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변화의 책을 읽는 것이 유용합니까? 주로 네가 이경을 무엇으로 여기느냐에 달려 있다. 점쟁이 책이라면 잘 배우면 길에 노점을 펼칠 수 있고, 바보 같은 부부를 속일 수도 있고, 섞어서 입을 수도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생활의 진리로 생각한다면, 너도 너의 생각을 높일 수 있다! 천도,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질문 3: 변화의 책을 읽는 것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주역을 읽으면 중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사고 방식을 넓힐 수 있다.
주역을 공부함으로써 우리는 중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강화할 수 있다. 만국, 강자, 가혜, 만성, 순천, 승천, 덕과, 후덕, 이천, 원길, 건국, 문이, 일덕, 광명 등의 이름은' 주역' 에서 따온 것이다.
자강불식, 존구오, 군룡무수, 호시탐탐, 반목적 원한, 온유 예의, 물극은 반드시 반하고, 소 잃고 외양보소, 진출, 진도가 더디고 신비한 세계, 불청객, 시들어가는 양승화, 이런 성어의 근원은 바로 <역경>. 《주역》을 공부함으로써 우리는 성어의 내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주역을 배우면 우리의 사고 방식을 넓힐 수 있다. 18 세기 초, 독일 철학자 브레츠는' 주역' 음양에서 영감을 받아 음음-0, 양-예 1 이라고 생각했다.
질문 4:> 를 읽는 것이 당신에게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을 보고 일을 보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큰 묘책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사용된 방법은 많지만 모두 이경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많은 국내외 친구들이 정 박사에게 사람을 보고 일을 보는 법을 배우고 싶어 정 박사는 자연스럽게 전수하려 한다. 그러나 사람을 판단하고 판단하는 것은 종합적인 수업이다. 즉, 너의 이론적 기초뿐만 아니라 너의' 임상 경험' 이다. 이 전제는 이경에 대한 너의 이해도가 투철한지 반생인지 하는 것이다. <역경> ()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심오하고 심오한 경전으로, 중국의 오천년의 지혜와 문화의 결정체이다. "군경의 머리, 대로의 근원" 으로 불린다. 고대에 그것은 제왕의 학으로 정치가, 군사가, 상인의 필수 기술이었다. 이경은 본질적으로 점술에 관한 책이다. 점술은 미래 사건의 발전을 예측하는 것이고, <역경> () 는 이러한 예측의 법칙과 이론을 요약한 책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일종의 우주 사고 방식이며,' 주역' 철학 사상 체계 중 가장 중요한 개념이자 중국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정 박사는 철학 10 년, 1992 중국 인민대학교 철학과 박사를 연구했다. 그의 20 만 자의 박사 논문도' 천인의 조화' 라는 중요한 개념에서 인류의 비이성적 행동에 대한 이론을 탐구하는 것이다. 정 박사는 <역경> 최고의 이상은' 천인의 조화' 를 실현하는 경지라고 생각한다. <역경> 중 건곤양괘로 천지를 대표하고, 천지는 자연을 대표한다. <역경> (WHO) 는 천지 만물이 모두 하늘에서 "통일" 되고, 천지가 서로 보완해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결국 지구는 "하늘에 복종한다" 고 해서 하늘은 자연계 전체를 대표할 수 있다. 사람은 비록 천지의 거처로 태어났지만 만물의 자연 일원일 뿐이지만, 결국 만물과는 다르다. 사람은' 인의' 본성과' 생명' 의 원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는 사람이 세상 만물에서 신성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사람들이 각종 사회적 역할을 제거하면 가장 기본적인 사람, 즉 한 남자와 한 여자, 또는 한 여자와 한 남자로 돌아간다. 계사는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음양은 중국 고대 철학의 중요한 사상 중 하나이며, <역경> 전체의 철학 사상이자 <역경> 내포의 핵심이다. 그럼 음양이란 무엇일까요? 자연계에서는 천지, 하늘, 일월, 대지, 산, 물, 인간, 남자, 여자다. 이것은 실제로 "쉬운" 입니다. 즉, <역경> (WHO) 는 사회생활이나 자연현상에도 대립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대립은 바로' 음양' 이다. 최근 언론은 CCTV 새 건물의 건축 조형이 음양이라는 것을 폭로했고, 친구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어 아이러니한 의미를 지녔다. 간단히 말하면, 한 여자와 한 남자, 한 음과 한 양은' 쉽게' 를 형성할 수 있다. <역경> 속 가십: 건조, 곤, 진, 훈, 칸, 리, 뿌리, 회는 각각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택팔의 자연현상을 대표해 자연과 사회의 변화를 추론한다. 이 여덟 개의 점괘는 간단해 보이지만, 단지 여덟 가지 다른 패턴일 뿐이다. 사실 모든 점괘는 무한한 변화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8 개의 구괘의 조합은 64 가지의 더 복잡한 패턴을 만들어 냈다. 요약하면, 이 모든 변화는 음양의 상호 작용 때문이며, 음양은 만물의 근본이다. 그래서, <역경> 정신은 무엇입니까? 기억하십시오, 친구들, 이것은 간단합니다: 쉽고, 어렵고, 간단합니다. 음양이든 팔괘든, 그것의 첫 번째 근본적인 본질은' 변화' 즉 변화이다. 이는 오바마가 이번 강연에서 반복적으로 주창한 것이다. 하지만 정 박사는 세상과 생명이 결코 간단하지 않고 생명을 비타민 C 나 아미노산 16 으로 정제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는 말에 동의한다. 인생은 언제나 풍부하고 복잡하며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복잡한 시스템만이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다. 이런 복잡함은 간단하다. 이경은 매우 이상하다. 그것의 64 개의 점괘는 인류의 64 개의 DNA 유전자 배열과 정확히 같다. 복잡한 세계를 가십이나 64 괘로 정련하는 것이 바로' 단순함' 이다. 단순화, 단순화, 추상화를 "모델링" 으로 사용합니다.
질문 5: 변화의 책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까? 동양지혜사이트에서 이경을 보면' 천하제일기서' 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이 "첫 번째" 라고 불리는 이유는 <역경> (WHO) 가 중국 문화의 총원이자 백가의 시작이며, "군경의 첫, 대로의 원천" 으로 불리기 때문이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지학,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행, 순간을 넘지 않는다. 유가에서,' 천명' 은 <역경> 파생의' 객관적 법칙' 이다. 공자는 만년에 <역경> 연구를 반복하면서 위 () 가 시 세 수를 편찬했다. "내가 몇 살이고, 50 세에 이경을 배우다니, 별거 아니야." 그것은 내가 몇 년을 더 살게 한다는 뜻이다. 내가 50 세에 주역을 배우면 큰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다. 왜 배운 후에 "크지 않다" 고 할 수 있습니까? 사실, 우리가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일을 하기 때문에, 당연히 큰 잘못을 범하지 않을 것이다.
질문 6: 변화의 책을 볼 수 있을까요? 많이 보고, 많이 배우고, 많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