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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자" 에 대한 고찰

명작 한 권을 열심히 읽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독서 감각을 축적했다고 믿으며, 독후감을 한 편 쓰고 기록을 잘 해야 한다. 그렇다면 독후감을 어떻게 써야 더 전염성이 있을까? 다음은' 유림외사' 에 대한 저의 생각 (보통 5 편) 입니다. 소장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유림외사' 를 다시 읽는 데 일주일이 걸렸다. 책 속의 줄거리는' 홍루몽' 보다 더 자질구레해서 핵심 사건과 인물이 관통하지 않는다. 중간에 많은 전문 용어와 상투적인 말이 있고, 어떤 장 (주로 30 장 이후) 은 읽기에 무미건조하다. 다행히 이 책에는 고의로 차를 언급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나는 책을 다 먹을 힘이 있다.

내 경험에 따르면 작가의 취향은 항상 작품에서 무의식적으로 드러난다. 예를 들어 김용 선생은 불교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의 무협 소설은 불교의 깊이와 폭을 다른 무협 대사보다 훨씬 더 많이 다루고 있다. 무라카미 춘수는 한학에 정통하기 때문에' 원씨 이야기' 에서' 사기' 의 전고와' 백장경집' 의 명구를 자주 인용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분명히, 오 () 는 명리를 쫓는 사람들, 허위와 위사 () 를 쫓는 사람들, 특히 그들의 가식적인 자세가 다른 사람에게 폭로되거나 폭로된 후의 어색한 낭패에 무자비하고 매섭다. 그러나 작가가 차를 마시는 것을 썼을 때, 그의 필법은 갑자기 따뜻하고 시적이 되었다. 그는 강남의 풍요로운 번화함을 언급할 때, 더욱 부끄러워하지 않고 차를 언급하며, 심지어 차를 전군으로 삼았다. "물이 가득 찼을 때, 화선북은 밤낮으로 멈추지 않았다. 성밖, 공림번우와 비와주홍은 6 조 때 사백팔십 개의 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4,800 여 개가 있다! 큰길과 골목을 합치면 6,700 여 개의 식당과 천 여 개의 찻집이 있다. 네가 뒷골목으로 들어가든, 항상 등롱을 달고 차를 팔고, 꽃을 꽂고, 좋은 비를 끓이는 곳이 있다. 찻집 안은 전부 차를 먹는 사람들이다. " 이렇게 좋은 문필은 몽양루와 도쿄몽루화를 읽는 착각을 준다. 우의 관점에서 볼 때, 곳곳에 좋은 차가 있는 도시가 천국이다.

각종 풍류' 유명 인사', 말쑥한 신사, 심지어 포주, 말전졸까지 만나 차를 마셔야 한다. 조건이 좋고 조건이 정교한 사람을 만나면 오씨는 차로 정교한 다과를 일일이 열거한다. 비록 그 다과들은 줄거리에서 빼놓을 수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건명언) 가장 충격적인 것은, 커스터마이징업계 사람들이 꼴찌를 두 번째로 하는 고객을 접대하고 있으며, 차도 매우 신경을 쓴다. "방 중간에 붉은 숯을 태운 큰 구리 화로가 있는데, 구리를 마시며 비를 끓이고 있다. 어머님을 고용하여 석병에 든 은침차를 손으로 빚어 이흥주전자에 넣고 물로 씻어서 사할아버지에게 건네주는데. "조건이 좋지 않은 소도" 항아리에 귤빵 두 조각과 설탕에 절인 가지를 붓고 차 한 잔을 붓는다. "만약 조건이 좋다면, 두와 같은 간식이라면 돼지기름만두와 오리만두를 파는 것이다. 모두들 먹었는데, 육안 모끝이 빗발치면서 한 사람당 한 그릇씩 끓였다. "나는 그것을 보기 위해 기다릴 수 없다. 나는 차를 가지고 나와 함께 마시고 싶다.

