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조남에 앉아 있는 것은 채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의 지형은 그것의 공기가 계절적이라는 것을 결정한다. 아시아 북서부에는 겨울에 한파가 있고, 태평양 여름에는 서늘한 바람이 있고, 계절풍 방향은 일년 사계절에 변한다. 갑골문에 바람이 부는 기록, "사기? 법서에는 악풍이 서북에 살고, 10 월에도 있다고 되어 있다. 공장 모풍이 북방에 사는 것도 11 월이다. 바람은 동북에 살고 정월에도 있다. 명서민은 동쪽에 살고, 2 월에는 거주한다. 청명풍은 동남 차원에서도 4 월에 살고 있다. 풍경은 남방에 있고, 또한 5 월이다. 서늘한 바람이 서남에 사는 것도 6 월이다. 가끔 바람이 서쪽에서 살지만, 9 월에도 있다.
음풍과 양풍은 차이가 있다. 개는 조정의 책' 지리배치 남' 에 기록되어 있다. 평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의 차이는 동쪽에서 남쪽으로 오는 따뜻한 바람, 따뜻하고 따뜻하며, 이른바 양풍이다. 서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찬바람이 명풍이라고 하는데 파란 사건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뼈를 불고, 주가가 쇠퇴한다. 이것은 북서풍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산수화 방위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나는 오행동, 불은 남, 금은 서, 물은 북, 흙은 중; 둘째, 팔괘 높이는 남이고, 산등성이는 북이고, 지진은 동이지만, 그것은 서이다. 셋째, 달력상의 갑과 을을 동방으로, 정방을 남방으로, 경신을 서방으로, 계인을 북방으로 한다. 지지의 아들을 북쪽으로, 오후를 남쪽으로 삼다. 넷째, 동쪽은 흑룡, 서쪽은 백호, 남쪽은 주새, 북쪽은 현무다. 또는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요컨대, 남향의 원칙은 자연현상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천도에 순응하며 산천의 기운을 얻고 일월의 광채의 영향을 받아 몸을 보호하고 정조를 도양하며 출중하다는 것이다.
왜 우리 집은 모두 남향이고, 왜 이런 배치가 있는가? 중국인이 집을 사는 습관이 있는데, 늘' 북조남' 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침실 풍수" 라고 부른다. 고찰과 도관은 깊은 산밀림 속에 세워져 있으며, 왕왕 청산을 등지고 푸른 물을 향해서 백성들이' 풍수보지' 로 여겨진다. 이것은 확실히 어느 정도의 과학적 이치가 있다. 등 (북쪽) 은 청산에 의지하고, 겨울은 찬바람을 막을 수 있고, 여름은 시원한 남풍을 맞이할 수 있다. 졸졸 흐르는 개울 앞에서 필요한 수원을 제공한다. 해골 산이 무성한 숲은 다시 한 번 신선한 공기를 제공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 환경은 이곳에 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견고한 암석 기초는 건물을 수백 년 동안 지속시켰다.
우리나라의' 북조남' 을 타는 습관도 과학적 이치가 있다. 중국은 북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북온대에 있다. 해가 동쪽에서 남쪽으로 떠오르고 서쪽에서 떨어진다. 겨울에는 태양의 고도각이 작고 집의 문과 창문이 남쪽을 향하고 있어 더 많은 사선 햇빛이 실내로 들어오게 하여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다. 여름에는 태양의 고도각이 커지고 문과 창문의 빛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중국의 대부분 지역은 동아시아 계절풍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집은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한여름은 가장 더운 오후의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고, 겨울은 북서쪽의 찬바람을 피할 수 있어 추위를 막는 역할을 한다.
이 집은 왜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까? 남향집을 선택하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1. 좋은 조명. 집 고전' 은 창문이 남쪽, 동남, 남서쪽을 향하는 곳에서는 실내 채광이 더 좋다고 말한다. 남향으로 앉으면 태양광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2. 통풍이 잘 됩니다. 남향으로 앉으면 방 안의 공기가 충분히 흐를 수 있다.
