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일간의 휴가 후에 모두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물론' 민요를 부르다' 입니다!
장족산가' 는 줄곧 광시의 민족적 특색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장족 사람들은 반고에서 지금까지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사람들은 민가로 그들의 생활을 표현하고 그들의 감정을 표현한다.
광서무명 () 에서 오래된 민요가' 가창문화' 로 발전하여 사람들이 잘 아는' 장족 3 월 3 일' 이 바로 여기에서 전해져 왔다.
광시, 전체 이름은 "광시 좡족 자치구" 입니다. "장" 이라는 글자로 이곳에 대량의 장족 사람들이 모였다는 것을 나타낸다. 무명은 장족의 발원지 중 하나이며 광시에서 가장 큰 장족 거주지 중 하나이다.
우밍 (wuming) 은 "중국 주앙 (China Zhuang) 의 고향" 으로 불린다.
현지인들이 말하는 우밍 방언은 장어의 표준 발음으로 여겨진다. 광시장족자치구 설립 60 주년, 문자 위에 이런 표지판이 나타났다. 그것들은 영어 병음도 아니고 한어병음도 아니라 장어병음이다.
장어의 발전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교류의 언어이자 무명민가의 언어이다.
4 월부터 시작되는 3 월 3 일' 가창활동' 은 무명 현재 전통문화 중' 가창문화' 의 가장 완벽한 표현이다.
"각" 중의 "개" 라는 단어는 "시장" 이라는 뜻이다. 가요는 사람들이 모여 산가를 부르고, 서로 산가를 부르고, 인파가 몰려드는 것이 장을 보는 것과 같다.
2006 년 무명' 3 월 3 가요회' 가 남닝시의' 일지일절' 프로젝트로 확정됐다.
20 10, 무명은 국가공상총국에 의해 정식으로' 3 월 3 가요회' 상표로 인가되었다.
20 1 1, 무명은' 중국 장향무명 3 월 3 가요회' 라는 행사명을' 중국 장향무명 3 월 3 가요회, 로월문화관광축제' 로 공식 확대했다.
이런 가무 플랫폼에서 무명장족의 3 월 3 가창 문화는 광서를 벗어나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이해하게 되었다.
민요를 부르는 것 외에도 현지에서는 각종 전통 민속 활동이 있다.
무명르호보묘회' 나월할머니왕' 제사식은 3 월 3 일 중요한 대형행사로 20 14 가 광시의' 무형문화유산 대표민속프로젝트' 에 선정됐다.
3 월 초 2 오전, 집집마다 닭, 돼지, 과반 등 제사용품을 준비하고 향초에 불을 붙이고 나월의 할머니 왕에게 제사를 드리기 시작했다.
약속한 시간이 되자 팀은 팔음과 징과 북의 소리에 용춤사자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시작했다. 퍼레이드 행렬이 가는 곳마다 사람들은 폭죽으로 맞아 서로 다투어 환영했다. 장면이 설 못지않다.
나월 할머니왕 제사를 마치고 3 월 3 일 가요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불꽃놀이' 경기도 열린다. 불꽃놀이가 하늘로 올라갔고, 다른 도시에서 온 참가자들이 불꽃놀이를 위해 용감하게 싸우기 시작했다. 게임이 흥미진진해서 사람을 신나게 한다!
오색 찹쌀은 장족의 특색 있는 음식이다. 찹쌀이 네 가지 다른 천연식물에 담가 만든 것으로, 증발한 색이 풍부하고 밝다. "블랙, 레드, 노랑, 퍼플" 에 찹쌀 자체의 흰색을 더하면 "오색 찹쌀" 이라고 불린다.
노래회 기간 동안 사람들은 초대형 찜통으로 찹쌀밥을 만들었다.
이 찜솥은 오색 찹쌀 3389 근을 찌를 수 있다. 앞의' 33' 은 3 월 3 일,' 3389' 는 무명구 총면적인' 3389 제곱 킬로미터' 를 나타낸다. 무명이 번창하고 무명이 풍작을 기원합니다.
여기를 보면, 문장 제목' 로악고국' 이 말하지 않았냐고 물으실 수 있습니다. 조급해하지 마라, 아래를 보면 알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로포사의' 로월할머니 왕' 은 로월고국을 가리키며, 하상주한 시대 광서를 중심으로 한 남방고국이다.
낙월고국은 벼작문화, 면방직문화, 용주 문화, 동고문화, 화산 벽화문화, 태양문화, 용모문화, 석주 숭배문화 등 풍부하고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다. 이 문화들은 중화문명, 동남아 문화, 심지어 세계 문명에도 거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럼 이 오래된 나라는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요?
