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계 일주의 이유
루 13 년 (기원전 497 년), 55 세의 공자는 노국 삼국 중 하나의 고위를 포기하고 제자들을 이끌고 노국 밖으로 여행을 떠났다. 왜요 네 가지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첫 번째는' 여악 보내기' 사건이다. 최근 협곡에서 열린 회의에서 제나라는 무력으로 노국을 빼앗으려 했다. 당시, 조신으로서의 공자는 무기로 일제의 시도를 좌절시켜 국내에서의 그의 위망을 크게 높였다. 제나라는 이에 대해 걱정이 돼 80 명의 댄서와 120 마리의 화려한 옷을 입은 말을 루국으로 보내 루국의 직하 문 밖에 전시했다. 공자는 만약 노군이 받아들이면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정사를 무시하고 단호히 반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치의기는 수용을 주장한다. 체면 때문에 바로 말할 수는 없지만, 그는 고찰이라는 이름으로 엉겅퀴에 세 번 갔다가 나중에 받아들였다. 아들은 말했다: "오직 여자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무용수들이 군주를 부패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고, 권력을 가진' 소인' 이 헛소문을 퍼뜨리고, 루정치가 분명하지 않고, 이상은 실현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가출했다.
두 번째는 "잃어버린" 것입니다. 공자가 곧 떠나려고 하는데 제자가 노가 하늘에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낡은 제도에 따르면 군주가 하늘에 제사를 지낼 때의 고기는 제사 후에 대신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제자들은 그에게 며칠 더 기다리라고 했다. 고기를 보내면 국군이 여전히 너를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설명한다. 공자는 이를 위해 사흘을 기다렸고, 제물을 주는 사람이 없었다. 그는 노국의 군주가 자신에 대한 신뢰를 잃고 떠나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알았다. 왜 그럴까요? 중요한 것은 세 번째 원인이다.
셋째, 공자가 삼도 사건을 주재한다. 종 양호성이 노국에서 반란을 일으켰을 때 공자는 양호성을 분명히 반대했다. 루 의 통치 의사 지 공자 는 자신의 정치적 견해 와 일치 믿고, 그래서 루 6 월 자본 학살 로 그를 임명 할 것을 요구했다. 공자 주정에서 모두 1 년 동안 정치 실적이 탁월하여, 끊임없이 서민 대사구로 발탁되었다. 공자는 집권하자마자' 루군의 이익을 부축하고 의사의 권력을 약화시키는' 활동을 벌였다. 그는 먼저 돌, 삼촌, 에게 말했다: "나는 숨겨진 갑옷이 없고, 의사는 꿩 도시가 없다." " 3 족 가신은 각각 3 곳을 차지하는데, 도시는 대세가 커서 3 족의 이익을 심각하게 위협한다. 이런 이유로,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손씨성을 강압적으로 헐고, 계절손을 공격한 필라델피아에서 강한 저항을 만나 겨우 철거했다. 도시를 철거하려고 할 때, 돌의 가신들은 연초에 단호히 반대했다. 역사는 그의 가신이 연초에 자신에게 충성스러워 자신을 위협하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원래 공자가 성을 철거한 것은 자신을 겨냥한 것이었다. 세 박사는 공자 삼도의 주요 목적이 세 박사의 실력을 약화시키는 것임을 깨달았다. 공자와 자신은 가족이 아니어서 노군 앞에서 반복적으로 욕설을 퍼붓고 공자를 밀어냈다.
넷째, 공자는 걸어서 그의 포부를 실현했다. 공자는 줄곧 인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이상을 품고 있다. 몇 년 전, 그는 모두 작은 시도를 해서 성공을 거두고 자신감을 굳혔다. 대정찰병이 되자 갑골에서' 상' 이 되어 성공도 하고 자신감도 커졌기 때문에 감히 세 박사를 만나 삼도활동을 벌였다. 일단 따돌림을 당하면, 그는 루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곳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다른 나라를 시도해 보았다. 그는 자신의 재력과 위망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제자를 데리고 노외로 발전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이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는 이유이다.
2. 세계 일주의 목적과 결과
사람들은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는 활동을 언급하는데, 왕왕' 주유' 라는 단어, 즉 세계를 주유하는 것을 중시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공자와 그의 제자가 밖에서 10 여 년 동안 활동한 것은 여행 (오늘의 습관은 여행이라고 함) 이 아니라, 산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여기저기 경치를 구경하는 것이다. 어느 나라나 정부가 파견한 대표단이나 고찰단이 아니라 명확한 정치적 목적을 가진 정치단체다. 공자를 비롯한 정치집단은 제자들을 이끌고 각국으로 가서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하며 어느 나라에서 시전 포부를 희망하고 있다. 그들의 각국의 활동은 모두 정치 활동이다.
