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 속칭 점술은 한 사람의 생년월일 대표인 천간지지를 바탕으로 <역경> () 를 이론적 근거로 음양오행의 자제를 수단으로 한 사람의 일생의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것이다. 이것은 철학과 자연과학이 융합된 이론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끊임없는 발전과 완벽을 거쳐 비교적 완전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리학은 음양오행학설에서 기원한다. 고대에는 미래에 대한 많은 혼란과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여 생명학의 온상이 생겼다. 한대 이전에는 사람들이 오행만을 근거로 점을 쳤는데, 이는 생명의 해를 의미한다. 예컨대 갑자, 야구생은 김명, 인인, 정묘생은 생명불이다. 이것은 굵은 선의 점술방법이며, 점리학의 초기 형태이다. 한대에 이르러서야 음양오행 천건지지를 바탕으로 한 점쟁이 방법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이때 시간을 더하지 않았다. 이런 점쟁이 방법은 위진 남북조 때 생겨나서 당대에 이르러서야 세워졌다. 이, 당대인은 명리학 발전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관청에서 사찰까지 제왕의 역사를 전승하여 음양오행설에 정통하다. 그는 한 사람이 태어난 연월일을 위주로 한 삼주 육자점쟁이로 당시 유명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씨를 명리학의 원조로 여겼다. 5 대 말 송초 서자평 선생은 이옥충의 점술 기교를 더욱 발전시키고 보완했다. 그는 년, 월, 날에 한 시간을 더하고, 세 기둥 여섯 글자에서 네 기둥 팔자로 바뀌어 사람의 운명이 더 정확하다고 판단했다. 이것은 점리학 발전사에서의 비약인데, 이에 따라 점리학은 상대적으로 성숙하고 완전한 단계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리학, 점리학, 점리학, 점리학, 점리학, 점리학) 서선생의' 원해자평' 은 중요한 명리학 저작이다. 명대는 명리학의 전성기이다. 명나라의 개국 공신 송영은' 명로분별' 이라는 글을 써서 명리학을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명리학 서적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다. 장신봉의' 신봉통고시명리진적' 과 만민영의' 삼명통회' 가 더 유명하다. 삼회는 역대 각종 점술방법을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편찬했지만, 역사상의 점술법은 너무 번잡하여 정제하고 승화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명리학력사의 중요한 이정표이다. 청대에 이르러 점리학이 더욱 발전하였다. 이 시기의 저명한 인물은 학자 심효진과 학자 임철교였다. 심효진의' 자평침전' 은 음양오행학설을 더욱 발전시켜 오행의 자제에 대해 세밀한 논술을 하였다. 관점이 독특하고, 명리가 간결하고, 추리가 투철하다. 비록 약간의 결함과 부족함이 있지만, 여전히 얻을 수 없는 좋은 작품이다. 유춘태의' 가난한 제인' 도 고전이다. 이 책은 한 달에 한 번씩 태양주를 대표하는 천간 () 을 논술하고, 신상 () 의 사랑에 대해 미묘한 결론을 내렸지만, 경험만 제기하고, 원리를 해석하지 않고, 이론을 상세히 논술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임철교 선생은 도광년 사이의 귀족층으로, 가도가 중도에 떨어졌다. 그는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당시에는 상당히 유명했다. 임철교 선생의 명리학에 대한 가장 큰 공헌은 고서' 논목목' 에 대한 분단 주석을 달고, 평생의 명리실천과 결합해 책 속의 난해한 산문을 꼼꼼히 해석하고, 대량의 생애 창작을 예로 들어, 명리학의 정통 이론이자 명리연구자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고전 저작 중의 하나라는 것을 설명하였다. 신과의 실수, 특수한 구조에 대한 이해가 부정확하거나 편차가 있는 등 책에 몇 가지 실수가 있지만, 음양 무위 이론을 명리학의 이론적 기초로 삼아 당시 패턴과 사악한 기풍을 강조했던 우매를 없애고 근치 역할을 했다. 임철교 선생은 역시 대가답다! 신삭은 별상학에 속한다. 인생을 탐구하는 방법은 틀리지 않지만, 음양이 섞이면 이론체계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신과 악귀들은 단순한 상징일 뿐 배우기를 아주 좋아한다. 음양오행상크는 매우 깊은 이론 체계로 철학 범주에 속하며 변증법의 기초 위에 세워진 대립통일이다. 음양오행학설로 운명을 토론하려면 복잡한 추리가 필요하다. 그녀는 우리의 삶을 추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 여정에 대한 우리의 판단력도 강화할 수 있다. 그러므로, 명리노동자는 전력을 다해 사악한 기묘한 명리법에서 벗어나야 한다. 해방 후 명리는' 봉건 미신' 이라는 꼬리표를 붙였는데, 상당한 기간 동안 점쟁이는 중국 대륙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동시에 대만성, 홍콩, 일본, 한국에서도 상당히 인기가 있습니다. 일본에는 50 만 명의 점쟁이가 있다고 한다. 개혁 개방 이후 점리학이 점차 부상하고 있다. 