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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갑극의 발전은 어떻습니까?

명대 해운업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점점 더 많은 취안저우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 남양으로 왔다. 특히 정화가 선단을 이끌고 7 번이나 대명을 떠나 바다를 건너 중국 근로자들이 바다를 건너는 고조를 일으켰다.

청대 도광년 동안 고급 연극반 푸량행은 필리핀, 싱가포르 화교의 초청으로 나룻배를 타고 취안저우 () 를 떠나 고급 연극반 출국 여행을 시작했다.

푸량행가극단은 선단과 함께 싱가포르에 와서 싱가포르 교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특히 일부 연로한 외국인들은 예술가들의 말투가 둥글다는 소리를 듣고 감격에 겨워 눈물을 글썽이며 예술가들의 손을 잡고 고향 취안저우 상황을 끊임없이 묻고 있다.

고가 연극반이 해외에서의 첫 공연은 마침내 교민들의 기대에서 시작되었다.

제 1 레일은 무협극 노준의입니다.

노준의는 증두성 앞에 서서, 한 손에는 쇠몽둥이, 한 손에는 위풍당당한 군복이 신처럼 서 있었다.

안경은 박칼을 들고 노준의 뒤에 서서 노준의와 얼굴을 맞대고 서서 그림을 그리며 두 사람이 함께 싸웠다.

노준의는 혼자서 스문공의 무기를 때려 상대를 묶었다. 스문공은 결국 포기했다 ...

교민들은 익숙한 줄거리를 보고 현지 억양을 들으며 노준의의 숭고한 의미를 느끼며 큰 소리로 환호하며 박수를 쳤다.

두 번째 곡은' 봉의정' 입니다.

샘을 잃은 이야기는 깨진 발걸음을 떨며 애교롭게 봉의각에 왔다. 후문루부의 눈에는 약간의 부드러움이 있었고, 신을 잃어버리고 여포 봉의각하에서 만나 서로 사랑하는 이야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때 동탁이 와서 원앙새를 때렸다. 던심의 이야기는 동탁이 떠나면서 슬펐다. ...

다음은' 무관 잘생긴',' 이왕',' 정' 등과 같은 볼거리가 많다.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 된 교민들이 비명을 지르게 하다.

전체 공연은 6 시간 동안 계속되었고, 결국 모든 관중들은 여전히 마음이 끝이 없다고 느꼈다. 그들은 무대 뒤로 와서 예술가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그들의 머리 위의 땀과 땀에 젖은 옷을 바라보았다. 이 외국인들은 예술가들의 손을 다정하게 잡고, 그들에게 이렇게 순수한 지방 억양을 가져다 준 것에 대해 감사했다. 그들에게 이국 타향에서 고향의 희곡을 감상할 기회를 주다.

푸량성은 싱가포르에서 교민들의 열렬한 대접을 받았고, 교민들에게 특산물을 선물했다. 첫 공연 후 푸량성은 65,438+00 여 편의 공연을 조직하여 외국인들에게 원앙팬, 일칼회, 우의 조소, 창사, 이왕, 와요를 바쳤다.

부량흥극단의 해외 공연은 고가 극단의 해외 공연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192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고갑극은 빠르게 발전하여 진강, 남안, 혜안, 동안, 안계, 영춘, 덕화 등의 극단이 400 개가 넘었고, 매년 극단이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에 공연을 한다.

각 반은 경쟁이 치열하다.' 10 대 호랑이반' 이 잇따르고 있다. 5 대 호랑이는 각각 푸청성, 맏부, 푸, 푸김생, 김수춘이다. 후오호는 각각 초보봄, 대길상춘, 김성흥, 신대행복, 성세였다. 가장 좋은 이름은' 반룡', 즉' 김연생' 이라 일룡파오호' 라는 말이 있다.

이 시기 구세대의 역할은 초기에는 혁혁한 것으로, 여전히 이 시기 각 계층의 기둥이나 주인이다. 재능 있는 신세대 신예가 전성기에 있다.

신구 두 세대가 함께 무대에 오르자 별들이 반짝였다. 고갑극의 다섯 가지 기둥, 즉, 단, 추함, 노생, 조개는 모두 자신의 신세대를 가지고 있다.

한편, 고갑극 단역 예술의 발전은 많은 여배우를 만들어 역대 답습해 온' 남자가 여장하다' 는 국면을 깨고 남녀가 동등하게 나누는 국면을 형성했다. 여배우의 등장으로 여성 캐릭터의 독특한 매력이 생겨 한 시대를 풍미했다.

1930 년대가 되자 일부 극단들은 더 이상 농촌의 초단대에서 공연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들은 계속 출국하여 동남아시아 각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1940 년대 중반, 항전이 승리한 후, 고가 연극반이 크게 발전하였다. 10 여 년의 잦은 연기 실천을 거쳐 1930 년대에 성장한 젊은 배우 세대가 예술 수준을 높였다.

고갑극은 민남에서 독수하여 성세라고 할 수 있다. 홍김치, 코선희, 동, 채수영,, 돌, 허양천, 진종수, 임자부, 오, 쇼평등 공연예술가는 고갑극 발전사의 일대 종사로 큰 영향을 미쳤다.

이때 고갑극의 전통극종은 크게 대기극, 생단극, 추극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가오 지아 오페라에는 풍부한 무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초기에 민남의' 남권',' 사자 때리기' 의 길을 채택한 후 인형극, 경극의 무술 프로그램을 흡수하여 풍부하게 했다.

