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를 펼치고 자연적으로 형성된 강은 장충구 동북의 유운구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부거리, 엄가게이트, 개가조를 거쳐 갈가만에서 남동쪽으로, 하가댐에서 동쪽으로 흐르고, 오성거리, 주림만, 한천, 경내 길이 2 1km 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위아래로 13 능선 사이에 걸쳐 있는데, 날개를 펴고 있는 붕새처럼 생겼기 때문에' 장강날개날개' 라고 불린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13 개의 제방의 주요 배수 수로로, 강우 면적은 56 제곱마일이다. 1973, 한천현이 삼호를 발굴하고 운하를 연결하며 전시익의 장하를 막고 요요도크를 우회하여 강만탄으로 들어가게 했다.
상림호에서 유래한 장강강은 장룡구구 아래 13 령의 주요 배수강으로, 길이 15km, 폭 25m, 유량 25m3/s 로 삼령을 거쳐 강만탄으로 흘러들어간다. 연밥 호수 연밥 호수는 면양현 충구 증태향과 한천현 대연 사이에 위치해 있다. 두 현에는 각각 절반의 관할권이 있어 두 호수로 나뉜다. 오대호 18.28 제곱 킬로미터, 오호 3.66 제곱 킬로미터. 오대호는 나비 모양을 하고 있다. 북쪽은 기러기 호수이고, 동쪽은 유가호와 그윽한 호수이다. 남쪽 왕 야르 호수; 서베개 13 릉은 평온한 호수이다. 호수 밑바닥은 해발 22.5 미터로 일년 내내 수위가 크게 변동하지 않는다. 수심이 1m 을 초과합니다. 연밥이 풍부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서요는 호수를 갈라서, 원호 서쪽에 가마가 있고, 호수가 갈라져서 붙여진 이름이다. 총 면적은 13 143 무. 물 밤나무, 쑥 등 야생식물은 무성하게 자라서 배수가 원활하지 않다. 1972 후 수로를 준설하고 배수펌프장을 건설하여 얼룩 문제를 해결했다. 장충구 지역은 동진안예서 13 년 (공작년 제 4 17 일) 에 회현 () 에 속하고 북주 () 는 푸저우 건흥현 () 에 속한다. 대업 3 년 (기원 607 년) 은 면양군에 속한다. 당 오대 송은 푸저우 면양현에 속한다. 위안은 면양옥산현에 속한다. 명대 면양고 3 에는 18 개 마을이 있고, 일부는 차촌에 속하고, 일부는 장충구 지역의 가마두촌에 속한다. 청옹은 12 년 (1734), 전주 총 5 개 향향, 장충구는 북부의 진궁향에 속한다. 민국 초년은 비양현, 민국 21 년 (1932) 은 비양현 2 구에 속한다. 민국 28 년 (1939) 경내에는 장류, 마리마이, 은부, 유집, 하차, 장만, 김다 등의 향으로 나뉜다. 1998 년 군대가 전현을 점령하고 향정부기구가 해체되었다. 경내에서 수맥왕입과 호가대는 각각 유지회를 설립했다. 민국 34 년 (1945), 일본이 항복한 후, 국내에 장채구향, 은마이 향지가 설치되었다.
1949, 면양현 민주정부 설립. 장충구는 면양 3 구에 속하며 구정부는 갈림길에 주둔하고 있다. 1950, 구정부는 갈림길에서 장충구로 옮겼다. 이 지역의 토지 개혁이 시작되자 구정부는 구공소로 개명되어 현기구이다. 구하에는 농촌이 있고, 향민 정부를 설립하다.
1952 년 현 정부는 제 3 구 (장충) 에서 11 구를 더 설치했다. 1953, 11 구역은 3 개 구역으로 통합됩니다. 1956 원 3 호가 장충구로 바뀌었습니다. 6 월, 장충구를 철회하고, 장충지도조로 바꾸었다. 12 월 말 1957 장충동도를 철회하고 장충동구를 재개한다.