공자의 숭고한 이상은' 큰길 여행, 천하공' 으로 천하' 대동' 을 실현하는 것이다. 그의 최근 목표는' 예악 정벌 황제' 였다. 그는 현실 사회가 루가 말한 박사 독재의 현실과 달라야 한다고 생각했다.' 정치는 박사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는 누군가가 자신의 생각을 사용한다면 이 나라는 몇 달 안에 개조될 수 있고, 3 년 만에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자만했다. 자공이 그에게 미옥 한 조각을 숨기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식견 있는 스승을 찾아 팔았느냐고 묻자 공자는 망설이지 않고 대답했다. "내가 한턱 낼게." 사실 공자의 각국 활동 중 일부는 자신을 판매하는 것이다. 정치를 위해 그는 제자들을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 나라에서 그 나라로 이끌었다. 정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는 사회에서 반응이 좋지 않은 남자를 사귀는 것을 아끼지 않고, 진나라를 배신한 부처조차도 그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도 "가고 싶다" 고 했다. 그는 자신이 "달갑지 않다", "달갑지 않다" 고 생각했지만 나는 나쁜 사람을 바꿀 자신이 있고, 나쁜 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나쁜 사람을 쟁취하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들을 개조할 생각이다.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각국에서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과시하는 것도 공자를 비롯한 정치그룹이 나라들을 주유하는 목적이다.
공자 일행은 정치적 치국의 기회를 찾기 위해 사방을 돌아다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공자에 대한 기본 평가가 포함됩니다.
공자생활의 춘추 말기는 사회 대란, 대분열, 대개편의 시기이다. 각국의 노예주 정권이 위태롭다. 노예주들은 생존하고 계속 통치하기 위해 많은 노예들을 착취하고 착취했다. 사실 착취와 억압이 많을수록 노예가 반항할수록 각국의 노예제 통치는 더욱 불안정해진다. 노예주 가정에서 태어난 공자는 평생 충군존왕, 한 노예 사상가, 충실한 봉사를 하는 노예주 대변인이었지만, 그는 다른 나라의 노예주보다 더 깊고 더 멀리 생각했지만 비현실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는 노예주들이 노예에 대한 착취를 늦추고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는다면, 그들의 인격을 인정하고 함부로 대하거나 매매하거나 살육하거나 죽게 되면 반항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노예제도는 계속될 수 있다. 그래서 그가 도착한 각국은 인정과 덕치를 널리 알리고, 전 왕의 후한 애인의 사례를 많이 인용하고, 예의제도를 위반한 사람들을 채찍질하고 꾸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는 이 약이 노예제도의 고질병을 치료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모두 알다시피, 잔혹한 노예에 익숙한 노예주의 본질은 변하지 않고, 사람들은 그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가 반대하는 권력 투쟁, 즉 세계 각지의 의사들은 마침 각지에서 노예제도를 반대하는 힘이다. 그들은 그에게 더욱 예의를 차리지 않는다. 그래서 공자가 가는 곳마다 군주는 대부분 예의로 대하지만, 그의 충고는 필요하지 않다. 송나라 사마환과 같은 사람은 그의 사상에 적대적이다. 물론 그를 더 용납할 수 없다. 이것이 공자가 세계 일주를 하는 것이지, 도처에서 임명된 주요 원인이 아니다.
3.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는 수확
공자가 이끄는 세계 일주 10 년 동안 당시의 역사적 조건 때문에 그들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이 10 년간의 대외 활동에서도 많은 수확을 거두었다.
