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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불점점

왜 불교는 점술을 허락하지 않는가?

점술과 점술은 이단사설에 속한다. 많은 고전에서 부처는 제자들에게 배우지 말고,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참여시키지 말라고 거듭 경고했다. 그렇지 않으면, 수행을 오도하고,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고, 몸과 지혜를 파괴하는 것은 큰 죄이다!

"대방 광불화엄경" 볼륨 35 "십지경" 에서 말했다. "보살은 바른 길에 살고, 점을 치지 않고, 악계를 취하지 않고, 그 마음이 정직하다는 것을 보고 부처님, 법, 스님으로부터 결정한다."

「위대한 지혜론」 (권 19) 과 서문에서는 "5 악명은 무엇인가? A: 한편으로는 여행자가 이윤을 내는 이유를 제시하면 사기가 달라진다. 둘 다, 연금의 이익을 위해, 스스로 공덕에 대해 이야기한다. 세 가지, 연금 혜택, 좋은 점령 나쁜, 사람들이 말했다; 넷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큰 소리로 핍박한다. 다섯째, 노후를 위해 수입이 이사한다고 합니다. " -응?

위의 구절은 4 대 문파 (스님, 비구, 유포세, 유포이) 의 영생이 모두 불법보다 못하며 모두 삶을 위해 산다는 뜻이다. 이른바' 악연' 이다.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사기는 이상이다. 세속적인 사람들 앞에서 불륜을 저지르는 것은 이상하다. 그들을 존경하게 하고, 이익을 구하는 것은 악명을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둘째, 혼잣말 기능. 글을 놓고 논쟁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찬양하는 것을 억제하고, 자신의 역할을 과시하고, 보는 사람이 믿고 존중하고, 이익과 지지를 얻도록 하는 것은 모두 악명이다.

셋째, 좋고 나쁨이 있다. 공격 학습 이술, 생명보다 길흉에 대해 논하고, 이익을 찾아 지지를 구하는 것은 악명을 위한 것이다.

넷째, 큰 소리로 너의 힘을 보여줘. 큰소리로 말하고 억지를 부리는 것은 핍박이고, 이익과 지지를 구하는 것은 악이다.

다섯째, 자신의 수확을 말해 자신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페트리에서, 여기서 말하는 것은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도 물론 유혹적이지만, 이익을 추구해야 한다고 한다.

점쟁이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은 누구나 악할 수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인과순환에서 탄생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스스로 연습하지 않으면 점쟁이로 인과를 바꿀 수 없다. 또한 점술은 옳고 그름을 초래할 수 있습니까? 동시에 점술은 인과를 파괴하고 많은 악업을 만들어 내는데, 바로 사람이 수양이 없고 덕이 없다는 것이다!

대반야폴로미도경 권 40 1-600 권 5 15' 반품불가' 는 "반복한다, 선을 행하라! 모든 것은 부처님의 업적을 돌이키지 않고, 보리심을 멀리하지 않고, 청정한 생활을 수행하지 않고, 악마, 약, 부 등의 악행을 저주하지 않고, 귀신을 저주하지 않고, 귀신을 저주하지 않고, 자신의 불운을 묻지 않고, 남녀의 크기, 이웃, 귀신 등을 금지하지 않고, 수명길이, 재위, 남녀의 모든 선악을 차지하지 않는다. 나는 귀신을 부양하는 것을 존중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항상 상사이지 상병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래서요? 보살 모호사입니다. 모든 법상이 텅 비어 있고, 텅 비어 있고, 이유도 없고, 온갖 악생, 부적, 의약품, 직업에서 벗어나, 무상의 정의, 보리만 구하며, 모든 중생을 사면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보살의 성취가 이렇다면, 나는 보살에게 뒤돌아보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

위의 경전에서 부처는 무상보리를 이루기 위해서는 악업, 부적, 직업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우리 불문 제자 수행의 최종 목적은 무상보리를 증명하는 것이다. 교리를 따르지 않으면 주문, 점술, 자신을 마법의 길로 몰아넣는 등 온갖 악행을 하게 된다!

또한, 당신이 공식적인 불교 제자가 될 때, 당신은 개종식에 참석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의식에서 "삼귀심" 을 외워야 합니다.

"네가 불교에 귀의한 이상 불교를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오늘부터, 심지어 너의 생명의 끝에서, 너는 초자연적으로 귀의해서는 안 된다. "

"네가 법에 귀의한 이상 법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오늘부터, 심지어 너의 생명의 끝에서, 너는 외국 고전에 귀의하지 마라. " 。

\ "당신은 승려 로 개종 한 이후, 스님 을 교사로 사용해야합니다. 오늘부터 네 생명의 끝까지 이교도로 개종해서는 안 된다. "

사실, 삼귀의는 세 가지 기본 계명을 지키고자 하는 것을 의미한다. 점술에 참여하는 것은 이미 귀의의 뜻에 어긋난다. 만약 우리가 점쟁이를 통해 다른 사람을 이용해 돈을 벌어 다른 사람을 오도한다면, 결과는 더욱 커질 것이다. 우리 불제자는 반드시 불법의 계율을 준수해야 하고, 악사악우로부터 멀리 떨어져, 정견을 세우고, 경근 수리를 떠나지 않고, 부처님의 열매가 완성될 때까지 떠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저자: 먼지 정착을 깨우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