1958 10 장충구를 철회하고 창홍인민공사를 설립하다. 1959 년 장충구 인민공사로 이름을 바꿔 6 개 행정구를 관할했다.
196 1 년 6 월, 코뮌을 철회하고, 장충구를 재개하고, 관리구를 인민공사로 변경하였다.
1968 년 4 월, 창충구' 혁명위원회' 가 설립되었다. 1970 년 8 월, 장충동구 재개.
1974, 165438+ 10 월, 장충구를 철회하고 담홍공사 (주둔지 장충구), 팔탄공사 (주둔지 북원숭이) 를 각각 설립했다 같은 해 10 월, 공명과 담홍공사가 담홍공사로 합병되었다. 1977 10, 팔탄, 담홍공사가 장충공사로 합병되어 주둔지가 장충이다.
1984 년 2 월, 장충구공사를 철회하고 장충구를 회복하고 주둔지 장충구를 향 (진) 으로 바꿨다. 1985 구, 향.
200 1 년 3 월, 원래 돈후향, 대부진, 장충구진은 현재의 장충구진, 총면적 190 제곱킬로미터, 64 개 행정촌, 인구1으로 합병되었다. 종이 오려내기
종이 컷: 종이 커팅은 민간에서 유행하는 수공예품이다. 예술가는 각종 인물, 풀, 벌레, 꽃, 새, 새, 짐승, 자연 풍경을 정교하게 잘라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항상 종이 오려내기로 집을 장식하여 환경을 미화하고 생활의 즐거움을 늘리는 것을 좋아한다.
자수
자수: 민국 시대에는 자수가 이 지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유행했다. 어떤 여자들의 수놓은 신발, 베개, 커튼은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기묘하다. 문혁 기간 동안 사람들은 자수 기술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문혁' 이후 자수 예술은 대복가, 장충구진, 암만마을 등에서 부흥을 이루었고, 그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는 국제시장에 진출했다. 영경사
영경사는 대복가 북익북안, 동서향에 위치해 있다. 넓은 절, 우뚝 솟은 밝은 산마루, 속이 빈 용처마, 하얀 절 벽, 거대한 자단 원통입니다. 대부가에서 멀리 바라보니 장엄하고 숙연한 느낌을 준다. 산문에 들어서고, 촛불이 붉고, 담배가 감돌고, 종소리가 울리고, 두루마리가 일제히 낭송되어, 별다른 경지가 있다. 입구, 4 마리의 킹콩, 헬멧과 갑옷을 쓰고 각각 노려보았다. 그들은 파란 얼굴과 볼이 있다. 붉은 얼굴은 눈썹이 낮고, 생동감이 있다. 앞으로 나아가면 영경사의 중심인 대웅전이다. 그중 세 개의 금도금불상이 있는데, 각각 변 씨 무니, 아미타불, 약사불입니다. 보뚜껑을 덮으면 더욱 웅장합니다. 이번에는 열여덟 나한에 앉아 표정이 각기 다르고, 용을 낮춰 호랑이를 유인하고, 동작이 각기 다르다.
