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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의 좋은 말

1.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하면 효하다 (티, 존형).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그들은 군중을 사랑하고, 사람을 선하게 한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이: 제자 ... 분명히 아이에게 가장 많이 말했다. 이 문장 수업은 모두에게 언행이 신중함을 가르쳐야지, 개척정신을 가져서는 안 된다.

2, 푸 르네, 서 있고 싶어, 도달하고 싶어.

모두에게 벼슬을 가르치고, 자신의 위망을 높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올바른 방법은 자신의 측근을 키우는 것이다.

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주 안에는 원한이 없고, 집 안에는 원한이 없다.

이 문장의 전반부는 진리이지만 후반부는 통치자에게 참는 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4, 강, 이순신, 나무 (단순), 눌 (눌, 주의), 근인.

이 문장 수업은 모두에게 좋은 시민이 되도록 가르친다.

5.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6, 자비 때, 교사로 하지 않습니다.

이것도 일리가 있다. 아쉽게도 공자 본인은 나중에 부인했다.

7.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하며, 편지는 책임지고, 민이는 유공하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8. 증자가 말했다: "우리 셋성 (흥):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 는 우리에게 반성과 자기비판이 일리가 있다고 알려 준다.

9.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 문장 수업은 사람들에게 믿을 만하고 합리적이지만 통속적이지는 않다고 알려 준다. 늑대가오고있다' 는 이야기를하는 것이 낫다.

10, 현사치안 참조, 현사치 자성 참조.

이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겉으로는 모두에게 진보의 이치를 알려 주지만, 본질적으로' 반드시 다른 사람을 보고, 반드시 다른 사람과 비교해야 한다' 는 나쁜 경향이 있다.

1 1, 예약 (언제든지) 은 실수 (실수) 가 거의 없습니다.

이 문장 역시 일리가 있다.' 무엇을 해야 할지 기억하는 것은 틀렸다' 고 말하지만, 이것도 큰 방향의 잘못이다. 유가는 항상 이렇다.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는 알려 주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는 말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2.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13, 나는 슬림하지 않고, 학문 (스트레스) 을 하지 않고, 나는 이주할 줄 모른다. (Xi, 이주복종), 나는 자신의 무능함을 바꿀 수 없다. 이것은 나의 걱정이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공자는 "공부는 쓸모가 없다" 고 비판했다

14, 자작사: 오이 (추측), 오비 (절대 긍정), 구무, 오명.

이 문장 더욱 독특하다. 말마다 일리가 있지만 자기 모순이다. 이 문장 에 근거하여 정확한 생각 이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상급자의 말을 듣고, 자신은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15,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안다.

철학, 너무 밀교적이다.

16,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지만, 먼 여행의 뜻은 꽤 있다.

17,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고 (자신을 엄하게) 다른 사람에게 가볍게 대하면 원한에서 멀어진다.

이것은 인간으로서의 도리이지만, 이전의 이치는 옳다. 최종 목표는 너무 평범하고 지루하다. 욕을 피하기 위해서다.

18, 바꾸지 않으면 너무 많다.

이 문장 맞아. 만약 네가 너의 잘못을 안다면, 너는 그것을 바꿀 수 있다.

19, 부모님께서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이 문장 이야기는 효도에 관한 것이지만, 너무 지나치다. 다행히 공자 시대 사람들은 짧게 살고 일찍 죽었다. 만약 그들이 지금처럼 오래 산다면, 그들의 아이도 큰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 모르는 사람 (아는 사람) 을 앓지도 말고, 사람을 모르지도 마라.

이 문장 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그래도 "꼭 다른 사람을 보고 꼭 다른 사람과 비교해야 한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이 그렇게 중요합니까?

2 1, 이익 (이기심) 에 넣고 많이 불평한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모두에게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말하다.

(22), 아무데도, 고통;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이것은 일리가 있다. 자신이 지금 능력이 없다고 해서 열심히 진보하는 것을 멈추지 말라고 모두에게 말해라.

23.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두 번 알고 있다.

