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계는 강서성 동북부, 신장 중류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으로는 강절강, 남쪽으로는 인민을 잇는다" 고 한다. 당영태 원년 (기원 765 년) 현을 건설한 지 지금까지 이미 1240 년이 되었다. 북송 시대에는 이곳이' 신주' 라고 불렸다. 국토면적은 2480 제곱킬로미터로 인구 55 만 명, 관할 18 개 향진, 3 개 거리사무소, 7 개 삼림 (개간, 원림) 장이다. 도시 계획 면적 34 제곱 킬로미터, 건설구 면적 16.8 제곱 킬로미터, 도시 인구10.5 만. 현재' 전국문화선진시',' 전국과학기술선진시',' 전국헬스선진시',' 전국쌍보유모범도시' 로' 동도은진' 으로 불린다. 제 2 차 국내 혁명 전쟁 시기에 귀계는 민저장 () 과 장시 () 혁명 근거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주덕, 왕작상, 방지민은 모두 발자국을 남겼고, 귀계는 중국 혁명을 위해 열사 5540 명을 용감하게 희생했다.
귀계 이름의 유래.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에서는 신강이 좋은 곳이라고 한다. 속담에 물의 영은 좋은 물이 만물을 낳는다는 말이 있다. 당시 신강변 튤립이 활짝 피었다. 어느 날 황제 노자는 강남 강서를 여행하며 귀계와 신강을 거쳐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다. 튤립도 공화가 되고, 귀계도' 귀계' 라고 불린다.
귀계 특산품. 황제 노자에게 감사드리며, 심전전은 강물로 만들어 공물이 되었습니다. 당시 심전병은 30 여종의 향신료로 정제되어 있었고 반제품은 덩어리 모양으로 되어 있었다. 마지막 슬라이스는 실을 썰어 심지처럼 생겼고, 불타고 나면 재를 남기지 않는다.
떼어낸 채소, 겨자 배추, 절임 후 맛있는 피클이 되었다. 봉건 사회에서는 백성들이 압박을 받아 긁히고 백성들은 먹을 것이 없었다. 가장 충성스러운 파트너입니다.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여 교통이 편리하다. 저장 (), 안후이 (), 하영 () 철도는 동서를 종단하고 남북을 종단하며, 15 개 기차역을 잇고, 국내 영업마일리지156.3km 를 잇는다. 도로가 사통팔달하고, 320, 206 국도가 경내를 가로지르고, 상해 서고속도로가 국경을 넘었다. 고속 현수선 1 기 공사는 이미 완공되어 개통되었다. 귀계부터 남창까지 차로 0.5 시간, 상해까지 5.5 시간, 항주까지 4 시간, 시, 향, 마을도로망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시 전체의 물수송이 원활하고, 천리 신장 () 은 포양 호수 () 로 직통한다.
토지가 비옥하고 농업 자원이 풍부하다. 귀계는 국가상품식량기지, 남방에서 가장 큰 조숙배기지, 장시성의 중점 목재 생산기지, 장강보호림기지, 국가식량비축기지입니다. 시 전체 경작지는 50 만 무, 삼림지 263 만 무, 대나무 숲 3 1 만 무, 과일업 1 만 무, 수면 5 만 무. 삼림 커버율은 56% 이다. 경내 기후는 쾌적하고, 강우량이 많고, 토양이 비옥하며, 농업 발전 전망이 매우 넓다.
광물 자원이 풍부하고 품위가 높다. 이미 매장량을 밝혀낸 것은 금, 은, 납, 아연, 우라늄, 자토, 석고, 실리콘, 화강암 등 30 여종이다. 그중 냉수 은광 매장량은 전국 1 위, 실러 석고광 매장량 화동 1 위, 상죽자토 광산 매장량과 품위가 강서성 1 위를 차지했다. 화강암은 종류가 다양하여 매장량이 64 만 입방미터에 달한다.
