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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8-05-04

류쌍하, 평정산은 강사 1 과를 중점적으로 해결하고 854 일 (2065 년 438+08 년 5 월 4 일 금요일) 을 성장하고 공유한다.

이야기 심리상담가: 심리상담의 은유조작에는 풍부한 은유심리학 지식이 담겨 있으며, 감동적이고 깊은 사랑과 선행을 담은 심리상담 이야기도 많이 기록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 이야기들은 평범한 생활의 먼지를 쓸어버리고, 이야기에서 자신을 알게 하고, 삶에서 더 많은 가능성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자 이영강, 베이징사범대학교 심리학대학원 석사 대학원생 졸업 제호, 천진시 교육과학연구원 교육심리학연구소 부연구원, 천진난개대학교 200 1 졸업, 심리학 박사. 청화대 출판사 출판, 버전 1, 20 14 년 6 월. 다음은 첫 번째' 재미있는 이야기 과외' 를 읽는 메모입니다.

-응? 첫 번째 "재미있는 이야기 상담"

-응? 1 .. 은유 이야기의 처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를 하는 것은 타고난 본능인 것 같다. 모든 사람은 성장하는 과정에서 이런 경험을 한다. 우리는 이야기를 듣고 자랐다고 할 수 있다. 이야기는 내포가 있고, 사상과 문화를 전달하며, 사람에게 잠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이런 이야기를 은유라고 부른다. 사실, 우리의 생활은 은유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 언어에서는 은유를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내 마음은 검은 구름으로 뒤덮여 있고, 나는 눈물이 없지만, 내 마음은 비가 내리고 있다" 는 비유를 사용하여 내면의 고통과 슬픔을 묘사할 수 있다.

-응? 이야기가 끝난 후,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든, 이야기를 듣는 사람이든, 깊은 하소연과 경청의 요구를 충족시킨 후에, 이 이야기들을 잊어버릴 수 있다. 그러나 이야기에서 표현된 정신은 쉽게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생활상황이 이야기와 비슷하거나 관련이 있을 때, 이야기의 영광은 지혜의 손과 같은 미묘한 인도를 주는 역할을 한다.

-응? 은유이야기를 심리상담의 선구자로 사용하는 것은 고 () 미국 최면사 밀턴 에릭슨 (Milton Erickson) 이다. 그는 여러 층의 의사소통 기교와 각종 은유의 이야기로 의식과 무의식을 소통한다. 잠재 의식 언어는 많은 부호가 있는 은유이기 때문이다. 의식적으로 이야기의 표면 내용을 듣고, 무의식적으로 이야기의 깊은 구조를 듣는다. 이야기의 맥락은 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숨기고, 당사자를 교묘하게 유도하여 의식을 바꾸고 긍정적인 자기에너지를 풍부하게 한다. 에릭슨이 발명한 최면 방법의 매력은 전통적인 최면 형식을 깨는 데 있다. 그는 느린 어조로 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신기하게 사람을 최면 상태로 끌어들이면서 자신이 이야기 속 당사자에게 한 말을 은유적인 형식으로 숨겼다.

-응? 은유 적 이야기의 심리 상담이란 무엇입니까? 비유는 비유다. 말 그대로,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말하는 것이지,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말로 하면 받아들이기 위해서이다. 은유 이야기를 통한 심리상담은 인지, 행동, 결과를 바꾸는 인지행동요법과 비슷하고, 심지어 우세하다. 은유 이야기 과외는 사람의 성장을 다양한 크기의 이야기로 볼 것을 주장한다. 생활은 많은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고, 우리는 이야기 속에 살고 있다. 모든 사람 뒤에는 기억할 만한 내면의 이야기가 많고, 다른 사람에게 나누고, 이해되고, 이해되고, 인정받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은유 이야기 과외란 무엇입니까? 바로 감정에 대한 포착을 통해 매몰된 치료 요인으로 발전하여 문제를 외부화하는 것이다. 작문 교수든 심리 과외든 은유적인 이야기는 감정의 포착에 특히 신경을 쓴다. 사람이 사는 것은 일종의 기분이고, 인간관계는 감정적 교제이며, 감정의 맥락을 잡으면 뿌리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응? 은유 상담 이야기의 기본 모델. 첫째, 실생활의 관점에서 은유를 상징하는 각도까지 동형 구조를 구축해야 한다. 즉 은유 이야기의 사건, 인물, 캐릭터 간의 관계는 실제 사례와 비슷하다. 은유적인 이야기는 우리가 삶의 현실의 인격적 시각에서 이야기의 세계를 상징하는 정신적 시각에 이르기까지 시야를 바꿀 수 있게 해준다. 주로 세 가지 조건이 있다.

