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로 천문역법에 속한다. 고대에는 나뭇가지의 기념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십이지띠는 십이지의 대응입니다.
아쉽게도 현대의 많은 악당들이 이 점쟁이를 가지고 사람을 속인다.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대 철학에 기재된 오행은 무엇입니까? 오행은 우주 만물의 기본 원소이다. 그것들은 금, 나무, 물, 불, 흙이며, 그것들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원생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 불, 불, 금.
오행-나무, 불, 흙, 금, 물의 속성은 다음과 같다: 나무가 화려하고 성격이 우아하다. 나무는 인을 대표하는데, 사랑과 선행을 의미한다.
조급함과 자존심. 불의 대표식은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존중해야지,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흙-부드럽고 성실한 기질, 하지만 자신감 한 통의 편지는 정직, 부드러움, 성실을 의미한다.
김-의지가 강하고 자존감이 자중하다. 김 대표의 의미, 즉 숭선이 악을 버리는 것은 모든 것이 합리적이다.
물사람이 총명하여 일을 짐작할 수 있다. 수성 대표 지혜, 즉 사물의 세심한 관찰, 어떤 일에 대한 전조 예측, 경영 전술에 능하다.
인의례지신오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요소 상 상 그램, 5 개의 내부 장기의 성능: 간 나무; 불은 마음이다. 흙은 비장이다. 금은 폐입니다. 물은 신장이다.
오색: 나무는 청록색을 나타냅니다. 불은 빨간색을 나타냅니다. 흙은 노란색을 나타냅니다. 금색은 흰색을 나타냅니다. 물은 검은색을 나타냅니다. 오행상생, 상생, 상생, 충돌, 상생, 상생. 오행은' 상생' 과' 상생' 이다.
오행상생' 은 공영을 의미하고, 공영은 세대와 교육,' 오행상항, 상투, 상균형' 을 가리킨다. 우주 자기장에 따르면 이곳은 원래 넓은 바다 (물) 였다. 바다에서 식물 (목재) 이 탄생한 다음 태양 (불) 의 조사 아래 천천히 육지 (토양) 를 형성했다. 육지에서 철광물 (금) 을 발견한 다음 철광석에서 철을 추출하여 물을 담은 항아리를 만들었다.
이것은 자연 수생목 → 목화 → 화생토 → 자연금 → 금생수이다. 벌거숭이에는 반드시 나무를 심어야 하고, 큰비가 와도 토양이 손실되지 않는다. 폭우가 홍수를 일으킬 때, 흙으로 담을 쌓아서 집 (물) 을 지켜야 한다. 고대에는 집 앞에 큰 물통을 놓아 비가 올 때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물을 준비해야 했다. 집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불을 피워 요리를 하려면 칼, 총, 도끼가 필요하므로 고집이 센 철 (금) 을 추출해야 한다.
천지 만물이 창조된 후에는 반드시 견제와 균형이 있을 것이다. 비록 상호 영향이 있지만. 예를 들어 물은 나무를 자라게 하고, 토양은 유실되고, 나무는' 목투과' 원리에 따라 토양을 파괴한다. 이것이 바로 자연순환 상태이다. 천간지지 () 는 약칭 "건지" 라고 한다.
고대 중국 역법에서는 갑, 을, c, 정, e, 자기, 헵경, 신, 임, 계계를 "십일 간", 자, 추함, 음, 모, 진, 스, 무, 위라고 불렀다 10 개, 12 개의 가지가 순서대로 배합되어 60 개의 기본 단위를 형성하는데, 그것들은 고정된 순서에 따라 서로 협조하여 지학과를 형성한다.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에서 볼 때, 건지는 중국 고대에 주로 날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월, 년, 시기를 기록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천건지지 천건지지는 한대에서 탄생했다. 음력 정월 첫날이 아니라 입춘을 1 년의 시작으로 삼는다.
천건지지, 천건지지는 간단히' 주지' 라고 부른다. 어원학에 따르면, "줄기" 는 나무의 "줄기" 를 의미한다.