공업이 발달하여 경제력이 풍부하다. 중앙과 성급 중대형 기업 10 여 개, 전국 공업기업 300 대 강서동업그룹 포함. 아시아에서 가장 큰 구리 제련소, 세계 10 위, 중국 현대화 수준이 가장 높은 귀계 제련소, 음극구리 생산량이 40 만 톤에 달하며' 중국 구리도' 로 불린다. 귀계발전소는 화동전력망의 주력 발전소로 설치 용량 50 만 킬로와트, 2 기 공사 투자 27 억원, 설치 용량 60 만 킬로와트로 2004 년 6 월 건설을 시작했다. 전국 4 대 인아민 공장 중 하나로 연간 24 만 톤의 복합비료 공장을 생산한다. 은, 아연 매장량' 화동 1 위' 가 있는 은광과 국가 대형 건설업체 수강 제 4 건축회사, 중국 유색금속 제 15 야금회사. 이 도시의 지방 공업은 발전이 신속하다. "5 고" 요구에 따라 10 제곱킬로미터의 귀계시 공단을 건설하여 생산업체 35 곳을 건설하여 구리 광전 건축 자재 화공 의약 식품 등 5 대 지주 산업을 형성하였다. 이 가운데 남방조명회사, 주휘회사는 국가첨단기술산업기업으로 등재돼 이름, 우수, 특, 고, 정밀, 신상품이 국제시장에 진출했다. 강서귀계동업순환경제단지 (시동해체가공구) 는 서서고속도로 남측 높은 표준계획 건설에 귀계동업 발전에 새로운 플랫폼을 추가하였다.
도시는 아름답고 생활 환경도 잘 어울린다. 공업, 교통, 상업, 정보, 관광, 방사선 기능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 동북중심 도시이다. 도시 인프라가 완벽하고, 도로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도시 지역의 공기는 신선하고, 주요 지표는 표준에 달한다. 구시가지의 주요 거리 개조와 남부 신구, 동부 신구 개발을 완료하여 초보적으로' 산, 루, 녹색' 의 생태도시를 형성하였다.
풍경이 독특하여 관광 전망이 넓다. 용호산, 거북봉산, 삼청산, 우이산산, 오복산 등' 오산궤도' 안에 위치한 용호산, 중국 도교성지' 한스석천부', 향산삼림공원, 상선죽루, 백학호, 귀곡동, 향로봉 남송 4 대 서원 중 하나인 향산서원, 동북홍근거지 유적지, 족풍, 4 대 고진, 명청건축 등 인문경관도 있다.
우대 정책과 우수한 투자 환경. 행정 심사 및 승인 문제를 줄이고, 행정 심사 및 청구 행위를 규범화하고, 세금, 토지, 융자 등의 우대 정책을 보완하고, 공동 인증 센터와 경제 환경 불만 센터를 설립하여' 친상, 안상, 부상' 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했다. 귀계는 투자 비용이 낮고 수익률이 높은 뜨거운 토양이 되었다.
[이 단락 편집] 지리와 기후
귀계는 아열대 온실 기후 지역으로, 기온이 높고, 일조가 충분하며, 강우량이 풍부하며, 서리가 없는 기간이 길다. 경내 지형이 복잡해서 지역 기후 차이가 크다. 보통 3 월 중하순일 평균 기온이10 C 를 통과한 날부터 5 월 말까지 봄으로 나뉘어 약 70 일로 나뉜다. 5 월 하순일 평균 기온이 22 C 를 통과한 날부터 9 월 말까지 여름으로 약 120 일 정도 안정되었다. 가을은 9 월 하순일 평균 기온이 22 C 이하로 안정된 날부터 10 월 하순 165438+ 까지 약 60 일 동안 계속된다. 10 월 하순일 평균 기온 안정이 1 10℃ 보다 낮은 날부터 이듬해 3 월 중하순까지 겨울, 약11
귀계시의 계절 기후 특징은 온화한 봄, 지속적인 빗물로 요약할 수 있다. 여름은 덥고 가뭄과 홍수는 분명하다. 가을은 따뜻하고 시원하며 강수량은 적습니다. 겨울은 더 길고 첫눈은 더 이르다.
[이 세그먼트 편집] 천연 자원
I. 임업 자원
시 전체 임업지 면적 213 만 무, 그 중 임지 2 10.6 만 무, 활립목 492 만 입방미터, 모죽림 3 17 만 무, 입주 4348 만 그루 지금, 모죽의 다산이 이미 발전하기 시작했다.
둘째, 수자원
이 도시에는 많은 강과 풍부한 물이 있다. 우리 시의 산당 저수지 10236 개 중 중형 저수지 6 개, 소형 (1) 형 저수지 18 개, 소형 (2) 형 저수지 126 개. 신강 간류를 제외하고 경내에는 유역 면적이 50 제곱킬로미터 이상인 주요 지류 1 1 조가 있으며 도시에는 물과 에너지 자원이 있다.
셋. 농업 자원
시 전체 경작지는 거의 50 만 무 () 에 달하며, 매년 국가에 7000 만 킬로그램의 상품을 공급하고, 오렌지, 배, 복숭아, 리 위주의 과일 기지를 654.38+ 만 무 () 로 발전시켰다.
넷째, 관광 자원
남송육구연이 만든 향산서원, 방방산, 삼삼, 귀곡동, 선인교, 백학동, 삼양동 유적지.
