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독해력

독해력

자조

[이 단락 편집] 1. 자조' 라는 단어

나루토의 등장인물 목록

자조, 즉 자조는 중요한 소통 방식이다.

[이 단락 편집] 2. 노신의 "자조"

2. 1' 자조' 원시

자조

노신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2. 너는 감히 몸을 뒤집을 수 없다. 이미 만났다.

낡은 모자가 번화한 도시의 얼굴을 가리고, 새는 배 한 척이 술을 싣고 있다.

고개를 숙여 천 손가락을 숙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된 ⑤, 겨울과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2.2 "자조" 노트

(1) "노신 일기" 1932 10 6 월 12 ".더프는 밥을 감상하고, 한가한 사람은 기름을 뽑고, 대련의 반을 훔치고, 항상 밥을 사준다. "10 월 5 일, 유다 푸가 모풍원에서 연회를 열어 동생 유화를 대접하고 노신을 초청했다. 한가인, (삼한가집서): "나는' 중국소설사략' 을 편찬할 때 수집한 자료를' 노이야기노트' 로 인쇄하여 청년이 심사할 수 있는 권력을 보존하고, 과정은 무산계급의 이름으로 한가인을 가리킨다. 그리고' 여가' 는 ... "그래서 저는 산문집을' 삼한가집' 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자칭' 한가인' 입니다. 유화는 나의 비천한 이름이고, 기름을 치는 시이다. 반련을 훔치는 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곽모로 동지가 돈을 빌린' 배불리 먹는 간소' 가 반련이 아니라 반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주 4 를 참조하십시오. 둘째, 남사 시인 만요소년 (석후크) 의 시를 빌려' 낡은 모자가 번화가를 가렸다' 고 한다. 셋째, 웅영 동지가 노신에게 그날 연회에 갈 것을 제공하자, 달프는 농담으로 말했다. "요 며칠 수고하셨죠?" " 노신은 그가 전날 생각했던' 횡미' 대련으로 그에게 대답했다. 더프는 농담으로 말했다. "너의' 개화운' 이 아니면 한패인가?"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그래, 너에게 이것을 말하면, 나는 또 반 쌍의 대련을 얻었고, 작은 시 한 수를 편찬할 수 있다." 이른바 반련을 훔치는 것은 첫 문장을 가리킨다. (아니요 >, 인민일보, 1962 년 2 월 22 일). 에 따르면, 반 리그 대신 반 문장 을 빌려 말했다; 둘째, 이 시는' 남사 시집' 에서 찾을 수 없다. 세 가지 설이 비교적 일치한다. 일기에 실린 시사 중' 깨짐' 은' 낡은',' 새는 것' 은 곧 깨진다. 나중에 노신은 일본 사이아 치마에서 영성을 위해 부채를 썼을 때 이 시의' 권' 에 대해서도' 보기' 를 했다.

2 개화: 노신' 개화집명': "저는 평생 점쟁이를 배운 적이 없지만, 어르신의 말을 들으니 가끔' 개화운' 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행운은 스님에게 행운이다. 꼭대기에 화개가 있고, 자연은 성불조조의 상징이다. 그러나 속인은 안 된다. 우막은 마루에 있어서 덮이기 때문에 우리는 못을 하나 박아야 한다. " 개화는 구름을 꽃처럼 머리 위에 덮었다. "고대와 현대 노트": "개화, 황제가 한 일; 전구유는 사슴의 밭에서 늘 오색운, 금가지옥엽이 황제에 그치지 않고 꽃의 코끼리가 있기 때문에 화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것은 황제가 구름을 모방하여 만든 차양을 가리킨다.

(3) 누락 된 문장: 우즈 얼음; 만약 네가 물이 새는 배에 있다면. "진서 비탁전에서 비탁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수백 척의 배를 마신다면. 너는 떠다니는 배에서 너의 일생을 보낼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④ 소: 곽말로 동지는' 소의 질적 변화' 에서 홍' 북강시화' 권이 인용한 명편인' 술이 가득 차면 나비가 되고 밥이 배부르면 녹는다' 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 전고는 일단 노신의 손에 이르면 완전히 변질되었다" 고 지적했다. 여기서 정말 퇴폐적이고 신기하다. "(「인민일보」 1962 65438+ 10 월 16)" 좌전 애 6 년 ":"만두가 말했다. "제경공은 그의 아이를 사랑하며 소처럼 가장하고, 입에 밧줄을 물고 아이들을 태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아이는 넘어져서 그의 이를 뽑았다.

