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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과 부처를 묘사한 시

1. 부처와 신에 관한 시

부처와 신에 관한 시 1. 부처와 하나님에 관한 시

"이순신" 은 보리수로, 그 마음은 경대처럼 느껴진다. 수시로 자주 닦아서 먼지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이순신" 보리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없고, 무대도 없고, 먼지도 없다.

어느 날 오조는 모든 제자들을 불러왔다. "삶과 죽음은 세상에서 중요한 일이라고 말해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너는 온종일 복일만 하고 생사의 고충을 찾아내고 싶지 않다. 만약 네가 자신에게 미혹된다면, 너는 어떻게 행복을 구할 수 있니? " 너 자신의 지혜를 보고, 너의 본성에서 취하여, 시 한 수를 만들어 내게 보여 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당신이 대강의 뜻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6 대 조상입니다. ""

그들은 미수를 기다렸고, 미수는 몰래 벽에 책 한 권을 썼다.

"보리수로서, 내 마음은 경대와 같다. 수시로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를 일으키지 않는다. "

오조는 제자들에게 향불과 경의를 가지고 이 시를 암송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그는 직접 심수에게 말했다. "너는 이 시에서 너의 본성을 본 적이 없다. 너는 문 밖에 있을 뿐, 문에 들어가지 않았다. 네가 이렇게 생각하면 무상보리를 찾으면 영원히 얻을 수 없다. "

혜능은 글을 읽을 줄 모르지만 이 시를 들으면 그 성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사자는 또한 시를 쓰고 말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

모두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오조는 신발을 닦고 말했다: "나도 성을 본 적이 없다. 클릭합니다

다음날, 조상은 하방에 잠입하여 몽둥이로 방을 세 번 쳤다. 혜능 삼고 입실, 조무는 가운으로 방을 가리고, 내색을 드러내지 않는다. 혜능은 금강경을 이야기하기 위해 "너는 살 곳이 없지만 네 마음이 있어야 한다" 며 모든 법이 자성을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선조의 말: "자성이라면, 이것은 자성이 깨끗하다. 어떤 자아성 시기, 이것은 생멸이 아니다; 언제 자아인지, 자급자족입니다. 어느 시기의 자아성, 이것은 흔들리지 않았다; 자성할 때 여러 가지 법이 있을 수 있다. "

한밤중에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가르치고 있다.

심수가 수놓은 이 시는 소승 불교의 의경을 대표한다.

보리수가 된다는 것은 우리 몸이 보리수처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수행이 완벽해야 한다는 뜻이다.

마음은 거울대와 같고, 우리의 마음을 거울대와 비교한다. 먼지가 붙으면 맑은 것이 아니다.

먼지가 생기지 않도록 자주 닦아주세요. 글자 그대로 경대는 먼지가 묻지 않도록 끊임없이 닦아야 한다는 뜻이다. 끊임없이 열심히 연습하고 마음의 평화를 유지해야 진정한 감정을 복원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심신의 수행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수행의 결과이므로, 너는 자신의 본성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소승 불교는 자신의 고행을 중시하고, 너의 본성을 부처로 여긴다. 소승의 사상은 너의 마음이 부처라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아름다운 시구에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디서 온 먼지야? " 대승 불교의 사상적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보리원은 보리수를 가리킨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다. 이것은 보리수의 유형적 본질을 부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거울은 플랫폼이 아니며 거울 플랫폼의 유형적 본질도 부정한다. 이 두 문장은 보리가 네 마음 속에 있고, 거울은 너의 마음일 뿐이라는 뜻이다. 보리수든 경대든 모두 비어 있다.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어디에 있어요? 이것은 모든 것이 비어 있기 때문에 먼지로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먼지도 비었다! 이 시의 의경은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소승의 본심과 본성조차도 텅 비어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불교사의 좋은 말이 되었다. 일반적으로 혜능의 시가 이해력이 더 높고 경지가 더 깊다고 생각한다. 경지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지만 혜능의 시는 공간과 단절되는 느낌을 준다. 아름다운 시는 진실한 실천을 반영해 더욱 착실한 느낌을 준다. 아마도 이것이 소승과 대승의 차이일 것이다.

2.' 배불'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송루유우의' 우와곡'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팔에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기 전에 랑핑 편안하게 새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설명:

손에 향초를 들고 불상 앞에서 무릎을 꿇고, 남편이 핑안 설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2, 명나라, "대나무 가지 단어 피인 소곤소곤 돈"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돈을 중얼거리지 말고 향을 피우고 부처를 숭배하다.

자릉강의 물이 좋지 않은 것을 보니 풍랑을 가르쳐 파도배를 타지 마라.