첫째,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10 여 년 동안 각지에서 광범위한 사회조사를 실시했다. 각국의 각계 인사와의 광범위한 접촉을 통해 각국의 민정과 국정을 현장에서 이해함으로써 공자 사상의 형성과 발전에 많은 역할을 했다. 학계에서는 공자가 초창기에 중례하고, 만년에 중인하며, 그가 열국을 주유하고 광범위하게 고찰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여섯 살 때' 진와두, 큰절' 을 세운 공자는 루의 가장 예의바른 사람으로 칭송받았다. 맹은 죽기 전에 아들에게 말했다. "그는 주례에 익숙하지 않아 대임할 수 없다." -응? 만약 내가 없다면, 나는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을 것이다. "맹노는 죽기 전에 그의 두 아들이 공자로부터 공부하게 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공자는 제자 남궁사를 이끌고 주조 도성 로읍이 의식과 음악을 관람할 때까지 기다렸다. 그는 예악의 통치를 여러 차례 강조하면서 예의는 가장 큰 것이라고 생각했다. 열국을 주유하고 국정 민정을 이해한 후, 그의 사상은 점차 인심으로 바뀌었다. 예를 들어 공자가 귀국한 후, 강자는 그에게 토지세 인상에 대해 물었다. 그가 대답하지 않는 것은 바로 반대이다. 부를 축적하고 노발대발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빌다. (서양속담, 돈속담). " 지 캉지 도난, 아들은 말했다:' 그를 원하지 마라, 그를 훔치지 않을 수 있다'. 루즈가 군자에게 묻자 공자는 잇달아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수양을 한다",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수양을 한다" 고 대답했다. 곽징의 아들 재산에 대해 그는' 민리민 양육' 의 선념과 선행을 칭찬했다. 이러한 생각들은 대부분 사람들이 세계를 여행할 때 겪은 반영이다.
사회조사에는 각 나라의 국정을 이해하는 것도 포함된다. 각 나라의 역사에서 각 나라의 현황에 이르기까지. 이런 구체적인 사례로부터 교훈을 얻다. 그의 사상은 각국의 역사적 인물과 당시 인물에 대한 그의 평가에 반영되었다. 예를 들어, 위령공은 능력이 크지 않고 도덕이 높지 않지만,' 불효' 를 유지하는 데 며칠이 걸렸다. 진황공은 그의 생각을 지지했지만, 공자는 진과가 가난한 소국이며 대국 사이에 위치하는 것을 두려워하였다.
두 번째 수확은 그가 세계를 여행하는 과정에서 제자들을 모아 현실에서 제자들을 교육하고,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교육 사상을 풍요롭게 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업적은 인자한 사상을 각지에 퍼뜨려 각지의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고 인지도를 높여 공자의 명성을 천하에 널리 알리고,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를 세상을 깨우는 목탁으로 보는 것이다.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공자의 일생에서 큰 사건으로 10 여 년의 시간을 낭비한 것이 아니라, 일부 현장 접촉과 사회를 고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것은 분명히 공자 사상의 형성과 이 문화 거인의 주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세계 일주 노선
세계 일주 노선은 사마천 다년간의 기록에 따르면 이미 확정된 것 같다. 사실, 많은 곳에서 여전히 토론 할 여지가 있습니다.
(1) 사마천의 명제
위대한 역사학자 사마천은 태사공의 우월한 조건과 슈퍼맨의 노력을 이용해' 사기' 를 썼다. 공자를 제후대신으로 삼아 공부를 쓰다.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시간순으로 공자의 생애를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공자의 사적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1984 년, 유아명 교수가' 공자전' 을 쓸 때 공자의 생애에 관한 두 장을 주었다. 초고를 다 쓴 후, 나는 사료기록에 근거하여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는 그림을 그렸다. 2003 년에 지도 출판사는 나의' 공자 역사지도집' 을 출판했고, 또한 책에 수록되었다. 이것은 현재 비교적 유행하는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는 지도이다.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다' 지도는' 사기 공자세가가' 에 근거하여 제공한 단서이다. 즉, 공자 일행은 루 () 에서 출발하여 선서 () 가 나라를 보위하였다. 위국에서는, 나는, 민들레, 그리고 나는 다시 위국으로 돌아갔고, 그리고 나는 또 서쪽으로 황하를 건넜지만 실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뒤돌아 본 후, 남쪽으로 조국에 가서 송국에 갔다. 노래 로깅 후, 청 에 서쪽 라인, 첸 에 청 남동쪽 을 떠났다. 진정상채가 초나라의 부정적인 편지를 보내다. 돌아온 후 부정적인 편지에서 진국으로 돌아온 후, 다시 북쪽으로 가면 쉽게 봉하고, 다시 북쪽으로 부황, 짱 종추 "삼선까지" 한다. 그런 다음 위국으로 돌아와 지콘자에 의해 루로 돌아갔다.
