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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양이 점을 칠 수 있습니까?

팔자점술은 음양오행학설을 기초로 하며, 이론적 기초는 한의사와 같다. 어느 정도의 정확성은 있지만 과학의 높이에 이르지 못한다.

과학도 미신도 아니다. 중국의 세계관에 근거한 경험 (또는 통계) 입니다.

팔자 점술의 이론적 근거는 음양오행학설로 한의사와 같다.

음양오행학설은 유물변증법에 부합한다. 오행은 물질이고, 음양은 대립통일이다. 이른바 오행 사이의 대립은 양변, 질적 변화, 부정이다.

음양오행학설이 미신을 믿는 이유는 오행이 감지할 수 있지만 과학적으로 검증하거나 수량화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너는 독단적이고 비과학적으로 그것을 부정할 수 없다.

사실 이것은 중국과 서양의 세계관의 차이를 반영한다. 중국의 거시적이고 서구의 미시적 세분화. 일반적으로 세계가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된 것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인간과 돼지를 구분할 때, 서구처럼 미세한 방식으로 그들의 세포나 유전자를 해부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실 한약과 서양 의학의 차이도 볼 수 있다. 한의사는 사람을 하나의 전체로 보고, 서양 의학은 끊임없이 사람을 장기 세포의 조합으로 분해한다. 사실 전자는 때때로 더 합리적이다. 서양 의학은 기관 간의 관계가 약하거나 존재하지 않을 때만 더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종합체로서 더 합리적이다. 결국 인간은 단순한 장기 조합이 아니다.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한의사는 대량의 실천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일정한 확실한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

나의 제한된 실천에 따르면 팔자 점쟁이는 어느 정도 정확도가 있지만 과학적 요구의 높이에 미치지 못한다.

이론적 근거의 합리성 외에도 유기체의 유일한 잣대, 즉 시간과 장기적인 실천 축적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정확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따라서 과학적 관점에서 볼 때, 한약이든 팔자든, 그것을 아직 통계를 완성하지 못한 학문으로 볼 수 있다.

또는 또 다른 과학으로 볼 수 있다. 미시분석에서 서구 과학과는 다른 거시종합과학은' 중국과학' 이라고 불릴 수 있다. 그러나 이 과학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방법은 실제 통계와 실천을 통해서만 검증될 수 있는 것 같다.

따라서 한의학 발전은 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이 없을 때까지 현대 과학기술과 국가의 힘을 이용하여 통계를 진행할 것을 건의합니다. 국가가 지금 큰 데이터로 통계를 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것은 과학적으로 검증될 수 있는 중복 결과를 통계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대중의 징후에 근거한 것으로, 소수를 제외하고는 일정 범위 내에서 다르다. 사실 우리가 평소에 마시는 흔한 한약은 모두 장기 통계와 반복 검증을 거친 결과이다. 그건 그렇고, 그 한의사의 철선들은 한 사람이 한의사의 극단적인 관점이라는 것을 언급하지 마라. 만약 사람의 징후가 정말 복잡하면 모든 사람이 질적인 차이를 가질 수 있을 정도로 복잡하다면, 그 어떤 약도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제법은 진정으로 한의학의 발전을 가로막는 함정이지만, 무능한 사람이 과학적 검증을 피하는 우스꽝스러운 핑계일 뿐이다.

예를 들어, 맥박 진단은 계기를 통해 박동의 힘과 빈도를 측정하여 일정 범위 내에서' 침맥' 으로 요약할 수도 있고,' 중침',' 중침',' 경침' 등으로 더 세분화할 수도 있다. , 다른 통계적 증상과 함께 적절한 공식과 볼륨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통계 결과는 몇 가지 특수한 체질을 제외하고는 보편적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소위' 고수' 는 확률적으로 매우 적다. 결국 개인의 축적과 판단으로 이론적으로는 정확도가 그리 높지 않다. 이에 따라' 대사님' 이라는 이름으로 고액의 수수료를 임의로 받으면 사기 혐의를 받고 있다. 만약 쌍방이 정확도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고, 당신이 합리적으로 요금을 받는다면, 그것은 정상적인 노무거래입니다. 결국 팔자를 세는 사람도 뇌와 시간을 내야 한다.