⑤ 통일: 내가 작은 건물에 숨어 있고 통일된 세계가 있다는 뜻이다.

겨울과 여름의 춘추를 상관하지 마라: 바깥의 기후가 어떻게 변하든 상관없다. 노신은 늘 하얀색 공포에 압박을 당하기 때문에 "돈을 벌었지만 감히 몸을 뒤엎지 못한다" 는 비유를 한다. 반동파의 추격과 박해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번화가를 통과할 때 낡은 모자로 얼굴을 가렸다. 이런 식으로 상황은 여전히 ​​매우 위험합니다. 물이 새는 배가 물을 타고 떠 다니는 것처럼, 실수로 가라 앉을 것입니다. 이렇게 위험한 환경에서 노신은 확고하고 타협하지 않는 전투 태도를 취했다.

2.3 "자조" 솔루션

"자조" 라는 제목의 해독: 첫째, 그것은 "노신이 쓴' 자조' 라는 단어는 일종의 음악일 뿐이다. 사실 노신 선생은 자조할 필요가 없다. " 자조할 필요가 없는 이상 왜 자조할 필요가 있는가? 굴비를 말하는 것은' 자조' 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이 문제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두 번째는 "이 시는 자조라고 하는데, 사실 적에 대한 조롱이다." 그것은 적을 조롱하는 것이지, 자조하는 것이 아니라, 만약 네가 정말로 자조하지 않는다면, 왜' 자조' 를 쓸 필요가 있는가? 셋째, "자조는 자조다. 노신이 자조하는 것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자신의 경험과 자신의 처지, 즉 적들의 박해를 비웃는다. " "자조하는 것이다. 각 시의 대상은 영원히 자신이다." 자신을 비웃는 것은 적을 비웃는 것인가? 모든 시는 모두 자신에 대한 조롱이다. "차가운 눈으로 천손가락을 본다" 는 것도 자신에 대한 조롱인가?

그럼 어떻게' 자조' 를 설명할 수 있을까요? 자조' 라는 주제는 유래가 있다. 문선' 에는 동방삭의' 대답하기 어려운 손님', 양웅의' 모두 조류', 반고의' 답객극' 을 포함한 이론이 있다. 이 세 가지 화제에는 모두 단락과 분량이 있는데, 첫 번째는 제초이다. 이 세 편은 모두 게스트의 조롱을 설명하는 것이지,' 자조' 가 아니라' 자조' 와는 다르다. 그러나' 한동 방석전' 에서 "손님을 세우기 어려워, 나는 직급으로 자위한다" 고 말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손님이 자신을 조롱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조롱하고 있다고 가정하고 스스로 대답했다. 양웅의 \ "해초 \", 반고의 \ "답객극 \", 한유의 \ "일해학문 \" 은 모두 이렇다. 한 사람이 자신을 조롱한다고 가정하는 것이다. 사실 자신을 조롱하고 나서 스스로 자신에게 대답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에 따라 동방삭 등 문장 3 편은' 문선' 에서' 가설' 으로 불리며 자조하는 손님은 작가가 가정한 것, 즉 작가가 자조한 것임을 보여준다. 이런 문장 부분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부는 자신을 조롱하는 것이고, 일부는 대답이다. 사실 자조와 자기해석이지만, 정식 게스트의 조롱과 자기해석에 지나지 않는다.

노신의' 자조' 는 이런' 자조' 문장 변화에서 형식적인 자기해석을 제거한 것을' 자조' 라고 부른다. 사실 과거의' 자조' 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노신의' 자조' 도 두 부분으로 나뉜다. 예전에는 모두 게스트가 자신에게 질문을 해서 자신을 조롱했다고 가정했고, 노신의' 자조' 도 자신을 조롱하는 질문을 했다. 예를 들면' 화뚜껑에서 무엇을 얻고 싶으냐' 는 것은 사실 의문문이다. 너는 또 캐노피에서 무엇을 얻고 싶니? 예전에는' 농담을 하는 문장' 에 대해 각기 다른 설이 있었다. 동방삭의' 입술이 썩었다', 양웅의' 관운흥망', 반고의' 신체균형', 한유의' 과거를 근절하고 자업자득이다',' 죽음을 다투다 노신도 비슷한' 자조' 를 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만나도 뒤집을 수 없다' 는 것은' 균형문' 과의 만남,' 원망' 을 두려워하는 것과 비슷하다. 자신의 묘사를 쓰는 것은 자신의' 썩은 입술이 이빨을 떨어뜨린다',' 서투른 이빨' 을 쓰는 것과 같다. 이것은 자조의 일부이다.

