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휘종 (108210-1 1 35 6 월1/kloc-) 원풍은 여덟 살 (660) 이다. 생후 3 년 (1096) 이 왕위에 올랐다. 그의 형 송철종은 아들이 없어 죽은 뒤 그에게 전해져 재위 25 년 (1100-1125) 을 보냈다. 조제 통치 기간에 그는 사치스러운 생활을 지나치게 추구했다. 재위 기간 동안 채경, 동관, 고추, 양평 등 간신이 국정을 주재하며 백성의 부를 약탈하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생활을 하였다. 왕실을 위한 물품 제조국을 설립하다. 그들은 또 사방을 찾아다니며 기화이석을 찾아 개봉 () 으로 운반해' 화석반' 이라고 부르며 연복궁과 고악악을 지었다. 나는 아버지가 당시 세상에 남겨둔 재산의 70% 를 다 써버렸다. 그는 도교를 신봉하며' 도교의 창시자, 도군황제' 라고 자처하며 많은 절을 짓고 26 명의 도관을 설치하여 도사 임금을 지급했다. 그의 재위 기간 동안 방라와 송강 지도자의 반란이 일어났다. 선화 2 년 (1 120), 사자와 김조 의화, 요를 공격한다. 선화 7 년, 김군이 남하하여 송을 공략하다. 그는 조환 (친종) 으로 전근되어 황제의 아버지라고 자칭했다. 정강 원년 (1 126) 8 월, 김태종은 다시 동서양군에게 대거 남하를 명령했다. 송병부 상서 손복은 도사 곽정에 희망을 걸고' 유가법' 으로 적군을 대패했지만 신병이 대패했고, 김병은 기회를 틈타 4 로 나누어 도시 안으로 진군이 구경을 점령했다. 송진종은 김영에게 특사를 보내 평화를 구했지만 한종합과 왕종은 거절했다. 정강 2 년 (천혜 5 년, 1 127) 2 월 김태종서 폐휘, 폐진, 강등됐다. 북송 멸망 (960- 1 127), 두 번째 황제는 포로로 잡혀 북송되었다. 그리고 그는 북쪽으로 끌려가 감금되었다. 천혜 8 년 (1 130) 7 월, 이제를 오국성 (오늘 헤이룽장 일란현 북구시) 으로 이전해 가택 연금했다. 오국성에 도착했을 때 동행한 남녀는 140 밖에 없었다. 귀양 기간 동안 혜종은 여전히 풍채가 멋스럽고 시를 잘 썼으며,' 당대의 이밀전' 을 읽으면 감회가 깊다. 5 년 후 천혜 13 년 (사오싱 5 년, 1 135) 오국성으로 죽었다. 현지 풍습에 따라 화장하다. 제국 통일 원년 (1 14 1) 2 월 김희종은 남송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죽은 혜종을 천수군왕으로, 친종은 천수군공으로 세웠다. 첫째, 수준이 높아졌다. 원래는 이등 혼덕공으로 봉쇄되었고, 왕은 추격되어 일등으로 봉쇄되었다. 원래의 친종은 3 등 혼후로 봉쇄되어 지금은 2 등으로 승진했다. 두 번째는 원래 제목에서 오염의 뜻을 없애는 것이다. 셋째는 조의 천수군을 국호로 하여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사오싱은 12 년 (1 142), 3 월 송, 김사오싱평화회담은 모든 절차를 완전히 완성했다. 4 월 여름, 정묘 (1 142 5 월, 1), 고종의 어머니 위현비, 혜종의 영구가 송조로 돌아왔다. 같은 해 8 월 10 여대의 소달구지가 임안에 도착했다. 10 월, Huizong 일시적으로 남송 hueiji (이 절강 사오싱 시) 에 묻혀 영고령 (이후 영우령 개명) 으로 명명되었다. 혜종은 예술을 좋아하여 재임 당시 화가의 지위를 중국 역사상 가장 높은 위치로 끌어올려 한림서화원, 즉 당시의 궁중화원을 설립했다. 그림을 과거 승진을 위한 시험 방식으로 시를 주제로 매년 많은 새로운 창작 이야기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제목은' 산중고사' 인데, 많은 사람들이 깊은 산속 사찰의 처마를 그렸지만, 1 등상을 받은 사람은 어떤 집도 그리지 않고 산골짜기에서 물을 떠는 스님만 그렸다. 또 다른 제목은' 꽃을 밟고 말굽향으로 돌아간다' 이다. 첫 번째 그림은 어떤 꽃도 그리지 않고 한 사람만 말을 타고 나비가 말굽 주위를 날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화의 경지 발전을 크게 자극했다. 그는 자연에 대한 관찰이 세밀하여' 공작새가 높이 올라가려면 먼저 왼쪽 다리를 들어야 한다' 는 등 그림에 대한 이론적 문장 등을 쓴 적이 있다. 