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 (화가진 ~ 우원현)
오랜 시간 동안, 나는 여전히 Wuyuan 카운티 에서 불과 10 킬로미터 떨어진 길에서 만난 마을을 생각할 것입니다. 마을의 집은 모두 전형적인 휘주 민가로, 흰 담에 흰 기와에 이끼가 끼었다. 나는 그들이 수십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한다. 아마 두세 층이 있을 것이다. 마두벽이 튀어나온 박공도 건물을 더 높게 보이게 한다.
집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벽돌 문 아래에는 좁은 검은 회색 나무 문이 있다. 문 앞에 수십 미터의 공터가 있다. 어떤 사람은 과수를 심고, 어떤 사람은 땔나무를 쌓는다. 이 공터도 현도에 인접해 있는데, 중간에 폭이 약 1 미터 반 정도 되는 작은 운하가 있다. 문 앞에 바닥이나 시멘트 프리폼을 건설하여 교통의 다리로 사용할 것이다. 몇 명의 아이들이 맨발로 도랑에서 놀고, 한 여자가 석판에 앉아 세수를 하고 있다. 중간 통로의 물이 맑아서 시원해 보인다. 가끔 몇 개의 잎이 그 위에 떠 있다. 물이 흐르는 집 앞뒤에는 사람들이 가득 서 있는데, 그중에는 붉은 잉어나 붕어가 몇 마리 있다.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찼고, 작은 다리는 흐르는 사람들의 느낌은 좋았지만, 젊은이를 거의 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많은 마을과 마찬가지로 모두 도시로 가서 생계를 꾸려 나갔을 것이다. 그들은 가끔 번화한 도시에서 이렇게 조용한 마을을 떠올릴까요?
길가에 낡은 혜주 오래된 집이 하나 있다. 한쪽 말머리 벽이 없으면 집의 나무틀을 볼 수 있다. 휘주 민가의 좋은 면이다. 집은 전형적인 남방투통식 목조 건물로, 들보형보다 목재를 절약하여 공간이 크지 않은 건물에 적합하다. 잡초가 무성하고 벽돌이 땅에 흩어져 있는 것은 이미 오랫동안 버려진 것 같다.
나는 인터넷에서 한 유스호스텔을 예약했는데, 현성 북쪽에, 신장 근처에 있다. 이것은 꼭대기 층이있는 2 층짜리 복합 건물입니다. 내가 낙타 가방을 들고 올라왔을 때 거실에 방학 중인 대학생들이 몇 명 있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후 이모는 이 유스호스텔을 열고 나를 다락방으로 데리고 갔다. 방 안에 1.2m 의 낡은 침대가 두 장 있다. 창문이 남쪽을 향하면 현성의 대부분을 볼 수 있다. 다락방의 플랫폼에는 옷걸이가 하나 놓여 있었고, 바닥에 직사각형 화분 몇 개가 놓여 있었는데, 마치 mangers 와 비슷했다.
징로프트 남망우원현.
나는 칠공진에서 100 킬로미터를 타고 우원현까지 갔다. 거리가 멀지 않았지만 나도 산속을 오래 걸었다. 다리가 시큰시큰하고 부어서 무릎이 오랫동안 허리를 굽혀 곧게 펴서 너무 아파요. 벽에 있는 계단을 부축하고, 나는 무릎을 꿇고 거리로 뛰어들어, 무릎이 잠시 버티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날이 어두워졌다. 나는 나가서 먹을 것을 찾을 것이다. 빙맥주 한 병, 밥 한 그릇, 고기볶음 한 접시, 25 원, 좀 비싸요. 내가 돌아 왔을 때 나는 호텔을 지나쳤다. 밖에 관광버스 몇 대가 주차되어 있고 여행사 모자를 쓴 중장년층 그룹이 있다. 이때 나는 여전히 그들을 부러워한다. 결국 혼자 여행하는 것은 때때로 정말 외로울 때가 있다.