이미지와 함께 온 것은 들어보지 못했지만 동심이 사라지지 않은 일화들이다. 영경사는 원래 배후 서호홍림기 호두초의 청당으로, 루반이 하룻밤 사이에 2 리 떨어진 익하북안으로 이사를 갔다고 한다. 시조보살은 호두초의 이미지에 따라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어느 해 가뭄에 영경사는 제단을 세우고 비를 구하고, 보살을 들고 산문에서 나와 햇볕을 쬐고, 법사가 제단에 올라가 경을 읽는다고 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하늘은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번개가 치고,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져서 농작물이 구해졌다. 캐롤이 말했다. 이런 기문들은 비록 미신적이고 불가사의하지만, 그것들의 광범위하게 전해지는 것은 영경사가 장충구 백성들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경사가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주로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이다. 이 큰 사원은 명나라 만력년에 건설되어 신흥사라고 불린다. 그 주요 건축물은 사당 관음당 옥황전 등 모두 고대 궁전 형식이며, 지붕, 담장이 높이 솟아 있고, 붉은 담장 다와, 고색고향이 있다. 대웅보전 주변의 벽에는 불교 이야기, 진금이수, 연꽃, 풀의 도안이 있는데, 이것은 명대 회화의 고풍스러운 맛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청고사는 완전히 파괴되었지만, 그 웅장한 건축예술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식습관
청말민국 시대에 천문 농민들은 밀, 샤오미, 밀가루, 쌀로 생계를 유지했다. 보통 농한가할 때 농민들은 하루에 두 끼, 죽 한 끼, 밥 한 끼, 야채를 먹는다. 농번기에 하루 세 끼를 많이 먹는다. 이식과 수확기에는 근무 전' 조기' (아침 식사) 와 근무 후' 야식' (저녁 식사) 이 늘어났다. 집진 주민들은 주로 쌀, 국수, 잡곡, 채소를 먹으며 하루 세 끼를 더 많이 먹는다. 건국 후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쌀을 주식으로 하고 밀가루와 국수도 먹었다. 재난을 당하면 "과채대" 를 제창한다.
마을 사람들은 주로 신선한 채소를 먹고, 그다음은 콩제품, 때로는 고기와 생선을 먹는다. 건국 후 주민들의 식생활이 증가하여 고기를 먹는 것이 더욱 보편화되었다. 시민과 마을 사람들은 찐 야채를 즐겨 먹는다. 생선, 고기, 야채, 무, 토란, 연근, 갈비는 모두 찐 쇠고기, 돼지고기, 국화, 찐 장어로 가장 맛있습니다. 군중들 사이에서 "고기를 먹는 것이 국을 마시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평소에 국물을 마셔 생활을 개선하거나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모두 존중한다. 수프의 종류는 닭고기 스프, 갈비탕, 용골탕, 잡골두탕, 발굽화탕, 심폐탕, 육개탕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호수연근, 파우더, 다시마, 무를 넣고 뚝배기에 넣고 약한 불로 천천히 끓인다. 그중 닭고기 수프, 용골탕, 갈비탕이 가장 좋다. 1970 년대 이후 설탕물은 은귀탕, 연밥탕, 귤꽃잎수프처럼 유행하기 시작했다.
직접 짠 요리는 채소와 음식의 잔여를 조절할 수 있고,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며, 예로부터 집집마다 필수였다. 겨울부터 날짜까지 절인 고기, 절인 생선, 일부 소시지도 만들어졌다. 겨자 (가정 요리) 봄 피클; 여름에 두반장, 보리장을 말리다. 가을 절인 콩 두부; 겨울에는 곰팡이가 피고 우유는 썩는다. 무, 콩류, 매부리콩, 칼콩, 고추, 생강, 오이유, 겨자잎, 괴경 등이 있습니다. , 김치, 장아찌, 말린 요리도 만들 수 있습니다. 각종 가정 요리 중에서 조콩으로 절인 콩이 가장 특색이 있어 식탁 위의 주식이 되었으며,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좋은 상품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라바바' 도 현지 주민들의 가정요리다. 연근, 무, 가지, 동과, 호박, 토란 줄기, 돼지고기, 돼지 내장은 모두' 고추바' 로 만들 수 있다. 방법은 깨끗이 씻고, 잘게 썰고, 말리고, 적당량의 후추, 소금, 쌀가루와 섞어 물독이나 항아리에 넣어 밀봉하는 것이다. 먹을 때 온돌을 꺼내서 끓인 다음 밥과 함께 갖다 주세요.