순경: a (Ji ), b (y ), C (bǐng), d (d ng), e (w ), j (j ), g (; 십이지지: 자 (z ), 추함 (Chou), 음 (y 峟 n), 모 (m o), 첸 (chén), 사 (s), 무 (),; 추함: 소; 음: 호랑이; 테크네튬: 토끼; 진: 용; 방향타: 뱀; 오후: 말 아니요: 양; 신: 원숭이; 이봐: 닭; 이봐: 개; H: 돼지. ) 을 참조하십시오.
일찍이 기원전 2697 년, 중화 시조 헌원황제가 중화인민공화국을 건립하였을 때, 천지의 기풍을 탐구하고, 오행 (금목의 불, 물, 흙) 을 탐구하는 것은 갑, 을, c, 정, e, 자기, 크, 신, 인, 인 오행정의' 에 실린 기록에 따르면 주가지와 가지들은 모두 많은 노력을 거쳐 창조되었다.
큰 스크래치' 는 사랑의 오행을 취하고, 전투기는 만든다. 갑을 쌍방은 일명으로 하고, 월명으로 못생기고, 지라고 한다. 하늘에는 일이 있어 하늘을 사용하고, 지하에는 일이 있어 달을 사용한다.
음양이 다르기 때문에 유명한 가지. 천간지지: 중국 역법에서 달이 지구를 한 바퀴 도는 시간 (29.5306 일) 은 1 월, 지구가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도는 시간 (365.438+09 일) 은 1 년이다. 1 년의 평균 일수를 남회귀선의 일수와 일치시키기 위해 윤월을 설정했다.
기원전 6 세기에 중국은 19 년 7 윤달의 방법으로 음력과 양력을 조정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천건지지는 고대인들이 역법을 지을 때 60 진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계한 기호이다.
고대 중국인들에게 천간지지의 존재는 숫자처럼 간단했다.
2. 식견 증가: 고대의' 정유유' 는 무엇입니까?
유교 전통의 효도관념에 따르면, 한 법원 관원의 재위 기간 동안 부모가 모두 죽으면, 그가 어떤 직무를 맡고 있든, 장례를 알게 된 날부터 반드시 사직하여 본지로 돌아가야 한다. 이것은 정우 () 라고도 하고 정남 () 이라고도 한다.
정유이는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정유시대에는 정유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은 벼슬을 할 수 없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국가는 정우를 걱정하는 사람을 벼슬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국가는 특별한 이유로 정유에 대한 걱정을 강요하는 사람을 벼슬하는 것을' 강탈' 이라고 한다.
"엘야석": "딩, 그날 밤." 만나서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서 고소명": "걱정도 슬프다." 그러므로 고대의 "정유수" 는 상복을 의미하는 것이다. 사람이 복상할 때 자녀는 슬픔과 슬픔을 느끼고 일정한 민속과 규정을 지킨다. 복상기간은 3 년이며, 그동안 부모님의 무덤 앞에서 먹고 자고, 술을 마시지 않고, 목욕을 하지 않고, 머리를 깎지 않고, 옷을 갈아입지 않고, 모든 오락활동을 멈춘다.
3. 고대 문화 상식
고대의 나이, 월, 날짜 및 시간 방법
기년법
1 연표표: 중국 최초의 연표는 제후가 즉위한 연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 둘, 셋 ..." 을 서수로 삼아 죽을 때까지. 루노의 해, 여장공 10 년. 서한무제가 원원을 건립한 때부터 연호와 연호는' 원, 둘, 셋 ...' 의 순서에 따라 사용되었고, 연호의 변화는 다시 시작되었다. 예를 들면: 원가 원년, 한말 건안 중기, 원과 10 년. 신왕은 즉위하고, 연호를 바꾸고, 연호를 다시 외우고,' 개원' 이라고 부른다.' 하왕, 경연' 이다. 2 건지연표: 건지, 천건지지의 총칭. A, B, C, D, E, G, 신인규는 10 건이라고 불리며 순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자추진은 정오에 이미 12 분국에 전화를 걸어 시간을 기록했다. 10 개의 줄기와 12 송이의 순환의 꽃이 갑자, 을추, 인인. 해바라기, 그리고 갑자가 다시 배합되어 정확히 60, 보통 60 화갑자라고 불리며 반복적으로 재활용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동한 이후 줄기와 가지의 연표를 채택했다. 예를 들어, "주공의 체포를 기억하라, 나는 정묘의 진군을 기대한다." 3 년, 건지년 결합. 예를 들어, "순치 2 년 4 월, 감룡정해동" 입니다.