이갱관광지
밤에는 다락방이 매우 무더웠다. 나는 창문을 열고, 문을 열고, 심지어 젖은 수건으로 온도를 낮추었지만, 여전히 여러 번 깨어났다. 날이 밝자 나는 자전거를 타고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이갱 관광지로 갔다. 이것은 현성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지이다. 이갱은 국가급 명승지이자 리라는 고촌이다. 그 건축 특색은 전형적인 휘파 건물로 산수와 하나가 되었다.
60 위안의 입장료는 여전히 좀 비싸다. 사실 관광지 입구가 바로 마을 입구인데, 몇 백 미터만 가면 이갱촌에 도착할 수 있어요. 그동안' 고교', 불사, 문창탑, 그리고 백벽 데바의 휘파 모조 건축물을 거쳐야 진정한' 이갱촌' 에 도착할 수 있다.
이갱촌 방앗간
이른바 고교란, 새로 건설한 작은 다리에 불과한데, 원래는 중교 옛터였다. 전설에 따르면 송나라 대관 년 동안 두 번째 못생긴 선비 이칸 기부가 마을에 이 다리를 건설했다고 한다. 그의 관원이 재임 중서이기 때문에, 그것은 중추교라고 불린다. 송대에서는 중국 서예가가 권리가 없고 빈 직위가 하나밖에 없었다. 멀지 않은 곳에 장사하는 뗏목 한 척이 있는데, 뱃사공은 나무 그늘 아래 나른하게 앉아 바람을 쐬고 있다. 이갱대문 위의 조각상은 비교적 간단하며, 상식적으로도 3 개방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관광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문창탑을 멀리 바라보니 여전히 좀 노기가 있다. 문창탑이 있는 마당에 들어서니 참신한 나무문을 보면 지루함을 느낀다. 나는 손을 뻗어 기둥을 만졌는데 시멘트로 만들어서 더욱 실망했다.
탑 안의 직원은 적고, 몇 개의 카운터에는 태극팔괘의 점쟁이가 놓여 있다. 관광지는 핵심 관광지에 없는 이 모조 건물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문창 () 은 운문이 번화함과 교육을 즐긴다는 뜻이며, 스타관명이기도 하다. 우리는 또한 그것을 "문곡성" 이라고 부른다. 역대 문인들은 모두 문학 작품을 전담하는 별관이 있고, 많은 곳에는 문창각이나 문창탑이 있다. 이전에 문창각이 거위호서원에 우뚝 섰던 것을 보면 고대 문인들이 문창각과 문묘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송나라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이갱에는 100 여 명의 관원과 부잣집 자제가 있다고 한다. 그들은 이곳에서 땔나무, 고기잡이, 경작을 배우고 있으며, 거의 30 권의 전세 서적이 중국인이 마을에 남아 있다고 한다. 문창성의 추앙도는 당연히 낮지 않지만, 불행히도 이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람의 재능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문창각
불사를 지나갈 때 절에 스님이 있는 것을 보지 못하고 향을 파는 노점상과 부처님을 숭배하는 관광객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또한 산꼭대기에 자리잡은 현대의 모조 건축물이다. 핵심 관광지 앞에는 새로운 휘파 모조 단지가 하나 있는데, 텅 빈 상가이다. 이미 개업한 가게가 많지 않다. 방금 지은 것 같아요.
불사
고풍스러운 상가를 벗어나면 모퉁이를 돌면 매우 시끌벅적하다. 갑자기 늙은 휘주 민가를 보았는데, 흰 벽은 얼룩덜룩하고 검고, 높은 마두벽은 특히 눈에 띈다. 산에서 흐르는 작은 강은 마을을 둘로 나누고, 집은 지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지어지고, 층층이 좋아 산천과 사람의 통일을 이루며 중국인들이 추구해 온 천인일치의 이념에 부합한다.