이 문장 수업은 공부하는 한 가지 방법이 바로' 박학' 이라고 알려 준다

(24), 직접 신고를 하여 덕으로 원한을 갚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그래도 활달한 게 좋을 것 같아요.

(25), 사람은 멀리 생각하지 않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모두 허튼소리다, 점쟁이가 말했듯이, 양쪽이 막혀서 항상 맞는 쪽이 있다.

26. 만약 네가 무엇을 했는지 말하지 않는다면, 말하지 말고,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신사는 말하는 것은 느리지만 행동은 빠르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적게 하고 많이 하는 것이 옳다.

28. 수다를 떨고 사람을 잃을 수 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이 말들은 모두 "일리가 있다" 고 하지만, 그 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을까?

(29), 수사학 혼란, 작은 곰 은 혼란 이다.

이것은 일부 사람들, 즉' 대덕' 과' 대사상' 을 가진 사람들은 모두 일반인이다. 위대한 생각이 없어도 상관없다.

도로 그림 (도로) 을 듣고 독일이 포기했다고 말하십시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실천 기반이 없으면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된다.

3 1, 모든 악은 지켜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32), 배우고 배울 때, 말하지 마라 (말)?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알고) 신경 쓰지 않는다 (구름, 원망), 그렇지 않니?

신사?

이것은 일리가 있다

(신사) 민감하고 신중합니다.

정말 수다스럽다. 이 조항은 제 27 조와 동일합니다.

품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이것은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이른바 군자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까? 나는' 황야'' 역사' 만큼 편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35 세, 문장이 당당하고 소인이 장척척척척. (상심).

이 문장 이야기는 나, 악당이다. 나는 신사의 머리가 없다. 우리집은 화가 나서 매일 걱정하며 한쪽으로 가서 바둑을 둔다. 신사가 되기는 어렵다.

36.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하도록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가 한 일이 정말 좋은지 알아야 한다.

37. 군자는 그 자리를 믿을 수 없다.

이것은 너무 지나치니, 행위가 규칙을 지키도록 요구하면 된다. 네가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것은 정말 천양지차이다.

38.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너는 대인대지대용을 가져야 한다.

39. 군자는 뉘우치고 (김신) 변명하지 않고, 무리를 지어 불당한다.

이 문장 (WHO) 는 독자들에게 마음에 들지 않으면 참고, 군중을 모아 반란을 일으키지 말라고 말했다.

40.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을 폐언하지 않는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말을 잘하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 말하는 것이 반드시 틀린 것은 아니다.

4 1, 군자는 아홉 번 생각하고, 지혜롭게 듣고, 생각하고, 따뜻하고, 존경하고, 충직하고, 생각하고, 존경하고, 의심하고, 묻고, 생각하고, 어려운 (후환)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이 혀 트위스터

42,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위해서가 아니다.

이 문장 는 여러분 에게 이것은 당신 의 일 이 아니라, 당신 은 다른 사람 의' 내정' 을 간섭할 수 없다고 알려 줍니다

43. 자신의 직무에서 지칠 줄 모르고 자신의 직무에 충실하다.

이 문장 수업은 모두에게 부지런히 말을 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44, 정치인, 그래. 아들이 잘생기고 우뚝 솟아 있는데, 누가 감히 잘못하겠는가?

이것은 일리가 있다. 관원은 솔선수범해야 한다.

45,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같은 책.

46.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이것은 여전히 오래된 문제이다.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지 않고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옳다. 사실은 틀렸습니다.' 명분이 순순하다' 는 거죠?

일이 꼭 성사될까? 반면에 부당한 일의 예도 있다. 명성은 외인이고, 일하는 능력이 유일한 것이다.

내인이기 때문에 이 기사는 본말이 전도된 것으로 여겨진다.

(47), 군자의 이름 (이름) 은 말해야 하고,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군자의 말은 경솔하지 않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이 문장 역시' 이름' 을 발판으로 삼고, 형식은 내용에서 비롯된 것임을 강조한다.

