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의 기원, 전설, 풍습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 추석이다. 가을의 중간이라 추석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추석의 기원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각 계절은 멩 중 길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추석이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기 때문에 추석, 추석, 8 월절, 8 월절, 추월절, 배월절, 딸절, 단절이라고도 불리며 중국의 많은 민족들이 유행하는 전통문화축제입니다. 이날 밤, 사람들은 하늘의 옥같은 명월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고대했다.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이 기회를 빌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밤은 달이 지구에서 가장 가깝고 달이 가장 밝다고 해서 예로부터 지금까지 술을 마시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친정에 돌아온 며느리가 시댁을 오가는 것은 자신의 행복과 행운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닝보, 타이주, 저우산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이 8 월 16 일로 정해져 있는데, 이는 원나라 장병과 주의 공격을 막기 위해 정월 14 정월 대보름날, 8 월 16 추석로 바뀌는 것과 관련이 있다. 또한 홍콩에서는 추석 이후 16 박 동안 또 다른' 추월' 이라는 카니발을 개최할 예정이다.
추석' 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이주' 라는 책에 등장해 진정으로 전국적인 명절을 형성한 것은 당대였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가을저녁달' 의 풍습이 있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얹고,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달빛 아래 달 조각상을 달의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붉은 촛불이 높이 타오르고 있다. 온 가족이 번갈아 가며 달을 예배한 후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었다. 베어낸 사람은 가족 몇 명, 집, 외지 모두 함께 계산해야 한다. 그것들은 많이 잘라서는 안 되고, 크기는 같아야 한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명대에 형성되었다. 명대 문학가 전여정은' 유서호 노트' 에서 "8 월 15 일은 추석이고, 민간은 월병을 유보하여 모인다" 고 썼다. 명대 사관 심방은' 만부잡기' 에서 "면빵의 크기가 다르고 크기가 다르다" 고 썼다. 케이크 안에는 과일이 들어 있어서 이름이 다르다. 케이크 한 개에 수백 위안의 가치가 있다. " 이 책에는 당시 제작 공예도 소개되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베이징 황궁에서 달에 쓰이는 월병은 "바닥에서 꼭대기까지 지름이 피트를 넘어 무게가 2 파운드이다." " 이후 역대의 진화에 따라 월병의 품종과 무늬가 점점 풍부해지면서 제작공예도 업데이트되고 맛도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8 월 15 일에 월병을 먹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오래되고 매우 의미 있는 전통이 되었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북송에서는 8 월 15 일 저녁, 전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향해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며 월신의 가호를 빌었다. 남송에서는 사람들이 월병을 상봉의 상징으로 주고받았다. 어떤 곳에는 초룡 춤, 불탑 건설 등의 활동도 있다. 명청 이래 추석 풍습이 더욱 유행하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 조명, 천등 놓기, 달 감상,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오늘날, 달 아래에서 노는 풍습은 구시대보다 훨씬 성행하지 않는다. 그러나, 잔치와 달맞이는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다.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축하하기 위해 달을 마시거나, 먼 친척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그들의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생활' 을 기원한다.
추석의 풍습과 형식은 많지만, 모두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한 가지 전설은 ...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중추절의 전설 중 하나-Chang' e 는 달을 달렸다.
옛날 하늘에는 열흘이 동시에 있었는데, 농작물이 햇볕에 타서 죽고 백성들이 가난했다고 전해진다. 후연이라는 영웅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고난을 당한 인민을 동정하여 곤륜산의 정상에 올라 자신의 신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활을 잡아당겨 단숨에 아홉 개 이상의 태양을 쏘아 마지막 태양이 제때에 오르도록 명령하여 인민을 축복했다.
후예는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와 결혼했다. 사냥을 제외하고 후예는 항상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랑의 부부를 부러워했다.
많은 인자지사들이 이곳에 와서 학문을 배우러 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고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그녀에게 선단 한 봉지를 요구했다. 이 약을 먹으면 순식간에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서 장생불로약을 창아에게 잠시 넘겨줄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의 보물 상자에 약을 숨겼지만, 반파 맹붕이 보았다. 그는 장생불로약을 훔쳐서 자신을 장생불로로 만들고 싶어한다.