지방 풍미 식품은 매우 특색이 있다. 술주정 () 은 물주 () 부지주 () 라고도 하는데, 사람들이 좋아하고 집집마다 만드는 사계절 식품이다. 설 기간 동안 농민들은 참깨설탕을 자주 삶아 참깨잎, 참깨조각, 머랭, 샹수목련조각, 연잎, 만두, 꽈배기를 만든다. 스파클링은 설날의 좋은 제품이다. 농민들은 대량으로 사용하고 왁스 (월) 물에 담가 약 3 월 이후에는 맛이 변하지 않는다.
혼인 풍속
청나라 말년에 모든 결혼은 고대의 육례 약혼 절차 (수례, 이름, 나길, 수례, 초청일, 영혼) 를 따랐다. 보통 남녀는 모두 18 ~ 20 대 정도로 부모의 동의를 받으면 결혼할 수 있다. 첫 번째 결혼, 그들은 중매 (월로) 를 보내 이 혼사를 알아보고, 남자가 동의한 후 친정에 통지할 것이다. 적절하다면 3 일 후 중매인에게 돈, 액세서리, 선물, 소와 양을 데리고 여자 집에 가서 경자의 사주를 정해' 백운' 이라고 하고, 여자 집은 옷모자 등 물건을 남자 집에' 강휘' 로 돌려주도록 했다. 이는 일본 남녀 양측이 중매인을 위해 개최하는 술자리다. 지금부터 매주 금요일 (단양), 8 월 15 일 (섣달 15 일) 선물을 드립니다. 결혼하기 전에 남자는 옷, 액세서리, 선물 등을 준비하고 중매인과 함께 여자 집에 가서 결혼 날짜를 확정했다. 흔히' VIP' 라고 한다. 결혼식 며칠 전, 남자는 전날 돼지를 죽이고, 6 일 전에 결혼식을 준비하고, 청첩장을 쓰고, 손님을 접대하고, 결혼식 당일 연회를 열어 손님을 접대하고, 선물 (빨간 종이로 싸서) 을 선물해 축하를 표시한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반드시 8kg 의 생선, 고기, 술, 그리고 여자가 필요로 하는 장식품, 옷을 준비해야 한다
결혼할 때 시부모는 남자 어른의 한 세대 가족 전체가 행동해야 한다. 붉은 깃발이 전시되고, 성악이 선창되고, 징과 북이 반주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부자는 가마나 관가마나 큰 배가 있어야 한다. 보통 가난한 사람은 작은 배, 자동차로 접대한다. 예의는 매우 간단하다. 결혼한 사람이 떠난 후 신랑은 집안의 조상에게 시집갈 준비를 하라고 말했다.
예비 신부가 신부집에 도착하자 조건부 포털은 술자리를 마련하여 손님을 대접했다. 신부는 금빛 예복을 입고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가마에 들어갔다. 친지들은 채찍으로 그녀를 맞이했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신부의 가마가 남자 집에 도착했다. 신부는 김녀가 가마를 부축하고 남자 (신랑) 와 함께 집에 들어가 제사를 지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부는 새집에 들어가 신랑과 함께 술을 마셨다. 친지잔치 후 새집을 교란하는 바람이 있는데, 흔히' 3 일 동안 크기를 알아보지 않는다' 고 한다. 다음날, 아홉 명의 처녀가 신부를 위해 돈을 지불하라는 초대를 받았다. 음식 여섯 그릇이 뱃속에 들어가자 신부는 앉아서 옷을 갈아입고 향지를 들고 부엌으로 들어가 모사를 들고 있었다. 셋째 날, 신부는 신랑과 함께 계란차로 친지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은 돈을 "보낸다" 고 말했다. 여자는 삼종사덕을 말하고, 남자는 삼강오륜을 말하고, 함께 부모님을 공경한다. 결혼 후, 주월의 신혼남편은 신부의 성친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 흔히' 회문' 이라고 불리며, 구식 결혼식의 윤곽이다. 구식의 결혼은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어떤 것은 복부를 결혼으로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심지어 매매 결혼, 도둑질, 교환, 근친결혼도 있다. 조혼은 흔하다. 열두세 살 때 결혼한' 작은 남편' 이 있어 남녀 모두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없다. 소수의 관원과 큰 상인이 삼처사첩과 결혼하다. 이런 풍습은 잠강과 면양 () 의 풍습과 비슷하다.
