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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 사람들의 특별한 생활

운남 다이 (Yunnan Dai) 에는 문화, 규칙, 예절, 글쓰기, 계산, 각종 축제와 제사 활동의 특별 초청 사회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사회에서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강랑" 은 그들의 전용 명칭이다. 일찍이 다이 사회에서,' 강랑' 수준의 인원수는 바로 다이 문화 수준의 인원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랑, 강랑, 강랑, 강랑, 강랑, 강랑) 그러나' 건강한 사람' 이 되려면 반드시 소년 출가를 거쳐야 한다.

"불사는 학교이고, 부처는 선생님이고, 경서는 교과서이다." 이것은 운남 Xishuangbanna 특유의 현상이다. 불사는 일찍이 태족 국민들이 교육을 받고, 문화를 배우고, 윤리도덕을 배우는 중요한 장소였다. 오늘날, 9 년 의무교육이 보급됨에 따라 적령아동은 반드시 학교에 가서 정규교육을 받아야 하며, 태족 가족 구성원은 더 이상 불교사찰에서 공부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태족 가족들은 어쨌든 자신의 영혼과 정신 궤적을 바꾸려 하지 않으며, 많은 태족 사람들은 아이를 불사로 보내는 출가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채자리에는 불사가 있을 수 없고, 불사에는 스님이 경을 읽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다이 (Dai) 는 단기간에 출가한 아이들을 "귀염둥이" 라고 부른다. 아이를 불사로 보내려면 채자에서 유덕 부유한 사람을 아이의' 보열' (미셸 프라티니) 으로 골라서, 아이의 출가 의식과 비용을 배정하고, 아이의 미래 성장을 위한 보호자가 되어야 한다. 아이가 불문에 귀의한 후, 다이 사회에서 교양 있는 사람이 될 것이며, 그의 앞으로의 모든 영광과 성취도 눈부신 후광이 되어 박월의 일생을 빛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므로 아이가 될 수 있는 "욥" 은 또한 후대를 비호하고 공덕이 무궁무진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필자는 서반나 한맹진의 외딴 마을인 만가견에서 이 풍습을 목격한 적이 있다. 스님은 13 세의 중학생으로 안장상이라고 합니다. 목욕을 하고 나니 남학생은' 육교' 라고 불린다. 일련의 장엄한 의식을 거쳐 안장상은 불사에 들어갈 수 있다. 그가 간 불사는 만폭 불사라고 하는데, 주변 다섯 채자 237 가구가 공양하고 있다. 그것은 10 여 년 전에 모두 26 만 위안을 모아 건설한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큰 불사에는 부처님 한 명과 어린 스님 세 명만이 살고 있습니다. 그 중 두 명은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도시의 한 중학교에서 살아야 했다. 한 달에 한 번 모처럼 돌아온다. 불당에는 불과 한 명의 부처와 한 명의 어린 스님만 살고 있어, 특히 쓸쓸하다.

마을에 무슨 일을 할 사람이 있을 때마다 다른 마을의 불사에 가서 승승에게 청해야 한다. 노인들은 불사의 중이 너무 적기 때문에 늘려야 한다고 불평한다. 그러나 아이가 불사에 들어가 중이 되는 것은 국가 교육법과 상충된다. 그리고 어떤 학부모와 아이들은 지금 불사에서 스님이 되어 광둥어를 배우는 것은 소용이 없다고 생각한다. 십여 년 후, 설령 스님이 광둥어를 배웠다고 해도, 부처님을 승진시킨다고 해도 (다이 향의 풍습에 따라 스님은 만 20 세가 되면 부처를 승진시킬 수 있다), 차라리 책을 읽고 졸업장을 받아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낫다. 따라서 규정 10 가정은 한 아이가 출가할 수 있지만,' 길 찾기' 를 원하는 사람은 일곱 명의 아이만 찾을 뿐, 많은 사람들은 아쉬움을 안고 기다려야 한다.

이 때문에 출가한 아이들은' 아름다운 여행' 을 하려는 사람들이 다투는 보물이 되었다. 아이들도 미셸 프라티니의 간모에게 경주용 자동차 한 대, MP3 플레이어 한 대, 재수기 한 대 사주라고 요구할 수 있다. 이 모든 조건과 요구는 미셸 프라티니의 간모에게 충족될 것이다. 미셸 프라티니 간어머니들은' 미도' 를 걷는 과정에서도 거드름을 피웠다. 과거에는 미셸 프라티니가' 미도' 를 메고 불사로 갔다. 이제 모두가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네가 오토바이를 타면 나는 차를 빌릴 것이다. 안장향의 미셸 프라티니는 더욱 독창적이어서 말 한 마리를 빌려 안장향을 불사로 보냈다.

아이는 옷을 입고 학교에 가기 전에 일주일 동안 절에 있을 것이다. 이때부터 그는 출가 생활을 마칠 때까지 계속 입을 것이다. 그가 세속화될 때만 벗을 수 있다. 물론, 그들이 학교로 돌아왔을 때, 그들은 계속 옷을 입어야 한다. 학교에서, 그들은 반드시 그들의 동창들처럼 모든 과목을 공부해야 한다. 주말에 채자로 돌아가 불사에서 불경과 각종 풍속 예절을 배우고 종교 수행을 해야 한다.

바로 어린 스님의 존재로 어느 정도 다이 가문의 생활과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고, 다이 집의 각종 생활 풍습을 물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