이전에' 웃음 속에 웃음을 띠다' 는 부분은 종종 자신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예를 들면 동방삭이' 범려, 충자' 라고 말했고, 양웅은' 지금 올빼미가 봉황을 웃는다' 고 말했다. 자신을 봉황에 비유하고 반고가 말한' 조화의 벽' 에 비유한다.

\ "천 년, 그것은 시간이다. 클릭합니다 노신도 조롱을 한 적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 것' 이다. 그 심오한 의미의 모 주석은 이미 서술한 바 있다. 자연은 선인을 훨씬 능가한다. 그래서' 자조' 에는 자조의 부분이 있다. 위에서 인용한 설명과는 달리' 자조' 는 일종의 곡조로' 적에 대한 조롱' 이라고 생각한다. 운이 좋아서 몸을 뒤척이지 못하고 낡은 모자로 얼굴을 가리는 것이 어떻게' 곡구' 가 될 수 있단 말인가? 어찌 적에 대한 조롱이 될 수 있겠는가? 중국 표지의 배달은 중국 표지의 배달이 아닌가? 자신이 운이 좋다고 적을 어떻게 조롱할 수 있단 말인가? "자조" 에는 자기 해석의 부분이 있는데, 모든 말이 자조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노신의' 자조' 와 선인의' 웃음' 은 형식과 내용 모두 크게 다르다. 선인의 자조, 노신은 단지' 자조' 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다른 명제이다. 선배들은 손님의 조롱으로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하고, 자기 해석으로 자신의 신분을 차지하며, 주로 자조하며, 자신의 억울함을 위해 봉건 통치자를 만지거나 봉건 통치자를 미화하지 못한다. 노신의' 자조' 는 혁명시로, 과감히 국민당 반동파를 찔러 적에 대한 경멸과 혁명 사업을 위해 끝까지 분투하겠다는 결심을 나타냈다. 그렇다면 이전의' 웃음과 웃음' 으로 비교하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것은 마침 노신이 창작한 발전을 설명하는데, 마치 노신의' 나는 실연했다' 가 계승과 발전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이 점을 지적하면' 자조' 라는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시의 실제에 더 잘 맞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조, 자조, 자조, 자조, 자조, 자조)

2.4 자조적 번역

이 시의 제목은' 자조' 이다. 만약' 조롱' 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이 시를 직접 해석하지 않으면 독자들이 이 이 시를 영웅시로 이해하게 할 것이다. 아이러니는' 풍자' 의 재래식 무기인데, 이 시는 전체적으로 아이러니하다. 반어는 당연히 정확하게 해석해야 하지만, 먼저 반어에서 체득해야 노신이 이 이 시에서 표현한 독특하고 신랄하고 신랄하며 낙관적인 유머 스타일을 느낄 수 있고,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적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증오를 체득하여 예술의 아름다움을 깨달을 수 있다. 백화문은 다음과 같이 직역한다.

운이 안 좋은데 어떻게 좋은 것을 갖고 싶어? 침대에 누워서 고개를 돌려 벽에 부딪혀도 안 된다. 그래서 나는 거리에서 저압으로 모자를 가리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질까 봐 의외의 재난을 일으켰다. 나는 마치 배 속의 술처럼 강 중앙의 급류를 맴돌고, 수시로 강물에 삼켜질 위험이 있어 액운을 피할 수 없다! 나는 인기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나를 욕하고, 욕하고, 저주한다. 나는 본래 병없이 죽었어야 했는데, 평소대로 살아야 했는데, 미간은 움직이지 않고, 슬프지도 노여움도 없이, 정말 뻔뻔스럽다. 나도 내가 야망도 없고 능력도 없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정말 실패자다. 집에서 늙은 소를 연기하고, 아이들이 나를 이끌고, 그들과 함께 놀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욕을 하다가 다른 사람에게 욕을 당하면 나는 겁이 많다. 내가 살 수 있는 작은 건물이 있는 한, 작은 건물에 숨어 있으면 통일된 나라가 되고, 건물 밖의 일은 나는 개의치 않는다.