-응? 첫째, 이야기의 구조는 멘토에게 시달리는 심리구조와 동일해야 한다. 즉 은유적인 이야기는 주인공의 생활세계와 대칭인' 동형' 이어야 한다.

-응? 둘째, 이야기에는 혼란스러운 답을 제공하는' 통로' 가 있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은유적인 이야기는 주인공에게 출로를 찾아 실행 가능한 답을 찾았다.

-응? 셋째, 이야기는 다단계 의식과 잠재 의식 인식을 포함한 여러 단계로 구성되므로 은유 적 이야기는 일정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수잔 페로는 은유, 줄거리 및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먼저 결말을 구상하여 불균형한 상태를 균형잡히게 하는 것이다. 결말에 따르면, 은유와 상황에서의 나의 상징을 찾아라. 마지막으로 은유에 근거하여 줄거리를 짜서 균형 잡힌 상태에 이르렀다. 이것은 이야기 과정이나 줄거리의 핵심 내용이다.

-응? 은유적인 이야기는 숨겨진 생활경험의 은유로, 당사자가 서로 다른 감정 상태에서 내면세계를 투사하는 것으로, 당사자가 거울처럼 자신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런 은유적인 이야기는 상징과 꿈으로 가득 찬 우리의 꿈과 같다. 환상적인 그림과 언어를 통해 내면과의 대화를 통해 내면의 이해를 효과적으로 촉진시킨다.

최면술사 밀턴은 처음으로 은유이야기를 심리치료에 사용한 사람이다. 은유' 라는 단어는' 전송' 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메타포 a' 에서 유래했다. 이 이론을 통해, 그는 각종 은유적인 이야기가 의식과 무의식을 소통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에서 현실의 대응, 즉 깊은 무의식이 전달되어 우리가 좋아하는 이야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야기상담가: 심리상담의 은유조작' 도 이런 목적을 바탕으로 은유이야기 상담의 전통, 방법, 기본 모델, 심리건강교육에서의 역할을 소개했다. 은유는 상상력으로 가득 찬 신기한 물건이다. 먼저 우리를 이야기와 연결시킨 다음, 줄거리 자체의 긴장 속에서 우리는 감동을 받아 침범당하고 불균형한 다음 균형 잡힌 해결책을 찾는다.

치료성 은유 이야기에는 두 가지 조건이 있다. 첫 번째는 은유 이야기가 당사자의 세계와 연계되어 대칭적인' 동형' 을 형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은유 이야기가 당사자에게 가능한 출구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해결책이다. 개인적으로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의 두 번째 부분은 아이들이 감정을 완화하고 취약성을 극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은유요법의 사례를 제시한다. 사실 은유적인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특히 좋다. 결국 성인의 성격은 종종 고정적이지만, 아이는 다르다. 그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그들은 이야기에서 지식과 상상력을 배우고, 이야기에 의해 변형되어 자아를 다시 찾는다.

성인으로서, 우리는 이야기를 창작할 때 우리의 잠재의식을 풀었다. 예를 들어, 책 속의 "그러나 아름다움은 고통보다 많다" 는 말은 치료자의 내면에 고통스러운 체험이 있다는 것을 판단하는 것은 정말 미묘하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우리의 감정이나 무의식은 항상 자유 작문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이것이 우리가 파악해야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한, 글쓰기는 석방과 치료 작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치료 작용을 하는 이유이다.

이야기 상담원의 생각 (3): 은유적인 이야기가 우리와 함께 성장하게 하라

"사람들은 은유적인 이야기에 대해 타고난 열정을 가지고 있다.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를 하는 것도 인간의 본능인 것 같다." 내 생각에는 은유 이야기로 심리적 개입을 하는 대상이 아이들에게 더 적합해야 한다. 이야기를 듣고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이기 때문이다.

"지혜의 부족은 이야기의 부족이다." 나는 이야기를 할 줄 아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이 부럽지만, 나는 인내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듣지 못한다. 그래서, 이 책의 이야기를 보는 것은 나에게 여전히 고문과 같다.

제 생각에는 이런 심리상담은 전문성이 강한 직업으로, 일반인들이 자신의 심리적 문제를 유도하기 위해 이야기를 융통성 있게 꾸밀 수 있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이런 중요한 심리상담 방법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인식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우리 자신의 생활과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된다.