(2) 세계 일주 로드맵에 대한 의혹
공자의 생애를 묘사한 연대기와 연보가 170 종에 미치지 못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내가 아는 한, 몇몇 사람들이 다시 세계를 여행했다. 1980 년대에 곡부시 문관회는 항목 춘생을 방문하여 사진전을 열었다. 일본 학자 이노우에 징 (Jing shangjing) 은 공자를 썼다. 1990 년대에 중국 본토와 대만성의 기자와 학자들이 한 번 방문했는데, 양측 모두 이에 대해 보도했다. 랴오닝 멩 xianbin 한 번 걸어, "공자 여행 국가 기록" 을 썼다. 상해의 전준화는 한 번 가 본 적이 있는데, 문학을 보고하는 책' 공자와 동행한다' 를 한 권 썼다. 그들은 그것을 지나갔고, 모두가 자신의 결과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한나라의 왕충, 청대의 최용, 현대학자 전무는 모두 주유 노선에 대해 많은 의문을 제기했다. 곡사범대학의 진동 교수는 최근 몇 년 동안 이 노선에 대해 많은 문제를 제기했는데, 이것도 계발성이 있다.
사마천 등의 기록을 통해 공자가 평생 세 번 출국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처음으로 멩, 남궁 귀인 제자 두 명을 받아 루가 차마, 서쪽으로 로읍에 가서 선물을 구하게 했다. 나는 Zhou 에게 Changhong 에 가고 싶은지 물었다. 이번 출국 시간은 매우 짧다. 두 번째는 노두계 사건으로 내쫓았고 공자는 그를 따라 제나라에 이르러 약 2 ~ 3 년 동안 계속되었다. 두 번 모두 공자가 서른이 넘었을 때였다. 세 번째는 55 년에서 68 년, 이른바' 세계 일주 14 년' 이다. 여씨춘추' 는 일찍이 "공자가 열국을 주유하고, 이후 천하의 스승으로, 마치 지웨이와 같다" 고 자랑한 적이 있다. 그는 80 여 명의 군주를 만나 3000 명의 제자를 위탁했다. " 시마 키안 의 \ "공자 가족 \" 은 웨이 (마리나, 푸 포함), 카오, 송, 정, 첸, 추, \ "루 봄과 가을 \" 만큼 크지 않은 과거 만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의혹이 있다.
첫째, 14 년 동안 공자는 루로 돌아갔습니까?
좌전' 에 따르면 노재위 15 년 (기원전 495 년), 봄이 북한에 왔고, 그와 노채옥은 공식 예절을 따르지 않았다. 자공은 그들이 "모두 죽었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두 달 후, 루가 죽었고, 아들은 말했다: "화는 혼자가 아니다." 공자는 루에 없는데, 그럼 구체적으로 얼마나 알 수 있을까요? 이렇게 확실한 결론을 과감히 내릴 수 있을까? 국어 루어하' 에는 "오벌월, 기록, 뼈, 구원차" 가 실려 있다. 약속, 물어,' 내 목숨이 없다' 고, 빈은 의사에게 돈을 주었다. 종니작은 잔치를 주도면밀하게 베풀었고, 손님들은 뼈를 치켜세우고 물었다. "좌전" 볼륨 57 을 확인하고 서기년 "오왕부차, 푸초에게 패했다." 라고 한탄했다. 그리고 베트남에 들어갔을 때, 베트남의 아들은 5,000 위안의 갑옷을 내고 회지에 보관했다. 3 월, 무평과 더 가까워진다. ". 애년은 기원전 495 년으로 공자가 당시 루에서 여전히 박사직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통적으로 공자는 출국한 지 이미 2 년이 되었다.
공자는 어쩔 수 없이 출국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쉬워하며 "나의 여정을 지체했다" 며 시를 읊으며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게다가 그의 아내와 아들은 모두 노나라에 있었고, 그의 제자 중 일부 (예:,) 는 노국에서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가 떠나기 전에 그는 당국과 얼굴을 맞대고 충돌한 적이 없다. 속담에 모두들 얼굴을 찢지 않았다는 말이 있다. 그들이 밖에서 궁지에 몰렸을 때, 돌아가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한 가지 더, 공자가 귀국하기 3 년 전, 아내와 관씨가 돌아가셨다. 일반적인 규칙에 따르면, 그의 아들 공잉은 제때에 그의 아버지에게 장례식을 보고해야 하고, 공자는 제때에 돌아가야 한다. 정원검을 말하다' 는 이야기가 있다. 처자가 나가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제때에 돌아가지 못한 것은 큰 실수였다. 그는 자살했다. 공자도 "제자가 기억하면 충분하다" 고 말했기 때문에 "제자가 돌아와 열세 친척을 키운다" 고 말했다. 물론 이것은 터무니없는 일이지만 공자의 많은 제자들이 오랫동안 그를 따라다녔다는 것을 설명한다.' 부모님이 여기 계시니 멀리 가지 마라' 는 정신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사별의 고통은 돌아가야 한다. 제자 그래서, 공식 죽음, 공자는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집에 가지 않는다, 어떻게 말을 할 수 있습니까?
