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제주의 영토는 "강 (황하) 동북을 포함한다" 며, "엘야석디" 는 "허가 두 강 사이", 즉 황하와 요하 사이의 광대한 지역을 기록하였다. 고지주의 강역에는 허베이 (), 산시 () 두 성 () 과 하남 황하 북쪽 (), 내몽골 이남 (), 랴오닝 () 랴오강 () 서쪽의 광대한 지역이 포함되어 큐슈가 가장 많다. 고 대 Jizhou 또는 황제의 땅, yaoshun 유 Sanhuang Jizhou 에, "세계의 국가, 황제는 종종" 라고 합니다. 큐슈는 고대에 영향이 심오하여 중화민족의 짙은 문화 정서를 응집하였다. "큐슈 1 위" 라는 명칭이 있는 창주는 천하를 널리 알리고 대대로 노래를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큐슈, 큐슈, 큐슈, 큐슈, 큐슈, 큐슈) 허베이 () 성 () 은 약칭 "지 ()" 라고 불리며 예로부터 창주 () 도 나왔다.
서한초년, 고 6 년 (기원전 20 1), 창주고성 (신도성이라고 함) 이 현군치소가 되어 신도성, 신도성, 광천, 낙성국, 안평을 잇는다. 삼국 시대, 창주는 신도에 설치되었고, 뒤이어 신도는 주 군 현 3 급 행정센터가 되었다. 특히 원명청 시대에는 교토를 보좌하는' 자본거주' 였으며, 주성은 줄곧 현지의 행정 경제 문화 중심지로 역사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대 이래 관할 구역이 점차 축소되어, 주를 직예주로 바꾸고, 남궁, 무의, 형수, 대추강, 신하 오현을 관할하였다. 민국 2 년 (19 13), 지리 주 () 를 철회하고 지현 ()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1993 년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지현이 현건시 (현급시) 를 철수하였다.
진한 () 나라 이전에는 중국에 소위 큐슈 () 와 12 주 () 가 있었다. 큐슈를 지, 연, 청, 서, 양, 징, 우, 량, 옹이라고 부른다. 엘야는 큐슈 희, 수영, 연, 영, 서, 양, 풍경, 옥, 옹이라고 부른다. 희분희와 유. 규슈' 로 불리는 지, 특히, 호, 연, 청, 양, 징, 유, 옹입니다. 샛길은 샛기둥, 그윽함, 그리고 세 가지 상태로 나뉜다. 요전은 12 주로 나뉘는데, 이는 우치수 후 순이' 큐슈' 를 유영, 합, 영삼주로 나누어 12 주로 만들었다는 뜻이다. 그러나' 큐슈' 와' 12 주' 는 모두 전설의 지방행정구역이다. Jizhou 는 실제 행정 구역으로서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Jizhou 에는 많은 기념물이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입니다. 중화민국지현지' 에 기재된 고적은 107 곳인데, 그중 가장 오래된 곳은 한지주 안평의 비석, 진의 소비, 한문제 남순비, 당대의 당문린랑, 풍경 묘비였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석각에서 보기 드물다. 현존하는 중요한 고적은 남단 기념비, 천림사비, 삼우 백베비, 송맥론 묘비, 재건주 성비, 호자비 등이다. 우박탑, 마천탑 (파괴됨), 그리고 한대의 큰 맷돌, 당대의 석정 울타리, 역대 석상과 같은 많은 고대 석조가 있다. 창주에서 많은 문화재가 출토되었다. 허베이 () 시 문보소 () 가 형수구 문화재보존센터에 위탁한 유물은 국가 2 급 유물 4 건, 모두 한대 유물, 국가 3 급 유물 9 건, 그 중 한대 유물 2 건, 당대 유물 1 건, 진대 유물 3 건, 명대 유물 1 건이다. 한나라 문화재 239 건, 김대문화재 1 건, 연대미정 문화재 5 건 중 가장 소중한 것은 한나라의 그 금 (혹은 은) 옥복이다. 관광공사는 또한 양사오 문화와 반파문화가 남긴 유물을 포함하여 많은 문화재를 보존하였다.
역사 유명인들은 창주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법원 관리와 문인 묵객을 포함한 많은 걸출한 인물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 유명 인사들은 여러 방면에서 역사적 진보와 사회 발전에 어느 정도 공헌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우러러보았다. 머리에 매달려 있다' 는 전고는 한대 () 주 () 인 손경 () 에서 나온 것으로 각고의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동한 시대의 걸출한 장군으로, 유수를 도와 큰일을 이룩하여' 약왕' 으로 칭송받았다. 동진 16 국 시절, 지주에서 온 풍바와 홍봉은 북연의 국군이었다. 북위 여정치가 풍태후는 창주 동부 달촌인으로, 그녀의 한화 조치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주 () 에도 많은 경학 대가가 있다: 수대 유생, 천문학자 유탁 (); 아버지 공초, 당나라의 유명한 장관, 문학가; 동진 번역가, 유명한 고승석, 현대 무술가 송밀론, 현대 고서 전문가 레맹수, 헤아릴 수 없이 많다.
한나라 신도 (현 주 () 시 () 진 손이정촌 () 인 손경 () 은 손경 () 이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이야기이다. "태평목련" 에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아침저녁으로 그치지 않는다" 고 실려 있다. 손정은 늘 밤새워 열심히 공부한다. 졸음을 없애기 위해, 그것은 지붕의 대들보에서 기원했다. 만약 내가 고개를 숙이고 자고 싶다면, 나는 경각심을 가질 것이다. 손경은 독특한' 현량' 정신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당시의 유명 학자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손경의' 현량' 이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을 매우 추앙하고, 전국 시대 수진 () 의' 독서는 잠을 자고, 송곳은 그 주를 찌르다' 는 이야기와 함께' 현량가시주' 로 학생을 교육한다. 성자정에는' 대들보를 달고 송곳이 주식을 붙이지만 가르치지 않고 부지런히, 반딧불, 눈처럼 부지런하지만,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공부가 끝이 없다' 는 말이 있다. 손정, 수진, 차윤의' 반딧불', 손강의' 눈'
풍태후, 창락현 신도 (현 주 () 시 () 읍 달촌 () 사람, 북위 () 의 걸출한 여개혁가. 풍태후는 정치, 경제, 문화, 이데올로기, 풍습 방면에서 전면적이고 철저한 개혁을 진행했다. 예를 들면: 한화를 제창하고, 교육을 제창하고, 균전제를 실시하다. 풍태후가 주재하는 일련의 개혁을 거쳐 북위는 나날이 견고해지고, 효문제 집권 후 한화 정책을 대규모로 실시하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