2.5 자조에 대한 이해

이것은 가명이고 누구나 다 아는 시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연안문예 좌담회에서 연설" 에서 "노신 선생의 두 구절:'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천계명' 은 적을 가리키며, 우리는 결코 어떤 악독한 적에게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이곳의' 말을 잘 듣는 아이' 는 무산 계급의 군중을 가리킨다. 모든 * * * 당원, 모든 혁명가, 모든 혁명문예 종사자들은 노신을 본보기로 삼아 무산계급과 인민의' 소' 가 되고,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야 한다. " 이 글은 이런 연계가 시 속의 긍정적인 우의를 매우 정확하게 설명하고, 또한 시 전체의 주제를 낱낱이 밝혀냈다. 이것은 우리가 노신시가 표현한 사상을 정확하고 깊이 이해하는 데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하다. 모 주석은 이런 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반동파의 박해를 받아 노신은 늘 숨어 있기 때문에' 작은 건물 안에 숨는다' 는 것은 현실적이지만 현실주의에도 국한되지 않는다. 당시 반동파는 동북에서 넓은 땅을 잃었다. 1932 1 ~ 8 사변 기간 동안 국민정부는 적군의 위협을 피하기 위해 수도 낙양을 이전해 올해 2 월까지 남경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작가는 이 시를 쓸 때 이사오지 않았기 때문에 조국이 얼마나 멸종 위기에 처해 있든 간에 피하는 것만 알고 있다.

이 시에서' 눈썹을 치는 것' 은 명언이 되었고,' 눈썹을 치는 것' 과' 고개를 숙이는 것' 은 혁명 군인이 적과 인민을 대하는 두 가지 완전히 다른 태도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두 문장은 의미심장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곽말로 동지는' 노신시집서 서문' 에서 이 대련을 칭찬했다. "비록 열네 글자밖에 없지만, 사랑과 증오로 상대방의 생사권을 분명히 규정했다. 단결하여 분투하는 정신을 보여 주다. 이것은 정말 전례가 없고, 그 후로는 아무도 없다. " 천지' 의 유래는 한나라 왕가천에서 유래한 것이다.' 천지무병' 이라는 속담이 있다. " "이곳의' 천인' 즉' 천인' 은 군중을 가리킨다. 그러나 노신은 193 1 년 2 월 4 일' 리' 에서 "오늘 할 일이 없어서 생각을 날릴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세 번의 고소가 있은 후, 이 현혜로운 어머니는 의심을 품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그들은 병이 없이 죽었다. 이생에서 태어나 앞으로 무엇을 들을지 모르겠다. " 노신은 여기서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이' 사형수' 는 대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적을 가리키는 것이며, 각종 적을 가리킨다. 이것은 무제' 한 가지 맑은 향릉' 의' 에이미' 와 같다. "작은 사랑 미" 는 많은 적을 의미하며, "천계명" 과 같다. 따라서' 천개의 손가락' 에 대한 냉담한 비판은 대중을 비난하는 유일한 손가락이 아니라 많은 적들에 대한 냉담한 지도이다. 모 주석이 "여기 천 개의 손가락이 적이다" 고 말한 것은 매우 정확하다.

자조의 해석에 대해서는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토론할 수 있다.

이어 마지막 대련인' 작은 건물 안에 숨어서 통일된 전체로, 겨울과 여름과 춘추를 병행한다' 는 해석이 이어졌다. 한 사람은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안일만을 위해 정치를 묻지 않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풍자 1932 년 1,28 사변 당시 국민당 반동파가 수도 낙양을 옮긴 뒤 5438+02 년 6 월까지 난징으로 이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작가는 이 시를 썼다. 작은 건물에 숨다' 는 노신의' 참호 속에서 싸우다' 는 사상을 다시 한 번 표현했다. 작은 건물' 은 토치카의 방비, 전선의 참호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기회를 틈타 공격하는 것은 자신을 더 잘 보존하고, 적을 타격하고, 적을 소멸하기 위해서이다. 넷째,' 통일해야 한다' 는 말은 스스로 통일하는 것이고, 장씨네 왕조와 첨예하게 맞서야 한다. 작은 건물' 은 작지만 적과의 투쟁의 전초로서 무산계급 혁명 투쟁과 연결되어 있다. "

우리 전임자가 쓴' 웃음 하하' 를 다시 한 번 보자, 뒷부분에서 무슨 말을 했는지. 동방삭 () 은 "필요 없을 때, 당신은 제자가 없지만, 당신은 혼자 살아요." 라고 말했다. 양웅은 "외롭고 외롭고 도덕을 지키는 집" 이라고 말했다. 반고는 "원하는 것을 신중히 생각하고 천명을 지키라" 고 말했다. 。 모두 외로움과 자제력에 만족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을 풍자하는 것이 아니다. 냉소적이고 풍자적이지만 정치를 묻지 않는 사람은 적절하지 않다. 아이러니해야 할 것은 주로 적이다. 그러나 정치를 묻지 않는 사람에게는 교육 문제이지 풍자가 아니다. 노신의' 작은 건물에 숨어 있다' 는 것은 외로움에 안주하지만, 형식상 유사점이 있다. 물론, 이 둘의 정신은 완전히 다르다. 전자는 후퇴이고, 후자는 타격이다.