동사 (verb 의 약어) 광물 자원
발견된 금속 광산은 주로 금, 은, 납, 아연, 구리, 철, 희토 등이다. 비금속 광물은 주로 석고, 자토 (돌), 점토, 실리콘, 석회석, 화강암, 투휘석, 칼륨 장석, 응시, 흑연, 응시분, 편암, 홍석 등이다. 에너지 광물은 우라늄, 석탄, 석유 등입니다. , 그리고 미네랄 워터 등.
(1) 납-아연 광산: 냉수진은 초대형 은광산과 여러 곳의 중대형 광상이 있으며, 은 자원이 거의 만 톤, 납 아연 자원이 거의 300 만 톤, 황철광 2000 만 톤, 구리, 금, 텅스텐과 같은 다양한 광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광체는 맥형으로 몇 미터에서 수백 미터 두께이며 광석은 품위 160-280g/ 입니다. 3%, 개별 납+아연 >; 8%, 황 함유 >; 30% 입니다.
(2) 희토: 주로 문방, 탕만, 두 입, 찬물에 분포한다. 광석 몸체는 층상 렌즈 모양이며 두께 1-5m, TR2O3 (희토) 등급 0.11-0./Kloc-0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주요 희토류 원소입니다. 어구의 희토 분포 면적은 68 제곱킬로미터로, 좋은 지역 15 제곱킬로미터이다. 희토총량은 수천 톤에 달할 수 있는데, 그 중 높은 플루토늄은 경희토자원 1.200 톤, 유로퓸 0.75%, 스칸듐 0. 19% 를 함유하고 있다. 문방 희토류는 좋은 수역에 분포되어 있고, 광체 두께는 2.5-6. 15m, 품위 TR2O 30.08-0. 126%, 매장량은 수천 톤이다. 탕만의 희토류는 천보가 날기 전과 경기 전에 양씨네 마을 동부에 분포되어 있다. 광점 두께 2-6m, TR2O 품위 30.05-0.06%, 매장량이 만 톤에 육박한다.
(3) 석고 광산: 이 도시의 지배적 인 광물입니다. 나당 석고광은 화동지역에서 가장 큰 석고광입니다. 현재 석고광체가 4000 미터, 500 여 미터, 광맥 20 여 개로 뻗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주광층은 두께가 4 미터가 넘고, SO 품위는 356-70%, C+D 매장량은 5 천만 톤이다.
(4) 석회석 광산: 냉수, 문방, 김툰, 탑교 등에 분포한다. 이 가운데 냉수 동원석회석 광산은 실현가능성 연구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지닌 C+D 급 매장량 363 만 톤, 원경 매장량 2000 만 톤을 보유하고 있다. 광체는 길이가 수백 ~ 수천 미터, 두께가 몇 미터에서 수십 미터, 석회석 품질이 좋고, 광석 품위 CaO> 는 시멘트와 용제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5) 도자기 토양 (돌) 광산: 주로 유구 신계, 도장나무, 문방 영계, 탕만 상주, 루댜 등에 분포하며, B+C+D 매장량은 3000 여만 톤이며, 주로 응맥과 응회암 풍화로 형성된다. 맥자석 광산은 수백 미터에서 수 킬로미터까지 다양하다. 영청암 풍화 두께는 10-30 미터보다 크다.
화강암 광석: 주로 문방, 장평, 탕만, 냉수에 분포한다. 주요 품종은 선인홍 (문방, 야오희), 진달래꽃 (문방, 장평), 흑백꽃 (탕만), 진주블랙 (냉수), 매장량 5000 여 입방미터이다. 중화광장 선인 붉은 매장량 백만 입방미터, 진달래꽃 매장량 4.
(7) 실리카 광산: 주호장당-광지탑교-당홍경석령에 분포한다. 광상은 길이가 약 3000 미터, 두께가 9-40 미터이다. 광석 품위는 보통 약 297% 의 이산화 실리콘과 TFE 이다.
(8) 반딧불 광산: 주로 장평냉수 2 구, 다산의 근원에 분포하는 동갱, 현산, 그 중 장평동구 반딧불 매장량 65438 만 톤, 맥상 생산물, 맥길이 약 65.438+000 미터, 펄스 폭 2-5 미터, 평균 약 3 미터
(9) 투휘석 광산: 문방진 자원 조가 지역에 분포해 동서로 3000 여 미터, 폭 10 여 미터, 깊이 20 여 미터, 매장량 백만 톤. 투휘석 >: 85% 입니다.