둘째, 공자는 몇 번이나 함께 갔습니까?
공자는 세 번 출국하고, 두 번째는 제나라에 가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사적은 다음과 같다. 제경공은 정치를 물었고, 공자는 "군, 신하, 아버지, 아들, 아들" 이라고 대답했고, "정치는 돈을 아끼기 위한 것" 이라고 대답했다. \ "제나라 wenshao \" 에서, 제경공은 니시의 땅을 봉하고 싶어, 연영이 반대했다. 이때 공자는 서른여섯 일곱 살, 기원전 5 16 년이다. 그러나 다른 자료는 설명할 수 없다. 공자의 논어 참고: "공자에게 말했다: 만약 노집이라면,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희와 맹자 사이에서 그것을 대할 것이다. " 고 말했다: "나는 너무 늙어서 사용할 수 없다. 공자. " 지경공은 기원전 547 년부터 기원전 490 년까지 58 년간 통치하였다. 한 대국의 왕은 희성과 맹성 사이의 기준으로 37 세가 아직 관직을 하지 않은 공자를 대할 수 없다. 이때, 제경공은 겨우 40 ~ 50 세인데, 자신을' 나의 노인' 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이 말은 제경공이 만년과 공자가 유명해진 후여야 하고, 공자가 다시 제나라에 간 후여야 한다.
사기 공자 세가는 공자가 평화시대에 태어났다고 기록하며, "공자는 가난하고 비천하며, 길고, 그 맛은 희관처럼, 그 재료는 평평하다. 관직을 맛보고, 가축이 이자를 저축하다. 평범 하기 때문에, 루, 분노 제나라, 노래, 웨이 를 쫓는, 첸, 카이 사이 에 갇혀, 그래서 루 로 돌아왔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용이 된 후 (적어도 52 세 이후) 먼저 함께 갔다가 송, 위, 진, 채에 간다는 뜻이다.
전국 시대의' 장자' 에도 기록이 있다. 그는 도둑질을 구실로 공자를 꾸짖을 때 공자가 "또 루로 쫓겨나 위까지 벌목되고, 궁핍하고, 졸려서 세상에 있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제나라에 가난하다' 는 시대도 위와 진 사이에 끼어 있다. "맹자 만장" 에서 맹자에게 공자에 대해 묻는 것도 호위대 뒤에 제나라 를 두는 것이다. 위 정보 중 어느 것도 공자가 30 대 때 처음으로 제나라에 가서 설명할 수 없다. 우리는 공자가 제나라에 한 번 이상 간 적이 있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된다.
제나라 동쪽, 위, 송, 진, 채재서. 제나라 에서 웨이 로, 또는 웨이 에서 제나라 로, 루 를 통과해야합니다. 루는 공자 자신의 부모의 나라이다. 한동안 그는 여기서 자랑스럽지 않았지만, 그는 몇 번이나 집을 떠나지 않았다. 이로써 공자가 세계를 주유할 때 결코 루로 돌아가지 않은 것은 아니라고 추측할 수 있다.
셋째, 공자는 송나라에 몇 번이나 가 봤습니까?
공자는 송조인이고 송국밤 (오늘 하남 하읍) 은 공자의 본지이다. 여러 차례 출국한 공자는 송나라에 한 번만 가 본 적이 있습니까? 그리고 사마환에게 쫓겨났나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20 년 전, 나는 하읍, 하남, 중국의 학자들과 공자의 본적을 토론한 적이 있다. 당시 우리는 공자가 평생 적어도 송국을 세 번 방문했다고 생각했다.
