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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 년 전, 500 년 후, 왜 800 년이 아닌가?

이 절의 끝에서 맹자는 연이어 우리에게 두 가지 중요한 성어를 만들어 주었는데, 하나는' 문제 해결' 이고, 하나는' 적은 노력으로 두 배' 이다. 우리는 말을 하고 문장 글을 쓸 때 여전히 이 두 성어를 자주 사용한다. 맹자의 말은 이렇게 들린다. 인정의 실현가능성에 관해서는, 나는' 양왕휘' 에서 이미 많은 이야기를 했으니, 군더더기는 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맹자의' 기계' 에 대한 설법이다. "시기" 라는 것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느끼는 것이다. 나는' 량 왕휘' 에서 양무제를 상세히 소개했다. 어떤 사람들은 일찍이' 천지는 모두 함께 일하지만 영웅은 자유롭지 않다' 는 말로 양무제를 평가한 적이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원래 당대의 시인 나은은 제갈량을 평가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이것은' 기회' 의 호마이감이다. 그때가 되면 세상의 모든 것이 너를 돕고, 걸려 넘어질 때 지갑을 주울 수 있지만, 운이 좋으면 두부를 먹을 때 이를 깨뜨릴 수 있다. 사실 나은은 제갈량에 관한 이 두 편의 시를 썼지만, 아마도 자신을 안타까워하고 있는 것 같다. 그 자신은 줄곧' 영웅이 자유롭지 않다' 는 것이다. 나은도 유명한 수재였지만, 그는 과거에 항상 불합격하여 매우 초라했다. 그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해 주세요. 일단 그가 종령을 지나다가 10 여 년 전 지인, 윤영이라는 창녀를 만났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니, 운영이 한 번 보니, 이것이 바로 10 여 년 전의 다니엘 로인이 아닌가? 운영이 물었다. "10 여 년 동안 못 봤어요. 너 왜 아직도 정백이야? " 로음은 마음이 좋다. 그래, 네가 나에게 가난하면 나는 너에게 가난하다. 이제 나는 시를 한 편 썼다. "종령은 10 여 년 동안 취했고, 운영은 또 손바닥에 있었다. 나는 유명하지도 않고 결혼도 하지 않아서 사람만큼 좋지 않을까? " 이것은 냄새 나는 문인의 수치다. 내가 정말 10 여 년 동안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니 정말 실망스럽지만, 네가 십여 년 동안 창녀가 되었는데, 왜 좋은 사람이 되지 않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 우리 모두 같을 수도 있으니 아무도 얘기하지 마세요! 부정적인 면을 버리고 나은은 확실히 좋은 시를 쓰고, 재능이 넘치고, 재치가 뛰어나지만, 다만 운이 좋지 않다. 그는 반평생을 시험했는데, 합격하지 못했다. 그래서 그가 제갈량에 대해 중얼거릴 때, 자연히 다른 사람이' 하늘과 땅이 힘을 합칠 때' 를 부러워한 다음, 나중에 자신의 처지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기 때문에,' 영웅을 운반하는 것은 무료가 아니다' 고 말했다. 나은의' 시간이 와서 움직인다' 와' 운으로 돌아가다' 는 생활감각의 차원에만 머물러 있다.' 때와서 돌아가다' 와' 운으로 돌아가다' 의 의미는 이보다 훨씬 더 클 수 있다. 사실 시간이든 운이든 좋은 날이 언제 오든 손가락을 꼬집으면 알 수 있다. 어떻게 계산합니까? 이야기를 하는 싱크탱크 전문가, 제갈량, 류백온, 서무공을 살펴보자. 그들은 모두 500 년 전과 500 년 후를 알고 있다. 모임에서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500 년 전 한 가족이었다" 고 친근하게 말할 것이다. 왜 모두' 500 년' 인지, 왜 800 년이나 1000 년이 아닌지 궁금하신 분 계신가요? 후세 사람들은' 500 년' 이 좋은 표현이라고 말한다. 사실, 이 "500 년" 은 정말 출처가 있습니다. 이' 500 년' 은' 맹자' 에서 찾을 수 있는 역사의 순환을 대표한다. 맹자 뒤의 부분은 상세히 이야기할 것이지만, 지금은 세계를 오랫동안 통치해 온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가 되었다는 조짐이 있다. 그래서 정상이 아니다. 너는 이것이 함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것은 맹자 사상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는 역사의 발전이 주기적이고 500 년의 주기라고 생각한다. 역사 발전 순환론은 중국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설법으로,' 량' 을 이야기할 때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변화 문제를 다루고 있다. 역사의 순환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점점 더 많은 것들이 섞여 들어오고 있다. 예를 들면 오행팔괘, 마지막 현기는 헤아릴 수 없다. 