음력법
1 서수로 표시: 1 월, 2 월, 3 월 ... 12 월. 1 년이 시작된 1 월은 첫 달이라고도 불린다. 옛사람들은 또' 달을 만드는 방법' 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12 월과 12 가지를 매치하여 월을 나타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겨울철부터 날이 있는 여름력 11 월의 배우자는 건자월이라고 불리는데, 이로써 12 월은 건추월, 정월은 건음월, 11 월은 건해월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2 사계절 기준: 매 계절마다 3 개월, 맹중기 순으로, 맹춘, 한여름 등.
길일발
1 건가지로 날짜를 표시: 예컨대 6 월 정추 (즉, 6 월 9 일), 샤싱지 (즉 13 일). 예순 갑자와 하력 두 달의 일수 (59 일) 가 다르기 때문에 월지의 이름과 날짜도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2. 첫날의 서수에 따라 다음날부터 30 일까지입니다. 매월 15 일 말인 이 3 일에는 각각' 신월',' 희망',' 어두움' 이라는 특정한 이름이 있다. (4) 시간을 지키는 법 고대인들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12 시간을 표시했는데, 각 시간은 지금의 두 시간과 맞먹는다. 23 시 (밤 1 1 포인트) 부터 밤 1 포인트까지 배우자가 순차적으로 추진되고, 이전 시간이 시작되고, 다음 한 시간이 양수가 되며, 낮과 밤의 12 시간을 나누는 것과 같습니다 12 시와 12 지 관계표를 맞추다. 황혼 12 시, 사람들은 자정에 울고, 해가 뜰 때 뜬다. 정오에는 해가 진다.
해자의 추태를 수호하는 12 개 정원 진 () 은 오후에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
24: 00 19-
2 1 2 1-
23 23-
11-3 3-5 5-7 7-9-
1111-
13 13-
15 15-
17 17-
19
심지어 20-
22 22-
24 24-2 2-4 4-6
오경, 하나, 둘, 더, 셋, 넷, 더, 더.
4. 고대 문화 상식을 소개하다
고대 상식 다음 중 "의기투합하고 친분이 깊은 친구 (막역한 친구)" 를 의미하는 용어는 고대에 "연의심" 이라는 단어가 (40 세) 를 의미한다. 주 5 고대에 "봄정" 이라는 단어는 여자 (13 세) 만 가리켰다. 고대에 "딩" 은 고대에 처음에는 일종의 취사도구였다. 24 사에 속한 사서. 오악설은 예로부터 있는데, 그중에서도 항산이라고 불린다. 주 7 고대 지리학의' 양' 은 (남방의 산, 북방의 물), 고대의' 시호' 는 (황제에게 바치는 작위), 중국 고대 4 대 예술지 (바둑화서) 를 가리킨다. 사람들이 말하는' 삼복' 은 음력 (6 월) 에 나오는데, 그 가운데 육축 (돼지, 말, 소, 양, 개, 닭) 이 왼쪽으로 이동하는데, 옛사람들이 말한' 달팽이' 는 (자신의 집),' 4' 를 의미한다 만리장성 건설설에서' 관문' 은 (산해관) 을 의미하고, 고대' 상원절' 은 (정월대보름날) 을 의미한다. " 소프트' 는 1 시에서 새벽 3 시 (돈) 를 뜻하며, 고대에는 (C 밤) 이라고 불렸으며, 중국 고대의 현재 (1-3 시) 에 해당한다. 다음 중 현재 19:00-2 1:00 (황혼) 을 가리키는 기간은 무엇입니까? 중국 음력에서는 매월 첫날을 (어둠의 날) 이라고 부른다. 다음 중 고대의 유명한' 당삼채' (흰색) 의 기본색 중 하나로, 중국 고대에는' 천년얼음' (수정) 으로 불렸고, 중국 고대에는' 김기 ()' 라고 불렸습니까? 옛사람들은 질석을 죽통에 넣어 불을 붙이자 화약과 폭죽이 생겨났다. 처음에는 역병과 악령을 몰아내는 데 사용되었다.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는 4 대 석방 중 하나 (화약) 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동한 발명의' 수행' 의 역할은 야철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최초의 수공예품은 도자기였다. 유명한 조주교는 하북성에 위치해 있다.