(10) 철광: 주로 김툰진과 이구진에 분포하고, 광체는 퇴적변질된 자석 광산이고, 김툰우석갱광에는 두 층의 자석 광산이 있다. 1 층 길이 542m, 평균 두께 5.22m, 평균 경사 35.5%, 2 층 길이 38 1m, 평균 두께 1.6 1m, 평균 경사
(1 1) 광천수: 주로 주복에 분포한다. 생수는 하루 250 톤, 연간 물량은 10 만톤, 폴리실리콘산 52-70% 에 가깝다. 그것은 많은 유익한 미량 원소를 함유하고 있고, 오염이 없고, 맛이 순수하며, 동적이고 안정적이다.
[이 단락 편집] 풍속 습관
시대의 풍습
입춘은' 설', 즉 설날이라고도 불린다. 봄맞이 의식은 성대하다. 속담에' 설날은 설날처럼 크고 그릇은 네모난 것 같다' 는 말이 있다. 로비에는 촛불 하나, 이식된 붉은 줄기 배추 두 대야가 놓여 있는데, 사람들은' 봄은 늙지 않는다' 고 불렀고, 메뉴에는 빨간 종이 한 권, 책 한 권' 영춘' 이 붙어 있었고, 소매에는 빨간 펜으로' 기쁨' 이라고 적혀 있었다.
섣달 그믐날 전에 대청소를 했습니다. 청당, 침실, 주방, 돼지우리, 외양간 청소, 앞마당 청소, 하수도 청소, 냄비 그릇 바가지, 찬장, 접시, 컵, 문판, 가구 등을' 먼지 제거' 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 밤, 문 밖에 춘련을 붙이고, 당 안에 설화를 붙이고, 책상을 세우고, 종이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저녁 식사 후, 모든 방은 밤새도록 등불을 켜고, "신년등을 골라라" 라고 쓰여 있었다. 온 가족이 난로 옆에 둘러앉아 (자명이 남상산간 지역에서 불을 지폈고),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나누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한밤중에 연주를 먹으니 음식이 아주 풍부하다. 자기 전에 폭죽을 터뜨리고' 문을 닫는다',' 문을 닫은 후 누구도 마음대로 드나들지 말아야 한다. 해방 전에 가난한 사람들은 빚이 많았고, 섣달 그믐날은 올해 마지막으로 빚을 갚았고, 빚쟁이들은 모두 조급해했다. 채무자가 처자를 집에 두고 잠시 피난한 것은 "황제가 되다" (자조의 의미) 를 의미한다. 그가 문을 닫기 전에 슬그머니 집에 돌아가니 채권자는 어쩔 수 없었다.
설날 첫날에 폭죽을 터뜨려' 문을 열다' 고 했다. 씻은 후 온 가족이 바짝 붙어서' 외출' 했다. 사실, 그들은 문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분향지를 피우고, 사방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그들에게 일 년 내내 행운을 빌었다. 첫날, 식탁에는 육식 요리가 나오지 않고 야채 두부 유두부 가루 등 채식 요리를 먹었다 (이 풍습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차 바뀌어 고기 요리도 먹는다). 아침 식사 후 후배들은 차례대로 어른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너의 또래를 알고 서로 돕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그 후 며칠 동안 민간 오락 활동이 끊이지 않았다. 음력 설날 다음날부터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방문해 선물을 주는 것을' 새해 인사' 라고 하며 보통 정월 대보름날 전에 끝난다. 하지만 셋째 날은 애도의 날이다.
정월 대보름날 대보름날 집집마다 등불이 환하고 문 앞에 붉은 등롱이 걸려 있고, 방과 돼지막도 등불이 환하다. 신중국 설립 초기에는 낡은 풍속을 따라 초롱의 종류가 다양했다. 사자등, 용등, 껍데기등, 나한등, 동물등, 죽마등, 부주 등이 있었다. "성벽 안에서는 상당히 호화롭고, 정월대보름밤에는 모두 등롱이 켜져 있다 ... 모두 아름답고, 이겼다 ..." (청동치판' 귀계현지'). 문혁' 기간 동안' 사구' 가 깨지고 정월대보름이 사라지고, 판극과 작은 프로그램만 공연한다. 1980 년대 이후 텔레비전과 동영상이 주민가정에 들어오면서 정월 대보름날 등롱은 보기 드물게 변해 마을에서 불꽃놀이와 불꽃놀이를 자주 사용하여 축하를 표시했다.