북풍을 피하다. 북조남에 앉아 있는 것은 집의 채광 환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은 몬순 기후국가이다. 겨울철 시베리아의 한파가 끊임없이 침입하고, 여름 태평양의 서늘한 바람이 점차 불어와 계절풍 방향은 일년 사계절 변화무쌍하다.
이에 대해 중국인들은 오래전부터 깊은 인식을 가지고 바람을 양풍과 음풍으로 나누었다. "지정정" 은 "평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의 차이가 있다" 고 말했다. 동쪽에서 남까지 따뜻한 바람과 따뜻한 바람이 양풍이라 딱 좋아요. 서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찬바람, 찬바람, 음풍이라 불리는데, 근례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뼈를 불게 된다. " 북서풍을 피해야 한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주택 구입자에게는 남서쪽으로 북동쪽으로 가는 집이 이상적인 선택이 아니다. 조명 조건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습한 물질을 쉽게 흡수하여 인체 건강에 해롭기 때문이다.
사실 남향의 방향을 찾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정남의 원칙에 따라 약간 동쪽이나 서쪽으로 기울어도 된다. 집이 남쪽을 향할 수 없다면, 우리는 남쪽에 창문을 더 설치하거나, 천창을 열고, 조명과 난방 설비를 늘리고, 북쪽에 화초를 심어 보완해야 한다.
현대 시외 교통 건설 중 각종 조건의 제약으로 인해 모든 주택이 북남향 방을 채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많은 훌륭한 건축가들은 우리를 위해 이상적인 생활 공간 환경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집의 좋지 않은 방향을 효과적으로 바꿔 건강한 생활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켜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황제는 왜 남향에 앉았습니까? 드라마 속 황제는 모두 남향에 앉아 있고, 절 안의 주신도 남향에 앉아 있다는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왜요 아마도 당신은 그 이유가 간단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중국 예제에서 방향과 장유와의 관계에 따라 장유에서 장유까지 방향 순서는 서남과 동북이며 황제는 당연히 천자로서 남향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게 무슨 문제야? 왜 남쪽을 존중해야 합니까? 당신은 대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죠? 우리는 이경부터 말해야 한다. 이경에 대해 말하자면, 봉건 미신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사실, 이경조차도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맹목적으로 미신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가장 큰 미신이다. 그게 뭔데. 주관적 유심주의. 사실, <역경> 자체는 많은 과학 이론을 포함하고 있으며, 고대 노동자들의 장기 경험을 요약 한 것입니다. 점쟁이가 정확한지 물어보는 것은 이론적으로는 정확해야 한다. 왜냐하면 변증 유물주의와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네가 평소에 본 점쟁이와는 다르다. 왜 그런지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다. 먼저 이경이 왜 이경이라고 부르는지 말해라. 사실, 정확히 말하자면' 이' 라고 하는데, 뒤에 성구를 추가한 것은 경부에서' 시경' 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제부는' 달' 이나' 음' 이라는 고전이 없어서 유감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쉽다" 고 말한다. 요즘 중학교 국어 선생님은 글을 잘 읽지 못하여 학생은 더욱 문화가 없다. 이것은 단어 형성에서 시작해야합니다: "쉬운" 은 실제로 위의 날, 다음 달입니다. 얼마나 생동감 있고, 해가 오고, 달이 가고, 달이 오고, 해가 가고, 이렇게 계속 걸어간다. 