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정문의 대명사 전치사 목적어
이런 개사 목적어는 반드시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첫째, 목적어는 대명사여야 한다. 둘째,'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모',' 복' 등의 부정어로 표현되는 부정문이어야 한다. 이 경우 대명사 목적어는 동사 앞과 부정어 뒤에 놓아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석쥐: "제가 세 살 때, 기꺼이 보살펴 드리겠습니다." "나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 는 것은 "나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 로 이해되어야 한다.
제왕의 간건성과 전국정책을 너무 자신 있게 풍자하지 마라.
하지만 당신이 왕이 아니라면, 당신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나라를 위한 것이고, 맹자는
고대인들은 만만한 사람이 아니다! Shizhongshan 이야기의 su Shi
나는 그것이 이미 존재하는지 모르지만, 만약 그것이 내가 충실하다면 (아름답다면). "lisao" 의 qu yuan
동양을 보고 울어라, 만약 이기지 못하면. 이전
나는 왕의 딸이 야외에서 양을 방목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이전
앞으로 전기가 없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치환 김문사 에뮤》 《맹자》
보민이 왕이니 저항할 수 없다. 《치환 김문사 에뮤》 《맹자》
애인은 모릅니다. 제나라 는 아내와 첩, 맹자 가 있습니다
의문문의 대명사 전치사 객체.
문어문에서는 의문대명사' 누구',' 그',' Xi',' 안' 등이 동사 앞에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면' 홍문연':' 양씨는' 폐하께서 여기서 무슨 일을 하십니까?' "젠장" 은 "젠장" 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나와 서홍매는 누구입니까? 조기는 제왕의 충신과 전국 정책을 풍자했다.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나는 나라를 위한 것이고, 맹자는
역사는요? 즐거운 여행 《장자》
그와 악 (왜) 은 참으로? 즐거운 여행 《장자》
배홍안이 왔어요? 홍문연 《사기》
복진, 무슨 고생이냐? (상징물의 전진) "촛불의 패전 진사" "좌전"
내가 정말 해냈어, 뭐가 나쁜데? 한유: 제십이랑
당신은 동정에서 안전합니까? 이전
무정한 랑안? 이전
3. 전치사 목적어 앞: 현대한어에서 전치사 뒤에는 목적어가 목적어-목적어 구조를 형성하여 동사 술어를 수식한다. 문어문에서 개사 목적어는 왕왕 개사 앞에 놓아서 역장문 현상을 형성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악양루기": "맞춰봐! 비스는 누구지? " "속한 사람" 은 "속한 사람" 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산사태 후, 종종 왜 자신을 조에게 맡기는가? 용을 만지고 소황후, 전국정책을 말하다.
하지 않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치환 김문사 에뮤》 《맹자》
우리 왕은 병이 거의 없는데, 어떻게 드럼을 칠 수 있습니까? 내가 어떻게 들판에서 사냥을 할 수 있을까? 포장은 맹자를 만나고, 맹자는 맹자를 만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책은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습니까? 홍문연 《사기》
나는 기억한다. Shizhongshan 이야기의 su Shi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 "펭 웨이 8226; 시경
따라서, 멀리 폐기해서는 안 된다. 《진정표》석미
먼 삶는 것도 군자이다. 《치환 김문사 에뮤》 《맹자》
알아, 또 무슨 일이야? 즐거운 여행 《장자》
4. 특수구조:' 의' 와' 예' 로 목적어를 추진한다.
전생에 서로 다른 종교, 고법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어느 고대를 모방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송나라의 죄는 무엇입니까? 송국은 무슨 죄가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순종은 듣는 것이다
순순이익 (성어)
풍완정' 을 따라가다
그러나 형과 형수는 한유가' 제십이랑' 을 근거로 한 것이다
너만 묻고 있어.
5. 일반 전치사 목적어
일반 전치사 목적어, 모두들 어감에 주의해야 한다.
개사 목적어 총결.
문어문에서는 동사나 개사의 목적어가 보통 동사나 개사 뒤에 놓여지지만, 어떤 경우에는 목적어가 앞에 놓인다.
첫째, 의문문에서 의문대명사는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쓰인다. 이런 문장에서 개사의 목적어도 개사이다. 예를 들면: "배홍안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문장의 관건은 의문대명사 (예: 누구, 그, 죽음, 후, 악, 안, 연 등) 이다. ). 개사' 1' 의 목적어는 능동적이며 의문대명사가 아니더라도 개사화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나머지는 그것을 기억하고, 사람들을 관찰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류종원' 뱀잡이') 이' 예' 라는 단어는 일반 대명사이지만 개사이기도 하다.