잠재 의식에 작용하는 은유 적 이야기로, 그 자체로 효율적인 의사 소통과 절대 설득의 통로입니다. 그의 가장 중요한 점은 전통적인 스토리텔링과 설교의 특징을 피하는 것이다. 항상 이야기의 끝에서 청중의 결점과 약점을 연락하고 개선의 요구와 건의를 하는 것이다. 이렇게 보이지 않게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대립에 배치하고, 공리적인 색채가 너무 짙어서 대립정서와 역반심리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래서 교육의 효과는 크게 할인될 것이다.

이 은유적인 이야기는 겉으로는 하나의 이야기지만, 그 원소는 당사자의 세계와 대칭적인' 동형' 을 형성하여 교묘하게 당사자의 감정을 이야기 속에 숨겼다. 그래서 표면적으로 나는 이야기를 듣고 있지만, 무의식적으로 받은 것은 이야기 뒤에 숨겨진 메시지이다. 내면을 경청하고, 윤물이 가늘고, 물이 도랑에 이르면 갑자기 밝아지는 효과가 있다.

즉, 은유는 깊은 자아와 연락하고 교류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은유적인 이야기는 공감할 수 있고, 당사자와 함께 할 수 있으며, 이야기의 발전은 문제 해결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다. 그래야 자신이 원래 적극적이었던 삶의 에너지를 접할 수 있고, 자신을 격려하고, 상류를 쟁취하고, 대담하게 진취적으로 나아갈 수 있다.

대만성 그림본 훈련 상담가는 "바보" 라고 잘 말했다. "자신을 진정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이 충분하다고 느낄 때, 캠프 밖에서 구걸할 필요 없이 평범하고 밋밋한 생활에서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도서 카탈로그에는 각 절의 제목이 열거되어 있으며, 책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찾기 쉽고, 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매우 드물다. 왼쪽 바닥글은 제목과 페이지 번호를 나타내고 오른쪽 머리글은 제목과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므로 읽기가 매우 쉽습니다. 이런 페이지 번호 디자인은 참신하고 책의 레이아웃 디자인 수준도 높였다.

스토리 컨설턴트에 대한 생각 (4): 새롭고 특별한 은유 적 스토리 요법

이 책에서 저자는 은유 이야기가 담긴 일련의 심리상담 사례, 방법, 기교를 통해 새로운 심리치료 방식을 제공한다. 보고 나니 참신하고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 속의 은유 기능을 발굴하고, 이야기의 은유 모델을 연구하고, 실제로 은유 이야기를 이용해 문제 아동의 행동을 바로잡는 것에 이르기까지 은유 이야기 요법을 처음 접한 독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 글의 사례는 아동의 분노, 두려움, 열등감 등 정서장애를 다루고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은유 이야기를 통해 그에 상응하는 효과적인 과외를 진행한다. 이 과정은 독특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은유적 이야기의 창작 방법, 즉 구격 창작법, 감정어 이미지 해석, 창작법 등을 최선을 다해 선보였다. 내용이 상세하고 무겁기 때문에 자세히 연구할 가치가 있다. 심리상담, 특히 어린이 심리건강에 종사하는 친구에게 참고가치가 있다고 믿는다. 나를 위해, 비록 내가 심리 상담에 종사하지는 않지만, 은유 적 이야기의 해석과 창조의이 방법은 여전히 ​​문학 작품을 읽을 때 텍스트의 은유 적 의미를 발견하는 창문을 열어 건설 및 해체와 같습니다. 문학 작품에서 은유 요소의 의미를 관찰하고 현실과 소통하는 방법과 패턴을 제공한다. 이야기의 은유, 이런 표현은 정말 신기하다. 제 이해에서 은유적인 이야기를 만드는 것은 사실 현재의 이야기를 멈추게 하는 과정입니다. 즉, 계속 전진하는 것입니다. 현실의 인격적 시각의 상황을 이야기의 시각에 두는 과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판타지 소설이 자신의' 신계' 와' 영계' 를 창조한 다음, 이런 폐쇄적인 공간에서 이야기 구조를 현재의 심리구조 (동형) 에 맞게 꾸며 이야기 속의 인물, 요소, 과정을 현실 인물의 활발한 원소와의 대응 관계 (동형) 를 찾게 하는 것과 같다. 이렇게 문학 작품을 만드는 과정은 사실 우리가 읽을 때의 심리적 과정과 매우 일치한다. 예를 들어 판타지 소설을 볼 때 주인공의 외모는 보통 나약하고 괴롭힘을 당하지만 주인공은 결코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며, 각종 우연의 일치를 더하고, 결국 자신을 이기고, 자신을 구하고, 결국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 된다. 이렇게 이야기를 만드는 것은 사실 개인의 심리적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과정이다. 심리상담의 성격을 위해 치료 목적이 있는 이야기를 지어내는데, 물론 치료사의 심리적 세부 사항의 상호 작용과 보완을 위해 맞춤화해야 한다. 그래서 이런 이야기는 은유 과외가 목표적이어서, 일단 병에 약을 투여하면 효과가 현저하고 영향이 깊다. 자세히 연구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고문에 대한 반성 (5): 이야기는 마음을 치유한다