이 시기에 민중은 명리에 대한 선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그는 국민의 명리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키며 후계자가 급증하고, 명리에 관한 각종 책들이 잇따르고, 손홍증씨의 학설이 생겨났고, 중국 주역연구회가 추진했다. 명리의 번영은 이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런 현상의 출현은 명리학력사의 필연이다. 모든 생명학자들은 현대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전통 점리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보완해 더욱 완벽하고 과학적으로 인류를 더 잘 축복하고 현대 경제 건설에 더 잘 봉사할 책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4 대 기둥은 우리 조상들이 2000 여 년 전에 시작한 것으로 현대의학에 의해 인류유전학이라고 불리지만 연구 방법은 다르다. 서양 의학은 현대 첨단 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미시적 관점에서 인간 유전자를 검출한다. 그러나 당시 과학기술 여건의 제약으로 우리 선조들은 거시적으로 천상을 바라보며 지리를 바라보며 인간과 자연계의 밀접한 생존 관계를 발견하고 인간의 생로병사의 기본적인 자연법칙을 총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 당시에는 아직 인간 유전자라는 단어가 없었다. 우리 조상은 그것을' 인간의 운명' 이라고 불렀다. 《황제내경》이라는 책은 인간의 생로병사의 법칙과 인체 건강, 질병 예측, 질병 예방에 대한 종합적인 논술을 담은 백과사전이다. 주역의 태극팔괘 원리와 서자평의 사주명리, 몇 왕조부터 북송 초년까지의 총결산을 거쳐 비교적 전면적인 인간의 생명리듬을 예측하는 저작이다. 그것은 생로병사의 법칙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지능, 능력, 자질, 성격, 행동을 예측하고, 영록의 흥망, 부, 결혼 가정 상황, 그리고 그와 관련된 사람의 기본 상황을 예측할 수 있다. 미시분자생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의 생로병사의 모든 비밀은 유전자에 함축되어 있고, 거시이의학 점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인류의 모든 비밀은 사주팔자와 운에 함축되어 있다. 따라서 미생물학과 이순신은 시대마다 문화적 배경, 관측 각도, 연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하나의 물건일 뿐이다. 네 개의 기둥에는 한 사람의 일생의 운명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따라서 4 주 조합에 따르면 자연계의 출생, 처벌, 형벌 등 정보와의 복잡한 관계를 분석해 어느 시기의 길흉화복을 추론하고 일생의 운명을 예측할 수 있다. 4 열 예측은 인간의 운명에 대한 선천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인생의 길은 울퉁불퉁하다. 빈부든, 관민이든, 칠재 팔난을 막론하고, 아무도 저항할 수 없다. 그리고 부귀한 사람일수록 재난이 많아질수록 서민의 재난은 줄어든다. 중국에는' 관문형, 부문재, 민문재' 라는 말이 있다. " 사람마다 두 가지 두려움이 있는데, 하나는 병이 날까 봐 두렵고, 다른 하나는 재난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아프면, 그들은 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한다. 사람들이 재난을 예방하려면 재난의 운명을 예측해야만 재난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병이 나서 의사를 청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젊은 나이에 죽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재난의 정보를 모른다면, 그들은 사고나 재난으로 불행하게 죽거나, 큰 경제적 손실이 있거나, 가족 결혼이 깨지거나, 그들의 아이를 해치거나, 큰 성공과 실패를 초래하거나, 갑작스러운 질병과 재난으로 인해 그들의 가정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말은 맞지만,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세워져야 한다. 자신의 운명을 알지 못하지만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싶다면, 그것은 빈말이고, 자신을 속이고, 마치 차의 성능을 모르는 것처럼, 운전 기술을 모르는 것처럼, 어떻게 운전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해야만 그것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까? 예측, 자신을 알고, 자신을 이해하고, 모레의 방법으로 보완하면 길흉을 피하고 운명을 장악하고 개조할 수 있다. 사주는 8 개 (팔자) 로 이루어져 있다. 즉' 연간, 연지',' 월간, 월지',' 일간, 일지',' 일간, 일지' 이다. 각 조합은 "기둥" 이라고 불리며 "연주", "월주", "일주", "시주" 를 형성하므로 4 개의 기둥은 "팔자" 또는 "사주팔자" 라고도 합니다. 일주를 나 (일주, 명주) 로 하여 네 기둥 사이의 오행 자제, 형벌의 연결을 인생의 중심으로 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