역대 문물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부하들이' 선화서보',' 선화보',' 선화보루곡' 등 유명한 미술사 서적을 편집하게 했다. 그것은 예술사 연구에 상당한 공헌을 했다. 혜종은 자신이 좋아하는 서화에도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후세 사람들은 이런 그림을' 어화' 라고 부른다. 많은 그림들이 작가의 이름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그리는 데 능하다. 이 그림들이 조제 작품인지 아닌지를 감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의 원작에는' 시',' 류오리',' 늦가을 연못',' 죽새',' 사조' 등이 있고' 연꽃금닭',' 멜라산새' 는 어화라는 견해가 있다. 게다가 혜종이 독창적인 박금서예는 세상에 둘도 없어 오늘날까지도 누구도 능가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박금서예는 우뚝 솟아 있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날카롭다. 서예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다 보면 우수하다고 느낄 수 있다. 수금체 불후의 서예 작품으로는' 수금천자문',' 풍서리시 2 곡',' 하시',' 구양문의 한서 장발록' 등이 있다. 이후 800 여 년 동안 아무도 그의 고도에 도달할 수 없어 고금 1 위라고 할 수 있다. 혜종은 도교를 추앙하고 궁관을 세우고 도군제의 창시자라고 자칭하며 도사를 자주 초청한다. 그의 생일은 5 월 5 일이었다. 도사는 불길하다고 생각하여10+00 으로 이름을 바꿨다. 그의 조디악은 개이기 때문에 구경성은 개를 죽이는 것을 금지한다. 서기 1 126 윤추 1 1 연말에 김병이 또 남하했다. 65438+2 월 65438+5 월 5 일, 변경이 함락되고, 김제 폐송휘종, 조환이 서민이다. 1 127 3 월 말, 혜제, 진, 그리고 천후비, 황족, 관원, 악사, 숙련된 장인, 법운전, 의장, 관복, 예기, 그래서 정강 시대에 일어났는데, 역사는' 정강의 변화' 라고 불린다. 송휘종이 보물이 깡그리 약탈당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개의치 않았다고 한다. 그가 왕실 도서관도 강탈당했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한숨을 쉬었다. 송휘종은 호송되는 길에 굴욕을 당했다. 먼저 사랑공주 왕완용이 금강에 의해 강제로 끌려갔다. 그리고 김국의 수도에 도착한 후 조환과 함께 상복을 입고 김태조 완안아골다스의 사찰을 참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즉 김제는 포로를 그의 조상에게 바쳤다. 나중에, 송휘종은 김제에게 굴욕을 당해 한주 (오늘 랴오닝 () 성 창투현) 에 감금되어 오국성 (오늘 흑룡장성 일란현) 으로 이주했다. 투옥 기간 동안 송휘종은 정신적인 고통을 겪었고,' 서풍이 밤을 새워 문을 끊는다',' 한 등불의 외로움과 우울증' 과 같은 회한과 슬픔, 황량한 시편을 많이 썼다. 삼천리를 돌아보니, 산남에는 기러기가 없다. 서기 1 127 년 7 월, 그의 조신 조견을 김비밀에서 남송으로 도피시켰다. 떠나기 전에 그에게 자기가 입은 조끼를 주었는데, 위에는 "어서 와서 너의 부모님을 구해라" 라고 적혀 있었다. " 송 Huizong 는 주변의 아첨꾼 에게 이 말을 보여 주고, 모든 아첨꾼 은 울었다. 송혜종은 울면서 조훈에게 "내 북행의 고통을 잊지 마라" 고 고종황제에게 말한 뒤 백사 손수건을 꺼내 눈물을 닦아준 뒤 조훈에게 "황제 (고종황제) 가 고국을 그리워하고 눈물을 흘렸다는 것을 알게 했다" 고 훈계했다 송휘종은 9 년 동안 감금되었다. 1 135 년 4 월 갑자일, 정신고문으로 오국성에서 5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김희종은 그를 하남 광녕 (하남성 낙양시 근처) 에 묻었다. 서기 1 142 년 8 월/Kloc-0 송휘종의 서명은 매우 특색이 있다. 그것은 "하늘" 단어처럼 보이지만, "하늘" 단어의 첫 획은 아래로부터 어느 정도 떨어져 있다. "하늘 아래 한 사람" 을 뜻합니다. 