일반인의 마음가짐은 신비로운 것이 많을수록 믿기 쉽다는 것이다. 마치 의사의 처방을 보는 것과 같다. 만약 당신이 의사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면, 의사가 쓴 것을 모두 이해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의사의 수준을 의심할 것이다. 맹자는 역사의 순환, 역사의 변천, 단순한 역사적 깨달음에 지나지 않고, 나중에 사람들이 이런 사상을 발전시켜 매우 현묘하다. 역사가 주기적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미래도 이 주기를 통해 예측할 수 있다. 삼국연의' 가 말했듯이,' 천하대세,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분 맹자가 지금 후회하는 것은 사실' 시간이 지나면' 인데, 다만 이' 합' 을 걱정하는 사람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이런 예측은 수량화 기준이 없다. 언제 "함께" 할 것인가? 100 년도 그렇고, 300 년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100% 가' 결합' 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결합' 이라고 말할 수 있는 가능성은' 결합 안 함' 보다 약간 큰 것 같다. 중국인들은 순환, 주기, 예측 등의 개념을 믿는 경향이 있다. 기독교 문화와는 달리 역사는 선형으로, 종점으로 향하고 있다. 맹자와 동시대의 추연은 역사 순환론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했는데, 이는 후대의 유가학자들에게 큰 참고의의가 있다. 실마리가 없는 설이 갈수록 많아지고, 더 많은 사상이 민간으로 유입되고, 각종 점쟁이 이론이 크게 발전했다. 점쟁이가 할아버지를 찾아가서 심지어 대학생을 찾는 것은 재미있는 현상이다. 점쟁이가 찾은 위대한 유교 시할아버지는 소소옹강걸, 송대 이학 대사, 이학 오조 중 한 명으로 공자를 숭배했다. 소강절은 매우 배우기 쉽고, 역사 발전의 법칙을 연구하고, 신비로운 체계로' 황제의 경험' 이라는 책을 썼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제목에 대해 약간의 인상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많은 사람들이 추앙받고 널리 전해지는 책 한 권이 있는데,' 버려진 4 대 규율' 은 명대 () 의 원범 () 이라는 사람이 자신의 체험으로 가르쳐 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젊었을 때 전문가 공선생을 만나 신처럼 죽어서 그의 운명을 상세히 비판하고, 그가 앞으로 시험에 어떤 성과를 거둘 것인지, 관위가 얼마나 될 것인지, 임금이 얼마나 높을 것인지를 상세히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어차피 그는 각종 세부 사항을 모두 구체적으로 계산했다. 나중에는 신기하게도, 아무도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범사훈을 읽은 사람은 이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공선생이 이렇게 신기한 것은 그가' 샤오의 이야기를 얻었기 때문' 이다. 통행설에 따르면 이' 소자' 는 소강절이고, 이' 희디' 는 소강절의' 희정황제사' 다. 이 설명은 괜찮다고 말해야 한다. 게다가, 소강절은 대중의 마음속에서 확실히 점쟁이의 이미지이다. 그는 이경에 정통하여, 많은 점쟁이의 시할아버지이다. 그의' 황희정사' 는 점쟁이 일체의 천서이다. 사실 그렇지 않아요. 만약 소강절이 그가 점쟁이로 여겨지는 것을 알았다면, 그는 매우 화가 났을 것이다. 그는 유학의 대가로 송대 이학 5 명 중 한 명이다. 학자들은 절에 가서 공자를 찾아뵈었다. 그들은 베이징 육교에서 섞이지 않았다. 소강절은 이경에 정통하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유가의 손에 있는 이경은 점쟁이가 아니다. 주이는 이경을 통하고, 또한 배우기 쉽고, 매우 추앙하지만, 주씨는 결코 점쟁이가 아니다. 황사' 는 전혀 점쟁이 책이 아니며 점쟁이와도 아무런 관계가 없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소강절이 자신의 특수체계에 따라 편성한 역사 연대표이다. 현대사학자들은' 주단대공사' 를 진행하면서 고사 연대를 확정할 때 때때로 이 책을 참고해야 할 때가 있다. 소강절은 확실히 유언비어로 역사주기를 추론해 역사 발전 체계를 빗어 내려고 했지만, 그는 과거를 정확하게 설명하지 못하고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지 못했다. 따라서 민간 전설과 진실의 차이는' 삼국연의' 의 제갈량과 실제 제갈량의 차이, 민간 전설의 황석과 실제 황석의 차이,' 제갈량신서' 와 제갈량의 실제 작품의 차이와 비슷하다. 뿐만 아니라, 풍수학에는 소위 삼원 구운파가 있는데, 여기서도 파생되었다. 참, 제목에서' 황사' 라는 책이 점쟁이가 아니라는 것을 대충 알 수 있다. 우리는 맹자가 언급한 상조의 가장 중요한 성현인 희자를 되돌아볼 뿐이다. 책 제목 중' 황기' 가 뭐예요? 