5. 고대 문화 상식 수능 사당
종묘/통치 가문의 성지
단어의 의미에 대한 탐구
(1) 고대 황제, 제후나 박사, 학자들이 종법제도를 지키기 위해 세운 제사 조상을 모시는 장소. 하나 참: "네가 나가면 사당을 지킬 수 있어." 공숙: "만약 네가 간다면, 너의 큰아들은 사당에 남아 있을 거야." 후세에 의하면, 의사로부터 내려오면 가묘라고 한다. ② 왕실의 이름. "한서 호광전": "이윤이 연애하고, 폐태갑이 사당을 짓는다."
기본 해석
1 .. 황제나 봉신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용주택은 절이다. -"전국 정책 제나라 4" 2. 고 () 왕의 사당. 3. 설에 사당을 건립합니다. 4. 황권국가는 종묘 국가라고 합니다. 청 주용' 노인의 이야기' 가 말하는 사당. -'논어 고급' 5. 사당 회의.
상세히 설명하다
1 .. 황제와 제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고대 절. "관화 루어": "부종묘는 조무로 가득 차 있으며, 다음 생의 장유이며, 주를 기다리는 친척과 친구들이다."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이 진 공격 웨이, 웨이 불안, 아들 연민, 그래서 진 깨진 빔, 이순신 xianwang 사원. 아들은 어떻게 세상에 입각하는가? " 당한은 "상도둑표론" 을 수여했다. "폐하의 용무덕, 대당의 왕, 종묘의 신." 예은 "상진북자서": "갑오전쟁, 능은 군마의 발밑에 있다. 경자의 난란, 사당이 오색기를 뒤집다. " 2. 법원 및 국가 정권의 이름. 묵자 Undestiny: "다른 나라 사람들의 정치를 무시하고, 복잡하고 쓸모없고, 폭력적으로 국민에게 반항하여 조상의 묘를 잃었다." "후한서 푸 zhanchuan": "어리석은 왕망, 황제를 죽이고 왕위를 훔치다. 종실 양병은 혼란과 교만을 제외하고는 성공주묘를 세웠다. " 왕송안사' 제언의 책': "오늘 박사, 신하, 관원들은 모두 폐하의 오랜 고려를 원하지 않고, 종사대계로, 나는 반드시 은밀히 미혹할 것이다." 삼국지연의' 제 2 회:' 한관 통령 금지, 한가 이야기. 선제는 천하를 버리고, 나는 노신을 죽이고 싶어 조상을 존중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6 필수 문어문 3 개 중점 지식 정리와 고대 문화 상식
고등학교 어문 필수 3 문어문 지식 귀납' 나는 시골에 있다' 문어문 지식 귀납 1. 일반 단어 1. 직선은 백보 (직선, 오직) 가 아니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왕이 이 점을 안다면 이웃 나라보다 더 많은 희망이 없다. ) 3. 흰색을 수여하는 사람은 길에서 그것을 입을 책임이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배고프지 않은지 모르겠다. ) 2. 고금의 이의어 (1) 나는 나라에 있다.
오늘은 외로운 사람을 위한 것이다. ② 하노이 멩 (강, 황하, 지금은 강을 가리킨다.
흉악하고 오곡이 좋지 않아, 오늘은 늘 성질이 조급하고 마음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전쟁의 비유를 사용하세요. (제발 허락 해주세요.
