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희금기로 양보다 못하다는 설법은 순전히 후세 사람들이 띠 오행인' 근처' 의 흑띠양을 추측한 것이다
법제 석간신문 (문/인턴 기자 진품)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띠에 대해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정서' 를 가지고 있다. 12 띠에서 양이 큰 검은 냄비를 등에 업었다. 언제부터인지' 10 양 불완전',' 양띠인 사람은 결혼 실패, 사업이 순조롭지 않아 추종자가 될 수밖에 없다' 는 편견이 나타났다. 사실 이것들은 단지' 곧 태어날 것' 일 뿐, 순전히 무사하다. 조디악에 대한 편견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런 견해는 근거가 있습니까? 기자는 이를 위해 중국 띠문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중국 민속학회 이사 오옥성을 인터뷰해 전문가들이 뭐라고 말하는지 알아보았다.
양의 기원은 열등하며 명대에 기재되어 있다.
오옥성에 따르면, "양의 생명이 좋지 않다. 이것은 역사의 설법이다." 청대 학자 이여진은 그의 12 번째 시' 경화연' 에서 군자국 성인의 말을 빌려 띠에 관한 거창한 이론을 발표하여 매우 투철하게 말했다.
특히 우스운 것은 북방 여자는 양보다 못하다고 하는데, 남방 여범은 호랑이보다 못하다고 한다. 나는 이것이 무슨 뜻인지 모르지만, 지금까지는 갈라놓을 수 없다. 사람이 나이 전에 태어났는데, 양보다 더 좋은 게 뭐가 있을까? 음년에 태어났는데 어떻게 호랑이가 될 수 있을까? 그리고 세상에서 아내를 두려워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호랑이의 아내일 필요는 없다. 쥐는 도둑질을 좋아하고, 뱀은 가장 음침하다. 쥐속 뱀은 모두 도둑놈들입니까? 용은 사령 중의 하나로, 자연히 이것보다 비싸다. 너는 해묵은 해에 태어났는데, 이것이 너의 목숨이냐? 이것은 모두 무지하다. 이런 오류를 만드는 것은 매우 우습다. 학자들도 늘 공감한다.
이여진 (약 1763 년 ~ 약 1830 년), 직예대흥 (현 속시) 은 북평자, 박람군서, 충직하고 성실한 집에서 태어났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경화연' 이 완성된 시대에는 북방 포함 지역에서 이미' 여자의 목숨이 양보다 못하다' 는 말이 나왔고,' 무지자' 에서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책을 읽는 것조차도' 이런 풍조에 물들었다' 는 말이 나왔다. 하지만 분명히 이여진은 이런 주장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잘못된 이론' 으로 여겼다. 당시 이미 이여진처럼 이런 주장에 도전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이것이 불합리하다고 생각했다.
명대, 서문경의 비 이병아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 점쟁이의 속임수를 썼다. 허선생은 비서를 열어 보고 말했다. "... 전생에 빈주 왕가에서 남자였다. 임신한 암양 한 마리를 때려죽였는데 지금은 여자다." 비싸지만 자주 질병이 있습니다. ""
비서는 흑피서라고도 하는데, 점쟁이가 사람을 홀랑거리는 데 쓰는 것이다. 점쟁이는 이 책에 근거하여 전생에 남자가 임신한 암양을 죽였고, 여자는 평생 양이라는 이야기를 늘어놓았다. 명대에서는 이른바 점쟁이가 이미 여자가 나쁜 양이라는 이론을 속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청 왕조의 장죽포는 이 말을 논평하면서 "우습다. 띠동물은 평생 한 명을 죽이고 바보를 쓴다" 고 비판했다. 조디악 점쟁이와 조디악 점쟁이는 내면의 거짓말에 지나지 않고, 조디악의 운명을 믿는 바보를 속이고 무지한 세상을 우롱하는 데 쓰인다.
"양" 이 아름다운 것이라는 뜻입니다. 예전에는' 열 양 구복' 이라는 말이 있었다.