바이두에서, 나는 이곳이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알고 있고, 다른 것은 모른다. 어차피 나는 자유롭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런 자유측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좋아하거나 채택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 ~

나는 이것들이 검사를 찾는 사람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은 사람들이라고 말하는데, 사람을 낙담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혹은 너무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소중히 여기지 않고, 오히려 그 거장들의 인기가 더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저 운명이 객관적인지 아닌지를 말해라: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보면 답은 긍정적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을 총알로 보면, 그 궤적은 당연히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단지 사람의 궤적이 훨씬 복잡할 뿐이다. 여기서 운명을 궤적으로 바꾸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당신들이' 운명이 자기 손에 있다' 고 말하는 사람들은 무심코 이상주의자가 된다. 이는 정신이 물질보다 높고 정신의 자유가 초래한 착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의 개인적인 궤적 (행동 결과) 을 결정하는 것은 당신 자신의 생각만이 아닙니다. 심지어 자신의 생각과 결정조차도 자신의 물질적 결정과 주변 힘 (예: 당신의 성장 환경) 이 흡수하는 정신 (관념) 에 영향을 받은 지 오래다. 알다시피, 사람은 먼저 물질적이며, 물론 정신에 의해 결정되지는 않는다. 즉, 아인슈타인이 되고 싶어도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물질의 일원으로서 사람은 자신의 궤적뿐만 아니라 자신의 에너지 (양) 와 힘 (양) 을 가지고 있으며, 이 능력을 통해 주변 사람, 돈, 사물에 작용한다. 마찬가지로 주변 사람들의 능력도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다. 분명히, 당신 자신의 궤적 (운명) 은 분명히 당신 자신이 결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점술을 발명한 선현들은 오늘날의 과학자처럼 사람 자체를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녀를 알아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목적은 운명을 인류의 손에 쥐고 있는 것이다.

분명히, 인간의 능력과 궤적은 매우 복잡하며, 이것은 사람 자체의 복잡성에 의해 결정된다. 인류 문명은 아직 정확하게 계산할 수 없는데, 하물며 중국의 전통 점쟁이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중국의 점쟁이는 실증 연구의 참고로 사용될 수 있다. 사실, 많은 과학도 실증 연구에서 발전했다.

운명 이론을 의심하는 가장 강력한 사람들:

1. 왜 동시에 태어난 사람의 운명이 다른가요? 사실, 이것은 운명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여전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즉, 현재의 점쟁이는 아직 완벽하지 않습니다. 오행학설에 근거한 팔자 점술로 말하자면, 그녀는 시간만 생각하고 시간만 고려한다. 물질로 서, 인간의 구체적인 생성은 순간 이어야 합니다, 그것은 자신의 공간 형태와 위치를가지고, 그래서 그 궤적을 계산 하는 것이 더 정확 합니다.

2. 왜 서로 다른 시간에 태어난 사람의 운명은 같은가요? (예를 들어 자연재해에서 동시에 사망하는 경우) 이는 사람의 운명이 자신이 결정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일의 운명 (궤적) 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만약 한 사람이 운이 좋다면 파이는 언제 떨어지나요? 사실 이 가설 자체는 지지할 수 없다. 이 세상에는 정지된 운명 (팔자) 이 없기 때문이다. 즉, 움직이지 않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또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운이 좋은 사람은 게으른 성격을 가지지 않는다.

그건 그렇고, 과학적 태도로 비과학을 대하십시오.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분야를 당연하게 판단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자격이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정말로 판단해야 한다면, 먼저 그들을 이해하고 검증한 다음, 데이터로 말하십시오. -응?

마지막으로 과학 용어 "운명" 에 대한 다음 정의를 제공합니다.

운명학은 인간의 에너지 (양), 힘 (양), 그리고 인간의 능력과 주변 사물과의 관계를 통해 주변 사물과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것이어야 한다. 인간의 능력에는 사물 사이 (만유인력과 같은) 와 정신과 물질 사이, 그리고 정신과 정신 사이 ('1 억만유인력' 과' 조유인력' 이라고 불림) 가 포함된다. -응? 물론, 내가 여기서 말하는 인연은 전통 점쟁이의 인연과 다르다는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