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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이 도대체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야?

주역' 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다고 생각하지만, 단지 이렇게 천년을 전해주는 기서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많은 깊은 철학적 사상을 담고 있다. 많은 점쟁이와 점쟁이들은 모두 그것을 표준 책으로 삼아 신비한 색채를 띠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주역 만물은 모두 분명하며, 주로 가십을 말한다. 앞에 무엇이 팔괘인지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를 수도 있고, 팔괘에 대한 이해는 단순히 눈앞에 머물러 있을 뿐, 위에서 이상한 부호를 본 적이 있다. 그동안 핫한 드라마' 용릉동 귀취등' 에서 맹인 진만은 호팔일 일행을 위해 점괘를 계산했고, 호팔일 점괘에 따라 자신의 위치를 확정해 곤경에서 벗어났다. 이 무덤에서 그는 분금정혈의 기술에 따라 무덤에서 안전하게 탈출했다. 물론, 분금정혈의 기초는 가십, 음양, 오행 등이다. 이 지식은 모두 공자가 보배로 받던 책인' 주역' 에서 나온 것이다. 천 년 동안 전해져 온 이 고서가 도대체 무슨 말을 했는지, 나는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주역' 은 상고부터 상대까지 싹트어 주조에서 형성된 것으로, 전세에서 가장 오래된 점술책으로, 매우 풍부한 지혜를 담고 있다. 내용에는 가십이 겹치는 64 괘가 포함되어 있는데, 각 괘는 하향에서 차례로 6 괘 () 가 있는데, 이를 시작, 둘, 셋, 넷, 다섯, 상이라고 한다. 점괘는 음과 양 () 과 양 () 의 두 종류로 나뉘는데, 음원 () 은 여섯 가지로 표현된다. 양은 9 로 대표된다. 또한, 구아 () 에 해당하는 해석은 구아 () 사어 () 의 <역경> 발생 이후 춘추전국 () 부터 한대 () 까지 <역경> (),' 구아 () 사 ()' 를 전문적으로 해석하는 문장 중 * * * 10 편은 <역경> (),' 이경 () 해석문 ()' 이라고도 하는 7 가지가 있다 후세 사람들도 <역경>, <역경> 등을' 주역' 이라고 부른다. "10 익" 은 견권, 코끼리, 연결, 문언, 구아, 허괘, 잡괘의 상편을 가리킨다.

드라마에서' 태극생 2 기, 2 의생 4 상, 4 상생 팔괘' 라는 말을 자주 들을 수 있다. 가장 먼저 <역경> 출신이다. 전체 문장은 무슨 뜻입니까? 먼저 문장에서 몇 가지 중요한 개념을 설명하겠습니다. 태극은 일명' 태일',' 대의' 로 일컬어지는데, 이는 최고무상을 의미하기 때문에 세상 만물의 본원으로 여겨진다. 이 두 가지 도구에는 많은 개념과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경> 속에서 그것들은 천지를 가리키며, 역대 이학자는 음양, 패리티, 강유, 황헌 등 이에 대해 약간의 확장을 했다. 세계에서 서로 대립하는 사물을 가리킨다. 그러나' 주역' 에서 대부분의 경우 음양을 가리키며, 두 가지 상징은 모두 구괘로 그래픽으로'-'는 양,'' 은 음이다. 이 네 개의 이미지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나타낸다. 물론, 사상은 양의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의미도 있으며, 동남북서쪽의 네 방향을 가리킨다. 구체적인 점괘에 따라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인지 결정해야 한다. 가십은 아마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푸가 발명을 창조한 상징적 기호들이다. 세 개씩 한 조로, 양지와 음낭의 조합은 팔가지 형태를 형성하는데, 이를 팔괘라고 한다. 가십은 건괘, 곤괘, 진괘, 편괘, 칸괘, 고근괘, 교환괘, 곤괘로 나눌 수 있다. 각 구괘는 하나의 구체적인 사물을 대표하고, 건괘는 하늘을 대표하고, 곤괘는 땅을 대표하고, 칸구아는 물을 대표하고, 이괘는 불을 대표하고, 진괘는 천둥을 대표하고, 고근괘는 산을 대표하고, 곤괘는 점을 대표하고, 교환괘는 늪을 대표한다. 여기에 가십가 한 곡이 있는데, 네가 가십 부호를 더 잘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마른 3 통, 곤육단, 항아리 흔들기, 뚜껑 덮기, 중간공만 남겨두고, 등골이 가득 차고, 빈자리를 바꾸고, 밑단을 끊는다." "(삽화 필요). 뜻도 잘 이해합니다. 건삼련은 삼겹의 양낭이고, 쿤 6 단은 삼겹의 음낭으로 항아리를 흔들고 있다. 위 두 개의 음낭의 밑부분은 진열되고 있는 대야 같고, 위에는 양낭이 있고, 아래 두 개는 음낭이다.