공자는 초창기에 실천과 경례를 하며, 지례, 명례로 유명하다. "의식 리 윤" 참고: "나는 여름의 길을 보고 싶어, 그것은 환상이지만, 충분하지 않아, 그래서 여름; 윤도를 보고 싶어요. 그건 옛날 노래예요. 하지만 징발하고 싶지 않아요. 나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쿤간, 일광 절약 시간 등의 의미. 나는 그것을 관점으로 삼는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제나라 시찰에 가서 수확이 매우 미미했지만,' 여름력' 을 얻었다. 공자가 송나라를 방문했을 때, 그는 이인으로부터 많은 것을 얻지 못했지만, 그는' 곤간' 을 얻었다. 이것은 음양점술 책이다. 젊은 공자는 세상 물정을 잘 모른다. 그가 제나라와 그의 조상 송에 도착했을 때, 그는 더 많은 서류를 얻지 못했다고 말했지만, 그는 석하와 곤간을 얻었다. 여기에서 그는 음양의 역할과 의식의 차이를 보고 의식의 진화와 회전 절차를 추론했다. 사실, 수확은 작지 않다.
공자는 초창기부터 송대까지' 질 유지' 에 만족하지 않았다. 자라서 또 송나라에 갔다. 예기' 에서 공자는 자신이 "송나라에 오래 살면서 왕관을 얻어 세웠다" 고 말했다. 장복의 관' 은 은인의 고모이다. 그는 음인의 모자만 쓰는 것이 아니라 음인의 예의를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다. 공부 고찰을 거쳐 얻은 결과는 "나는 예의를 배웠고, 나는 송존언을 배웠다" 였다. 이인이란 무엇입니까? 고대 서기는 분명하지 않지만,' 사기 송미자 세가지' 에 기재된 주무왕과 희자의 대화에서 단서를 볼 수 있다.
"홍범구품에서 하늘이 내려준 상륜은 음력 초일설오행, 초이설오사, 초삼설팔정, 초사설오기, 초오설어극, 초육설삼덕, 초칠설의심, 초팔설은 비천함, 초구설은 오복으로 민용이라고 명령했다.
이것은 하늘이 내려주신 치국 안민 구법이다. 이것은 희자가 무왕에게 한 말이다. 사실 공자가 이인을 고찰한 뒤 내린 결론이다. 사마천은 희자의 입에 이 결론을 적었다. 공자의 논어는 공자가 "은능한 말, 송부족" 이라고 분명히 기록했다. 송대에서의 학습을 통해 공자는 이인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 비록 그가 송나라에서 얻은 것은 많지 않지만, "그 득실도 알 수 있다" 고 해도, 그는 이인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증감할 수 있다.
공자의 아내는 공식 성씨와 합병되었다. 내가 고증한 것은 하관의 성이어야 한다), 송인, 공자가 송조 () 에서 이인 () 을 방문했을 때 알게 되었거나 다른 사람이 추천한 것이다. 예기' 에 따르면 결혼식 전에' 수락, 이름 묻기, 수락, 초대' 를 거쳐야 한다. 항상 예의 바르고 공손한 공자는 어떤 일을 하든 "무례하고 실현 가능하지 않다" 고 말했다. 공자는 주례를 따라야 하고, 결혼하기 전에 이런 절차가 있어야 한다. 나길' 은 사당에서 진행해야 한다. 적고 비천한 공자, 밤은 사당을 가질 수 없고, 하읍에는' 귀향사' 가 있다. 공자가 하읍의 귀향신사에서' 나길' 의식을 하고 송국에서 결혼하거나 결혼한 것으로 알려진다면, 그는 적어도 송나라에 한 번 가 본 적이 있다.
물론 공자가 열국을 주유할 때 송인은 나무를 베었다.
요컨대 공자의 일생사단은 은도, 스승, 결혼식, 스승, 리, 송국사례에서 비롯된다. 죽을 때까지 "가을도 음인이다" 고 말했다. 。 죽기 전에' 술 두 그릇을 마시는 꿈' 에서' 두 기둥 사이에 앉아 있는 꿈' (동쪽에는 하인, 서쪽에는 주인, 가운데는 은인) 을 꿈꾸며 다시 한 번' 은인을 위한 것' 이라고 선언했다.
넷째, 공자는 몇 번이나 진국에 갔습니까?
"사기 공자 세가가" 는 "이듬해 공자가 진천채" 라고 기재했다. 좌전' 이듬해 애공 (기원전 493 년) 은 "공자가 진에서 불을 듣고' 너무 예쁘다' 고 말했다" 고 기록했다. 공자의 이유는 노가 태묘를 불태웠기 때문이다. 태묘는 환공과 공에게만 속할 수 있다. 이 글은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기 전에 진을 방문한 적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한 가지 더 메시지를 보다. \ "만다린 루 언어 \" 노트:
\ "첸 zhongni 에서, 팔콘 첸 허우 법원 에서 사망, 그 화살 이 관통, 돌 여자의 긴 발 지점, 첸 은 중국 박물관 에서 그것을 물었다 ......"