둘째, 문언 부정문에서 대명사는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쓰인다. 이런 문장은 두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하나는 부정문이다 (일반 문장에는'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등 부정어가 있어야 한다); 둘째, 대명사를 목적어로 한다. 예를 들어, "사람은 약속을 할 수 없다." (진수' 삼국지 제갈량전') 정상적인 어순은' 사람은 약속을 할 수 없다' 는 것이다. "
셋째,' 의' 또는' 예' 로 사전에 동사 앞에 목적어를 가져와 목적어를 강조한다. 이때' 의' 는 개사 목적어의 기호일 뿐, 진정한 의미는 없다. 예를 들어, "나는 문장을 모르지만,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한유' 세설') 개사 목적어 앞에 범위 부사' 예' 를 추가해' 예' 형식을 형성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예. "입니다. "용병", "순종" 등.
넷째, 첫 번째 상황 외에 전치사 목적어가 구사와 시간사를 목적어로 사용할 때 때때로 개사화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예문은 남쪽에 앉아 있다." ("사기 항우본기") 는 "예문이 북남향에 앉다" 를 의미한다
전치사 객체의 다양한 예:
1), 의문사 목적어-의문문에서 의문대명사는 목적어로, 목적어는 일반적으로 술어 앞에 놓는다.
예주는 오늘 무엇을 원합니까? "적벽전"
무슨 소리야? "적벽전"
국왕은 여기서 무엇을 합니까? "홍문연"
손님은 어떠세요? ("펭 법사 손님 mengchang")
배홍안이 왔어요? "홍문연"
당신은 이상한 (오해 전쟁) 을 참조하십시오
진 더욱 실태이다. 왜요 "오해의 전쟁"
거리 키오스크가 떨어지면 안전하게 돌아 가야합니까? "잃어버린 스트리트 파빌리온"
오늘 나는 그것을 모욕할 것이다. 왜요 ("얀 닫아 추")
누가 나를 속이고 하늘을 속였습니까? ("논어 자한")
나는 정말 무능하다, 누가 감히 불평할 수 있겠는가? ("좌전 성공 3 년")
위군은 아들을 정치가로 삼고, 아들은 헌이 될 것인가? ("논어 루즈")
2), 부정구 개사 목적어-부정문에서 대명사가 목적어인 경우 개사 목적어.
고대인들은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습니까? ("시종산의 이야기")
도시에서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도시에는 느낌이 없습니다. ("이석학야가 채주에 입주하다")
책에 기록이 있으니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장형전)
세 살 때, 나는 너를 돌보고 싶다. ("설서")
사람 부족으로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들어 본 적이 없다. (누적 및 희소 저장 영역 정보)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논어 학습")
거택이 말했다. "모르겠어요." ("루즈, 쩡, 공 시화 앉아")
세상은 흐리고, 나는 더 많이 모르지만, 우리는 그것을 무시한다. ("구장")
나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나는 걱정하지 않는다. ("좌전 궁현 15 년")
내가 자신을 관중과 낙의와 비교할 때마다 나는 약속을 할 수 없다. ("융중 쌍")
3) 문 개사 목적어-문 개사 목적어는 일반적으로' 의 예' 로 표기되어 있다.
송나라의 죄는 무엇입니까? ("진")
뭘 봐야 할지 모르겠는데 궁금해요. ("세설")
그러나 깃털 하나를 들지 않으면 힘을 쓰지 않는다. 만약 너의 월급을 보지 못한다면 분명히 말할 필요가 없다. ("지환 김문 스에뮤")
예를 들어, 호랑이에게 고기를 던지면 어떤 공덕이 있습니까? ("신적부 구조 조")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누추한 방명'"
오늘 나는 그것을 고찰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귤을 고찰하는가? "올랜지의 말"
인생은 듣는 것이다.
시키는 대로만 하다.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붙임성이 있다.
이기적으로 사물을 대하지 마라, 좋은 것만이 좋다. ("십중팔구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날 죽이는 게 무슨 소용이야? ("주전 Xi 공 5 년")
천부적인 재능은 유일한 진급 경로이며, 나는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조조' 구현령'
수탉이 울면 우물이 막혀서 말만 따라다닌다? ("주전 샹공 14 년")
4) 개사 목적어-개사의 목적어를 개사로 옮기기 전에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 (참고: 일반적으로 의문문에 나타남)
왜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합니까? "적벽전"
그런데 왜 조심해야 하나요? ("차전")
왕이 말했습니다. "어떻게 아세요? 클릭합니다 ("염파")
너는 연왕을 어떻게 알게 되었니? ("염파")
네가 칸을 빌었는데, 왜 추가해야 하는 거야? "소무전"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악양루의 이야기"
우리 왕은 병이 적은데, 어떻게 사냥을 합니까? ("보장이 맹자를 만나다")
왜 기다리세요? ("탄 시통")
연이어 백공과의 거래는 무엇입니까? ("맹자 텐문공 상")
왜 이 포위된 성에 좀 더 오래 있지 않니? ("전국 정책 조책")
어떤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고 밤낮으로 생각하고 있다. ("맹자 이로상")
5), 전치사 객체 단어.