물론 차도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제 22 회 소 박공은 동효염 씨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고모부 부신봉차를 청했지만, 그도 어쩔 수 없이 비판과 비꼬는 버릇이 없었다. "법원이 와서 경배할 때마다, 규칙은 세 번이나 차를 바꾸는데, 너는 한 번만 보내면 없어진다. 동아 나리께서 너희 두 명의 먼지투성이의 하인을 보면 웃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 왜 네가 차를 들고 실수를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거야! " 부성도 저자를 대신해서 이 소인들을 호되게 꾸짖었다. "허튼소리 하지 마! 네가 고수라도 너는 결국 고수가 아니다! " 제 47 회, 쳉 아버지는 그 지역의 부유하고 강력한 팡 라오 6 이 밥을 사 달라고 자랑했다 (사실) 유화헌에게 놀림을 당했다. 쳉 아버지는 Yu Huaxuan 에게 저녁 식사를 위해 Fangfu 에 속았고, 그 결과 사람들은 건물에 갔다. 쳉 아버지는 주눅이 들어 유화헌의 집으로 돌아가 술자리를 크게 차리며 "쳉 아버지는 우리를 편애하시고, 좋은 음식을 먹으시니, 너무 즐거워요!" 라고 생각했다. 하인에게 소화가 잘 되는 낡은 차를 끓여 아빠랑 같이 먹게 했다. 진차 한 그릇, 왼쪽 한 그릇, 오른쪽 한 그릇, 그리고 정과 함께 보낸 아버지. ". 그는 먹을수록 배가 고파서 뱃속의 고생을 말할 수 없다. "숨는 걸 보니 재미있네요.

책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제 14 회이다. 나는 마이 선생이 서호를 유람하는 일을 썼는데, 모든 명소를 나는 모두 좋아한다. 피곤하면 찻집에 가서 차를 마시고 간식을 먹는다. 내가 피곤할 때, 나는 찻집이나 찻집을 계속 참관했다. 유수장부의 혐의가 의심되었지만, 그것은 책 전체에서 가장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예를 들면, "마두 선생이 높은 네모난 수건을 입고 있고, 또 그림이 하나 있다." 와 같은 재미있는 단락들이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자는 그를 보지 않고, 그도 여자를 보지 않는다. 그는 이리저리 뛰어다니다가 나와서 찻집에 앉았다. 그 위에는 편액과 금서남평 () 이라는 네 글자가 있었다. 차 한 그릇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롱에는 귤빵, 마당, 쫑쯔, 참깨떡, 칼국수, 대추, 밤요리 등 많은 음식이 있습니다. 마두 선생은 각각 몇 달러를 샀는데, 좋든 나쁘든 배불리 먹었다. " 이런 표기법은 매우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유림외사" 에 대한 반성 2. 여름방학 때' 유림외사' 한 권을 샀는데, 전에 들어 본 적이 있어요. 이것은 풍자소설이다. 이 책은 저자 오씨가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한다. 봉건 사회의 인성이 부식되는 현상을 반영하였다.

책에서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아직 엄건생이 되지 않았다. 그는 우리 교과서에 나타났다. 그는 소심하고 부유한 사람이다. 그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엄건생사 전에 여전히 두 개의 죽심을 보고 있다는 점이다. 돈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그러나 이 사람도 나를 매우 혐오스럽게 한다. 바로 그가 아내를 애도할 때 꽃 한 송이도 사지 않고, 그의 돈을 사랑하는 이 녀석을 보여 주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설은 처음부터 왕관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작가는 여기에서 출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뒷학자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왕관의 일생과 비교하면 작가의 아이러니를 드러낼 수 있다. 이것은 마침 주제에 호응하여 봉건 사회를 풍자했다. 그러나 왕관은 배울 만하다. 그는 평생 열심히 공부하여 많은 일을 이루었다.

문장 중 수험생이 돈으로 졸업장을 산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금주이다. 생활 속에서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밖은 풍류가 소탈하고, 아버지의 지위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힌다. 나는 이런 사람을 가장 경멸한다. 이 책에는 이런 인물들이 많이 있는데, 단지 사회를 풍자하기 위해서이다.

사실 씁쓸한 풍자에서, 나도 반가운 점을 읽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해를 의식하기 시작했고, 혁명을 위해 현실을 바꾸고자 하는 것이 사상의 승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림외사' 를 읽고' 유림외사' 제 14 장을 보고, 처음 12 장과 완전히 다른 사기를 보았다.