책을 읽다가 해답을 구하지 않으면 쉽게 홀랑거린다. 이' 황극' 은 맹자가 자주 인용한 두 편의 고전' 상서' 에서 나온 것이다. 당시 상저우 왕은 좋고 나쁨을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포학하여 맹자가 방금 칭찬한 희자를 가두었다. 나중에, 주 절단, 상인 을 파괴. 그는 희자가 성인이라는 것을 알고 그를 감옥에서 풀어 주었다. 2 년 후 주무왕은 희자를 만나러 와서 희자를 난처하게 하는 질문을 했다. "상조가 왜 멸망했는가?" " 희자는 혼잣말로 말했다. "싸구려를 얻지 말고 얌전히 굴어라!" 희자는 자신의 추문이 무엇인지 말하고 싶지 않았고, 주무왕도 그를 강요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돌아서서 그에게 천국의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물었다. 신이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식-희자가 말했다. "9 가지 원칙이 있다." 주무왕은 신속하게 역사학자를 불러들였다. "희자 선생님은 중요한 연설을 할 것이다. 적어 주세요. " 역사가들은 곧 이' 9 항 원칙' 을 문어문에서' 홍범 구추' 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중국 정치사상의 고전이 되었다. 희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 해, 총이 물을 길렀을 때, 신은 화를 냈다. 그에게 9 가지 원칙을 주지 않으면 세상은 난장판이 된다. 나중에 총을 다 쐈고, 아들은 이어서 물을 치료하여 매우 성공했다. 나중에 그는 모든 사람을 관리하며 매우 부지런했다. 신이 기뻐하실 때 그에게 아홉 가지 원칙을 주었다. 그때부터 그는 치국의 길을 갖게 되어 천하가 안정되었다. 클릭합니다 신녀 9 대 원칙 나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다. 다섯 번째 원칙은' 건축용 제봉' 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봐라, 소강절' 제극경' 의' 제극' 이 바로 여기에서 온 것이다. 그렇다면' 황극' 이란 무엇일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이것이 왕의 규칙입니다. 희자는 이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있다. 예를 들면 국왕이 솔선수범하여 대신들에게 좋은 모범을 보여야 하고, 대신들은 사리사욕을 위해 당을 맺어서는 안 되며, 모든 사람은 비뚤어진 길이 아니라 바른 길로 가야 한다. 이런 법들은 전국적으로 황기사상을 배우는 열풍을 일으켜 신하들이 황기사상으로 일을 지도할 수 있도록, 심지어 도살장에서도 황기의 중요한 사상으로 도살작업을 지도한다고 주장해야 한다. 이것은 황제의 장대이고, 이것은 희자의 통치 원칙이다. 희자의' 홍범 구역' 은 정말 점쟁이에 관한 구역이 있는데, 제 7 조' 현혹' 은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누구나 희자가 상조에서 왔다고 추측할 수 있다. 거북갑은 상조에서 가장 유행하는 점술이다. 그게 갑골문이 나타날 때가 아닌가요? 그래서 문제가 생겼을 때 자연스럽게 점을 치러 갔고, 희자는 점치는 법 등에 대해 계속 이야기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그럼, 소강절이 정말 점쟁이 책을 썼다면 황희정사가 아니라' 의심경' 이라고 불러야 한다. "황기" 에서 유래한 단어를 말하다. 모두 새 황제의 무대에 오르는 것을' 던길' 이라고 부르는 것을 알고 있다. 드라마에서 늘' 황제 등극' 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황제가 승진한 이' 극' 은 바로' 황제' 인데, 이는 황제가 하늘이 내린 치국 방략을 받아들여 하늘에 명령을 받았다는 뜻이다. 황제는 이런' 하늘에서 명령을 받았다' 는 말을 기꺼이 받아들이면 자신의 신분에 합법성의 외투를 입힐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개국 군주도 역사 발전 순환론을 가장 기꺼이 받아들이고 있다. 이는 이전 주기가 끝나고 새로운 순환이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결국 신분합법화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이 물건으로 백성들을 홀랑거리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정말 믿었다. 역사주기와 인력주기에서 법칙을 찾는 이런 사고방식은 현재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K 라인 그림으로 하는 이른바 기술분석과 같다. 그 정확성은 동전을 던져서 장단점을 볼 확률과 같다. 2000 여 년 전, 맹자는 역사에 대한 그의 간단한 인식으로 간단하고 용서할 만한 잘못을 저질렀지만, 현대사회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런 잘못을 거듭 저질렀기 때문에 좀 이해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