청명은' 3 일, 7 일' 을 성묘기로 하고 계계는' 혼친' 이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농촌 동성동가의 조상은 모두 논밭을 남겨 사회 생산에 사용하였다. "친척 걸기" 기간 동안 남녀, 같은 방 회식, "청명절" 을 보냈다. 농촌은 청명절의 전날에 청명절과 한식절을 축하한다. "친척" 을 걸 때, 승토가 무덤을 보수하는 것보다, 자손이 번창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이다. 각 집 앞에는 창포와 쑥이 걸려 있고, 야자씨, 계란, 마늘을 먹고, 수컷 황주를 마신다. 이 아이는 얼굴에 웅황색을 칠해서 사악한 것을 피했다. 신강 연안의 마을 사람들도 매년 각종 용선 대회를 연다.
반월은 7 월 15 일 불교' 몽란' 절입니다. 그날 밤, 우리는 길목에서 종이를 태우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아귀에게 자선을 베풀었기 때문에' 귀신의 날'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사라졌다.
추석에 월병을 사서 달을 감상하고, 온 가족이 뭉치다. 농촌에는' 청청' 과' 기와등' 을 만지는 풍습이 있다. 밤에는 아이들이 야외에서 녹두, 땅콩, 고구마를 만져보고 불로 삶는다. 또는 오렌지, 소매, 사탕 수수를 "만지십시오". 얼마나 먹고,' 만져야' 하는지, 가게 주인은 보고 웃어넘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젊은 기혼 여성이 날짜와 소매를' 만지다' 는 것은' 조기 아이' 와' 다른 아이' 를 의미한다.
옛날 묘회에는 본 현의 도시와 향절이 많아 민간 배불이 성행하였다. 숭배의 날짜는' 신' 의 사망 기념일이거나 정해진 관례이다. 향객은 사흘 동안 재계한 후 몸을 깨끗이 씻고 옷을 갈아입고 제물을 들고 사방팔방에서 분향을 모아 절을 하며 부귀를 빌었다. 향객이 적으면 수백 명, 많으면 수천 명으로 저글링을 하는 상인들도 따라오고, 상품무역활동도 뒤따르며 대규모 민간집회를 형성하는데, 흔히' 묘회' 라고 불린다. 이 현에서 비교적 유명한 묘회는 다음과 같다.
상청궁 묘회는 매년 음력 7 월 20 일에 청진에서 열린다.
로하향청토강은 매년 음력 8 월 초 2 일에 청토강묘회를 개최한다.
매년 음력 8 월 19 일 어린이 집에서 신선묘를 거행한다.
왕천묘회는 매년 음력 9 월 초 하탄진의 왕천묘에서 열린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미신을 버리고 현지 묘회를 민속에서 물자교류회로 바꾸고, 청진흙, 임현묘, 왕천묘의 기존 집합점을 이글담진 (현 이글담시) 웅시진, 왕만촌 (향정부 주둔지) 으로 옮겼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왕자님은 옥제에게 인간의 선악에 대한 표를 한 장 주었다. 그날 밤 농부는 과일을 아궁이에 올려놓고 아궁이를 숭배하며' 아궁이 신' 과' 신이 좋은 말을 하시고, 하계보핑안' 을 기도했다.
옛날의 겨울부터 날까지 농촌은 겨울부터 날로 개당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제물이 풍부하고 의식이 성대하다. 모든 남성이 출석하고, 무릎을 꿇고, 추모사를 낭독하고, 남성 인구수에 따라 인전과 인육을 나누어 준다. 각 방 책임자는 자선관에 무너진 곳이 있는지 공동으로 검사하고, 발견되면 수리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을 폐지했다.
생산습관
정월대보름날 농민들은 각자 짚 한 무더기를 준비하여 논을 불태우고 가운데 잡초를 베었다. 그런 다음 종이를 태우고 향을 피워 신령에게 해충을 없애고 어린 묘목의 순결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침지 일에 농민들은 씨앗 한 접시를 놓고 가지런하게 다듬은 짚풀 (소 상징) 을 한 다발 들고 그 위에 빨간 쪽지를 붙이고 중앙홀에 조상에게 바쳐 하늘의 영에' 오곡이 풍성하고 소가 튼튼하다' 고 보호해 달라고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초봄에 매일 곡물 씨앗을 제공하는 사람도 있다.
밭에 일찍 묘목이 생겼을 때, 농민들은 묘목 한 자루를 뽑아 들보에 던져서 "만량" (식량) 이라고 불렀다.
논배달절령이 태양절이 끝날 때까지 농부는 시즌 2 의 논밭 모퉁이에 대나무 장대를 꽂고 야자껍질과 달걀껍질을 몇 장 걸어 논배달절령이라고 부르며 벼묘목이 튼튼하고 무해하기를 기원했다.
