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흐르는 물이 1 위를 차지하지 않는다
노인은 "선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싸우지 않는다" 고 말했다.
물은 변덕스럽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싸우지 않고 내려오는 것은, 방달이 원하는 바와 같다.
일시적인 충동으로 일을 해서는 안 되고, 착실하게 해야 한다. 흐르는 물처럼, 물은 천천히 흐르고, 조급해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긴 물줄기가 생성을 기다리고 있다. 경험은 경험에 의하여 풍부한 축적을 얻는다. 지혜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사고와 이해를 통해, 그것은 점진적이고, 미묘한 점을 발견하는 안목이 있다. 힘이 충분하면 일격이면 곧 깨진다.
2. 정욕에 탐닉하는 사람은 천박하다.
욕망이 너무 많으면 그에 따라 지혜와 영성이 부족할 수 있다.
물건을 가지고 놀면 너를 망칠 수 있고, 탐욕은 너를 망칠 수 있다.
생활에는 돈, 권력, 욕심을 탐하고 이성을 잃지 않는 사람이 있고, 이성을 잃는 것은 자신을 해치는 시작이다.
사업과 수양을 중시하지 않고 욕망을 제어하지 못하면 언제나 무서운 위기에 빠진다.
자제력이 없는 사람은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부족하다.
3. 군자는 목숨이 점쟁이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매사에 행운과 강대한 때가 있다.
"시기" 는 기회다. 좋은 시기가 있다. 운이 오지 않으면 실패를 피할 수 없다. "행운" 은 천시, 지리, 사람과 화목한 조화이다. 만약 세 가지가 조화롭지 않다면, 운은 자연히 정체되고, 운은 시작되지 않고, 사람은 갇히게 될 것이다. "잠재력" 은 바로 형세가 나쁘다는 것이다. 전세차가 클수록 에너지가 커질수록 폭포 같다.
이 세 가지가 한데 어우러져 통칭하여' 인연' 이라고 한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운명을 모른다, 신사를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삶을 알고, 먼저 자신의 삶을 알아야 한다. 즉, 한 사람으로서 어떻게 이 세상에 발붙일 수 있고 사람이 될 수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두 번째는' 천명' 을 아는 것이다. 인생 경험을 한 후 하늘과 땅의 자연의 길을 느껴야 천명에 복종할 수 있다.
인생을 알게 된 후, 한 사람의 마음속에는 의혹이 없고, 모든 것을 태연히 받아들일 수 있으며, 당연히 점쟁이가 필요하지 않다.
4, 사람은 천산이 있고, 하늘은 헤아릴 수 있다.
아마도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작은 주판이 있고, 자신의 수입을 계산하고, 다른 사람을 계산할지도 모른다.
천산 만산, 사람은 천산보다 못하다. 세어, 스스로 세어!
며칠 동안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의' 덕행' 을 세세히 세어라
천지는 사심이 없고, 덕만이 친척이고, 덕을 좀 쌓고, 복을 조금 키운다.
사람은 선하고, 사람은 속이고, 하늘은 속이지 않는다. 사람은 악하고, 사람은 두려워하고, 하늘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람은 선념이 있고, 신은 그것을 축복한다. 사람이 성실하면 행복도 따라온다!
5, 인간의 세계는 너무 현실적이어서는 안됩니다.
세상일은 춥고 따뜻하여 사람은 높낮이가 있다.
세속적인 인정은 사람의 빈곤 상황에 따라 차갑고 따뜻해지고, 사람의 얼굴은 서로의 지위에 따라 차갑고 따뜻해진다.
바람을 따르는 것은 세계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이를 인식하면 인정의 변화를 업신여기고 실의에 빠졌을 때 푸대접을 받아야 하며,' 개가 사람을 보는 것' 을 욕할 필요가 없다. 교만할 때 추앙받고,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말고, 그래도 정신을 좀 차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모든 것이 심각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심각 수 없습니다." "
사람을 진실하게 대하고, 사람의 본색을 보다. 이것은 진지해야합니다. 상대방이 진심인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너무 진실하지 마라!
6. 먼저 곧은 나무를 자르고, 먼저 잘 해라.
곧은 나무는 먼저 벌목하고, 감천은 먼저 고갈한다.