어떻게' 작은 건물 안에 숨어 있다' 에 대항할 수 있을까? 작은 건물을 참호로 하는 참호전인가요? 우리는 적들이 시내에 들어가 시가전을 할 때 작은 건물에 숨어서 작은 건물의 엄호하에 적을 공격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노신은 문화 "포위 공격" 에 반대한다. 그는 어떻게 이 작은 건물을 참호로 여길 수 있습니까? 문화' 포위' 에 반대하려면 반드시 신문을 적을 타격하는 전투 진지로 삼아야 한다.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전투 진지를 떠나면 작은 건물에 숨어 있어도 적을 어떻게 공격할 것인가? 노신의 참호전은 바로 그가 전기를 쓸 때 각종 가명으로 적을 미혹시키는 것이다. 그가 전기를 쓸 때 각종 교묘한 예술수법으로 적의 눈을 가리며 자신을 엄호하고 적을 타격하는 것이지,' 작은 건물에 숨어 있다' 가 아니라 적을 자구하여 적을 타격하는 것이다. 셋째, 아마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을 것이다. 네 번째 이론은' 작은 건물 안에 숨는다' 는 것은 진지를 고수하는 것이고,' 통일' 은 무산계급의 전체 혁명 투쟁과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원래' 작은 건물 안에 숨어 있다' 는 말이 통일로 바뀌었다. 즉 작은 건물 안에 숨어서 통일이 된 것이지, 작은 건물을 기반으로 한 것이 아니라 혁명 근거지와 연계되어 통일이 된 것이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된 나라가 되었기 때문에' 겨울여름 춘추 관심' 에 해당한다. 외부 정치 기후가 어떻든 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즉, 의미에 관계없이. 만약 이 작은 건물이 전체 무산계급 혁명 투쟁과 연계되어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외부의 정치 기후를 면밀히 주의해야 한다. 어떻게 무시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4 대 이론은 너무 많이 묻는 것을 금할 수 없다.

그렇다면이 두 문장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반동파의 박해 아래 노신은 늘 도망가서 작은 건물에 숨어서 나의 통일된 나라가 되었다. 그의 바깥의 정치 기후가 어떤 변화가 있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자조' 이지만 자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국민당 반동파에 대한 회피만 알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자조' 이자 적에 대한' 자조' 의 맹렬한 공격으로,' 자조' 가 혁명의 전투임을 알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냉안 상시' 의 대련과 강한 협조를 했다

[이 단락 편집] 3. 자조예술

한국인들은 "한국에서는 골프를 파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로 골프를 할 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자조했다.

미국인들은 "미국에서는 농구 스타들을 도와 소송을 하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로 농구를 할 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자조했다.

팬들은 "중국에서는 중국 축구팀을 도와 점을 치는 사람이 많지만 축구를 할 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 말했다.

유머는 항상 똑똑한 사람만이 습득할 수 있는 언어예술이라고 불리며, 자조하는 것도 유머의 최고 경지라고 불린다. 자조할 수 있는 사람은 분명 현자 중의 현자, 대사중의 대가임에 틀림없다. 자조는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이 감히 쓸 수 없는 기교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네가 자신을 욕해야 하기 때문이다. 즉, 우리는 자신의 잘못과 결점, 심지어 신체적 결함을 감추고, 그 추악과 치욕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확대하고, 과장하고, 분석하고, 교묘하게 인용하고, 변명하고, 웃음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활달함, 낙관적, 초탈, 우스꽝스러운 마음가짐과 가슴은 할 수 없다. 상상할 수 있듯이, 독선적이고, 시시콜콜 따지고, 인색한 사람은 비교하기가 매우 어렵다.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는 상황에서 자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대화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긴장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당황 단계 를 찾고, 얼굴을 저장; 공공장소에서 인간성을 얻다. 특수한 상황에서는 모래를 머금고 터무니없는 소란을 피우는 소인을 찔렀다.

