유명인 호기심, 상업투기, 프라이버시 노출 등 저속하고 저속하고 무미건조한 키치 현상이 유행하고 있으며, 더욱 무서운 것은 사람들이 이미 익숙해졌다는 것이다. 저속함은 관객의 심리체험을 좁고 얕은 표층공간으로 압축해 예술로 하여금 원래의 깊은 이성과 미감을 잃게 하고, 관객으로 하여금 사상의 충격과 마음의 깊이를 잃게 하는 것이다. 숭고함과 책임에서 벗어나면 미속은' 감당할 수 없는 생명의 빛' 이 된다.
키치' 는 새로운 단어가 아니다.' 키치' 에 대한 도덕적 공격은 유래가 오래되어 예로부터 흔히 볼 수 있다. 이 개념은 1980 년대 말과 90 년대에 다시 출현하여 당대 문학 비평에 자주 등장했지만, 그 특별한 문화적 맥락을 가지고 있다. 시장경제의 왕성한 발전은 사회생활을 주도하는 상품가치관념을 신속히 확립하고, 상품교환원칙은 문화 분야 어디에나 침투한다. 대중문화의 빠른 성장을 자극한 것이 분명하다. 작품을 읽는 독자가 문화소비자가 되고 작가는 당연히 문화제품의 생산자다. 주문형 생산의 시장 논리는 문학의 창작과 비판에 강하게 영향을 미쳤고, 문학은 경제학에서 자명한 합법성을 찾았다. 포스트모더니즘 이론의 시기적절한 도입은 대중의 흥미에 영합하는 이 문학 개념에 인문 지식의 합법성을 제공한다. 문학 문화의' 키치' 현상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탄생한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문학 비평에서' 키치' 라는 단어에 대해 다시 흥미를 갖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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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학 (형이상학)
1, 철학사는 철학의 우주 근본 원리를 탐구하는 부분을 가리킨다.
2. 마르크스주의 철학에서 변증법과 반대되는 세계관이나 방법론. 그것은 고립되고, 정적이며, 일방적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일방적' 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가장 직설적인 표현은 보이는 것이 일방적이고, 본질을 탐구하는 것이다.) 모든 것이 고립되어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변화가 있다면 수량상의 증감과 위치상의 변화일 뿐이다. 이런 증감이나 변화의 원인은 사물 내부가 아니라 사물 외부에 있다. | | | 현학이라고도 합니다.
형이상학은 철학적 용어이다.
유럽 언어의 형이상학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했으며, 서구의 주요 언어에서의 형식도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의 "형이상학 적", 프랑스어의 "la metaphysique", 독일어의 "die Metaphysik", 이탈리아어의 "Lametafisik" 과 같습니다. 이 단어는 원래 고대 그리스 로드 섬의 한 철학 교사인 안드로니코스가 아리스토텔레스의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물리학 이후' 를 뜻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제 1 원리' 와' 철학' 이라고 불릴 수 있다.
형이상학은' 제 1 철학'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데카르트의' 제 1 철학 침몰록' 은' 형이상학 침몰록' 이라고도 불린다. 데카르트는 인간의 지식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나무를 비유한다. 첫 번째 부분, 가장 기본적인 부분, 즉 뿌리는 형이상학이며 모든 지식의 기초이다. 두 번째 부분은 트렁크와 같은 물리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분기를 비유로 사용하는 다른 자연과학이다.
형이상학 적 문제는 대개 논쟁으로 가득차 있으며 명확한 결론은 없습니다. 이 부분은 경험적 사실에 의해 축적된 데이터로, 인류의 최대 지식량으로서, 통상적으로 형형형적 논란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또 다른 부분은 형이상학 학자들이 사용하는 단어가 종종 헷갈리기 때문에 그들의 논증도 의견이 다르지만 교집합이 없는 썩은 장부이기 때문이다. 20 세기의 논리적 실증주의자들은 일부 형이상학 문제를 반대한다. 그들은 일부 형이상학 문제 자체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현학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고립되고, 정적이고, 일방적이고, 피상적인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것이다. (마르크스주의 철학에서는 이 의미의 형이상학이 변증법과 반대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직감 (선험적 경험) 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철학을 말한다. 때로는 철학적 온톨로지에 대한 연구도 가리킨다.