휘파 건축의 발전사는 휘장 상인의 궐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혜주는 안후이 남부 산간 지방에 위치해 있다. 역사적으로, 중원 인구는 여러 차례 남쪽으로 이주했는데, 그 중 일부는 휘주에 정착했다. 그들은 자주 무리를 지어 중원의 부계 문화를 휘주로 데려와 현지 문화와 하나가 되어 독특한 휘주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항
그러나 이민이 늘어남에 따라 원산지가 넓고 인구가 희박한 휘주는 농사를 지어 이렇게 많은 사람을 거의 먹여 살릴 수 없었기 때문에, 누군가는 생존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러 나가야 했고, 휘장상이 탄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부계 가문이 모여 사는 휘주 사람들은 자연히 혈연, 부계 가문을 장사의 자본으로 삼았다. 그리고 외지에서 싸우는 것은 정말로 민족에서 예열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휘주인과 조상, 진상은 중국 역사상 3 대 상패라고 불린다.
그들의 주요 산업은 소금, 차, 전당포, 목재 등이다. 그들은 곡물, 실크, 문구도 운영한다.
고대 농경사회에서 중농억제상은 역대 왕조의 기정정책이었다. 사농상공업' 의 순서에 따라' 상' 이 최하위에 있다.
휘장 상인은 출가하여 부자가 되었는데, 왕왕 고향으로 돌아가 땅을 사서 돈과 자본을 토지에 돌려주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그들은 대규모로 집을 짓거나, 죽거나, 후손을 위해, 또는 "부유하고 집에 돌아가지 않는 것, 예를 들면 금리야행을 걷는 것" 을 위해, 늘 고향으로 돌아가 집을 짓고 싶어한다.
영어 알파벳의 아홉 번째 글자.
이갱도 마찬가지다. 집집마다, 특히 강변의 집들은 모두 대문을 활짝 열고 물을 마주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물도 부의 상징이라고 생각했다. 흐르는 물이 마을에 들어가는 것은 부가 마을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물은 항상 흘러내리므로, 흐르는 물을 "잠그고" 부가 흘러가는 것을 막아야 한다. 통상적인 방법은 마을 어귀 하류에 수면을 가로지르는 작은 다리를 건설하고, 다리 위에 비바람의 긴 복도를 건설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각적인' 자물쇠'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처음 관광지에 들어갔을 때 본 작은 다리는 워터게이트처럼 느껴졌고, 핵심 관광지에 들어갔을 때도 워터게이트가 있었는데, 이갱의 원래 워터게이트였을 것이다.
석판길을 걷다가 휘주 민가에 세워진 마두벽이 산세 층을 따라 배열되어 층층이 있다.
그 3 급 마두벽 꼭대기에 청와를 깔아 말털처럼 생겼다. 멀리서 보면, 그것은 마치 말이 카우보이 산 사이를 달리는 것과 같다. 길에는 관광객이 많거나, 삼삼오오, 여행사 모자를 쓴 관광객이 많다. 화판을 등에 업고 사생한 학생도 관광지의 풍경이 되었다. 연한 잉크로 몇 획이면 박공 하나를 그려낼 수 있다.
마두벽으로 돌아가다
흐르는 물소리는 주위의 시끄러운 군중에 잠기지 않았다. 조용히 들을 때, 흐르는 물이 둥근 자갈에 부딪히는 소리가 들리는데, 마치 귀여운 혀가 속삭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석판 몇 개를 타고 다리 위에 마른 채소나 오곡 잡곡을 놓아라. 도시의 관광객들은 분명히 이에 놀라며 카메라를 꺼내 사진을 계속 찍었다.
강변에는 인테리어하거나 새로 짓고 있는 집 몇 채, 원목색 기둥, 시멘트가 섞인 벽돌담이 있다. 많은 고대 건축 기술은 이미 폐기되었다. 어떤 집들의 꼭대기 층과 아래 벽은 눈에 띄게 층층이 되어 있는데, 원래 두세 층의 휘파 집은 층을 더해 더 나은 수익을 거둘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수원이 관광업을 발전시킨 이래 이갱과 같은 많은 고대 마을들이 경영 과정에서 불법으로 개조되어 많은 고대 건축물의 원래 모습을 파괴한 것은 되돌릴 수 없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