48. 서두르지 말고 작은 이익을 보지 마라.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이것은 아주 좋은 도리이다. 하지만 우리는 기계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일이 발생했을 때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우리는 속전속결의' 시기가 성숙할 때' 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대국을 잃지 않고 먼저 작은 이익을 얻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49. 무위적으로 다스리는 사람도 부끄럽다? (그래서 왕은 남에게 부탁하는 것을 싫어하고 현자를 두려워한다. 순임은 다현에 올라 옷깃을 늘어뜨리고, 자중무위, 천하를 다스린다.

-"새로운 질서. 기타 작업 iii).

50. 남을 너그럽게 대하면 민심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믿는다면, 너는 국민에게 책임을 질 것이다. 만약 네가 민감하다면, 너는 활동할 것이다. 대중은 말했다 (왕위).

이 문장 () 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어 통치자의 치국의 도리이다.

5 1,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52.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이것은 얻기 어려운 진리이니 우리는 배우고 생각해야 한다.

53,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이것은 학습의 진리이다.

54,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55, 득실을 앓지 마라, 다른 사람은 모른다, 스스로 할 수 없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56.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해도 소용없으니 배우는 것이 낫다.

이 말은 일리가 있지만,' 배우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는 것을 더하면 더 좋다.

57.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주: 화난 사람, 마음이 통하지만 얻을 수 없다. 만약 네가 매우 초조하다면, 너의 생각을 말해라.

보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8. 아들은 말했다: "가르치는 것은 종류가 없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공자의 학생 중에는 몇 명의 농민이 있습니까?

(59), 생사, 부귀는 하늘에 있다. 군자는 남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사해 안에 모두 형제이다.

이 문장 분명히 터무니 없는 것입니다. 첫 번째' 생사생명' 은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해야 한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고, 첫 번째 문장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아무것도 쓸모가 없다' 는 평범함이다

인간 철학, 세 번째 문장은 그런대로 괜찮다.

60.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지재학, 삼십, 40, 불혹함, 오십, 천명, 육십, 순귀, 칠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하지 않는다.

초과 근무. ""

이 문장 는 아주 좋은 설명 이 있다: "나 15 살 때 학교 운영 (내가 돈을 많이 벌기 때문), 32 등록금 을 내는 사람은 서서 수업을 듣고, 42 를 내는 것은 수업밖에 들을 수 없다."

너는 문제가 없을 때까지 선생님께 질문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52 를 내면 내일 시험 문제를 알 수 있고, 선생님이 네가 좋아하는 것을 말하게 할 수 있다.

72 세, 배우지 않으면 졸업할 수 있다.

6 1,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이 문장 수업은 일리가 있는데, 실사구시의 태도를 이야기하고 있다.

62. 기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하고, 아야코 는 말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항상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는 없다. 심사숙고한 후에 하고, 하면서 남은 것을 생각하다.

63.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64.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오래되어서, 나는 찾기를 갈망한다.

이 문장 는 일리가 있지만, 그것 이 왜 잘못되었는지 알 수 없다. (아쉽게도 공자는' 생후 비싼' 을 제창했다.)

65. 아들이 강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마치 물처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이런 철학

66. 아들은 말했다: "산이라면, 소란스럽지 않고, 나는 멈춘다. 예를 들어 평지 위에 덮여 있지만 나도 갈 것이다. "

이 문장 강의는 끈기이다.

67. 내세는 매우 핍박하다. 새로운 사람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40 ~ 50 개는 아무것도 몰라, 나는 두렵지 않아.

이것은 일리가 있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다.

(68),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이 문장 한 사람은 결심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69), 부유하고 비싼, 사람이 원하는 대로 하지 않고, 그 길을 따르지 않고,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이 문장 는 "군자는 재물을 사랑하고, 도리를 취한다" 고 말했다

70,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이 문장 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네가 하는 일 은 행동 과 분투 과정 에 있다. 결과 에 있지 않다.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마라." "

7 1, 무엇을 하든 수치스럽다. 모든 방향으로 해야지, 자신의 일생을 욕되게 하지 마라. (오자 "길" 은 "길" 이어야 한다)

이 문장 수업은 일리가 있는 것 같다. 사실' 수치심' 은 일리가 있지만,' 너의 인생' 이라는 목표가 있다는 것은 너무 가치가 없다.