사흘 후, 후이가 수행원을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병이 남아 있었다. 후이가 군중을 이끌고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맹붕은 보검을 들고 안방 뒷마당에 뛰어들어 창아를 위협하여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창아는 그녀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위기의 순간, 그녀는 즉시 결단을 내리고, 돌아서서 보물 상자를 열고, 선단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는 약을 삼키고,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밖으로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저녁에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울면서 낮에 일어난 일을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고 화가 나서 칼을 뽑아 소인을 죽여야 한다. 맹붕은 아주 일찍 도망쳤다. 후이는 화가 나고 가슴이 찢어져서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아서,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다. 그는 필사적으로 달을 쫓아다녔지만, 그는 세 걸음을 뒤쫓았고, 달은 세 걸음 물러났고, 그는 세 걸음 물러났고, 달은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갔고, 그는 어쨌든 따라잡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후이는 어쩔 수 없이 아내를 그리워했고,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뒷마당에 사람을 보내 향안을 올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고, 월궁에서 그에게 붙어 있는 창어 원격 제물을 내놓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아가 달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달 밑단 향안 () 에서 착한 창아에게 행운과 핑안 () 를 빌었다.
그 이후로, 달 추석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추석 두 번째 전설-오강 월계관 따기.
추석에 대한 전설도 있다. 달에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까지 자라고 있다고 한다. 아래에는 한 사람이 자주 베지만, 한 번 베면 베는 곳은 곧 닫힌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영원히 베어서는 안 된다. 이 나무꾼은 오강, 한나라 서하인이라고 하는데, 일찍이 선인을 따라 하늘로 올라갔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으로 폄하하고, 매일 이런 헛수고한 노동을 하여 처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라는 기록이 있다.
중추절의 전설 3-주원장과 월병 봉기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당시 중원의 많은 인민 군중은 원나라 통치계급의 잔혹한 통치를 견디지 못하고 원나라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주원장은 각종 저항력을 연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그러나 법원 장병은 매우 치밀하게 수색되어 소식을 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군사가 류버윈은 부하들에게' 8 월 15 일 봉기' 라고 적힌 쪽지를 빵에 숨기라고 명령하고, 각각 각지의 봉기부대에 보내 8 월 15 일 밤 봉기에 응답하라고 통지했다. 봉기의 날, 모든 반항자들이 함께 반응했는데, 예를 들면 별의 불길이 그슬릴 수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서다가 원나라를 점령하여 봉기가 성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주원장은 매우 기뻐하며, 곧 다가올 추석에는 모든 장병들이 국민과 함께 즐거워해야 하며, 그해 개전 때 비밀리에 보내온' 월병' 을 제철 떡으로 신하들에게 선물해야 한다는 말을 빨리 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이후' 월병' 의 제작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품종이 많아지면서 접시와 같은 것도 좋은 선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각지의 추석 풍습
추석 동안 사람들의 주요 행사는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밝은 보름달을 감상하다
추석에는 중국이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기' 에는' 가을저녁 월월' 의 기록,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기록이 있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얹은 큰 향안을 늘어놓는다.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송대에서는 추석에 달구경이 더 유행이다. 도쿄의 꿈'' 추석의 밤, 귀가의 화장대정, 민쟁주루 연극월' 에 따르면. 이 날 베이징의 모든 상점과 식당은 외관을 새롭게 장식하고, 간판에 실크 액세서리를 묶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판매하며, 야시장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많은 사람들이 베란다에 올라갔고, 부유한 가족들은 정자에서 달을 감상하고, 그들의 아이들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음식이나 잔치를 마련하고, 함께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명청 이후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여전하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월병을 먹다
중국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모두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8 월 15 일 만월,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이 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월병' 이라는 단어가 남송오의' 양루몽' 에 처음 등장했다. 그 당시, 그것은 단지 링화 케이크와 같은 케이크 모양의 음식일 뿐이다. 이후 사람들은 추석과 월병을 시식하는 것을 점차 결합했고, 월병은 가족의 재회를 상징한다. 월병은 원래 집에서 제작되었으며, 청대 () 의' 수원식목록' 에는 월병의 방법이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현대에 이르러 월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작업장이 생겼고, 월병의 제작도 점점 더 섬세해지고, 소는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고, 외관은 정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의 외부에는' 창어 분월',' 은하수 야월',' 삼담인월' 등 여러 가지 정교한 도안이 인쇄되어 있다. 보름달로 뭉치게 하고, 원월병으로 영생을 보여주고, 고향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고, 풍작과 행복을 기원하며, 이미 전 세계 국민의 소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월병, 원월병, 원월병) 월병은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과 연락감정으로도 쓰인다.