말 잘못은 유명한 사람으로, 줄곧 공명을 똥과 같이 여기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근심 걱정 없이 명산대천을 유람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번은 그가 다른 사람의 의뢰를 받아 항주 한글빌딩에 와서 그의 책을 수정했다. 항주에 도착했을 때, 마초는 기회를 틈타 서호와 강남의 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유람하여, 그로 하여금 돌아오는 것을 잊게 했다. 걸어가다가 그는 동굴로 왔다. 그가 추첨을 하려고 할 때 옆에 갑자기 한 노인이 나타났다. 말은 그가 긴 흰 수염을 기르고 있는 것을 보고, 정말 연화 속의 신선처럼 그에게 물었다. "신선의 이름과 수명을 감히 물어봐도 될까요?" " "2 선생, 별명인 홍, 올해는 이미 300 대가 되었다." 마 브롱트는 듣고 깜짝 놀랐다. 그는 그가 정말 신선이냐? 그렇지 않으면 그가 어떻게 내 이름을 알 수 있을까? \ "당신은 이미 옛 신들을 만났다, 당신은 운명을 예측하기 위해 제비를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를 따라오세요! " 마블런은 신선이라고 주장하는 홍 선생을 따라 한적한 곳으로 왔다. 신선홍이 그에게 말했다. "여긴 내 집이야." 그들이 집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신선' 이 종이로 검은 숯을 싸는 것을 보고, 말에게 무디게 말했다. "만약 네가 이 검은 숯에 불을 붙이면, 그것은 문신은을 태울 것이다." " 말을 듣고, 즉시 자신의 숙소로 돌아가 불을 켰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십여 개의 문양이 뜻밖에도 타 버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초는' 신선' 홍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마초가 서둘러 조문하러 갔다. 그는 슬프게도 죽은' 신선' 홍에게 "너는 신선이다. 신선은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누가 그가 불멸 이라고? 그는 올해 겨우 60 대이다. " 홍의 가족은 말했다. 말이 무뚝뚝하게 생각하는데, 그들은 틀림없이 나를 속이고 있을 것이다. 홍 "신선" 은 일찍이 나에게 흑탄 열 몇 개를 태워 주었고, 백화화의 은은 모두 타 버렸다. 이것은 가짜일 수 있습니까? \ "알고 보니, 홍 선생은 신선의 허명을 얻기 위해 일부러 자비로 검은 숯에 은을 감쌌다. 이곳의 이야기를 보고, 나는 유명인인데도 이 세상에 신선이 없다는 것을 모르는 말 때문에 슬프다! 나도 홍 선생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는 명실상부한 선녀를 꿈꾸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나는 말의 둔하고 무지한 것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홍이' 신선' 이라는 어리석음도 보았다. 우습게도, 마블롱트는 유명인인데, 뜻밖에도 이렇게 졸렬한 사기를 믿었다. 홍의 \ "성선 \" 은 신선으로 가장했지만, 허명을 위해 자신의 돈을 배상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 것은 더욱 우습다. 이 이야기를 읽고 난 후, 나는 주변에서 수시로 들은 사람과 일을 떠올렸는데, 이를테면 무리를 지어 상들을 보러 가서 분향하며 부처님을 숭배하는 사람들 등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의 행동과 말의 무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홍과 같은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예를 들어 많은 입시나 수능 학생이 성적이 좋지 않아 학교에 합격하기 위해 명문 학교를 사는데 돈을 아끼지 않는다. 이런 방법은 홍의 어리석음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유림외사' 를 보고 공명리로의 증거가 없다고 느꼈고 최선을 다했는데도 실수를 저질렀다. 탁주 세 잔이 취하면 물이 싱겁게 된다. \ "이것은 \" 학자 \ "의 시작 부분에 몇 마디 입니다. 이것도 책 전체의 영혼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5 학년 국어 교과서에는' 유림외사' 에서 뽑은 본문' 엄건생 생전' 이 있다. 교육에서, 나는 이 본문의 출처와 관련 배경 소개를 알아야 한다. 내가 학생들에게 명작을 읽는 임무를 배정해 주었을 때 나도 열심히 읽었다. 이런 독서는 교학 임무가 있는 독서이고, 독서 중의 사유도 교학에 나타난 관련 세부 사항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 반은 학교의 국학반이기 때문에, 나는 이 책에 대해 피상적인 이해밖에 없다.

방학 동안 나는 편안한 마음으로 다시 한 번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청대 봉건 소설을 이렇게 평가했다. "모든 브로케이드를 모아서 하나의 기둥으로 합치면 크지는 않지만, 때때로 차이를 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저도 동감합니다. 바로 이 말이 한 무리의 학자들을 해쳤다. 그들은 독서를 문을 두드리는 벽돌로 여긴다. 돈을 위해, 부를 위해, 그들은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 흑발부터 백발까지: 80 세에 수석인 양호,' 작은 파트너' 인 금주, 수십 년 후 황홀한 김범 ... 또 몇 명의 문인들이 시든 것을 묘사하고 명리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가? 노신 선생은 봉건예교를 사람을 먹는 예교라고 부르고 봉건과거제도를 사람을 해치는 제도라고 부른다.