공자는 고대 수심국이 기여한 화살이라고 설명했다. 주왕은 선왕황후와 영웅들에게 조공을 주었는데, 진국고에서도 찾을 수 있었다. 진재는 기원전 532-506 년에 있다. 이때 공자는 2 1-47 세 때 아직 세계 일주를 하지 않았다. 첸 (Chen) 의 마지막 시간에 따르면, 7 ~ 8 일이 있습니다. 분명히, 이 둘은 같은 것이 아니다. 우리는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기 전에 첸에 간 적이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공기" 에 따르면, 첸이 영묘 베란다를 보수할 때 많은 사람들이 공사가 완료되기 전에 죽었다고 한다. 공자가 간 후, 천애민력의 이치를 알려주자, 첸은 수리대를 감독하는 세 명의 관원을 사면했다. 이 이야기는 공자의 9 대 손자 공자의 책에서 공자가 세계를 여행하기 전에 쓰여졌다. 이것은 공자가 진국에 간 것이 한 번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다섯째, 공자는 조국을 통과합니까?
교수는 그가 지금까지 조오에 가본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공자는 14 년 동안 여러 차례 루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루부터 송까지 조조를 거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사마천이 공안국의 실수에서 추론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안국은' 논어' 의' 문진' 과' 무식유 진' 두 장을 한 장으로 합치고, 두 장을 연결시켜' 논어주' 에서 말했다.
\ "공자 카오 같은 방어, 카오 는 허용 할 수 없습니다; 송대에 이르면 사람이 어렵다. 더구나 오회는 진을 공격할 것이고, 첸은 어지러워질 것이기 때문에 먹을 것이 없다. "
이 두 장은 함께, 진자위로 직접 가는 인상을 주고, 진자위는 반드시 지나야 한다는 인상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그런 다음 공안국이 그린 위부터 조까지, 조에서 송까지, 송에서 진까지 노선도를 그렸다. 도조' 는 할 말이 없기 때문에 공안국은' 조불허' 만 말했다. 사마천은 여기에' 조졸' 을 추가했다 (조재위 시간은 기원전 509-505 년, 그 졸은 기원전 505 년, 당시 노오세, 공자는 50 세 미만이었다). 이런 견해는 갈등이 심하니, 의심할 여지가 없다.
여섯째, 공자가 황하를 건넜습니까?
역사 기록:
\ "공자 는 건강 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조 jianzi 서쪽 을 볼 수 있습니다. 강에 관해서는 떠우 () 와 순화 () 의 죽음 냄새를 맡는다. " 공자는 "임종 때 한숨을 쉬었다 ... 그러나 그는 여전히 그의 고향을 걱정하고 있다. "조조" 로서, 그는 그것을 애도하지만, 그것을 위해 변호한다. "
공자가 황하를 서쪽으로 건너본 적이 없다는 것은 여러 해 동안의 정설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하남의 사학자와 역사학자들은 대량의 문헌과 실물 자료를 이용하여 공자가 황하를 건넜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들은 공자의 조조조로부터 공자가 태원이 아니라 진국의 수도 강서에 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다시피 위국도성에서 강 (이 산서후마) 까지 서쪽으로 가는 것에 불과하다. 만약 네가 조간자의 봉지 태원에 간다면, 너는 북쪽으로 갈 것이다. 공자' 강 이야기' 를 할 때 진 () 나라 이현 () 이 살해되었다고 들었을 때, 더 이상 가지 않고 차로 돌아갔다. 오늘 제원에서 진국의 수도 강곡관까지 가는 길에' 성회' 마을이 하나 있는데, 네가 여기서 돌아온 거야. 마을은 황하변에 있는데, 이는 이때 이미 강을 건넜음을 설명한다. 후세 사람들이 여기에 공묘를 건설하는 것은 공자가 여기에 이름을 남기고' 조조' 를 지은 곳을 기념하는 곳이다. 제원학자가 엄협력, 논과 리의 문장' 공자가 세계를 돌아다니며 황하를 건너다' 도 잘 알고 있다. 그들의 결론은 공자가 세계 일주를 할 때 황하를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학벽, 신향, 초작, 제원 등 황하 북쪽의 광대한 지역에서도 광범위한 활동이 있었다는 것이다. 공자는 조간자를 보고 황하북상에서 제원의 고지관로에서 서쪽으로 진국도성에서 100 여 리 떨어진 곳으로 갔다. 차로 돌아가 제원 삼협공묘를 거쳐' 조조' 를 만들었다. 나는 남하 맹주로 초작한 후 위국으로 돌아갔다. 오늘 황하 연안의 여러 곳에 있는 많은 전설, 비각, 문헌 등의 자료를 증명할 수 있다.