옛사람들이' 변화' 라는 뜻을 표현하려고 할 때, 자연히 태양과 달을 그려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쉽게' 를 만들었다. 좀 더 멀리: 꽃은 붉지 않고 백일홍도 없고, 사람도 마찬가지고, 얼굴도 늙기 쉽다. 외모는' 용모' 이고, 변화는' 쉽다' 이며, 합치면' 쉽다' 이다. 우리가 매일 쓰는 단어는 이렇게 심오한 이치를 담고 있다. 앞서 말했듯이,' 쉽게' 는 해와 달이 번갈아 가는 뜻이다. 그래서 <역경> 역시 사물 변화의 법칙, 비교적 완전한 철학 체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고대인들은 사물의 발전이 배아 시기부터 초기까지 정상에 도달한 뒤 사망할 때까지 쇠퇴하기 시작한 다음 다음 다음 순환을 시작하는 운동 과정이라는 것을 오래전부터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사실, 정확히 말하자면, 고대인들은 사물의 발전이 일반적으로 6 개 과정을 넘지 않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한 점괘에는 6 개, 음과 양, 2 의 6 승은 64 이므로 84 점). 그러나 이 글은 주로 네 방향의 정렬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네 방향으로 단순화되었다. 사물이 싹이 돋을 때, 마치 6 시의 태양처럼 동쪽에서 서서히 떠오르기 시작한다. 태양이 남쪽12 에 걸려 있는 것처럼 사물이 계속 발전하고 정점에 도달합니다. 해가 최고로 올라가면 천천히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것이 소위 사물의 쇠퇴 단계다. 저녁 6 시가 되면 태양은 그렇게 독하지 않다. 마지막 단계에서 태양은 북쪽으로 사라졌다. 이런 분석에서, 우리는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있는데, 남방은 가장 좋고, 북방은 가장 나쁘다. 그럼 동서양을 어떻게 정렬할까요? 동쪽은 음에서 양으로 바뀌는 과정이며, 그 자체는 음이다. 서양은 양에서 음까지 가는 과정이며, 이 과정 자체가 양이다. 이것은 마침 날씬한 낙타가 말보다 크다는 말과 일치한다. 그래서 서방이 동양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여기: 남, 서, 북동 방향의 선착순이 이미 결정되었다. 더하여, 우리는 또한 남쪽을 향한 사람들을 위해, 두번째 존경의 서쪽은 중국 예 례에 있는 대부분의 경우에 따르는 "우존좌비" 원리에 부합 하는 그들의 오른손에 있다 주의 한다. 그러나 좌우 관계는 비교적 복잡하다. 예를 들어, 차, 마차는 왼쪽, 전차는 오른쪽, 여기서는 자세히 논의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성향이' 존북 억제남' 이라는 자료가 있는데, 이것은 현대인들이 오해하기 쉬운 표현이다. 그가 말한 것은 존귀한 사람이 북방이 아니라 북방에 앉아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남쪽이 가장 낮은 위치라면 황제의 얼굴 (정면) 이 어떻게 이렇게 불길한 위치에 직면할 수 있을까?
사합원은 왜 북조남에 앉아 문화적 배경에서' 주역'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가. "성인은 천하를 남쪽에서 듣고, 천하를 명나라에서 다스린다. 클릭합니다 ('주역'? 이른바' 조광집권' 이란' 아사히 집권' 이다. 이로 인해 중국 고대 특유의' 북남문화' 가 형성되었다. 지도상의 방위조차도 남북이고, 좌동은 서쪽에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남쪽을 향하고 있고, 또한 지리를 내려다보면서 그려졌기 때문이다. 건물에 관해서는 대부분 남향으로 지은 것이다. 사실 이것은 중국의 특정 지리적 환경과 관련이 있다. 중국은 북반구의 중위도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대부분 태양이 남쪽에서 비춰져 사람들이 채광하는 방향을 결정한다. 그런 다음 "남쪽을 향한" 의식을 형성하십시오. 풍수학에서' 남으로 거주' 이론은 지리 환경 영향에 의해 형성된 문화 모델이다. 또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은 겨울에 북풍이 성행하고, 여름에는 남동풍이 성행하며, 한쪽 측면에서' 북조남' 패턴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풍수 이론이라는 고기능 환경 모델의 영향으로 사합원 건물은 자연스럽게 북향남향을 최선의 방향 선택으로 삼았다.