오옥성은 기자들에게 조디악에 대한 차별에도 불구하고 양 자체는 사실 아름다운 도덕을 대표한다고 말했다. "Shuowen 솔루션 단어" 는 말했다: "양 길조. 클릭합니다 후대 대표' 길조' 의' 길' 자는' 양' 단어에서 유래했다. "길조" 라는 단어가 나오기 전에 "길조" 라는 단어가 "길조 양" 으로 쓰여졌다. 이것은 고대 중국 사냥 시대에' 양' 이라는 중요한 음식 대상에 대한 사람들의 중시에서 유래한 것이다. "양" 은 중국 고대 선민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예술감정에 대한 사람들의 판단과 생활도덕의 가치취향과도 직결된다. "아름다움" 이란 무엇입니까? "양" 은 크고 "아름다움" 입니다. "선" 이란 무엇입니까? "양" 이 "입" 에 들어가는 것은 "좋다" 입니다. 학자들은' 행운' 과' 양' 을' 길조' 로 가지고 있다. 물론, "양" 또는 조상의 양-"길조", 즉 "길조" 를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대에는 소를 제천절로, 양을 제조절로, 양을 길상례로 삼았다. "중의 태괘, 상괘는 땅, 하괘는 하늘, 천지통기, 따라서' 태', 하늘은 삼양, 쿤은 삼음이다. 삼양개태라는 뜻이다. "양" 과 "양" 은 해음이기 때문에, 양년 때 사람들은 "삼양개태" 의 상서로운 말을 자주 한다. 고대에 사람들은 양을 신수와 마스코트로 여겼다. 인류의 가장 원시적인 암화부터 춘추전국 청동기, 한대 타일까지 다양한 형태의 양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옛사람들은 양을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여겼는데, 이는 양의 온순함, 영리함, 공격성 부족과 관련이 있다. 양은 아름답고, 착하고, 상서로우며, 효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대 대유동중수는 춘추시대에 양을 찬양하며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꿇는 은혜가 있다" 고 말했다. 이는 자녀가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아야 하고 양은 예의를 아는 동물이라는 뜻이다.
또한 기자는 민속학회 회장인 고위처에서 중국 고대 조디악 양 중 한 가지 설법인' 10 양 구복' 이 양이 행복을 상징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고대에 사람들은' 복' 이 무엇이라고 생각했는가? 그것은 "행복" 을 위해 "옷, 음식, 땅" 을 갖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양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겼기 때문에, 양을 갖는 것은 복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왜곡
인연은 자희가'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는 것' 을 꺼리는 것인가?
전문가들은 이런 주장이 유래된 지 오래되었다고 말한다
기자는 오옥성에 중양불량띠가 자희태후속 양에서 유래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런 주장이 법정 창법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옛날에는 연예인들이 그날 궁중의' 금기어' 뿐만 아니라 황제, 태후, 귀비 등의 금기어도 기억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벌을 받을 것이다. 청조 자희태후는 을미년에 태어나 양에 속하기 때문에 연극을 할 때 양 두 글자를 감히 언급하지 못했다. 대본과 대사조차도' 중얼거리는 양',' 목자의 펜',' 수무의 목자' 등과 같이 바꿔야 한다. 여자 설명에서'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면 돌려주지 않는다' 는 몇 글자도' 물고기 떨어짐, 갚지 않는다' 로 바꿔야 한다.
명단손이' 여자 초해' 를 공연할 때,'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 돌려주지 않는다' 고 노래를 불렀을 때, 태후의 할아버지는 벌컥 화를 내며 공연을 중단하라고 명령하고, 즉각 궁을 추방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네 명을 놀라게 했다. 자희태후는 사충이다. 특히 자신의 운명과 관련된 큰일에 대해서는 자희가 이렇게 사악함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자희태후는 양이 호랑이 입에 들어가는 것을 꺼리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자희태후 본인의 공적을 버리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이 이야기는 또한 오래된 풍습, 십이지띠 상호속을 포함한다.