3. 1 자신을 간지럽히고 자조한다

인간관계에서 부끄러움과 어색함을 느낄 때 자조로 곤경을 처리하면 쉽게 절차를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머러스한 효과도 낼 수 있다. 그래서 자조하고, 간지럼을 몇 번 긁고, 먼저 웃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고대에는 나귀를 타고 실수로 땅에 넘어진 석학사가 있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고 한다. 그러나 석학사는 당황하지 않고 일어나 말했다. "저는 석학사입니다만, 제가 기와라면 산산조각이 나지 않을까요?" 묘어 한 마디가 그 자리에 있던 사람을 웃겼는데, 자연히 이 석두 학토도 웃음소리 속에서 어색함을 풀었다. 이런 식으로, 뚱뚱한 사람이 쓰러져 말했다. "만약 이 육체가 버티지 않았다면, 너는 왜 뼈를 부러뜨리지 않았니?" 날씬한 사람으로 바꾸면, "몸무게가 가볍지 않다면, 이 넘어짐은 패티야!" 라고 말할 수 있다. " 작가는 키가 작은 선비의 아내가 남편의 키가 작다는 것을 비웃자 선비는 웃으며 말했다. "그래도 키가 작은 게 좋을 것 같아요. 내가1.57m 가 아니라면 지금 글씨를 쓸 수 있을까요? "내가 키가 작고 힘이 세지 않았더라면, 너는 모든 전쟁에서 이길 수 있었을까? 내가 짧지 않다면, 내가 너무 짧다고 말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이 말들이 끝나자 관중들은 경탄을 금치 못했다.

자조할 때 자신의 단점 중 하나를 향해 포를 쏘는 것은 웃기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포용과 용기가 있으면 다른 사람이 너를 혼자 웃게 하지 않을 것이다. 보통 너와 함께 몇 번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항전이 승리한 후 장대천은 상해에서 쓰촨 고향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친구들은 그를 위해 작별을 고하고, 메란방 등을 초청하여 동행했다. 술자리가 시작되니, 모두들 장대천 씨를 1 위에 앉히세요. 장은 "메이 씨는 군자이니 맨 위에 앉아야 한다. 나는 소인이니 마지막 자리를 동반해야 한다. " 멜란방 등은 그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장대천은 "군자가 입을 움직이고 소인이 손을 댄다" 는 말이 있지 않나요? " 메이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주둥이 쿵푸이고, 내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손이다. 나는 메청 씨를 먼저 앉혀야 한다. "모든 손님들이 웃으며 첫 자리에 나란히 앉으라고 했다. 장 Daqian 자기 조롱 악당, 마치 자기 조롱. 하지만'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장대천의 활달한 가슴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가볍고 조화로운 대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누군가가 외국에 나가 심학을 하려고 하자, 그의 아내는 농담조로 말했다. "네가 그 꽃세계에 가면 다른 여자를 볼 수 있을 거야!" "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내 얼굴을 봐. 나는 바둑판 모양의 얼굴과 동그란 다리가 있어. 나는 길에 서서 머리를 들 수 없을 것 같다! 한마디 말이 아내를 웃겼다. 모두들 자신의 외모 결함을 감히 언급하지 못하지만, 이 남편은 자신의 선천적인 결함을 받아들일 수 있고, 추태를 폭로하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이런 자조는 설탕술의 정태와 삶의 지혜를 반영한다. 아내에게 절대 섹스를 하지 않겠다고 정중히 맹세하는 것보다 낫지 않나요? 이때 그는 아내의 눈에는 꼭 예쁘고 귀엽게 변해야 한다.

사교에서, 네가 어색한 처지에 있을 때, 자조는 왕왕 네가 체면 있게 곤경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 클럽에서 열린 리셉션에서 종업원은 술을 따를 때 실수로 손님의 반짝이는 까까머리에 맥주를 쏟았다. 종업원은 놀라서 온 장내가 어안이 벙벙해졌다. 손님이 웃으며 말했다. "형제, 이런 치료가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까?"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하하 웃으며 어색한 국면이 즉각 깨졌다. 자조의 도움으로 손님들은 자신의 관대함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자존심을 지키며 수치심을 없앴다.

적시에 적당히 자조하는 것은 좋은 수양이자 체면력이 충만한 교제 기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조는 편안하고 조화로운 대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게 하며, 귀여움과 인간성을 느끼게 하며, 때로는 체면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새로운 심리적 균형을 세울 수 있다.

3.2 공적인 인물은 더 자조할 필요가 있다.