고대에는 왜 "북조남이야말로 존함" 이었는가? 고대의 등급은 삼엄하여 좌우는 존엄을 구분하는 표지 중 하나로, 각종 방식으로 광범위하게 시행되었다. 군주가 신하에게 봉헌되었을 때, 남쪽에 앉았고, 왼쪽 동쪽은 오른쪽 서쪽에 있었고, 신하는 북쪽에 섰고, 신하는 왼쪽, 오른쪽, 동쪽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조신이 관직에 따라 배열하다. 관직은 높으면 동쪽이 있고, 비천한 자는 서쪽이 있고, 오른쪽은 좌비하다. 대신 왼쪽과 오른쪽을 존중합니다.
"왼쪽" 과 "오른쪽" 은 모두 존중받고, 세대의 상황은 다르다. 내역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쌰 샹 저우 기간, 공식 존중 왼쪽; 삼키고, 죽이고, 군무존권. 전국 시대, 공식 존중 왼쪽; 군대는 권리를 존중한다. 진 존좌. 한나라의 권리에 대한 존중. 여섯 왕조, 공식 존중 왼쪽, 얀 음료 오른쪽. 당송 명청 존좌 원나라 존우. 일반적으로 축제 행사 중 왼쪽이 가장 중요하고, 애도의 참상 중 오른쪽이 가장 중요하다.
이주수 무순: "하늘은 아직 왼쪽이고, 해와 달은 서쪽으로 움직인다. 클릭합니다 궁좌의 전통은 천체를 관찰하는 운동에서 기원했다. "좌전 환공 8 년": "초인이 좌측으로 가다." "역사 기록. "진승상 가세": "그래서 장은 우승상이며 매번 1 등을 한다. 평읍은 좌승상으로 두 번째다. " 。 사전상전:' 좌천' 안사고주: "오른쪽과 왼쪽을 존중할 때라 좌천이라고 합니다." (한나라가 권리를 존중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송 다이쿤의' 쥐포': "한인은 천자를 존중한다. 벼슬이 왼쪽으로 옮겨지고, 관제후가 좌관이고, 고위가 우직이라고 한다. " 。 당대의 이백은 "왕창령이 좌측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는 이 말을 가지고 있다" 고 시를 썼다. 그는 "단어는 당대에 있어서 좌존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 문제에서' 왼쪽으로 이동' 은 비하하는 뜻이다. 이것은 한대의 성어로 우존함을 받는다. " 당대는 좌경을 추앙했지만, 사람들은 비하관을' 왼쪽으로 이동'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왜냐하면 한대의 성어는 당대에서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돈청대신' 10 개 금식 경작 신기록'. 좌우 ":"시험장: 몽골인, 색목인을 우방이라고 부른다. * * *, 남부 사람들은 왼쪽 목록을 말한다. 오른쪽도 위쪽이다. " "몽골인들이 옳다"
중국의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많은 민족과 지역의 문화로 구성되어 있다. "왼쪽" 과 "오른쪽"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고금의 차이가 있고, 상황이 다르다. 근대의' 좌측' 에 대한 존중은 주로 명청 이래 형성된 것이다.
황제는 왜 남향에 앉았습니까? 그는 남향에 앉아 있는데, 주로 집이 남향이기 때문이다. 중국은 북반구에 위치해 있다. 일년 중 대부분의 시간 동안 태양은 모두 남쪽에 있다. 채광의 경우 대문은 남향이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마당에서 가장 좋은 위치이다. 따라서 남향좌는 가장 존귀한 자세로 여겨진다. 원본 게시물 보기 >>
왜 중국의 대부분의 집들은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까? 그들은 더 많은 햇빛을 받을 수 있고, 방도 더 밝아지기 때문이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집 로비에는 신당이 하나 있는데, 반드시 남향에 앉아야 하고, 사람은 북향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