송휘종은 재임 당시 골동품과 서화를 광범위하게 소장하고 한림화원을 확장해 문관들이 선화박수, 선화보, 선화보, 보고도 등의 책을 편집할 수 있도록 회화 예술을 크게 촉진하고 제창했다. 폭탄, 서화, 가창력, 가사가 모두 좋다. 나는 평생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어서 모두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그림은' 부용금닭',' 연못가을밤',' 사새',' 귀설강' 등이다. 송휘종사집 한 권이 있다. 황제가 되기 전에 그는 그림과 서예를 좋아하며 서교위 종실 조 등 화가와 교제했다. 그가 즉위 후 서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중국 그림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는데, 그 중 하나는 화원에 대한 중시와 발전이다. 숭녕은 3 년 (1 104) 에 그림을 세우고, 정식으로 과거시험에 들어가 천하 화가를 끌어들였다. 회화 학점에는 불교, 도교, 인물, 산수, 새짐승, 꽃나무, 주택나무가 포함되며 고시를 시험 문제로 선택한다. 합격한 후 신분에 따라' 수재류' 와' 잡류' 로 나뉘며, 외지에서 거주하고, 배양하고, 끊임없이 심사한다. 화원에 들어간 사람은 그림 정 예학 대성지 수훈 화생 등의 칭호를 수여한다. 당시 화가의 지위는 눈에 띄게 높아져 복장이든 월급이든 다른 예술가보다 높았다. 이렇게 후한 대우와 함께 혜종이 화가로서 화원 창작에 대한 지도와 배려로 이 시기의 화원 창작이 가장 번영했다. 그의 지시에 따라 황실 수집도 크게 충실하게 이루어졌고, 궁중에서 소장한 서화는' 선화서보' 와' 선화보' 로 편성되어 오늘날 고대 회화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송휘종 자신의 창작 면모는 그가 화원을 요구한 화가만큼 정교하지 않고 거친 수묵화이다. 전세 작품에는 서명이 많지만,' 상룡석도',' 부용금계도',' 노래도',' 설하귀산도' (모두 고궁박물원),' 서화도' (랴오닝 성 박물관),' 두 폭의 그림은 모두 수묵지로 필법이 간단하고 화려하지 않고 자연스럽다. 타이베이 고궁이 소장한' 연못 가을밤도' 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유명한' 청명 상하도' 도 이 서화 황제와 관련이 있다. 장택단은 태평성세의 역사를 찬양하는 이 장권을 완성한 후 먼저 송휘종에게 증정했다. 송휘종은 이 그림의 첫 수집가가 되었다. 중국 역사상 서화의 대가로서 송휘종은 이 그림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유명한' 마른 김체' 서예로' 청명 상하도' 라는 네 글자를 적고 쌍용 (현재 실전) 의 작은 인감을 만들었다. 북송 () 이 멸망한 후 흥성한 혜종선 () 과 화원 () 이 일단락되자 화원의 일부 화가들이 점차 남송도성 임안 () 에 모여 화원에서 자신의 직위를 회복하여 남송화원의 중견력이 되었다. 당력, 류종곡, 양석선, 리디, 이안중, 수한신, 줄리, 이총훈은 모두 이런 상황에 속한다. 송고종은 정치적으로도 활발하지 않지만, 그는 여전히 서화를 매우 중시한다. 특히 나중에 그는 그림으로 자신의 정치 서비스를 하고 화가를 조직하여 창작을 했다. 따라서 남송 시대에는 회화 활동이 주로 화원을 중심으로 했다. 송휘종 조제' 박금서' 는 서예가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이런 글씨로 쓴 숭녕대관 등 동전은 수집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진품이다. "서사회" 는 "혜종초서 필법이 단정하고 필법이 창창하고 소탈하다" 고 평가했다. 그는 학기 초학, 법도 변경, 자칭 얇은 책이라고 주장하며, 마음이 자연스럽고, 하지 않을 수 없다. " 그의 그림은 사생, 특히 화조화화를 중시하며 세부 사항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사실적으로 유명하다. 혜종은 예술을 좋아하여 재임 당시 화가의 지위를 중국 역사상 가장 높은 위치로 끌어올려 한림서화원, 즉 당시의 궁중화원을 설립했다. 