왕 평화 시앙 보 (Xiang bo) 는 동쪽에 앉아있다. 야브가 남쪽에 앉다. "홍문연"
북한 에 앉아 peigong; 장량 서쪽에 위치 하 고 있습니다. "홍문연"
순식간에 남방에 섰고, 야오군은 제후들을 이끌고 북방으로 가서 그들을 마주했다.
사람들이 무시하는 세 가지 개사빈문.
사람들은 문어문을 공부할 때 의문문의 의문대명사에 비교적 주의를 기울이고, 목적어는 동사나 개사 앞에 놓아야 한다 (예:' 홍문연':' 배공안이 있습니까?' " 또 다른 예는 "리안 린 (Lian pan)" 입니다: "왕이 물었다:' 어떻게 아십니까?' ), 부정문에서 목적어로 쓰이는 대명사는 동사 앞에 놓아야 한다 (예: "석종산의 이야기": "고대인들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 ),' 의' 또는' 예' 로 목적어를 동사 앞에 놓는다 (예:' 공실':' 송호죄'? " 또 성어' 말을 잘 듣는 것은 말을 잘 듣는 것' 과 같은 세 가지 개사 목적어의 문장, 아래 세 가지 개사 목적어의 문장은 간과하고 있다.
1. 때로는 개사가 도입한 목적어를 강조하기 위해 개사의 목적어를 개사 앞에 놓는다. 이런 상황에서 개사 "하나" 와 "유" 는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나무를 베어서 지나가는 그 길을 보니 그 작은 연못이 보입니다. 물이 아주 맑습니다. 석두 전체가 바닥입니다. "작은 석당의 이야기"
(2) 성인은 옛것을 고치는데, 뜻밖의 일이 될 수 없다. "나방 다섯 마리"
(3) 동의하지 않고 밤낮으로 생각하다. ("맹자 이로상")
(4) 분노의 방, 색깔의 도시. ("좌공 19 년")
예 1 중' 하나' 는' 사용' 을 의미하고 목적어는' 석천' 이다. ""을 강조하기 위해 목적어는 "쉬운" 앞에 놓여 있다. 예 2 중' 1' 은 원인을 나타내고, 그 목적어는 근대사' 예' 이다. "예" 를 강조하기 위해 목적어도 "예" 앞에 놓는다. 예 3 의' 낮과 밤' 은' 낮과 밤' 을 의미하고' 밤' 은' 쉬운' 목적어이다. "밤" 을 강조하기 위해 목적어도 "이" 앞에 놓여 있다. 예 4 에서' 시우' 는' 석유',' 시우' 는' 석유',' 예' 와' 예' 는 모두 목적어이다. "예" 와 "예" 를 강조하기 위해 목적어는 "위" 앞에 놓여 있다.
둘째, 부사 "방향" 을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지시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난잡하다. ("우공이 공을 돌리다")
(2) 좀 더 가까이 ... 서로를 모른다. ("구이저우의 당나귀")
(3) 나는 이미 감사의 마음을 잃었고, 서에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4) 서자의 방식으로 보면 누가 거짓이고 악이 나라를 통치할 수 있을까? ("맹자 텐문공 상")
상황 ① 항목 대체; 예 ② 항목 대체 (당나귀); ③ 항목 대신 (jiao zhongqing); 예 ④, 항목이 모두를 대신한다. 이 "상" 들은 모두 대상이다. 상' 을 강조하기 위해 목적어는 동사 앞에 놓여 있다.
셋째, 부사 "참조" 를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지시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jijun 또는 사면 을 참조하십시오. ("사마의 건의에 답하라")
(2) 기록을 보면 빨리 왔으면 좋겠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3) 6 월에 아이를 낳고, 인자한 아버지는 뒷모습을 본다. (진정표)
④ 당초 스와 씨는 울며 대부금 10 만 원을 자본으로 빌렸다. 그리고 부자가 되어 100 금으로 배상하다. 덕행을 맛본 모든 사람을 고발하다. ("역사 기록 수진 열전")
격 ① 의' 참조' 는' 나' (왕안석), 격 ② 의' 참조' 는' 나' (유란지), 격 ③ 의' 참조' 는' 나' (시미), 격 ④ 이 "보기" 는 모두 대상이다. "보기" 를 강조하기 위해 목적어는 동사 앞에 놓여 있다. 이런 개사빈문은 현대 중국어에서도 볼 수 있다. "용서해 주세요", "가르쳐 주세요", "시범을 보여주세요", "가르쳐 주세요", "알려주세요" 등.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개사빈문은 문어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법현상이지만, 일반 고대 중국어 문법책에서는 그것들을 목적어의 개사로 삼지 않는 것은 불공평하다. 이 세 개사빈문은 일반 고대 중국어 문법서의 의문문 중의 개사목적어, 부정구 중의 개사목적어,' 의' 또는' 예' 를 이용한 개사목적어만큼 중요하므로 무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