민국 시대가 되자 결혼 일이 달라졌다. 신랑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신부는 치파오를 입고 다른 모든 예의는 여전하다.
건국 후, 새로운 결혼식을 거행하고, 남녀는 자유롭게 연애하고, 자주적으로 결혼한다. 195 1 년, 국가는 결혼법을 공포하고 남녀 간의 결혼은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부모는 자녀의 결혼에 간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많은 젊은 남녀들이 신식 결혼식을 치르고, 비정기적으로 채례를 받고, 술자리를 하지 않으면 돈을 낭비하지 않고, 두 사람의 소개로 알게 된다. 얼마 후 남녀가 함께 지내면서 결혼법에 규정된 나이에 따라 소재한 직장의 소개서를 소지하고 있다.
결혼식은 양일이나 중대한 명절 (설날, 설날, 삼팔절, 노동절, 국경일) 에서 열리며 친지들을 결혼식에 초대했다. 결혼식은 간단하고 대범하다. 일부 젊은 남녀들은 혼기를 틈타 여행을 나간다. 이를' 관광결혼',' 제사',' 무덤으로 돌아가다',' 채색식' 등 낡은 기본적인 폐지를 불렀지만,' 약혼' 이 되자 백성들은 "결혼설 배장, 1 년비 필요" 라고 말했다. 60 년대, 사탕 과자, 1970 년대 "3 회전 기계" (시계, 자전거, 재봉틀, 라디오); 80 년대 텔레비전, 세탁기, 선풍기 전자동 세탁기, 디지털 컬러텔레비전, 음향, 삼금 (목걸이, 귀걸이, 반지), 90 년대 건물.
설날의 풍습
현재 설날은 고대에 신년절이라고 불렸다. 설날은 선사 시대 인류가 새해를 축하하는 날에 기원했다. 고대에는 곡류 작물이 한 계절에만 재배되었는데, 고대인들은 곡류 작물이 성숙할 때는 "년" 이고 작물은 수확할 때는 큰 "년" 이라고 말했다. 약간의 확장, 올해의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년" 의 끝은 "추수겨울저장" 과 "봄갈이 여름구름" 사이의 농한철과 맞닥뜨려 "일제" 라고도 불리는데, 올해 첫날은 새해의 시작이다. 사람들은 당연히 새해를 기도하고 축하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중국 새해이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역법은 하조에서 이미 존재했다. 즉, 설을 쇠는 풍습은 하조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오늘 설날을 축하했고, 한무제가 양력을 반포하고, 새해를 정월 초하루로 정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신해혁명 전 정월 초하루에는 신정, 설날, 정단, 삼원이라고 합니다. 설날' 을' 설날' 이라고 말하는 것은 현대적인 물건이다. 신해혁명 이후 (19 12) 양력년으로 바뀌었다. 1 년에 두 개의' 년' 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더 이상' 년' 이라고 부르지 않지만 음력설은 1 년 중 가장 큰 성대한 명절이므로 취소할 수 없다. 입춘' 전후라서 설날로 이름을 바꾼 것은 양력의 설날과는 다르다. 1949 중화인민공화국 (PRC) 설립 후에도 양력을 채택했기 때문에 설날이라는 단어가 계승되었다. 정월 초하루와' 입춘' 이 일치하는 것이 진정한 설날이고, 민간운은' 백년은 초봄을 만나기 어렵다' 는 것이다.