그림을 과거 승진을 위한 시험 방식으로 시를 주제로 매년 많은 새로운 창작 이야기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제목은' 산중고사' 인데, 많은 사람들이 깊은 산속 사찰의 처마를 그렸지만, 1 등상을 받은 사람은 어떤 집도 그리지 않고 산골짜기에서 물을 떠는 스님만 그렸다. 또 다른 제목은' 꽃을 밟고 말굽향으로 돌아간다' 이다. 첫 번째 그림은 어떤 꽃도 그리지 않고 한 사람만 말을 타고 나비가 말굽 주위를 날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화의 경지 발전을 크게 자극했다. 그는 자연에 대한 관찰이 세밀하여' 공작새가 높이 올라가려면 먼저 왼쪽 다리를 들어야 한다' 는 등 그림에 대한 이론적 문장 등을 쓴 적이 있다. 역대 문물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부하들이' 선화서보',' 선화보',' 선화보루곡' 등 유명한 미술사 서적을 편집하게 했다. 그것은 예술사 연구에 상당한 공헌을 했다. 혜종은 자신이 좋아하는 서화에도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후세 사람들은 이런 그림을' 어화' 라고 부른다. 많은 그림들이 작가의 이름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그리는 데 능하다. 이 그림들이 조제 작품인지 아닌지를 감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의 원작은' 유아도',' 연못 만추도',' 죽조도',' 사조도' 등이라는 견해가 있다. 연꽃 금계도' 와' 멜라산 새도' 는 어제 그림이다. 송휘종은 직접 한 가지 제목을 써서 좋은 말을 남겼다. 어느 날, 조제춘이 돌아오고, 풍화정무 () 가 어원에서' 말굽향화 귀환' 이라는 주제로 독창적인 회화 시험을 치렀다. 여기서' 꽃',' 귀화',' 말굽 소리' 는 모두 잘 표현되지만,' 향' 은 무형의 것으로 그림으로 표현하기 어렵다. 많은 화가들이 단청 교묘한 손놀림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서로 쳐다보며 글씨를 쓸 줄 모른다. 어떤 그림은 한 송이의 꽃을 들고 봄나들이를 다녀온 기수를 보여준다. 어떤 말굽에는 아직 꽃잎 몇 개가 남아 있지만,' 향' 은 보이지 않는다. 오직 한 젊은 화가만이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어 글쓰기를 즐긴다. 그림의 구상은 독특하다. 나비 몇 마리가 달리는 말굽 주위를 날고 있으며, 말굽이 꽃을 밟으며 돌아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송휘종은 몸을 숙여 보고 박수를 치며 칭찬했다. "정말 멋져요! 멋지다! 멋지다! " 이어 "이 그림의 아름다움은 구상이 묘하고 의경이 깊다는 데 있다" 고 논평했다. 보이지 않는 꽃은 종이에' 향' 이고, 유형적이며, 사람을 향기롭게 한다! " 모든 화가들이 이것을 들었을 때, 그들은 모두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는 궁정 그림을 발전시키고, 화가를 모집하고, 선화원을 설립하고, 왕리커 사이먼, 장택단, 당리 등 걸출한 화가들을 양성했다. 그는' 선화박수',' 선화화보',' 선화보구도' 등의 책을 정리했다. 그것은 예술사 연구에서 진귀한 사서이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매우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다. 그는 도교를 숭배하고,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도교 서적을 수색하고, 경학국을 설립하고, 도교 서적을 정리했다. 정화연간에 편찬된' 정화만수도장' 은 우리나라 최초의 완간된 도학문집으로 도교역사와 전적을 연구하는 데 얻을 수 없는 진귀한 사료이다. 그가 정한' 도교사' 와' 신선사' 도 중국 역사상 가장 큰 도교사와 신화인물의 전기이다. 송휘종은 직접' 도덕경어주',' 덕덕덕덕덕진어주',' 남화진경' 등의 책을 써서 중국 도교도 서적 연구에 대한 완전한 자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