중국식 심리학은 보편적으로' 점쟁이' 로 받아들여졌다. 우리는 거리 노점, 가십서, 그림 그리기, 손바닥을 보면' 점쟁이' 를 자주 본다. 사실, 우리가 멈추었을 때, 이 점쟁이들은 최근 심리적 감정이나 삶에서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반드시 친척들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점쟁이' 를 찾아 계몽하면 된다. 심리학은 서구에서 기원한 학과여야 하지만, 중국 경제사회의 빠른 발전, 고율적인 생활과 생존 압력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문제가 생겨나면서 중국의 심리학이 진정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 이야기를 보는 심리상담사는 정말 눈앞이 밝습니다. 심리상담의 또 다른 측면입니다. 저는 한번도 섭렵한 적이 없습니다. 나는 심리학 방면의 책을 읽었고,' 중미심리학' 도 한 권 읽었는데, 주로 사람들이 불가사의하다고 생각하는 정신질환을 분석하는 반면,' 이야기심리상담가' 라는 책은 이야기라는 눈에 띄지 않는 수단을 이용해 각종 정신질환의 사례와 분석을 치료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나는 아이가 있고 아이였기 때문에 이야기를 듣는 것은 필수 과목이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이 몇 년 동안, 나는 세계 각지의 우수한 그림책을 접했다. 모두 좋은 이야기인데, 예전에는 이야기에 이렇게 많은' 효능' 이 있다는 걸 몰랐어요. 이야기상담사는 이야기의 은유로 치료하는 많은 사례를 열거했다. 분노한 아이들이 감정을 완화하고, 연약함을 극복하고, 이기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열등한 아이들에게 심리 과외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은 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부모로서 우리는 책의 방법에 따라 은유적인 이야기를 창작하고 교류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우리는 실용적인 스토리 텔링 기술과 방법뿐만 아니라 은유 적 심리 상담의 현재 상황, 심리 분석, 유형 및 기능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이 새로운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컨설턴트의 생각 (6): 모닥불 주위에 이야기를 들려주다

스토리 심리상담가-심리상담의 은유조작' 이라는 책의 시작 부분에 그려진 그림-'모닥불을 둘러싸고 이야기를 한다' 는 그림이 단번에 사람을 특정 상황으로 끌어들였다. 물론, 이것은 허무맹랑한 구조가 아니라 고대 원시인의 전통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맥락에서, 알 수 없는 감동을 주는 숨결과 따뜻함이 있다. 이야기는' 은유' 라고도 불리는데, 이야기에서 묘사하고 전달하는 감정은 자연히 인심을 연결하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은유 자체는 안전하기 때문에 감히 감정을 건드리고 잠재의식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치유 기능이 있다. 나는 심리상담에 이야기의 패러다임이 있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이 책을 읽는 것은 더 깊고 포괄적인 이해를 위한 것이다. 은유적인 이야기로, 왕립수 선생님의 개괄하에 세 가지 필수조건이 있다. 하나는 주인공과 대칭인 동형체를 형성하는 것이지만,' 통로' 가 혼란스러운 답안을 제공하고, 다른 하나는 여러 층을 포괄하는' 투철한 이야기' 이다. 호주 이야기 박사 수잔? 페로의 해석은 각각 은유, 줄거리, 해결책으로 요약된다. 저자가 말했듯이, 나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말하고 듣는 것은 모든 사람의 깊은 요구이다. 우리가 중요한 이야기를 나눌 때, 우리는 상대방과 결합하는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내면적인 연결이며,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당신은 당신이 이 이야기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지, 어떤 느낌을 받을지, 혹은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경청함으로써 얼마나 깊고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 결코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심리 치료에 있어서 이야기의 역할은 외부화이고, 문제를 자기와 무관한 이야기로 외부화한 다음, 이야기의 발전을 통해 새로운 관점을 발전시키고, 원래의 문제를 보고, 출로를 탐구하는 것이다. 내 이해로는 위에서 말한 세 가지 필수 조건이 간결하다. 그러나 뒤에 언급된 은유 이야기의 구궁격 창작 방법은 다소 혼란스럽다. 세 단계의 이야기 (은유, 과정, 결말), 세 단계의 이야기 발전 (자원, 관계, 전환), 세 단계의 이야기 극본 (곤경, 성장, 존재), 각 층마다 비교적 이해할 수 있다. 전서의 편성으로 볼 때, 여전히 중복과 계층이 불분명한 문제가 있다. 다시 정리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야기 카운슬러의 생각 (7): 이야기로 삶을 깨우십시오.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만, 아이들은 동화에 만족하고, 어른들은 소설을 읽지만, 결국 이것은 이야기의 한 형태이다.