72. 루즈는 사군에게 물었다. 옥자는 말했다. "속이지 말고 할 수 있다."

73.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이 문장 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훔칠 수 있는 방법' 을 배제할 수 없다. 양산이 좋은 예이다.

74. 나는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나는 기뻐서 근심을 잊는다. 내가 충분히 큰지 모르겠다.

75. 안연은 한숨을 쉬었다. "해가 높을수록 드릴이 강해진다." 。 앞을 보세요. 갑자기 뒤에 무슨 일이 생겼어요. 스승님은 좋은 매력에 따라 저를 배웠어요.

조문, 사양하라고 해, 멈출 수가 없어. ""

76,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대하지 않고, 학교 (지식을 배우다) 와 달달 (도덕을 탐구하다), 나를 아는 사람.

이 문장 는 아주 좋은 품질-'자기 길' 을 말하지만 공자라는 말은 공간에서 말하는 것이고, 그의 사상은 다른 사람의 사상과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학교에 갈 수 없다" 고 한다.

77. 너무 많아서 이미 늦었다.

78, "스벤 축성"-"구 (염구) 도 물러나서 들어간다. 에 의해 (에 의해) 또한 함께, 그래서 후퇴.

79. 네가 올 때 너는 안전할 것이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80. 잘못이 없다.

이런 쓸데없는 말은 "불가능한 것은 없다" 는 것이다

8 1, 증자가 말했다: "주의 끝 (부모 장례식), 멀리 쫓다 (선인을 추모하다), 사람의 덕이 두터워졌다. ""

이 문장 는 우리 조상 의 일 을 중시해야 한다고 알려 주지만 공자 가 제기한 목적 은 인민 충군 진취적 으로 영원히 살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다.

가자.

82. 쩡자는 말했다: "새는 죽을 것이고, 그 노래는 슬프다. 사람은 죽을 것이고, 그 말은 선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83. 증자는 "학자는 관대함 (마음이 넓음) 과 단호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다. "

이 문장 는' 인' 이 위대한 사업이라고 말한다.

84. 샤자지는 "박학하고 확실하며, 묻고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배워서 적용한다" 는 이치는 매우 좋지만, 마지막은 불길한 "인" 을 겨냥한 것이다.

85. 자공은 "군자는 자기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자기가 모르는 줄 알았다" 고 말했다. 너는 반드시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

이 문장 은 공자의 제자들이 공자에 대한 찬양이다.

86. 장자는 "한 사람이 위험과 치명적인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가 생각하는 것을 보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87. 군자는 현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미안하다.

이 문장 수업은'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에 관한 것이다

88. 샤자지는 "덕은 한가한 (경계) 을 넘지 않고 덕은 출입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수업은' 비공식적' 이라 일리가 있다.

89. 성인은 큰 것을 알고, 꾸밈이 없는 것은 작은 것을 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우리는 사소한 일에 지나치게 신경을 써서 큰일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자공은 "군자는 일월의 음식과 같다. 너무 많이, 모두가 그것을 보았다; 더구나 모두들 매우 추앙하고 있다. "

이 문장 말은 군자가 잘못을 고치는 것이지만, "모두가 다 보았다" 고 말하는 것은 너무 과격하다.

9 1, 샤자지는 "신은 그가 죽은 것을 알고 있고, 달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코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

이 문장 들은 공부는 꾸준히 하고 점진적으로 축적해야 한다고 말한다.

92, 흔적 있지만, 상당한 사람들이 있어야합니다.

이 반 문장은 일리가 있지만, 후반부는 쓰지 않았다. "진흙이 군자의 잘못일까 봐 두렵다." " 후반부에서 말하는 것은 이 농공들의 작은 기술이 큰일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군자는 하지 않는다. 이 전체 문장은 공자가 여전히 사상적으로 노동자를 경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자가 우리를 업신여기는 것은 별거 아니다.

아니, 공자의 헛소리를 듣지 말고 자신을 업신여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93. 증자는 "물어볼 수 있으면 묻고, 물어볼 수 없으면 묻고, 많이 물어보면 묻고, 물어볼 수 없으면 묻는다" 고 말했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그것은 진실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예전에 내 친구도 해 본 적이 있다.