근대 이래 과학적 이성이 인문학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면서 전통 형이상학은 전례 없는 타격을 받았다. 하지만 형이상학 발전의 역사적 과정을 보면, 형이상학은 실제로 우주본체론, 범주본체론, 의미본체론이라는 세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다. 과학적 이성이 배척하는 것은 사실 사변허구의 우주본체론에 근거한 것이다. 포스트 형이상학 시대에 의미 온톨로지의 관점에서 형이상학은 끝나지 않고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현학' 의 중국어 번역은 <역경> 중' 현학 지도, 현학 지계' 라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글자 그대로 비슷할 뿐만 아니라 실용적으로도 비슷하며 고전 번역에 속한다.
두 가지 기본 의미
첫 번째:
현학은 궁극적인 현실에 대한 연구로 이해할 수 있다. 초보자들에게는 이 정의가 이해하기 어렵고 어떤 실제 내용도 제공할 수 없는 것 같지만, 이 정의는 그 의미와 외연을 가장 잘 반영하는 정의라고 믿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초보자명언) 이 점은 현학의 내포와 외연을 이해해야만 이해할 수 있다. 이 정의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예를 들어, 자를 물에 꽂으면, 너의 눈은 자가 구부러진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자에 대한 지식과 광학 지식은 통치자가 구부러지는 것이 아니라 곧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통치자명언) 빛의 굴절 때문에 구부러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곳입니다.
현학은 고립되고, 정적이고, 일방적이고, 피상적인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것을 말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우리 자신의 감각으로 세상을 볼 때, 이 세상은 통치자처럼 그 본질을 정확하게 드러내지 않고, 우리가 보는 것은 단지 이 세상의 표상일 뿐, 그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오해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따라서 형이상학의 연구 대상은 세계의 본질이다. 이 질문에는 여러 가지 답이 있다. 예를 들면, 세상의 본질은 물질이고, 세상의 본질은 어떤 관념과 정신이고, 세상은 하느님으로부터 흘러나오는 것이다. 이것은' 본체론' 이라고 불리며 좁은 의미의 형이상학이다.
현학, 그리고 그 넓은 의미. 형이상학의 임무는 세계의 본질을 연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세계의 본질을 연구할 능력이 있는가? 만약 우리가 능력이 있다면, 우리는 어떤 방법으로 그것을 연구해야 합니까?
이전 질문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우리는 세계의 본질을 연구할 능력이 있다" 고 대답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는이 능력이 없다" 고 말합니다. (불가지론) 후자의 문제에 대해 세계의 본질은 이성적인 논리 연역을 통해 이해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 직관적인 경험을 통해 파악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이것이 바로 인식론이다. 넓은 의미의 형이상학은 본체론과 인식론을 포함해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감성적 경험을 초월한 지식에 대한 연구는 현학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 주어진 형이상학 적 정의는 이것을 의미합니다. "진실" 은 현상으로 가려진 사물의 본질을 가리킨다. (사실 숨기지 않는 본질은 존재하지 않고 본질적으로 부적절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해하기 쉽다.), 사람들은 한 사물의 현상을 통해 그 본질을 이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그러나 인간의 인식은 발전한다. 과거에 공인된 많은' 진짜' 는 새로운 과학적 발견에 의해 현상일 뿐이므로, 사람들은 한 가지 사물이 궁극적인 현실인지 아닌지를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어떤 사람들은 궁극적인 현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세계의 원리가 미리 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식이 끊임없이 발전한다고 생각하는데, 궁극적인 현실은 없다. 또한, 만약 궁극적인 현실이 존재한다면, 인류가 이런 종극을 장악할 수 있는지의 여부도 문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장악하는 것은 우주의 근본 법칙을 장악하는 것과 같고, 점쟁이는 과학적이다.
그래서 요컨대 현학은 자연에 대한 연구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물리학, 물리학 연구 현상과 법칙보다 높고, 형이상학은 그것의 존재와 본질을 연구한다.