국가자연보호구 관리국 전문가에 따르면 낙월문화의 중심과 최초의 도성은 현재의 광서무명, 중국 대명산 남쪽 기슭은 백월민족의 중요한 발상지인' 낙월' 이자 낙월고국의 최초의 도성이다.
대명산은 구로월인의 주산이다. 그것의 장명은 "바 (B) 예" 이자 주산, 성산의 뜻이다. 대명산의 산맥은 장룡족의' 특별 발굴' 의 구현이라고 한다. 그 중 한 산은 무덤처럼 멀리 바라보았고, 용모는 그곳에 묻혔다고 한다.
대명산에는 천평초 풍경구가 하나 있는데, 그곳에는 8 개의 신비한 잔디밭이 있다. 그들은 일렬로 서서 북회귀선에 수직이다. 이 여덟 개의 목초지에는 이상한 부호가 새겨져 있는데, 마치 그림이 아닌 것 같고, 글자가 아닌 것 같고, 현지인들도 무슨 뜻인지 모른다. 그래서 주앙 사람들은 그것을' 서현' 이라고 부르며 신선 모임 장소라고 합니다.
나중에 고증을 거쳐 서현은 굴로월 사람들이 산꼭대기에 올라가 천지를 숭배하는 곳일 것이다. 이 풀밭들은 거대한 제사 건축물을 형성하는데, 여기서 우리는 햇빛이 없는 광경을 정확하게 관찰하고 돌아오는 정확한 시기를 확정할 수 있다.
무덤과 제물에 관해서는 두려워하지 마라. 대명산 산천은 수려하고, 산봉우리는 겹겹이 쌓여 있고, 경치는 수려하다. "비가 온 후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라는 이름으로, "산청수 녹색" 이라고도 불린다.
전평초 관광지 외에도 왕병산 관광지의 만무 두쥐안 산책로, 비영봉에서 흐르는 구름폭포의 경이로움, 천호가 거울과 같은 아름다운 풍경이 있다 ...
특별한 지리적 위치와 복잡한 생태 환경으로 인해 대명산은 야생 동물 번식을 위한 풍부한 식량 공급원을 제공한다.
대명산은 철새가 이주하는 데 꼭 필요한 길일 뿐만 아니라 국가 2 급 보호동물인 엽원숭이, 금표범 등도 있다.
특히 잎원숭이는 해발 1500m 의 대명산에 서식하며 광시에서는 보기 드물며 높은 과학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허가' 와' 서현' 외에도 무명은' 귀신시' 가 하나 있는데, 장어는' 방방' 이라고 불린다.
나월의' 귀신시' 이야기는 장족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은 반드시 조상의 거주지인 사슴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영혼이' 귀신박회' 에 들어간 후 먼저 잊혀진 샘을 마시고 인간애를 잊는다고 한다. 그런 다음 10 구리다리를 지나 12 궁을 경배하면 귀신시에' 안가' 할 수 있다.
이 이야기 때문에 한밤중 묘지에 인광이 조금 있을 때마다 노인은 귀신이 불을 켜서' 귀신의 폐허' 를 쫓아간다고 말한다.
이야기 속의' 사슴집' 은 현재 무명 대명산 기슭에 있는 사슴집, 무, 부두 등 향진을 가리킨다. 이 일대는 영남 구덩이의 고대 낙장이 묻힌 곳이었다.
낙악고국 개국대전의 첫 행사는 7 월 초 7 차례에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령이었다. 이 유령들은 대부분 젊었을 때 세상을 떠났다.
칠석, 법사는 이 귀신들을 귀신시로 인도하여 칠석을 축하한다. 이 기간 나후 사람들은' 효가'' 상전의 노래' 를 부르며 칠석 연인이 손놀림으로 귀신시를 개최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며 불멸의 애정을 표현했다.
사슴보귀시' 는 로월고국 개국대전의 유물일 뿐만 아니라 로월고국로월 자손의 기억이기도 하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도시의 끊임없는 발전은 사람들의 고향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전승하고 있다.
한 때 광시 총재가 무예를 제창했기 때문에' 무명천하' 라고 불렸지만 지금은 장족 산가 문화가 전해지고 있으며, 이 도시는 낙월문화의 유적에서도 번창하고 있다.
무명은 더 많은 아름다운 풍경, 맛있는 음식, 재미있는 민속활동, 네가 여기에 와서 놀고, 맛보고, 체험할 때까지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