오늘은 서로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앉으세요" 와 같이, 상대방이 앉게 하세요. "지도해 주세요." 라고 상대방이 지도해 줄 수 있게 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4) 70 명이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예, "예" 는 "예" 이고 "가져 오기" 는 바로 그것에 달려 있다. 오늘 그것은 종종 동의와 찬성을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갑옷을 버리고 가다. 지금은 보통 걷는 것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혹은 백보 후에 멈춘다. 이제 복합 문장에서 선택 단어를 선택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⑦ 세계의 사람들, 엄격한 (스리랑카, 그리고.
지금은 대명사에서' 이것' 과' 이것' 을 말할 때, 예를 들면' 스벤' 이다. (8) 인민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생명을 잃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오늘날 보편적인 뜻은 몸을 보양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⑨ 왕 무고한 (무고한, 비난하지 마라; 오늘날, 보통 범죄는 없다는 뜻이다. 3. 이 단어는 다의어 1 입니다. 수 ① 검은 옷을 수선하고 싶은 사람 수 ("용설소황후") (명사, 수, 양) ② 가족 몇 명이 굶주림 ("나는 시골에 있다") (수, 몇, 몇) ③ 승패수가 생존의 이유다. 상층사신과 외족 장군 ("진섭가") (부사, 반복) ⑤ 수가 수두지 ("나는 나라에 있다") (형용사, C, 밀미, 가늘다) ("적벽전") ⑤ 백발백중 (성어) (동사, 발사) 2. 이재민 구제) ④ 들꽃이 향기롭고 아름다운 나무 그늘 (취옹정기) (동사, 꽃 피기); ⑤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었고, 손님은 자신의 길 (비파행) (동사, 시작) 을 걸어야 한다. ⑤ 대연이도 의를 두려워하여 심상치 않은 계획 (오인묘) (동사, 실현) 을 내놓기 어렵다. ⑤ 안능 굴호. 병도 ("나는 나라에 있다") (명사, 병기) ② 궁병 군무 (성어) (명사, 전쟁) ③ 장안은 자질, 병출 ("용담 소황후") (명사, 군대) ④ 초목 모두 병사 (성어) ① 당나귀 노여움을 이기다. Do) ③ 소위 승리 법원 (Zou 지 풍자, 왕) (형용사, 승리) ④ 일출은 강을 붉게 만들고, 봄은 강을 푸른 (강남 기억) (동사, 초과) ⑤ 그것은 관복바릉의 승리이지만 동팅 레이크 (악양루) 에 있다 ① 위에는 희망이 없는 사람이 많다. In) ④ 그 백성을 하동으로 옮기는 것은 하노이 (개사, 부터) ⑤ 사람을 찌르는 것과 살인하는 것의 차이 (개사, 그리고) 7 이다. 왕 ① 왕 (동사, 왕,' 왕' 으로 읽음) ② 양일 (명사, 왕,' 왕' 으로 읽음) 8. 이곳의' 에너지' 글자도 고금의 동의어로 볼 수 있다. ③ 수시로 입산 (개사, 누르기) ④ 효의 의미로 적용 (개사, 손잡이) 9. 개를 먹고 남의 밥 (명사, 음식) 을 먹으며 자각 (음절 보조사) 이나' 유' 라는 단어, 그들에게) ④ 나는 국가를 위한 것이다. (구조보조사, 말투를 완화시키는 역할) ⑤ 나는 나 같은 의도 (구조보조어, 주술어 사이에 쓰임) 가 없다.
4. 품사 활성화 (1) 명사 활성화 1. 명사는 동사 (드럼, 명사는 동사, "드럼", "드럼" 을 한다. 융통성이 없고 원의가 있다) ② 나무는 상 (나무, 명사는 동사, "종") ③ 50 명이 옷을 입을 수 있다 (옷, 명사는 동사, "입") ④ 왕은 무죄 (죄, 명사는 동사, "비난") 죽음: 죽은 자) 2. 동사의 사역용법, 그 사람은 동쪽으로 이동하고, 그 기장은 하노이 (이동, 이동, 사역용법) (3) 형용사의 활용은 1 이다. 형용사 동사는 함부로 오지 말라고 가르친다. (진심으로 형용사를 동사로,' 열심히 한다',' 열심히 일을 잘하라') 5.