책을 읽기 전에, 우리는 자신이 이 책을 좋아하거나 그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일종의 모호한 내면의 수요가 우리에게 계속 읽으라고 촉구하고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우리는 단지 우리가 좋아하는 책이 우리가 원하는 삶에 대한 답과 우리 자신의 생활방식에 대한 정체성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우리는 책에서 또 다른 자아를 찾는다.

이' 이야기 상담사' 를 보고 독서에 대한 생각이 확 트였다. 사실 우리의 모든 독서는 일종의 자가 치유이다. 누구의 마음속에 크거나 작은 상처가 없는가? 우리는 책에서 자신을 찾고, 책에서 상처를 꿰매고, 책에서 다시 건강한 생활을 한다. 비록 이러한 과정은 무의식적이지만, 우리는 정말로 이야기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마주하고 있다.

네, 이야기는 이렇게 강력한 힘과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동화책 속의 마법과 같다. 그동안 나는 상상력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느꼈고, 내가 작은 이야기를 지어낼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지만, 이 책을 읽었을 때, 나는 이것이 정말 마법책과 같다고 거의 말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것은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 자신을 치유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심리학 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고, 은유적인 이야기를 통해 내면으로 들어갈 수 있고, 상상의 문을 열 수 있고, 자신을 더 잘 대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자녀가 있다면, 이러한 방법들은 자녀에게 더 나은 이야기, 더 적합한 이야기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함께 아이를 더 건강한 삶으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책은 인류가 처음부터 이야기로 생활의 전통을 비유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가장 전형적인 것이 우화라고 생각한다. 인류는 우화를 통해 생활의 진상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야기하는 데 능숙하다. 이것은 세계 각지에서 줄곧 발생하고 있다. 동화 속의 비유도 흔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를 많은 고전적인 동화로 데리고 들어가, 그들의 깊은 내포를 일일이 잠금 해제하고, 어린 시절에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킨 동화들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한 번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가 이런 영감을 가지고 그것들을 다시 읽을 때, 너는 이야기를 쓰는 것이 조금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인생을 생각하고, 글쓰기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은유 이야기를 분석할 때 작가는 대부분' 미녀와 야수' 와 같은 외국 고전 동화를 선택했다. 거의 모든 이야기에는 우리가 다시 이해할 만한 심리적 시각이 있다. 물론 그도 중국에서 온 동화를 선택해 분석했다. 두 이야기를 비교해 보면 중국의 동화가 궁극의 심리적 구원이 부족해 독자들에게 충분한 심리적 계몽을 가져다 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중국의 철학적 사고와 관련이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동화는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지만, 민간에는 충분한 사변이 부족하여 동화는 항상 비극으로 끝나는데, 외국의 동화는 대부분 구속으로 끝나는데, 이것이 우리가 외국 동화를 볼 때 기분이 좋은 이유이기도 하다.

작가는 수석 심리상담사이다. 그들은 은유적인 이야기를 재창조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재해석하고, 답으로 아이를 최종 결말로 인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런 과외는 분명히 아이를 경계심을 내려놓고 내면을 마주하게 하는 것이 더 쉽다.

사실, 은유적인 이야기를 만드는 방법은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구격 창작법은 우리를 새로운 이야기를 쓰는 시각으로 데려갈 수 있다.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법칙을 찾기만 하면 아주 쉬운 일이다.

이 책은 활력이 넘치는데 놓치면 아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