다른 추석 풍습은 중국 지역이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풍속이 각기 다르다. 추석 경축 방식도 다양하고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푸젠푸성에서는 여자들이 추석에 남포대교를 건너야 더 오래 살 수 있다. 건녕에서 추석 밤에 등롱을 매달는 것은 월궁에 아이를 달라고 하는 길조이다. 항현에 있는 사람들은 추석을 축하하는데, 그들의 아이들 대부분은 예배할 때 그들의 부모님을 찾아뵙도록 초대된다. 용암인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는 중간에서 직경 2 ~ 3 인치의 원반을 파내어 어른들에게 먹게 한다. 이는 후배들에게 비밀을 말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이런 풍습은 전설에 의하면 월병에는 반원살인 정보가 담겨 있다. 금문이 추석을 보내기 전에 예배를 드리러 가야 한다.
광둥 () 성 조산 () 은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성과 어린이를 겨냥한 것이다. 속담에' 남자는 달이 불만이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밤에 밝은 달이 뜨자 여자들은 뜰과 베란다에 상자를 세워 기도했다. 은촉이 높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좋은 과일과 떡이 제물로 가득 놓여 있다. 현지에는 추석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다. 조산은 속담이 있다: "강은 입에 대고 토란은 먹는다." 8 월은 토란의 수확철이라 농민들은 토란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다. 물론 농경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는 1279 년 몽골 귀족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우고 한인을 잔인하게 통치했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마파는 조주를 보위하여 원나라에 대항했다. 도시가 무너진 후 백성들이 학살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야만인 통치의 고난을 잊지 않기 위해 토란을' 호두' 와 동음 이의어로 삼았고, 머리처럼 보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아직도 남아 있다. 추석 밤에는 타탑이 일부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탑의 높이는1-3m 에서 같지 않아 대부분 깨진 기와를 위해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았는데, 탑고의 약 1/4 를 차지하고 기와를 쌓아 놓고 꼭대기에 탑 입구를 남겨 연료 수송을 한다. 추석 밤에는 불이 붙을 것이다. 연료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다. 불이 왕성할 때 송향가루를 부어 응원을 하니 매우 장관이다. 불탑을 태우는 민간 규정도 있다. 불탑을 온 방에 태우는 사람은 이기고, 연소 과정에서 실패하거나 무너진 사람은 졌다. 우승자는 사회자가 채색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수여할 것이다. 불타는 탑도 원말 한족이 잔인한 통치자와 추석 봉기에 반항한 기원이라고 한다.
추석 때 강남의 민속도 다양하다. 남경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을 즐겨 먹으니, 반드시 금릉 명채 계화오리를 먹어야 한다. 계화오리' 는 계향이 나올 때 출시되어야 하는데,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 한 조각을 먹고 시나몬 풀을 부어야 한다. 아름다움은 자명하다. 계장' 은 굴원' 초사 소사명'' 북폐관 계장'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시나몬 과육은 계화인데 추석 전후에 따서 설탕과 매실로 절인다. 강남 여자는 시사가부를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하다. 남경인은 가족과 함께 달을 감상하며' 경단원' 이라고 하고, 연대는 앉아서 술을 마시며' 만월' 이라고 부르고, 장장 여행은' 도보월' 이라고 부른다.