올벼와 낫을 시험해 보고, 가늘고 긴 이삭 한 송이를 따서 당가에 걸어라. 햅쌀로 밥을 짓고, 첫 번째 햅쌀 한 그릇을 창고에 넣어 조상들이 수확하게 한 후,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며' 신맛을 맛보라' 고 한다.
벼를 수확한 후 짚을 쌓아 올리자 농민들은 술자리 (또는 과자) 를 준비하면서 수확에 참가하는 이웃과 친척들에게 상을 주는 것을' 밭 만들기' 라고 한다.
노동자들이 이직하는 것을 돕고, 결혼 상경, 자연재해, 친지 무상 도움, 이웃이 자원하여 돕는다. 농번기에는 집집마다 농사일의 경중완급에 따라 친척과 친구들이 상의하여 일자리를 바꾸는 것도 있고, 소 노동을 바꾸는 습관도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근로자의 전업을 돕는 것은 친척과 친구들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한 가정이 곤경에 처했을 때, 모두가 그들을 지지한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농업생산의 가계 공동 생산 도급 책임제를 실시하여 노동자들이 전업하는 것을 돕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소를 매매할 때, 주로 소뿔에 붉은 천이나 붉은 줄을 매는 것을' 피홍' 이라고 한다. 판매자는 결코 소 끈으로 팔지 않고, 가산이 만금을 나타내고, 또 계속 소를 기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돼지를 기르는 것은 농촌의 주요 가정 부업으로, 줄곧' 부자가 책을 떠나지 않고, 가난해도 돼지를 떠나지 않는다',' 돼지를 기르면 돈을 벌지 않고, 다시 밭을 돌아본다' 는 말이 있다. 새 돼지우리를 지을 때는 길일을 골라야 한다. 돼지우리 완공 후,' 강태공이 왔다' 라고 적힌 빨간 쪽지 한 장을 붙여서 사악한 병을 피할 수 있다. 생돼지 매매를 할 때 매매 쌍방이 정가를 상의한 후에는 돼지가 사온 후의 일수를 약속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일정 기간 내에 병이 나서 죽는다면, 판매자는 전가를 돌려줄 것이다. 설날에 돼지를 죽이고, 주인은 황토지로 신선한 돼지피를 찍어 문가에 꽂고 당옥향안에 눌려 천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돼지 돼지 꼬리를 쟁반에 담아' 토지할아버지' 에게 모시고 내년 돼지가 더 뚱뚱해지길 빌다. 봉산 육림의 구사회에서 마을이나 성산이라는 농장이 산을 봉할 때, 마을과 백성들은 금지령을 협의하여 종사나 사찰에서 공개적으로 선언한 다음 돼지를 죽여 진지함을 나타내고, 다시 산에 올라가 산계의 나무 사이에 짚단을 묶어 이 산이 이미 봉산되었음을 표시했다. 금령 위반은 금령에 따라 처벌될 것이다. 엄중한 모임은 온 마을 사람들을 소집하고, 금지된 가정의 돼지를 도살하고, 금지령을 재확인할 것이다. 건국 후, 대부분의 집단산림은 대중이 회의를 열어 결정하고 봉산 금지 목축을 설치하지만, 몇몇 외진 산촌은 여전히 봉산 금지 목동의 낡은 풍속을 따르고 있다.
사냥과 사냥은 대부분 동반하여 행한다. 수색산' 도 있고' 좌벽' 도 있다. 수색산' 은 사냥개를 데리고 수색을 하고 사냥감을 산 밖으로 쫓아나가는 것이다.' 장애물에 앉다' 는 사냥꾼이 사냥감을 고르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곳 (산입구와 검문소)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냥명언) 보통' 수색산' 과' 좌벽' 이 함께 사냥을 한다. 야수를 처음 맞힌 사람을' 제 1 창' 이라고 부른다. 먹이를 분배할 때 창으로 시작하는 사람은 다른 동물의 머리를 얻는다. 만약 창이 급소를 맞추지 못하면, 다른 사람이 총으로 사냥감을 쓰러뜨리면, 총을 고치는 사람은 사냥감의 내장을 얻을 수 있다. 동물고기는 사냥꾼의 수에 따라 균등하게 분배된다. 이런 저속한 산간 지역은 여전히 존재한다.
수공예 견습생 수공예 견습생, 속칭' 솜씨 배우기' 라고 불린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가난한 아이였고, 학교에 갈 돈도 없고, 사업도 없었다. 사제관계가 확정되면 술자리를 준비하고 스승을 모시고 계약에 따라 일정한' 교돈' 을 지불해야 한다.