<역경> 전체의 기초는 팔괘이고, 팔괘는 쌍으로 결합되어 완전한 점괘상을 형성한다. 8 곱하기 8 은 모두 64 괘이다. 그중에서 자중하여 형성된 가십도는 본명에서 여전히 똑같다. 예를 들어, 두 개의 건괘가 조합된 점괘는 여전히 건괘라고 하고, 다른 다른 점괘가 조합된 점괘에는 또 다른 이름이 있다. 전체 변화의 내용은 이 만상을 포괄하는 육십사괘 속에 있다. 점괘 사이의 위치 관계는 승승승승승승승승승과 승승, 비, 응응을 포함한 비교적 중요한 대응 관계가 있을 것이다.

쳉: "쳉" 에는 두 가지 주요 상황이 있습니다. 부점 (bu jun) 에서, 양은 양 위에 있기 때문에, 이 음은 상양 (shangyang) 이며 "쳉 (cheng)" 이라고 불립니다. 여행괘를 예로 들다. 구괘에서 음은 양보다 낮고, 육오괘는 구괘보다 높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오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행이 작고 부드럽고 부드럽다' 고 불렀다. " 둘째; 6 위안 () 중 한 양은 위에 있고, 몇 개의 음낭은 아래에 있기 때문에 아래의 음낭은 위의 양낭에 대한' 상속'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간괘를 예로 들다. 음음의 6 일과 2 일은 모두 양의 9 일 아래에 있기 때문에 6 일과 2 일은 모두 9 일의' 방향' 즉 상위 3, 하위 3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코끼리는 "모든 사람이 선생님께 복종한다" 고 말했다. " 전승' 도 사물의 발전 법칙에 부합하고, 아래에서 위로, 약함에서 강까지.

곱셈: 상급자가 하급자보다 우월하면' 곱셈' 이다. 즉 상급자가 상급자보다 우월하고 하급자가 상급자보다 우월하며 소인이 상급자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상속" 과 "승수" 는 반대이고, 전승은 길상이며, 승수는 불길하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여기 제가 한 마디 더 덧붙이겠습니다. <역경> 중에' 길' 이라는 단어가 여러 번 나타났다. 이곳은 길조가 아니라 사물의 발전 법칙에 부합하는 추세를 가리킨다.

비: 두 점을 나란히' 비' 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1 과 2 대, 2 와 3 대, 3 과 4 대, 4 와 5 대, 5 와 마지막과 같다. 상호 관계의 두 점괘는 왕왕' 승승' 혹은' 곱하기' 관계가 있다.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위, 아래, 위, 위, 아래, 위, 위, 아래 해당 경락이 음양이라면 교감할 수 있다. 이를' 응당' 이라고 한다. 해당 경락이 양이자 음이면 교감을 할 수 없어' 무반응' 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자주 말하는 바와 같이, 이성은 서로 빨아들이고, 동성은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