독서는 사실 긴 지식 탐구 과정을 강조한다. 왕 Guowei 는 아주 잘 말했다, 독서는 3 개의 영역으로 분할 된다: 1 개는 결심, 2 개는 투쟁, 3 개는 성공 이다. 유교 숲에서 일심으로 이름을 구하는 사람들, 첫 번째 단계인 결심은 잘못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가 보기에 독서는 한 사람이 끊임없이 정신적 양식을 흡수하는 과정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흡수하여 자신의 힘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것은 하루 세 끼의 효과와 일치한다: 밥을 먹고 영양을 흡수하고 자기 성장을 촉진한다. 불행하게도 유교 숲 속의 일부 학생들은 단지' 음식' 에만 치중하는데, 즉 수십 년 동안 책을 읽지만 흡수는 소홀히 한다. 그들에게 있어서, 독서는 단지 부유한 문을 두드리는 도구일 뿐이다. 일단 목표가 달성되면, 이 도구는 가치가 없다. 이 사람들은 평생 공부하더라도 어떤 지식도 흡수하여 자신의 힘으로 바꿀 수 없다. 물론 유가림에도' 혼자 술에 취해 홀로 깨어나고, 탁하고 맑다' 는 사람이 있다. 왕관은 그 중 하나이다. 가정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어려서부터 이웃을 위해 소를 방목했다. 소 등에서 그는 여전히 많은 책을 읽고, 심지어는 독학하여 화명필이 되었다. 그러나 왕관은 성격이 달라 관직을 구하지 않는다. 명성 앞에 있을 수 있고, 마음이 고요하고, 움직이지 않고, 왕관만 이 유림봉우비늘 뿔을 면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봉건 사회에서는 과거제도와 관직의 어둠, 선비의 타락이 있었다. 필자는 매우 감탄하고 괴로워했다. 그러나 동시에 필자는 민간 빼빼로로서의 무력감을 느꼈다. 그는 이 점에 저항할 수 없었고, 한숨을 쉬며 과잉 격정 속에서 발버둥칠 수밖에 없었다. 오씨는 그의 낡은 필치로 수백 년 동안 문인들의 비탄을 적고 작가가 평생 바라던 성세 선비를 썼다. 작가는 모든 정직한 문인들의 내적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선비의 정직하고 깨끗한 옛 길을 재발견하기를 희망한다. 우의' 유림외사' 는 확실히 고전이다.

"유림외사" 라는 한 권은 백년 유림의 비와 눈 이야기를 다룬다.

"유림외사" 이번 겨울 방학에 선생님은 우리에게' 유림외사' 책 한 권을 읽으라고 하시며 소감을 써주셨다. 그 책을 다 읽고 난 후, 나는 깊은 깨우침을 받았다.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봉건 사회의 후기 퇴폐적이고 어두운 사회 현실을 반영하고 천편일률적인 과거제도를 비판하며 반동통치의 죄악과 위선을 폭로했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왕관의 이야기이다. 주로 원말에 한 왕관과 그의 어머니가 지나갈 수 없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이웃집에 가서 소를 방목하라고 하였고, 이웃은 왕관에게 동정하여 하루에 두 번 밥을 먹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왕관은 소를 방목하고 있었고, 비 온 후의 아름다운 연꽃을 보았다. 그는 연꽃을 그리려고 도시로 사람을 보내 종이와 연지연분을 사서 연꽃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처음에는 그림을 잘 그리지 않았다. 3 개월 후, 왕관은 연꽃을 생동감 있게 그린 다음 그림으로 돈을 벌었다. 나중에 한 군주가 왕관을 그의 집에 초대했지만, 그는 가기를 거절했다. 왕관은 왕령이 그에게 좋지 않을까 봐 밖에 나가 잠시 피했다. 어머니는 그가 오만하고 잘난 체하는 것을 보고, 벼슬꾼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절대 벼슬하지 말라고 하셨다. 나중에, 종종 법원은 공식 으로 면류관 을 모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관은 듣고 빨리 짐을 싸서 밤새 회계산으로 도피했다. 결국 왕관은 병으로 죽었다.

이 본문을 읽는 것은 나로 하여금 나의 생활을 생각나게 한다. 우리는 지금 얼마나 행복한가, 책을 읽고, 매일 맛있는 것이 있고, 생활이 근심 걱정이 없다. 그러나 왕관은 어렸을 때 이 일을 할 수 없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고, 돈을 벌어 자신과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사회에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