명초 남경에는 망월루와 연극월교가 있었다. 청대 사자산 아래에 관월루가 세워져 있어 달 구경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 월교를 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명월이 높이 걸려 있을 때, 사람들은 함께 달탑을 오르고, 함께 달다리를 놀며, 옥토끼를 감상한다. 연극월교' 는 진하부자묘, 명기 마샹란의 저택 옆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밤 문인들이 다리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를 부르고, 우엉이 달을 가지고 놀고, 달에 시를 써주기 때문에 월교라고 불렀다. 명망한 후 점점 쇠퇴하고, 후세 사람들은 "풍류남송은 이미 다하여 서풍장판교를 남겼지만, 옥인교를 타고, 월하교피리를 가르치는 것을 기억한다" 고 시가 있다. 용판교, 원달교.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부자묘는 수리를 하여 명청시대의 파빌리온 누각을 보수하고 수로를 준설하였다. 추석까지 너희들은 함께 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쑤 성 무계현에서는 추석 밤에 분향을 해야 한다. 향통 주위에는 실크가 있고, 월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다. 실향으로 짠 촛불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 퀘스트와 채색 깃발이 꽂혀 있다. 상해인 추석 연회에는 계수나무 꿀술이 곁들여져 있다.
강서성 지안현의 추석 밤에는 마을마다 짚으로 항아리를 태웠다. 항아리가 빨갛게 달아오른 후 식초를 넣어라. 이때 마을 전체가 향기를 풍길 것이다. 신성현 추석 기간에는 8 월 1 1 일 저녁부터 8 월 17 일까지 풀등을 걸어야 합니다.
안후이 () 성 우원현 () 에서 아이들은 추석 동안 벽돌로 빈 보탑을 지었다. 탑에는 커튼, 현판 등의 장식품이 걸려 있고,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각종 그릇들이 진열되어 있어' 탑신' 을 모시고 있다. 밤에는 안팎에 모두 등불과 촛불이 켜져 있다. 계서 추석 아이들은 추석 폭죽을 친다. 추석포는 짚으로 땋은 머리를 묶고, 적신 후 주워 석두 깨뜨리고, 큰 소리를 내고, 용놀이를 하는 풍습이 있다. 용은 풀로 만든 용이며 안에 향이 꽂혀 있다. 네가 용을 참관할 때 징과 북팀이 있는데, 그들은 강변으로 보내지기 전에 마을을 순회한다.
쓰촨 주에서는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케이크, 오리, 참깨떡, 꿀떡도 먹는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색 등롱도 불을 붙이고 입구에 걸려 축하를 표시했다. 유자 위에서 향을 피우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어린아이도 있는데, 이를' 춤추는 유성구' 라고 한다. 가정현 추석제 토지신, 잡극, 성악, 문화재를' 관음회' 라고 부른다.
북방에서는 산둥 경운현의 농민들이 8 월 15 일 토지곡신을 제사하며' 소년묘사' 라고 부른다. 제성 린이 () 묵시 () 등지에서는 달 외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관현, 레이양, 광라오, 우편성의 지주도 추석에 세입자를 초대했다. 즉묵 추석에는' 맥화살' 이라는 명절 음식을 먹는다. 산서 육안 추석 잔치 사위. 대동현은 월병을 동그란 떡이라고 부르고, 추석 밤에는 밤을 지키는 것이 풍습이다. 허베이 만전현은 추석을' 작은 설날' 이라고 부르는데, 달빛 종이에 태음준과 관제야가 춘추를 읽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하간현 사람들은 추석의 비가 쓴 비라고 생각한다. 추석에 비가 오면 현지인들은 채소가 맛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산시 () 성 서향현 () 의 추석 밤, 남자는 배를 저어 절벽을 오르고, 여자는 술자리를 차려 놓았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수박을 먹어야 한다. 추석에는 드러머가 문을 따라 북을 치며 돈을 요구했다. 낙천현에서는 학부모가 학생들을 이끌고 남편에게 선물을 가져왔고, 점심은 학교 회식보다 더 많았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별한 추석 풍습도 많이 형성되었다. 달맞이, 제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홍콩의 용춤, 안후이의 말뚝탑, 광저우의 추석, 진강의 불타는 탑 애버딘, 쑤저우 석호의 달맞이, 착용, 묘의 달뛰기, 동동의 밀월채, 고산족의 안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