설명:

세상 사람들은 추위를 피하기 위해 돈을 내고 점술을 하며 점술을 하고, 여명 때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을 숭배하였다. 자릉강의 홍수가 그렇게 심하다는 말을 자주 들으니, 나는 풍랑을 부추겨 젊은이의 나룻배를 타게 한 적이 없다.

3. 송호홍의' 하마 의사 조불시 5 곡' 이 그 중 하나다.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진정한 의미는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설명: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이치를 가르치려 하지 마라, 너는 먼저 자신의 수양을 높여야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 한다.

4. 송구양수 "보리에서 광화사로 한 걸음 돌아오다"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춘암폭포수가 울리고 산속이 고요한 지 오래다.

명월은 순송림, 천봉은 동색이다.

설명:

봄날의 암석에서 폭포가 또 울리고 밤이 이미 깊어서 동물들은 이미 휴식을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산봉우리가 적막하고 밤에는 밝은 달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 있다. 달빛 아래 조용한 소나무 숲이 그렇게 깨끗해 보인다. 밤의 장막이 우뚝 솟은 산들을 뒤덮고 있어 멀리서 바라보니 한 가지 빛깔인 것 같다.

5. 철의 이나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북왕은 미친 아들이 있는데, 배불만 알고 아버지를 경배할 줄 모른다.

부처는 그것의 어리석음을 알지만 보탑은 아버지에게 왼손으로 들어 올리라고 했다.

설명:

북방의 토타 왕은 자랑스러운 아들이 있는데, 배불만 알고 아버지에게 경례하는 것을 모른다.

부처는 자신이 무지하여 가르치기 어렵다는 것을 안다. 그의 아버지는 왼손에 보탑을 들고 있다.

3. 불교를 묘사한 시

1 .. 보리수, 심경대.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다. "심수시 법시"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안에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육조시)

3. 네가 어디를 가든지 너는 너의 고향에 도착할 것이다. 이미 현실이 된 일을 하필 생각할 필요가 있는가. "신은 명료한 시와 같다"

4. 금판의 눈에 있는 먼지는 주법으로 먼지를 제거합니다. 정신이 무겁지 않은데, 누가 불입니까? (원 언석)

5. 몇 년 동안 모든 일에 신경을 써서 모든 당사자에게 물어도 눈을 뜰 수 없다. 이 시점에서 간 담도 모두 갈라지고, 강물이 랭 (lang) 을 기다리고 있다. (불교 깨달음시로 나뉘다)

화염에는 얼음이 있고 화양은 9 월에 날고 있다. 진흙소는 물에 포효하고 목마는 바람에 쉿 소리를 낸다. (이 소리 없는 시)

7. 30 년 동안 줄곧 검객을 찾고 있었지만, 몇 차례 초라하고 가지를 그렸다. 복숭아꽃을 본 이후로 나는 지금까지 의심하지 않았다. (링 윤 진 치 "우 시")

부처님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객이 불법을 물으러 왔는데, 내가 이 문제를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나는 나다, 나는 나다.

수월경 중 수월경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누가 진짜인지 누가 가짜인지, 거울 속의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아미시의 처녀는 주배가 어슬렁어슬렁하다. 앵무새는 꽃을 피우기 전에 튕기고, 비파는 달에 튕긴다.

3 월에는 긴 노래가 울리고, 짧은 춤은 천 명이 본다. 꼭 그럴 필요는 없다. 부용은 추위를 견디지 못한다.

복숭아꽃은 여름을 넘기려 하고, 풍월은 기다릴 수 없다. 한족 을 방문 할 때, 아무도 존재 할 수 없습니다.

아침 꽃이 아래로 내려가면 노인이 변한다. 오늘날 먼지가 날리는 곳은 한때 바다였다.

어떤 사람들은 향유를 백단이라고 부른다. 많이 배우면 점토 공 몇 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을 버리고 풀을 운반하니, 그도 스스로 부끄러워하는 것이 낫다. 한 곳에서 모래를 모으는 것처럼 뭉치기도 어렵다.

천년의 철문턱이 있어도 흙찐빵이 있어야 한다.

세상에는 세 가지 실수 방법보다 더 어색한 것은 없다. 백운석을 배우지 않으면 한생은 생명이다.

다른 숲의 가을 잎과 당신 나무의 봄꽃. 삼계에는 물건이 없고, 명월청풍은 우리 집이다.

보리수 한 그루처럼

마음이 거울과 같다.

항상 닦고,

먼지를 만들지 마라.

보리는 나무가 아닙니다.

거울이 무대가 되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불가에는 구름이 있다: 조용하고 멀다.

편안함을 구하는 것은 불편하지 않고, 편안하고 자연스럽다.