일반 견습 기간은 3 년이다. 첫해 스승은 미술을 거의 가르치지 않았고, 제자는 대부분 스승이 집안일을 하는 것을 도왔다. 학습이 끝날 때, 당신은 "선생님" 이라고 불립니다. 꼭 연회를 열어 스승과 동행한 어른들을 접대하여 감사를 표합니다. 창업 후 독립창업을 할 수도 있고 스승과 함께 할 수도 있고,' 친구' 라고 부르며 월급이 많지 않다. Zz 가 설립된 후 수공예 견습생은 기본적으로 구습을 답습하지만, 여견습생을 받아들일 수 있다. 80 이후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견습 기간은 반년, 1 년에서 3 년 등 협상할 수 있다.
과거에는 상점이 문을 열었다. 가게 주인들은' 재물신' 의 직위를 들고 음력 정월 초하루와 15 일에 향을 피우며' 세뱃돈, 장사가 번창한다' 고 기도했다. 새 가게가 어느 날 개업하면' 개업' 이라고 한다. 상점 입구에는' 행운' 이라는 현수막이 걸려 있고, 빨간 촛불에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려 행운을 표시했다. 사업상 친지들과 친지들이 선물을 보내 축하하고, 가게 주인이 연회를 열고, 개업 3 일 이내에 세일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관례이다. 가게 둘째 견습공은' 학생'' 학생' 이라 불리며 월급이 매우 적다.
부패한 풍속
민국 초년, 현성에는 사적으로 운영하는 담배관과 아편토를 파는 가게가 있었다. 문방, 탕만, 상청 등 집진과 일부 큰 마을에도 작은 담배 가게가 있다. 당시 중산층 이상 가정의 아이들 중에는 흡연자가 많았다. 흡연자는 얼굴이 노랗고 몸이 허약해서 어떤 사람들은 가산을 탕진한다. 1930 년대 중반에 국민당 당국은 금연을 위한 조치를 취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수면제를 몰래 복용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아편을 피우는 악습이 철저히 금지되었다.
종족 싸움이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계계촌에서 부계 싸움이 자주 발생하여 봉건 통치자가 이길 수 없었다. 전투의 원인 중 일부는 토산을 쟁탈하기 위해서이다. 명말 청초, 여러 차례 싸웠고, 각각 사상자가 났다. 계계촌에서 가족 싸움이 자주 발생하여 봉건 통치자는 막을 수 없었다. 일부 전투의 원인은 삼림 수역의 소유권을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탕만 향의 유화샤는 토산을 위해 싸웠다. 명말 청초, 여러 차례 싸웠고, 각각 사상자가 났다. 요코다진의 나성과 여강현 요지진의 주성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어업수역을 쟁탈하기 위해 여러 차례 만나 대대로 적이 되었고 사상자 상황도 정부에 보고하지 않았다. 그리고 지주향관들은 사리사욕을 위해 일족 싸움을 선동하여 개인의 승진과 부자가 되는 목적을 달성했다. 1940 년대 각지의' 선거운동' 에서 대당향의 황수덕과 탕만향의 여름은 선거 위향장을 위한 대규모 싸움을 일으켜 새총, 토포, 권총, 소총 등의 무기를 사용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의 각오가 높아져 전투가 한때 자취를 감추었다. 문혁' 기간 동안 또 많은 싸움을 벌였는데, 가장 심각한 것은 1967 북향원 위성과 호성의 싸움이었다. 한 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을 당해 숨졌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정부는 전 현 인민에 대해 여러 차례 법제 교육을 실시하여 법제를 보완했고, 부계 투쟁 현상은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도박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도박은 귀계 도시와 농촌, 특히 농촌에서 매우 성행하였다. 도박의 방식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일상적인 식사, 꽃 걸기, 간판 9 시 30 분, 9 시 30 분, 돈 던지기, 8 원 던지기, 세 번 떨어뜨리는 등 다양하다. 어린아이는 대소를 막론하고 설날에 도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어른들은 금지하지 않는다. 묘회, 극장, 시장은 모두 도박의 장소이다. 소수의 유민들이 카지노를 경영하고, 연극반을 따라 도시와 농촌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민국 후기 법화 평가절하, 도박은 쌀을 칩으로 할인하여 툭하면 수십 돌쌀을 이기거나 잃는다. 많은 사람들이 도박 때문에 그들의 돈을 잃었다. 민국 정부는 여러 차례 도박을 금지했지만, 바람이 없으면 파도가 나지 않아, 어떤 사람들은 이 기회를 빌어 돈을 갈취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도박을 금지했다. 그러나 1980 년대 중반부터 외진 농촌과 도시 구석에 소수의 사람들이 도박 마을을 몰래 설립하여 많은 사람들이 도박을 했다.