일곱째, 공자는 단지 남방에 가서 편지 한 통을 썼습니까?
공자에 관한 많은 서적들은 공자가 열국을 주유한 후 채천은 식량이 없어 자공의 활동 하에 초왕이 파병을 보내 그들을 음수 편지 (하남 신양) 로 호송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곧, 추 zhaowang 의 죽음 후, 그는 더 이상 남쪽으로, 공자 멀리 xinnan 세계 를 여행 하지 않았다. 그러나 허난성 남부의 호북에는 또 다른 기록이 있다. 우한 시 신주구는 역사가 유구하다. 주초에 조샤는 사이토 유자국의 창립자로 임명되었다. 여기에 공자강과 공자산이 있습니다. 공자의 이름을 딴 데는 이유가 있다. 명대의' 대통일지' 와 청대의' 호광통지' 는 모두 "공자는 진부한 때부터 관심이 있었다고 한다" 고 기재했다. 서한 초년에 이곳에 비석 하나를 파냈는데, 그 위에는 "공자가 루즈를 중시하게 했다" 고 새겨져 있다고 한다. 회남왕 유안은 발굴 현장에 정자를 하나 지었고, 정내에는 비석을 세우고, 공자산 옆, 공자강 옆에 공묘를 세웠다. 나중에 "관심 학원" 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문인 학자들이 이곳에 와서 가르칠 것이다. 당대의 두목, 송대, 주, 원대의 용인복, 오청, 명대의 왕양명 등. 당시 그는 바다에서 유명해져서 불후의 작품을 많이 남겼다. 주만년이 이곳에서 강의한 바와 같이 남송경원 6 년 (1200) 2 월 8 일 공묘학당 시 한 수를 증정하였다.
\ "cangyan 은 10 년 전 자신, 거울 속에서 하염없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착륙에 대해 잘 모른다. 오늘 남은 돈은 내가 낼게. "라고 말했습니다
고대 소문에 의하면, 현지에는 많은 기념장소가 있다고 한다. 제비강, 강경대, 선서장, 석석 타기, 마차 회항, 공단교, 금문기념비, 묵지, 안사님, 아트리움 돌, 긴 후아충, 거리두밥 등.
역사는 복잡하며, 직접 경험하지 않는 것은 상세하게 기록되지 않는다. (설령 직접 경험해도 때로는 잘못 기억하기도 한다.) 사실을 규명하기 위해서, 너는 각종 정보를 이용하여 비교와 확인을 해야 한다. 사마천은 친히 공자의 고리에 가서 고찰을 하고, 많은 진실한 자료를 듣고, 사실대로 기록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그러나 그는 한 사람만 조사하고 방문했다. 우리가 얼굴을 펼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조사하고 방문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다방면으로 문제를 이해할 것이다. 허난 공자학원 (Henan Foundation) 은 지방의 힘을 동원하여 광범위한 조사를 실시했으며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공자는 당시 열국을 주유했는데, 주로 현재의 하남 일대에 있다. 허난성 공자학원 조직은 공자세계여행사적 조사를 실시했고, 협회는 본성 80 여 곳의 공자세계여행사적을 모아' 공자발자취가 하남에 걸쳐 있다' 고 불렀다. 이를 바탕으로 공자가 세계를 주유하는 지도를 다시 그렸다.
작성자 정보:
나성열, 1935 년 5 월 산둥 성 지닝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956 산둥 사범대학 역사과를 졸업했습니다. 곡사범대학교 공자문화학원 부원장, 교수, 석사생 멘토를 역임한 적이 있다. 국제유학연합회 고문, 중국효문화촉진회 특임전문가, 중화인민공화국대전고문. 수십 개 학술단체에서 회장, 명예회장, 고문, 아르바이트 교수를 역임한 적이 있다. 공자와 유학 연구에 60 년 동안 힘쓰다. 이 글은 나성렬의' 죽사 귀원' 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