숲 속의 나무는 아름답고, 바람은 파괴될 것이다. 행인은 사람보다 높고 대중은 그렇지 않다. 항상 다른 사람 앞에 서 있으면 질투할 거야!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지 않다' 는 마음가짐은 인간의 질투 심리의 일종의 표현이며, 일종의 보편적인 사회 현상이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재능이 있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도처에서 표방하지 마라. 천부적인 재능과 오만함으로 자신의 천박함을 드러내고 자신에게 재난을 가져다 줄 수밖에 없다.
7. 중화는 복이고, 극단은 화다.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중용을 하는 사람은 복이 있고, 과격하고 완고한 사람은 왕왕 목숨이 좋지 않아, 심지어 큰 화를 빚기도 한다.
쩡국판이 양강 총독을 맡았을 때, 몇 명의 인재를 추천받았는데, 그 중 하나가 유석홍이었다. 유석홍은 문필이 좋아서 수천 자를 썼고, 천하를 잘 이야기했다. 그는 당시 매우 유명했다.
인터뷰가 끝난 후, 증국판은 유석홍이' 억울함' 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마 오래 버틸 수 없을 것 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석홍은 특사 조수로서 곽송엽과 함께 서방 국가에 갔는데, 두 사람은 의견이 맞지 않았다.
유석홍서 법원은 곽양이 작은 아내를 데리고 출국하여 외국인과 밀접한 교제를 하며 국가 이미지를 모욕했다고 밝혔다. 곽양은 류석홍이 외국인의 손목시계를 훔쳤다고 편지 법원에 반납했다.
당시 이홍장 주정 () 은 곽송엽 () 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유석홍 () 을 철회하고 부사를 더 이상 설치하지 않았다.
유석홍은 이에 대해 매우 반감을 품고, 황제에게 편지를 보내 이홍장 10 대 살인죄를 열거했다. 당시 조정은 외교적으로 이홍장에 크게 의존해 유석홍을 소홀히 했다.
유석홍은 화가 나서 더욱 극단적으로 변했다. 그는 늘 남의 험담을 하는데, 그의 고향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멀리한다. 유석홍은 연회를 열어 접대를 했는데, 아무도 가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우울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8, 적은 것은 복이고, 많은 것은 화다.
작은 일을 축복하라, 재난은 고민이 아니다.
한 사람의 가장 큰 행복은 근심 걱정이 없고, 한 사람의 재난은 의심보다 더 무서운 것이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적은 힘줄은 많은 마음보다 낫다." "
시비의 근원은 왕왕 사람의 다심에 달려 있어 인간관계와 함께 지내는 데 불리하다.
온종일 바쁘고 자질구레한 일에 얽힌 사람만이 아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늘 정내, 조용하고 평화로운 사람을 가야만 의심이 가장 큰 재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 진실에서 허황된 것, 고아에서 저속까지.
진실과 환상, 고아와 저속함은 모두 상대적이다.
인생은 꿈과 같고, 꿈은 인생과 같고, 꿈도 인생이다. 사람들은 종종' 기상천외한',' 바보 같은 꿈',' 백일몽' 과 같은 것을 가지고 농담을 하지만, 하느님은 하루를 낮과 밤으로 나누신다. 이는 우리 반은 현실에 있고 반은 꿈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왔고, 야가 풍속이고, 풍속은 야이고, 풍속은 야에서 극치로 나온다.
10, 2 년 동안 말하는 법을 배우고, 평생 입을 다물는 법을 배웁니다.
고대인 구름: "다언은 인생의 첫 병이다. 움직이는 것이 정적보다 낫고, 정적은 정적보다 못하다. "
많은 경우, 이야기할수록 멀어질수록 갈등이 많아진다. 교류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지만, 상대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정말로 할 말이 없다면, 말하지 마세요.
고대인들은 "풍월은 말이 왕성하지 않고 침묵이 가장 길다" 고 생각했다. 때로는 진동하는 말을 하는 것은 결코 빛나지 않지만, 침묵은 어떤 생각을 하면 더욱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중국의 첨단 기술 선도 산업은 모두 홀랑거리는 가약정, 귀신인 척하는 알리이다. 그는 배달과 자전거를 연구하는데 수십억 달러밖에 쓸 줄 모른다. 이것은 과학 기술 강국을 추구하는 문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