미신활동 미신은 구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농촌에는' 조향사' 가 있다. 매년 추수 전 농한시간에 마을 사람들은 무리를 지어 절에 가서 보살을 경배한다. 가뭄이 닥치면' 용왕' (뱀) 을 들고 의례적인 드럼을 동반하여 비를 빌었다. 병이 났을 때 하느님께 가르침을 구하는 사람이 더 많아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신을 더 이상 믿지 않는다. 1980 년대 말에는 신을 구하고, 점쟁이, 방문운도 있었다.
청나라에서 민국 초년까지 발이 휘청거렸고, 여자들은 발이 휘청거렸고, 발이 엉키지 않는 사람은 큰 발녀로 놀림을 받았다. 이런 추세는 1930 년대 말에 점차 사라졌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귀계는 공개적으로 간판을 내건 매음굴은 없었지만 반공개 창녀는 적지 않았다. 이 매춘부들은 결배 자매가 되는 방식으로 여러 방면에서 고객을 유혹한다. 부자는 축하할 때 문으로 불려 술자리에서 손님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당자반' 이라고 부른다. 암연이는 혼자 행동하고 문방, 탕만 등 읍을 오가며 매춘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매춘을 명백히 금지하고 후안 매춘부는 한때 자취를 감추었다. 80 년대 중반에 현성과 개별 마을에 먹구름이 나타났다.
금기
설날에 돼지를 죽이는 것은' 죽' 이라는 글자를 피해야 한다. 이를' 돼지 놓기' 라고 한다. 돼지 머리는 "돼지 머리" 또는 "돼지 망토" 라고 합니다. 돼지 꼬리는 "천 근의 무게" 가 있다고 한다
설에는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하고,' 개를 때리고 설을 쇨다' 는 것은 가장 불길한 일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불길한 말을 하지 말고 정월 대보름날 전에는 곰팡이가 핀 두부를 먹지 마라.
설날과 정월대보름에는 바느질 가위를 쓰지 마세요.
결혼 선물, 선물 수량은 단짝으로 해서는 안 된다.
결혼식에서 그릇과 접시는 접는 것을 금지하는데, 이는' 다시 시작' 을 의미한다.
신부가 시댁에 들어선 날, 그녀는 음식을 꺼리고 그녀가 이른바' 화밥' 이라고 부르는 것을 먹었는데, 평생 화를 낼 것이다.
기혼 딸은 부모님 집에서 설을 보내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딸 사위는 부모와 같은 방을 금지하고, 부모 집에서 아이를 낳는 것을 금지하고, 친척을 모집하는 것을 제외한다.
술자리에는 9 명이 한 자리에 앉지 마라. 장례식에 참석한' 구왕' 은 자리가 하나뿐이기 때문이다.
식탁을 똑바로 세우지 마라, 탁자만이 음식을 내올 수 있다.
죽은 사람이 관에 들어가면, "관" 을 말하는 것을 피하고, "돈" 만 말한다.
어른이 죽으면 아이의 날이 깨지니, "죽음" 이라고 말하지 마라. 성인사망은' 죽음' 과' 노령' 이라고 불리며, 아동사망은' 나누기' 와' 없어' 라고 불린다.
60 세 이상 노인이 사망하여 나무 다섯 조각으로 관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다. 다섯 개의 나무를' 오각형 별' 이라고 부르는데,' 단명귀신' 이 쓰는 것이다.
환자를 방문하거나 장례식 연회에 참석할 때 "감사합니다" 또는 "다음에 다시 오세요" 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방문객이 환자를 방문하는 물건을 되찾지 마라. 너는 반드시 그것들을 받아들여야 한다.
버섯을 기르는 사람은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지 않도록 밥을 사준다.
돼지우리를 짓는 것은' 문' 을 말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다.
집을 짓고, 가구를 차리고, 문을 두드리면 "때리다", "머리" 라고 말하는 것을 금지한다.
남자는 여자의 옷과 바지를 입고 대나무 장대 밑을 지나가는 것을 피해야 한다.
재채기를 피하고 누군가가 뒤에서 자신에 대해 의논하는 줄 알았다.
까치, 많은 곳에서 까치가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하는데 귀계인들은 까치가 불길하다고 생각한다.
부엉이를 피하다.
홍역을 앓고 있는 어린이는 낯선 사람과의 접촉을 금지한다.
산 사람들은 뱀에게 물렸으니' 뱀에게 물린다' 라는 단어를 피해야 한다. 그들은 단지 덩굴에 걸려 넘어졌다고 말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