""

(94), 군자의 장사는 본생에 있었다. (나그네)

이 문장 은 모두에게' 도위적 인' 일을 하도록 권하는 것이다. 만약 모든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다한다면, 통치자는 "길에서 태어날 것" 이다.

95. 과부가 되어 불평등을 겪지 말고, 가난하여 초조함을 앓지 마라.

이는 원래 합리적인 것으로 통치자에게 공동부유를 실현해야 안정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지만 공자는 평균분배 범위를 문인에게 한정했다

귀족 계급 내에서 ... 이것은 우리나라의' 우량한 전통' 이다.

96. 나는 다른 사람이 나에게 강요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고 싶다. (자공)

이 문장 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뜻과 일리가 있다.

97.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못하는 것이 없다."

나는 이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시를 배우지 말고, 입으로 말하고, 예의를 배우지 말고, 다리로 서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모든 일을 고정적인 낡은 관례에 따라 할 필요가 없다. "가자.

자신의 길,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

98. 하루 종일 음식을 먹으며 의도도 없고 어려워요.

이 말은 반문장이라 아무 의미도 없다.

99. 성은 비슷하지만 공부는 아주 멀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태어날 때부터 성격이 비슷하다고 하는데 공자는' 태어나고 비싸다' 는 귀족 유전론을 긍정했다. 정말 자기 모순이다

모순

100, 공자가 말했다: "말할 수 없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사람들이 그들이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만 있다면, 이것은 그가 말한' 시를 배우지 않고 할 말이 없다' 는 것과 모순된다.

10 1, 학습을 믿고 죽음에 능하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공부는 자기 일이니 꼭 버텨야 한다.

102, 예로부터 사람이 죽으면 사람은 믿을 수 없다.

이 문장, 나는 묻고 싶다, 너는 서민인지, 이렇게 잔혹한 말조차도 그것을 고전으로 삼을까? 이 말의 뜻은 이렇다.

자공이 정치를 묻다. 아들이 말했다: "식량이 충분하고, 민신이 있다." 자공은 말했다: "나는 가야 해, 어느 것이 먼저야? 클릭합니다 그는 "군대에 가라" 고 말했다.

자공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떠나야 한다면, 어느 것이 먼저 올까요?" 고 말했다: "가서 먹어라. 예로부터 죽음이 있었고, 백성은 믿음이 없었다. "

자공은 공자에게 물었다. "조건이 부족하면 한 나라는 식량, 군대, 통치자에 대한 신뢰의 세 가지만 만족시킬 수 있다."

그 중 두 개, 그럼 어느 것을 잠시 빼야 하나요? 아들은 말했다: "먼저 먹지 마라. 죽을 때까지 말하면 사람은 항상 죽는다. 다만 통치자의 권위가 없을 뿐이다.

나라가 존재하지 않는다 ... "

아아, 국민들이 굶주리고 아무도 묻지 않고, 국가의 절대 통치는 여전히 수호해야 한다. 이것은 무슨 논리입니까? 모든 사람들이 굶어 죽을까?

국가는 몇 명의 뚱뚱한 귀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공이 제창한' 인' 인가?

103,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이 문장 는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

104, 뜻이 있는 선인, 생사해인이 없고, 죽음이 인자하다.

이 문장 는 말했다: 자비로운 자원 봉사자, 무거운 "자비" 생활.

105 공자는 "의식의 목적은 화목하다" 고 말했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다. 작고 크다. 할 수없는 일, 알고, 평화;

무례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이 문장 또한 우습다. 고대 선현치국의 자연조화가 바른 길이고, 내면의 자연이며, 공자는 외적인' 의식' 을 요구하여 명절을 축하한다.

조화를 통제하고 인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문장 은 공자 중외경 안팎, 중형 경본질 의 형식주의 사상 을 구현하였다. 물론, 이것도 우리나라가 한 일이다.

훌륭한 전통.

106, 한 공자가 말했다. "신근의로움, 말은 복복할 수 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

이 글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공자 이외의' 의' 와' 례' 가 궁극적인 목표라는 것은.