청말민국 시대에는 설날이 성대했고 음력 (음력) 정월 초일은 설날이었다. 새벽녘에 전통 민속은 온 집안 남녀노소, 새 옷을 입고 제물을 등에 업고, 각각 향긋한 기둥으로 문을 나서고, 폭죽을 터뜨리고, 하늘을 향해 허리를 굽혀 절하며 새해를 기원하며,' 천천야담' 이라고 부르며' 문을 열고 부자가 되다',' 잘 가라',' 보물이 뒹굴었다' 고 외쳤다 방에 들어간 후 촛불을 켜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녹이고 턱을 친다. 조상의' 신위' 를 먼저 제사한 다음 집안 어른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그런 다음 앉아서 떡을 먹고 단 음식을 먹고 차를 마신다. 날이 밝자 마을 동민들과 세배를 하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며' 달리는 세월' 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새로운 죽은 자에게 "불타는 키스" 를 주었다. 조상의 무덤에서 종이를 태우고 채찍질하고 제사를 지내다. 처음부터 바닥을 쓸고, 물을 길어 물을 뿌리고, 물을 뿌려 행운을 빌면 안 되고, 시장상가는 3 일 동안 휴업한다. 셋째 날' 문신지' 를 태워야 물을 움직이고, 흙을 움직이고, 문을 열 수 있다.
설 기간에는 초하루 부모, 초이교 시아버지, 초삼절 삼촌, 그리고 다른 친지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후배는 어른에게 세배를 하고, 어른들은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한턱 내고,' 초청객' (또는' 춘객') 이라고 부르며, 마을과 같은 거리에서 징과 북을 치며 오락을 하며,' 드럼 설맞이' 라고 하며, 등불 연주, 연기 등 오락 활동도 한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음력 정월 초하루도 여전히 설날로 민간의 성대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설 기간에 미신의 풍속 습관이 점차 깨졌다. 초 10 시, 거리, 마을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불꽃놀이가 하늘로 치솟아 원나라 통일을 맞이했다. 날이 밝자 당정 기관과 단체는' 단배' 를 열고 열사 가족, 영웅 모범 가족, 오보가구에게 세배를 했다. 농촌에서는 전통 습관에 따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하는 것 외에도 많은 마을들이 채련선, 사자, 용등 등의 공연을 조직하여 대중에게 세배를 드린다. 설 기간 동안 남녀노소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오락을 다투어 할 수 있다. 스케이트, 춤, 구기 운동 (배드민턴, 탁구, 농구 등). ) 청년 남녀, 문구, 노인들을 위해 바둑을 두고 손자와 수수께끼를 푸는 등의 활동을 한다.
정월대보름날
음력 정월 대보름은 전통 민간 명절로, 정월대보름은 상원, 원석, 원야, 정월대보름, 반월절이라고도 한다. 새해의 첫 보름달이 음력 정월 15 일 저녁에 뜨기 때문에 고대에는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렸다.
청말민국 때 정월대보식은 일종의 가족 재회를 축하하는 방식으로,' 탕원',' 반월단',' 단자' 라고도 불렸다. 저녁 식사 전에 반드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술자리가 설맞이 밥처럼 푸짐하다.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는 집집마다 정월 대보름날을 보낸다. 한 무리의 소년들이 남녀로 분장하여 차를 따거나 꽃노래를 부르며 사자, 용등, 죽마, 꽃차, 홍합류, 장등 채색, 춤을 추고 있다. 폭죽 소리가 오래도록 끊이지 않아 관광객들이 거리와 골목을 뒤덮고 시끌벅적하다. 또 딸 영자고모 (일곱 자매) 는 길흉을 예측하며 횃불을 들고 밭을 뛰어다니며' 털개를 쫓아내다', 화원에 촛불을 켜는 것을' 누에의 점등',' 높은 등불을 걸다' 라고 부른다.