발을 짊어지는 일상 부분은 배원극을 흡수하여 자세가 풍부하고 걸음걸이가 엄격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36 식으로 총결되었다. 어릿광대 공연, 각 유파는 각자의 독특한 연기 수단을 가지고 인물을 형성한다. 후기 조각극은 경극을 흡수하여 기세가 웅장하고, 또 새로운 돌파구와 발전이 있다.

고갑극의 음악은' 춘조' 현악을 위주로 인형극, 이원극, 민간 단조까지 포함해 맑고 시끌벅적한 운조와 격앙된 성강이 있다. 타악기는 경극의 징과 드럼에서 많이 나왔지만, 추단극은 여전히 등불, 쌍종, 작은 호출의 시끌벅적한 소리를 간직하고 있다. 특색 악기는 남파, 이현, 남와입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고갑극이 더욱 발전하였다. 1950 년에 취안저우 연극 개혁위원회가 설립되었다. 195 1 각 극단에서 유명 배우를 선발해 전주통속극사를 구성하며 동, 오, 서양천, 쇼평평, 임수래, 채수영 등 40 여 명의 배우를 거느리고 있다.

이후 진강 민간고갑반, 샤먼 김련고갑반, 혜안고갑반, 남안고갑반, 영춘고갑반, 덕화고갑반, 안계고갑반, 동안고갑반, 대전고갑반이 잇따라 구성되었다. 이후 고갑극은 스크린에서 공연하는 습관을 바꿔 신작과 연극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1960 년대 초, 신편 고대 연극' 삼련무대' 가 상하이, 난징, 제남, 천진, 베이징에서 순회공연을 했다.

1983 년 안계현 고가극단 제갈티 작가의' 봉관몽' 이 푸젠성 15 연극 전시회에서 상을 받았다.

1986 기간 취안저우 고갑극단은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미국, 독일 등에서 온 유학생 여러 명을 영접했다. 같은 해 취안저우 고갑극 극단은 상해에 가서 제 1 차 중국 예술제에 참가하여 죽순, 강보, 관복가, 왕불가사리, 물 보내기, 당나귀 타고 친척 방문 등 작은 코미디를 공연했다.

1989 안계현 고급 오페라' 옥죽현' 과 취안저우' 왕불가성' 이 성예술제 공연에 참가했다.

1993 취안저우 고갑극단 창작공연 대하소문; 65438-0994 년, Southan Gao 의 연극반 창작 공연' 대장의 영혼'. 같은 해 샤먼 김련승고갑극 극단은 대만성과 금문으로 가서 공연을 했다.

가오 지아 오페라의 발전은 취안저우 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 쪽의 수토가 다른 쪽의 문화예술을 수태하고 있다 .. 수백 년 후, 고갑극은 취안저우 주변의 민난 지역에서 시종 시들지 않고 끊임없는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취안저우 사람들의 성격은 감상 습관과 큰 관계가 있다.

취안저우 는 유구하고 오래된 역사와 찬란한 문화, 독특한 명승고적, 선명한 민속풍, 아름답고 기이한 관광자원,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 이것들은 취안저우 문화의 매력을 구성한다.

우선 고갑극의 형성과 발전은 취안저우 사람들의 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갑극의 스타일, 극의 주제 내용, 공연 형식은 대담하고 활발하며 조화롭고 재미있다.

큰 기쁨, 큰 사랑, 큰 원한, 선악이 분명하고, 심지어 음악 창곡에서 높고 격분한 멜로디까지 취안저우 사람들과 민남인의 성격을 묘사한 것이다.

둘째, 명청시대에 봉건 왕조는' 봉해',' 변변' 의 폐관 정책을 실시하여 세대가 바다에 따라 사는 민남인을 곤경에 빠뜨렸다. 민난 사람들은 파빌리온 분장, 시소 밟기, 거리 퍼레이드 등을 이용해 완강한 반항을 표출하고 표현하며' 200 년 전 송강',' 수내 집집 야화' 를 부르는 연극 현상을 만들어 당시 동남 연해의 반청세력과 민족 항전 정신이 고갑극의 복제와 전파를 촉발시켰다.

다시 한 번, 취안저우 사람들은 고대' 해상 실크로드' 의 출발점으로 수백 년 동안 해외 교통과 경제 문화 교류 속에 있었다. 하이나백천',' 당당하고 관용' 의 가슴과 기개가 형성되었다. 취안저우 지방 희곡 예술, 특히 고갑극에 반영되어 다른 극종의 장점과 특기를 잘 흡수하여, 고갑극이 초기의 단순함에서 점차 성숙과 보완으로 나아가게 한다.

마지막으로, 취안저우 전통문화는 매우 짙고, 4 시, 8 시 민속명절이 많다. 고갑극 등 극단은 종종 교향으로 초청되어 공연을 한다.

민남 교향에서는 고급 오페라가 있어서 관중이 붐비고 있다고 합니다. 연극을 보는 사람이 많을수록 마을 사람들은 더욱 자랑스럽고 영광스럽다. 그들은 또한 이 성황한 사진을 찍고 해외 친척들에게 편지를 보내 고향의 번영에 기뻐하게 했다.

어떤 화교들은 귀국하여 공익사업을 기부하거나, 부모의 생일을 축하하며, 극의 흥을 돋우고 즐거움을 더하는 것을 좋아한다. 싱가포르의 고승홍전의 대가는 특별히 취안저우 진강에 와서 80 세의 고갑극 추극을 보러 왔다. 이 법사는 이미 집을 떠난 지 40 여 년이 되었다. 그는 어릴 때 고갑극을 즐겨 보았는데, 고향을 떠난 후에도 여전히 기억이 생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