107,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함 (Xi), 용감과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무례함은 왜곡된다.

이 문장 은' 의식' 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지만, 예의로 인도하지 않고 공경하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다만 신중하고 예의 수에 이끌리지 않으면 움츠러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용감하고 예의에 이끌리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무런 규칙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단도직입적이고 예의에 이끌리지 않으면 말이 날카로워질 수 있다.

사실 공자의 이론은 바로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이다. 반면에, 우리가' 예의' 를 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더욱 열심히, 움츠리고, 날카로워질 것이다.

작은 문제일 뿐이지만,' 의식' 만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의식',' 신중함',' 직선' 과 같은 기본적인 내적 자질을 소홀히 한다면

이 작은 문제들뿐만이 아닙니다.

108, 기복식은 인자하다.

이 문장 는 공자가 말한' 인' 을 분명히 밝혔다. "의식" 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은 "자비" 입니다. 방금 내가' 의식' 이라고 말한 것은 결국 외적이기도 하고 내면적이기도 하다.

못생긴 사람도 예의를 장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가지런하지만 아무리 깨끗하더라도 피 묻은 도살용 칼이다.

109 자공이 말했다: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예, 가난하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돈이 있으면 선물을 주기 좋다. "

공자는 이 문장 속에서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고 말했지만, 공자는 "가난하고 즐거워하는 것이 낫다. 부유하고 선하다" 고 시정했다.

예의바른 사람. "두 점을 설명하십시오. 첫째, 공자는 노동자들을 업신여기고 노동자 출신이 비천하다고 생각하여 그들의 가난을 받아들여야 한다.

현실적으로 좀 즐거워요. 둘째, 공자는 부자의 최우선 임무가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것이 아니라' 예절' 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1 10,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됐어, 이 문장 또' 의식' 이라고 말하고 있어.

1 1 1, 공자는 "중용도 미덕이고 매우 어색하다! 민구선. "

본문: 공자는' 중용은 가장 높은 도덕' 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중용은 허튼소리' 라고 생각한다

1 12,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말이 있고, 발언자는 덕이 있을 필요가 없다. 어진 사람은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사람은 어진 사람이 필요하지 않다.

이것은 또 반마디인 것 같다.

1 13, 보시다시피 위험에 목숨을 바치고, 인생에서 자신이 한 말을 오래도록 잊을 수 없고, 성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완벽한 성격의 사람).

이 조 제 86 조는

1 14, 그리고 리, 위, 치열하지 않고 공손하고 안전합니다.

1 15, 군자, 그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너는 먼저 어떻게 일을 하고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공자는 이 원칙을' 군복무' 에 적용했을 뿐이다.

1 16, 말하지 않으면 조울증이라고 합니다. 문자가 없는 문자는 숨겨져 있습니다. 만약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 말은 실명을 돌보는 것이다.

이것은 말하는 예의라 일리가 있다. 그러나 공자는 예의만 알고 연설의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한 사람이 아무리 예의를 알더라도 진실을 말할 수 없다.

국제적인 내용, 그것은 말하는 금기이다.

1 17, (적시에) 그리고 사람들은 귀찮지 않게 말한다. 웃으면 다시 웃고, 사람은 웃으면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의리를 취하고 나서 그것을 취하면, 사람은 그 번거로움을 싫어하지 않는다.

이 문장 는 어느 정도 이치 가 있지만,' 다른 사람 을 좋아하게 하여 자신의 행동 을 결정해야 한다' 는 것은 여전히 우스운 이치이다.

1 18, 쓰면 쓰고 그대로 두면 숨는다.

이 글은 일리가 있고 융통성이 있다.

1 19, 기개가 있는 사람, 강직하고 정직하며,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사람 (남보다 못하다) 을 고려한다.

이 문장 은 공자 에 대한 학생 의 교육 이다: 오직 독자 관색 을 배우고, 인심 을 헤아려 다른 사람 을 칭찬해야 이해 를 얻을 수 있다. 참고: 이곳의' 품질이 곧다'.

솔직하고 정직하다는 것이 아니라 공자가 말하는' 직쾌함' 즉 공정하고 합리적이다.