두 번째 유형:
엥겔스, 레닌, 마오쩌둥의 저서에서' 형이상학' 은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래된 질문부터 시작합시다: 먼저 닭이 있습니까, 아니면 먼저 알이 있습니까?
전통적인 사고 방식,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예, 예, 아니오, 그래서 이 세상에 닭이 있거나 알이 있다. 그러나 이런 사고방식은 여기서 어색한 지경에 빠졌다. 만약 먼저 닭 한 마리가 있다면, 이 닭은 어떻게 부화했는가? 만약 먼저 알이 하나 있다면, 이 알은 어떻게 태어났을까요?
과학의 대답은: 이 세상에서, 닭은 항상 이렇지도 않고, 항상 그렇지도 않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그러나 기나긴 생물학적 진화 과정에서 이런 형태가 서서히 형성되었다. 이것은' 대립통일' 을 완성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전통적인 사고 방식은' 지성적 사고' 또는' 형식 논리 사고' 라고 불릴 수 있다. 이런 생각으로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면'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와 같은 딜레마에 빠져 모순되고 혼란스러운 답을 얻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순수 이성적 비판' 에서 칸트는 네 가지 유명한 이율 등 반대 (즉' 닭이 먼저 있는가, 알이 먼저 있는가' 와 같은 질문, 그의 두 가지 반대 답안이 모두 충분히 증명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를 제기하고 이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이 문제를 인간의 이성으로 귀결시켜 객관적인 세계를 이해할 수 없다.
한편 헤겔은 칸트의 알 수 없는 견해에 반대한다. 그는 옳고 그름의 사고순환에서 벗어나면 갈등과 혼란에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것이 변증법이다.
변증법과 반대되는' 지성적 사고' 는 거스가' 형이상학' 이라고 부른다. 레닌과 마오쩌둥도 이런 용법을 사용한다. 그래서 중국의 정치 교과서가 현학에 대한 해석은 두 번째 해석이다. 그러나 학계에서' 현학' 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보통 첫 번째 뜻을 취한다.
사실 현학이라는 두 가지 겉보기에 관련이 없는 의미는 본질적으로 아무런 차이가 없다. 전통적인 형이상학 적 방법에 따라 존재 자체를 연구하면 외부, 일시적인 표면 현상에 관계없이 연구자들은 고립과 일방성에 빠지기 쉽습니다. 분명히, 아무도 없는 사회는 사회가 아니고, 사회가 없는 사람도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누구든지' 사람' 에서 벗어나 사회의 본질을 연구하고자 하는 것은 고립되고, 정적이고, 일방적인 것 (즉, 형이상학의 2 층 의미) 일 뿐이다. 마르크스가 변증법과 반대되는' 고립, 정지, 일방적' 을 역사의 유구한 형이상학의 정의로 묘사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질문:
연기는요? 하지만 앞부분은 매우 상세합니다.
대답:
확장 (의미)
양귀비
단어는 본의에서 새로운 의미를 낳는다. (예를 들면' 도' 의 본의는' 도' 이고,' 방향, 방법, 도리' 는 그것의 인용이다.)
파생적 의미를 낳는 방법은 흔히 말하는 확장이다. 인용은 일반적으로 은유와 환유로 나눌 수 있다.
우선, 나는 니체에 대한 나의 이해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선언하기 때문에, 나는 감히 상상할 수 있다.
인간의 존재는 반드시 인간의 존재에 의존해야 한다. 사실, 인간의 존재도 인간의 존재의 결과이다. 만약 인류가 영원히 존재할 수 있다면, 그들도 인류와 함께 존재할 것이다. 왜냐하면 인류의 존재는 인류의 존재 (생명) 와 마찬가지로, 연속적이고, 살아 있고, 존재의 역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류의 존재도 인류의 존재의 일부이며, 어느 순간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간의 존재는 인간의 어떤 본질적인 존재를 대표한다. 흔히 사람의 존재가 정신과 함께 있는 것처럼, 인간의 존재는 인간의 존재에서만 의미가 있다.
영혼의 소유, 아들이 아버지의 사업을 계승하는 등. 영원한 환생은 인류의 정신 존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