만약 네가 여래를 깨달았다면, 너는 생각해 보아야 한다. 아니면 네가 여래다.

10 대 고전 불어

고전 1: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고전 2: 말하지 마.

어떤 말은 할 수 없다. 일단 말이 새면, 그것은 왕왕 연약하다.

약한 파트너도 깨질 수 있다, 후회해도)

고전 3: 색상은 비어 있고, 공간은 색상입니다.

고전 4: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사람이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사람이 움직이지 않는다.

상처;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미친 듯이 움직이고, 몸을 다치게 하면, 세상의 여러 가지를 깨달을 수 있다.

고통。

고전 5: 꽃과 세계, 부처님.

고전 6: 전생에 500 번을 돌아보는 것도 평생의 브러시일 뿐이다.

고전 7: 큰 슬픔과 눈물, 소리 없는 깨달음, 소리 없는 웃음.

고전 8: 고해는 끝이 없고, 다시 해안으로 돌아간다. 도살용 칼을 내려놓고 부처가 되다.

고전 9: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클래식 10: 만약 내가 지옥에 가지 않으면 누가 지옥에 갈까?

5.' 배불' 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지죽사'-왕방청성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돈을 중얼거리지 말고 향을 피우고 부처를 숭배하다.

자릉강의 물이 좋지 않은 것을 보니 풍랑을 가르쳐 파도배를 타지 마라.

설명:

세상 사람들은 추위를 피하기 위해 돈을 내고 점술을 하며 점술을 하고, 여명 때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을 숭배하였다. 자릉강의 홍수가 그렇게 심하다는 말을 자주 들으니, 나는 풍랑을 부추겨 젊은이의 나룻배를 타게 한 적이 없다.

2.' 마의사 오불' 의 첫 후홍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진정한 의미는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설명: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이치를 가르치려 하지 마라, 너는 먼저 자신의 수양을 높여야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 한다.

3. 보리에서 달을 밟고 광화사로 돌아오다-구양수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춘암폭포수가 울리고 산속이 고요한 지 오래다.

명월은 순송림, 천봉은 동색이다.

설명:

봄날의 암석에서 폭포가 또 울리고 밤이 이미 깊어서 동물들은 이미 휴식을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산봉우리가 적막하고 밤에는 밝은 달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 있다. 달빛 아래 조용한 소나무 숲이 그렇게 깨끗해 보인다. 밤의 장막이 우뚝 솟은 산들을 뒤덮고 있어 멀리서 바라보니 한 가지 빛깔인 것 같다.

확장 데이터:

부처님께 드리는 것은 네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감응 숭배: 부처님의 가호를 기원하기 위해 재물을 모아 재난을 피하고 부처님의 초도를 빌며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2. 공경 숭배: 삼보에 대한 공경, 또는 감사와 숭상심, 이런 숭배는 자발적이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성실이다.

3, 참회 숭배: 참회를 위해 숭배하는 것이다. 회개하고 경배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거나 겸손을 배울 것이다. 그러므로 참회 숭배는 인격을 향상시키고 기질을 변화시켜 부드럽고 온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무상 경배: 무상 경배는 바라는 것이 없고, 세 단계로 나뉜다. 처음에 나는 내가 경배하고 있고, 내가 경배하는 모든 동작을 경험하고, 내 몸에 경배하라고 명령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층으로 들어가는 것은 자신이 숭배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숭배하고 있다는 것을 경험하는 것이지만, 지휘의 마음은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바이퍼

6.' 불상' 을 묘사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도림, 악루, 종, 곤, 순서대로 토론하세요. 송근이 구름 2 천 보를 밟고서야 큰 집이 세 문을 여는 것을 보았다. 춘명 혹은 극룡동, 전은 높은 돛으로 가득 차 있다. 즉, 오늘의 이새는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고 있고, 꽃을 보면 봄을 보는 것이 더 복잡하다는 것이다. 진정해, 있다면, 나는 슬퍼할 수 있어. 후보귀에게 영접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이 더 공경하다. 황제에게 눈물을 좀 흘려 굴가와 함께 그의 영혼을 씻을 방법을 강구하다. 우스운 나무 학습, 건초, 도란손 을 잘게 다지고, 오인을 배우러 갔고, 경녀는 천족기를 걸었다. 나의 주인은 나를 그리워하고, 나의 명령은 한밤중에 효력을 상실한다. 늦게 흰 배를 얻을 수는 있지만, 감히 녹색을 말할 수는 없다. 양사는 이미 집필을 찾았으니 두보는 정말 담벼락이라 은혜를 모른다. 지각은 더욱 영광스럽고, 펜은 건강을 삼키는 것 같다.

"남해로 창사, 제로림 악록산사"

시대: 당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