120, 세 명의 친구가 이득을 보고, 세 명의 친구가 피해를 입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신뢰 (충후함), 친구는 식견이 많고, 유리하다. 친구는 아첨하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이다.

이것은 사람을 난처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파괴적이다.

이것이 바로 친구를 사귀는 도리다.

12 1, 부정 행위 (사기) 를 하지 않고, 절대 억을 믿지 말고, 다른 사람을 가장 먼저 감지하는 사람들을 억압하는 것이 현혜다

이 문장 수업은 사람을 아는 법을 배우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이치이고, 사람을 잘 알고 있지만, 공자는' 사람을 아는 것' 의 역할을 지나치게 조장했다.

122,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가 굳지 않다. 주 (가치) 충성,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만약 그들이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이것은 일리가 있다.

123,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고, 아들은 "먼저 말하고, 그 다음에 (총결)" 라고 말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124, 군자는 문학에 박학하여 예의를 차릴 수도 있고 남편이 될 수도 있다.

이 문장 수업은 공자의 추구를 다룬다: 문례를 배우고 본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125, 자성무죄, 남편은 무엇을 걱정하나요?

이것은 일리가 있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으면 두려워할 것이 없다.

126, 증자가 말했다. "군자는 글을 친구로 삼고 남을 돕는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127 군자 서비스는 말하는 것보다 쉽다. 즐거움은 방해가 되지 않고, 사람을 불쾌하게 한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 이 장비를 만든다. 악당은 어려울 때 쉽게 기뻐한다.

방해가 되지는 않지만,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준비도 하고 싶게 합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신사가 그를 시중드는 것은 보통 어렵다. 그를 도와 일을 하는 것이 반드시 너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128, 군자의 뜻은 품질 (기초) 이고, 예의는 만들어졌고, 겸손은 표현된 것이고, 편지는 만들어진 것이다.

이 문장 는 군자 의 기준 을 말한다 (정말 번거로워, 나 는 군자 가 되지 않을 것 이다)

129, 군자가 충직하다.

이것은 일리가 있으니, 우리 너무 고집을 부리지 맙시다.

130,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었을 때 혈기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색은 텅 비어 있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그는 너무 늙어서 그의 혈색이 쇠퇴하고 있으니 물러나라.

그것은 얻고 있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우리는 욕망, 분노, 탐욕을 멀리해야 한다.

13/Kloc-0

이것은 일리가 있다. 우선 너는 자신의 도덕관을 가져야 한다.

132, 많이 들으면 의심이 많고, 나머지 신중함은 적다. 의혹, 나머지 신중함, 후회를 많이 보았다.

이 문장 수업은 합리적이다. 너는 많이 듣고 많이 보고 자신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133,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던 사람, 위로 올라가라. 배워서 아는 사람, 둘째; 어려움에서 배우고, 둘째; 붙잡혀서 배우지 않으면 국민에게 더 좋다.

공자의 우스갯소리다. 그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 이 잘못이라고 여러 차례 지적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귀족 앞에서 그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사람이 있고 남보다 우월하다" 고 말했다.

\ ",정말 악당 이다.

134 공자가 말했다. "말은 할 수 없고, 편지는 옛날이고, 도둑질은 나의 펑보다 못하다."

이 문장 도 공자 의 보수 사상 에 대해 이야기 하고, 단지 감히 할 수 없다고 말할 뿐, 고대인 의 업적 에 그치지 않고, 혁신할 수 없다.

135, 그도 부끄럽지 않다고 말하기 어렵다.

이것은 일리가 있다. 허풍쟁이가 자신이 있을수록 그의 말은 더욱 터무니없다.

136, 군자는 가난에 관심이 없다.

이 하나 ... 그래서 공자는 부자여서 가난한 사람의 생활이 좋지 않다는 것을 몰랐다.

137,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이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공자가 오늘까지 살지 않아서 다행이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 아침에 그를 욕할 것이다.

요약하면 공자 사상' 인',' 례',' 중용' 의 본질은 일방적이고 형식주의이며, 그 유일한 역할은 봉건 통치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