인간관계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이나 유명인은 사람들과 교제할 때 오만함을 느끼기 쉽다. 다른 사람이 너무 긴장하고 스트레스가 너무 많기 때문인지, 아니면 이들이 아직 일반인과 어울리는 비결을 만지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일반적으로 자신을 놀리면 다른 사람의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일반인에게 인간적인 느낌을 주고, 일반인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예가 많은데, 만담가, 코미디언, 프로그램 진행자들이 종종 관객들의 칭찬을 받는다. 생활에는 이런 사람이 많다. 한 선생님은 40 대밖에 안 되었지만 머리카락이 대부분 대머리여서' 불모지' 를 드러냈다. 예전에는 늘 학생이 뒤에서 그를 까까머리 선생님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그는 학생들에게 병 때문에 대머리가 된 이유를 간단히 설명했다. 결국 그는 "머리카락이 다 빠져도 좋다. 적어도 내가 수업할 때 교실의 등불이 많이 켜진다" 는 자조를 덧붙였다. 학생들은 우호적으로 웃었고, 더 이상 그를 대머리 선생님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물론 자조는 자학이 아니라 추태를 부리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여기서 조심해야 한다.

가급적 개성화, 생동감, 적당히 자조하는 법을 배우면 종종 자신의 발언을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유머의 힘은 유머러스한 것을 인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위대한 사람은 자조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와 함께 웃도록 격려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과 인간성을 공유함으로써 주고 얻는다, 너도 할 수 있다!

링컨 대통령도 자신을 가지고 농담을 했는데, 특히 그의 외모는 더욱 그렇다. 한번은 그가 이런 작은 이야기로 다른 사람과의 교류를 시작한 적이 있다.

"가끔은 내가 못생긴 사람인 것 같아, 숲 속을 걷다가 한 늙은 여자를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할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내가 본 가장 못생긴 사람입니다. 어쩔 수 없다. 못생긴 남자가 대답했다. 아니,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노파가 말했다.' 적어도 너는 집에 있을 수 있어! ' 을 (를) 클릭합니다

유머러스한 작가, 배우, 감독 우디 애륜 감독은 "나는 어렸을 때 못생겼다" 고 말했다. "나는 커서 이 얼굴을 갖게 되었다."

너의 생김새를 비웃거나, 네가 하는 덜 예쁜 일을 비웃는 것은 너를 더욱 인간적으로 만들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연히 잘생기거나 예쁘다면 다른 단점을 시도해 보세요. 만약 네가 정말 결점이 없다면, 하나를 보충해라, 결점도 보통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한 대학 축구팀의 코치가 스타 선수에게 질문을 받았다. 코치는 "그는 선배이고 좋은 선수이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그가 이미 4 학년이라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당신의 특성, 능력, 업적이 다른 사람을 질투하거나 두려워하게 만들 수 있다면, 이런 나쁜 견해를 바꾸려고 노력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예를 들어, 당신은 장난스런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아무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나는 가장 좋은 예입니다." 자조하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웃으면, 다른 사람이 너를 좋아하고, 너를 존중하고, 심지어 너를 존경하도록 도울 수 있다. 왜냐하면 너의 유머의 힘은 너도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해 주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너를 좋아한다" 는 말은 "나는 너를 안다" 로, "나는 너를 믿는다" 로 이어진다. 그래서, 당신의 궁극적 인 목표는 신뢰입니다.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때, 너는 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고, 그들로 하여금 자신을 채찍질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모든 사람이 사람들과 사귀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때의 궁극적인 목표이기도 하다.

사실, 당신이 큰 인물이든 작은 사람이든, 자조하는 것은 당신을 붉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대한 사람은 자조를 통해 좋은 명성을 얻을 수 있지만, 작은 사람은 그로부터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심지어 하룻밤 사이에 코미디언이 될 수도 있다.

3.3 사람은 자조하지 않고 인색해 보인다.

개방은 유머에 포함된 중요한 자질이다.

매사에 낙관적이다. 감옥에 가도 희망을 볼 수 있다. 하루 종일 우거지상이나 슬픔이 아니라, 너의 소중한 사고방식은' 큰일화' 이지, 시시콜콜 따지거나 지나치게 진지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결점과 무능을 생각하며, 늘 자조하는 것이지, 아비가 천하제일이라기보다는 허풍만 떠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활달입니다.

활달은 종종 초탈을 의미하지만 허무로 발전하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긍정적인 요인이며 아름다운 인간성의 표현이다.

(중국 사람들의 부드러운 유머) 는 1960 년대에 한 영화감독이 쓰촨 농촌에 가서 생활했다는 것을 기록했다. 정오에 비가 올 때, 그는 숨길 수 있는 오두막을 보고 급히 문을 부수고 들어와서 한 노부부를 만나 침대에서 다정하게 지내자 급히 뛰어나갔다. 어색하고 머무를지 말지 모르겠다. 나는 노인이 나가서 열정적으로 그를 초대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는 웃으며 설명했다: "비가 오는 날에는 할 일이 없다. 클릭합니다 언니도 끼어들어 말했다. "배고프지도 않아요."