(... 그리고 표에 따라 판단함) 또한 (... 그리고 표에서 보면) 인민을 건강하게 하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 그리고 표에 의해 판단됨) (2) 양생죽음, 왕도의 시작 (..., ...;
7. 100 고등학교 국어가 알아야 할 문화 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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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내용: 진대명 123
고등학생은 100 시험과 관련된 문화 상식을 알아야 한다.
1, 중국,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사사, 오마, 미양, 신원숭이, 유유계닭, 개, 하이돼지.
2. 나이 호칭 강보: 1 세 이하 아기: 2-3 세 어린이: 유아 (일명' 총각') 카 다몬: 13 세 여자, 그리고 15 세 여자, 20 세 남자 (일명' 약관') 를 가리킨다.
3. 명청과거시험 (수나라에서 시작, 명청에서 시작, 광서 3 1) (1) 등급: 서원 시험 ('아동시험' 이라고도 함, 현급 시험, 자제 참석; 학생들은 향시험 ('추미' 라고도 함) 을 받은 후 향시험에 참가하여' 리프트' 로 채용되었다. ) 시도 (일명' 춘웨이', 국고, 리프트 참여,' 공사' 로 인정. ) 궁정 시험 (국고, 황제 주임시험, 공사가 참가하여' 진사' 에 합격하다. 이 가운데 1 위는' 장원', 2 위는' 장원', 3 위는' 탐화' 가 차지했다. (2) 내용: 사서 오경 등. , 문장 형식은 "8 개 주식"
4. 고대 주요 명절, 원월일: 정월 초하루로 1 년에 시작합니다. 인절: 정월 초칠, 상전. 상원: 정월 대보름에는 사람들이 등롱을 놓고 공연을 하는데, 이를' 정월 대보름날' 이라고도 합니다. 한식: 청명절 이틀 전, 사흘 동안 불지 않는다
8. 이름과 크기의 고대 문화 상식
1, 옛사람의 이름은 친척의 이름과 같을 수 없다. 특히 어른들. 같은 것이 있다면 반드시 피하고 고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른에 대한 불경이다. 사실 직계 조상도 이 범주에 포함돼 있다. 이름에 같은 글자가 있으면 피하고 바꿔야 한다.
존경할 만한 사람은 존경할 만한 사람이고, 일반적으로 그들의 상급자와 황제를 가리킨다. 그들은 그들의 이름에 이 단어들을 붙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그들을 피하고 이름을 바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힘들고 심지어 맞아 죽을 수도 있다.
2. 글자는 본명 밖에서 덕행 혹은 본명의 의미를 나타내는 이름을 가리킨다. 고대 남자는 20 세, 여자 15 세로 이름을 부르는 것이 불편했다. 따라서 이 이름의 의미와 관련된 또 다른 별명은 아들이라고 불리며, 그 덕목을 나타낸다. 필사자가 예의로 대하면 반드시 덕자라고 부를 것이다. 나중에 이 단어는 표의문자라고 불렸다.
3. 호는 중국 고대인들이 이름, 글자 이외의 자칭을 가리킨다. 소식 자첨 () 처럼, 시 () 호 동포 거사 () 이다. 번호는 대부분 자기가 쳤지만 다른 사람이 쳤어요. 이름이나 인물과 무관하다. 중국 고대인의 이름 이외의 주장. 약칭. 고대의 명칭에서, 자주 사후 호를 호칭으로 사용하였다.
확장 데이터:
고대에는 예의에 각별히 신경을 썼기 때문에 이름과 인물 모두 매우 신경을 썼다. 인간관계에서 일반적으로 이름을 예의용어, 겸손, 존칭, 긴 호칭으로 사용한다. 동배들은 서로 친숙할 때만 직설적으로 그 이름을 부른다. 대부분의 경우, 서로 또는 다른 사람의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또래들이 서로 아첨하는 것은 예의로 여겨진다. 상향식으로 편지를 쓰거나 전화를 걸 때 칭찬은 할 수 있지만, 그 이름, 특히 군주나 부모 어른의 이름, 또는 언급조차 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불경' 이나' 횡포' 가 되어' 금기' 제도가 생겨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