등잔회는 정월대보름의 주요 행사여서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합니다. 구사회에서, 대부분 두 명의 성씨 아이, 두 마을이나 집진, 혹은 강 양안의 아이들이 밤늦게까지 등롱을 다투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정월대보름은 평상시와 같이 열렸고, 전통식품' 정월대보름' 은 그 지방 풍미를 보존하였다. "제발", "영자이모", "개를 쫓아가다", "등롱을 달다", "양잠" 의 활동은 더욱 적다. 야간 활동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을마다 용등, 사자, 연꽃선 등의 공연을 조직한다. 집집마다 등불이 환하고, 어떤 조직은 불꽃놀이를 한다. 잠시 북악이 일제히 울리고, 폭죽 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고, 간부 군중들이 명절을 맞아 단결하고 즐겁고 화목한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청명 풍습
청명은 두 가지 개념 범주가 있다. 하나는 절기이고, 하나는 명절이다.
청명은 절기로 음력 24 절기 중 하나로 천문력 범주에 속한다. 시간은 매년 양력 4 월 5 일경 태양이 15 시에 도착한다. "백세 백문" 은 "이때 만물은 맑고 맑고 맑다" 고 말했다. 청명, 기후가 따뜻하고 초목이 무성하여 겨울의 한황한 광경을 바꾸었다는 뜻이다. 농업 생산에서, 그들은 봄에 쟁기질과 파종에 바쁘다. 농업 속담은 이렇게 말한다. "청명은 곡우와 연결되어 있으니, 침식과 쟁기밭을 지체하지 마라."
청명은 제사를 지내는 내용으로 불한식과 제사 무덤 두 가지가 있다. 첫째, 불금지 추위는 고대인들의 천성별 숭배에서 비롯된다. 둘째, 불을 금지하고 냉식을 금지하는 것은 고대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시대에 삼림 방화를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주대에는 불한식과 제묘 두 가지 풍습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고, 불한식을 금지하는 것은 청명절과 큰 관계가 없었다. 한말 채용의' 조근' 은 불을 금지하는 풍습과 전설의 분사체절 푸시 (춘추시대 진국충신) 를 연결하지만 불을 금지하는 날짜는 5 월 5 일이다. 위진 시대에는 청명절 전날에 불을 끄고 추위를 금지했다. 당나라 개원 20 년 (732 년), 당현종이 정식으로 하조하여 한식 성묘를 오례에 포함시켰다. 이때부터 한식, 성묘, 청명이 하나가 되었다.
음력 3 월 (4 월 4 일, 5 일 또는 6 일), 청명절은' 상묘제조' 의 명절이다. 그날 청명절 3 ~ 4 일 전에 조상의 무덤, 무덤, 종이 돈, 향, 채찍질, 예배에 녹색 버드나무를 꽂았다. 부돈이나 현수막을 꽂는 방식으로 매달아 ("청명걸이" 라고도 함), "청청" (사랑하는 사람을 애도함), "상묘" 라고도 합니다. 새 사망자의 무덤이 있는' 춘신' 일 (입춘 후 5 일) 전에 추도식이 있어야 하고' 신묘불사' 의 풍습이 있어야 한다. 한 민족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곳에는' 전혜' 가 있다. 이 날, 모두들 깃발을 들고 우산을 들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러 갔다. 이후 한 가족이 만찬에 참석한 것을' 청명절을 먹는 것' 이라고 불렀다. 아이들은 손오공, 잠자리, 칠성, 육각, 등롱, 나방 등 연 경기를 연날리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더 이상 같은 종족이 단체로 묘제를 거행하는 풍습이 아니다. 1950 년대에는 농촌에서 대규모 토지 평정이 이뤄져 대부분의 무덤이 옥토로 변했다. 1970 년대에 농촌에는 빈소 정자 유골보관소가 많이 건설되었다. 80 년대 이후, 점점 더 적은 유골함이 빈소와 정자에 넣어졌다. 청명절, 각 기관단체들은 열사 묘에 가서 성묘를 하고, 화환을 드리며 선열들을 추모하고, 3 분간 묵념하며 애도를 표했다. 이날 학교는 학생들을 열사 무덤으로 이끌고 꽃을 바치고 나무를 심고 혁명 전통교육을 진행하며' 봄놀이' 를 했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조상의 무덤에 가서 분향, 화지, 채찍질 풍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