쇼야 선집' 에는 한 사람이 손님에게 자신의 부를 자랑하며 "우리 집에는 모든 것이 있다" 는 이야기가 있다. 그는 두 손가락을 뻗어 "부족한 것은 하늘의 태양과 달뿐이다" 라고 말했다 그의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집안의 하인이 나와서 "주방의 땔나무가 다 떨어졌어요" 라고 말했다 그 남자는 다시 손가락을 내밀어 말했다: "태양과 달 장작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위 두 가지 유머 속 주인공은 모두 자신의 어색함과 곤경을 가지고 농담을 하며 민망한 처지에서 현명하게 벗어나 활달한 태도를 보였다. 그 외에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상상해 봅시다.

자기 밖에 서서 자신의 상처를 감상하면 한동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하이우드 육수라는 사람이 40 년 동안 저축한 돈을 주식시장에 투입해 1929 의 위기에서 모두 적자를 낸 적이 있다. 이 소식을 듣고 그의 반응은 크게 우는 것이 아니라 "빨리 와, 빨리 가." 라고 말했다. 하룻밤 사이에 잃어버렸는데, 우리는' 빨리 가라' 고 말할 수 없지만, 정말' 빨리 온다' 는 말인가? 아니, 우리는 그것이 그의 40 년 저축이라는 것을 안다. 분명히, 그는 자신의 재난에서 뛰쳐나와 자조한 것이다.

칠언록' 에는 류탁과 그의 사촌 류황이 모두 학문이 있지만 법을 어겨 체포된 이야기가 있다. 현내의 관원들은 그들이 대학 전문가라는 것을 모르고 수갑을 채웠다. 유탁은 "하루 종일 차꼬에 앉아 있으면 집에 갈 수 없다" 고 말했다. 리우 시 는 말했다; "나도 하루 종일 집에 앉아 있는데 한 여자를 만나지 못했다."

그들의 자조는 육수보다 더 재미있고 기교가 있다. 가족과 아내가 없는 외롭고 처량한 생활은 결코 심각하지 않은 것 같다. 형제처럼, 그들은 자신의 비극을 비웃고 그것을 이겼다.

마음이 좁고, 시시콜콜콜하고, 완고하고, 왕왕 마음이 넓고, 대담하고, 대담하게 행동하는 대적이기 때문에 유머에서 늘 풍자에 비꼬인다. 보세요.

도널드가 수도에서 휴가를 보내다가 어느 날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항상 그날 밤 그가 살던 방 임대료가 6 파운드에 달한다고 불평했다. 그의 친구가 말했다: "아무것도. 나는 네가 그곳에 참관하는 것이 상당히 즐겁다고 믿는다. " 도널드가 말했습니다. "어디! 나는 좋은 것을 본 적이 없다! 너는 내가 방을 충분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집세를 내야 한다고 생각하니? "

도널드의 득실은 한눈에 알 수 있다. 이것은 중국 작가 고효성이 쓴 진크생과 비슷하다. 그는 도시에서 쓰러져 고급 호텔로 보내졌다. 결제할 때 가격이 너무 높아서 그를 놀라게 했다. 그는 즉시 자기 방으로 돌아와 시몬스와 소파에 앉아 몇 번 뛰어올라 방을 최대한 활용했다. 진크슨과 도널드가 모두 작가의 조롱의 대상이 된 것은 겸허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조는 씁쓸하고 굴욕적인 것이 아니라 초탈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특별히 지적해야 한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자신의 결점과 어리석음을 비웃는 것이 유머의 최고 경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조롱과 함께 하는 감정은 다르다. 우리가 어리석은 잘못을 저질렀고 벌을 받아야 한다고 씁쓸하게 자조한다면, 우리는 굴욕감을 느낄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런 태도 뒤에 잠재된 의식은 우리가 현실보다 더 좋아야 한다고 믿는 것이고, 이런 생활 태도는 우리의 초탈의 장애물이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사랑으로 가득 차서 자조한다면, 우리는 어떤 다정한 초연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자신이 어리석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그림자는 개의치 않기 때문이다.

아!

η ~

{/$ $/}

((oo))

))) 을 참조하십시오.

직접 찾아라! ! 인터넷 주소는 8 이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