오옥성은 이것이 널리 전해지는 설이지만, "그러나 이것은 양의 운명이 좋지 않은 근원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자희가 청나라 말년에 살았는데, 이 말은 청나라 말년보다 여러 해 일찍 생겨났을 것이다. "'경화연' 과' 경화연' 이라는 두 권의 책에 이미' 양보다 못하다' 는 기록이 있는 것을 보면, 이런 설이 오래 전해져 자희태후보다 일찍 전해진 것이 분명하다. 자희가 양이라고 해서 양이 좋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 설명은 확실히 지지할 수 없다. " 최근 몇 년 동안 조디악 문화는 비교적 더웠다. 특히 논란이 있는 조디악년은 양년, 혹은 신구 해가 바뀔 때 조디악의 해에 대한 해석이 많이 있을 것이다. 많은 것은 역사적으로 없는 것이고, 오늘 사람들이 더한 것이다. 열 양 아홉 마리 모두 자희양에서 기원한 것은 아니며, 후세 사람들은 스스로 추측했다. ""
양이 되는 게 천적이야? 띠 오행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
왜' 양 열등' 의 개념이' 10 양 구복' 에서' 10 양 구불완전' 으로 바뀌었는가? 오우성은 기자들에게' 10 양이 완전하지 않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양띠가 매우 무례하다는 뜻이다. 옛날 사람들은 양의 생김새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그 눈은 모두 하얗고, 사람의 눈은 거의 전부 하얗지 않기 때문이다. " 양눈에 대한 사람들의 증오와 양의 운명이 좋지 않은 것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이것은 거울 꽃 가장자리에서 말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십이지띠는 십이지지에 해당한다. 사람들은 양의 해에 태어났다. 사람을 양과 비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단지 한 사람의 생년월일의 숫자일 뿐이다. 띠띠를 지지에 대응하는 것은 매우 추상적인 지수를 시각화하고 동물화하는 것이다. " 우 Yucheng 는 말했다.
오옥성은 기자들에게' 10 양 구불전' 이 고대 오행과의 관계가 밀접하다고 말했다. 명나라에는 "소는 물을 주는 것과 같이 풀을 먹는다. 양이 풀을 뜯는 것이 마치 불타는 것 같다. "소가 풀을 뜯어야 풀이 자라고, 양이 풀을 뜯어 풀뿌리를 파괴한다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십이띠가 오행에 해당하도록 통제했고, 후세 사람들은 십이띠도 오행상생 상극이라는 이론을 만들어 냈다. 오행학설로 설명하자면 소는 흙이고 흙은 나무를 기르는 것이다. 양 금속, 금속 크로켓. 사실 십이지띠와 오행과는 상응관계가 없다. 후세 사람들이 양자를 억지로 한데 묶자 띠상생상극이라는 말이 생겼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양의 생명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이다.
명대의 소목과 양목에 대한 다른 해석은 띠 양에 대한 편견을 담고 있다. 나중에 편견은 점차 십이지띠의 금기가 되었다. "양이 나쁘다는 말 외에 호랑이가 나쁘다는 말도 일종의 상상력에서 나온 것이다. 사실 풍습은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나중에 사람들이 인정해 민속의 부정적인 것이 되었다. " 우 Yucheng 는 말했다.
"10 마리의 양이 완전하지 않다" 는 말은 실생활에서 양이 도살된 운명이라는 해석이 있다. 이 주장에 대해 기자는 오우청에게 증언을 구했다. 그는 이런 주장이 불합리하다고 말했다. "나는이 진술이 지지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10 양 불완전함' 이 양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라면 돼지와 소는 인간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어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왜 조디악에 대한 편견만 있는가? 이것은 현대인의 해석이다. "
그들을 보세요. 그들은 모두 양이고, 늙고 성공적이다.
당태종 이세민 (599~649) 이' 정관의 통치' 를 열었다.
청조 황제 누르하치 (1559 ~ 1626) 는 입관한 황제 중 한 명이다.
사마광 (10 19 ~ 1086), 북송 학자, 사학자, 문학가, 자간자.
후설암 (1823 ~ 1885), 만청유명 휘상, 경제학자.
서비홍 (1895 ~ 1953), 유명한 화가는 화단' 금릉 삼걸' 중 하나로 꼽힌다.
오문준 (19 19 ~) 은 중국 최초의' 최고과학기술상' 으로 유명한 수학자이다.
모옌 (1955 ~), 저명한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자.
시미연 (1955 ~), 중국 프로 여배우, 매화상, 화표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정 (1967 ~) 은 여자 농구의 걸출한 센터이자 중국의 유명한' 여자 거인' 이다.
장쯔이 (1979 ~), 유명 여배우, 2005 년부터 오스카 종신심사위원을 역임했다. : 법률 석간 신문
위의 내용은 양의 천적이 무엇인지, 십이띠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양의 3 대 수호동물을 다 봤으니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