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누가 서왕모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까?

누가 서왕모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까?

서천왕모

소개

전설의 여신. 원래 재난과 처벌을 관장하던 괴신이 유유하는 과정에서 점점 부드럽고 부드러워져 늙고 선량한 여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모모는 곤륜산 요조에 살고 있는데, 정원에는 복숭아가 있어 영원히 먹을 수 있다. 일명 김모, 요지 김모, 서왕모라고도 한다.

기록

고서' 산해경' 에 따르면, "서왕모는 사람 같고, 표범 꼬리는 호랑이 이빨, 휘파람을 잘 불며 승승하는 것은 사력, 오사이다." 서왕모는 외형이' 사람 같다', 꼬리는 표범 같고, 이빨은 호랑이 같고, 고주파 소리로 으르렁거리는 데 능하다. 머리가 어수선하고 네모난 모자를 쓰고 있다. 하늘에서 바이러스와 각종 재난을 전파하도록 보내신 하나님입니다. 그 용모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재해를 일으킨 요신이다! 그는 쿤룬산 산꼭대기에 살고 있는데,' 파랑새' 라고 불리는 거대한 맹금 세 마리가 매일 그에게 음식과 일용품을 가져다 준다.

그러나 무의 전설에서 서왕모의 언행은 오히려 온화하고 우아한 통치자와 같다. 주무왕이 조복으로 통제된 팔마를 타고 세계 일주를 할 때, 그는 서양의 곤륜산을 여행했다. 그는 백규의 서안비 등 옥기를 꺼내 서왕모를 찾아갔다. 다음 날, 왕엄은 요지에서 연회를 열어 서왕모를 대접했고, 두 사람은 모두 시를 불러 서로 축복을 표했다.

한무제전' 은 그녀를 용모가 절세의 여신이라고 부르며, 그녀에게 삼천년 동안 한 번 열매를 맺는 복숭아를 주었다. 도교는 매년 3 월 초 3 일을 태후의 생일로 삼고, 이 날 성대한 행사를 거행하는데, 속칭 복숭아절이라고 한다.

서왕모 신화 진화

서왕모의 동화는 두 번의 진화를 거쳤다. 한대는 서왕모 신화 전설의 진화의 첫 단계이다. 그동안 서왕모는 서쪽의 옥산 (일명 곤륜산) 동굴에 살았는데, 얼굴이 있는 요괴였다. 이 밖에도 뿔, 표범무늬, 울음소리가 산에 있는 개 같은 괴물, 교활함, 붉은 깃털이 달린 파랑새 세 마리가 있다.

위진 남북조는 서왕모 신화 전설의 진화의 두 번째 단계이다. 이때 사람들은 서왕모의 신화 전설을 주무왕 서정, 한무제가 서양에 간 역사적 사실과 연결시켰다. 서왕모 이미지 의인화, 전설 신화. 그중 주무왕과 서왕모가 요지에서 만나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면서 영향이 크다. 신화 전설의 서왕모 이미지가 점차 완벽해지면서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해경' 에서 그녀는 동굴에서 휘파람을 잘 부는 요괴로 사람, 인간성, 야수 같은 요괴였다. 무의 전기에서 그녀는 우아하고, 평화롭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세상 물정에 능통한 여자로 변했다. 한무제의 이야기' 에서 그녀는 서른 살 안팎의 용모가 절세의 여신이 되었다. 이후의 문학 작품에는 서왕모에 대한 묘사가 많이 있는데, 그녀가' 요지 김어머니' 라고 해서 복숭아를 심은 지 3000 년이 되어서야 익었다. 복숭아가 성숙할 때마다 서왕모는 성대한 생일 파티를 열었고, 모든 신선들이 그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다. 서유기에는 오승은이라는 멋진 묘사가 있다.

왕모친의 직책

그녀는 요지에 살아서 요지황후라고도 불린다. 그녀는 요지에서 복숭아경축회를 열어 각 길의 신선을 초대했는데, 뜻밖에도 제천대성손오공에 의해 방해를 받았다. 그녀가 심은 복숭아가 가장 신기하다. 복숭아나무는 삼천 년 동안 요리하고, 먹는 사람은 헬스가 가볍고, 신선이 된다. 보통 복숭아나무는 6000 년에 한 번밖에 익지 않았는데, 사람이 먹으면 낮에 높이 솟아오르고, 장생불로다. 가장 맛있는 것은 9 천년 동안 끓인 것이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함께 먹고, 해와 달과 함께 산다. 그녀는 천궁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신이다. 그녀는 하늘에서 각 길의 신선을 초대하는 일을 맡고, 인간 사이에서 혼인 출산을 책임진다.

옥제와 태후는 무슨 관계입니까?

옥제와 서왕모는 부부가 아니다. 서왕모는 모든 여선들의 우두머리로 쿤룬 선도를 관장한다. 모든 남선의 머리는 동이고, 그는 봉래선도를 책임지고 있다. 옥제는 신선의 우두머리, 신들의 주이다. 서왕모는 옥제보다 일찍 나타나서 부부가 아니다.

태산 민속-태후 신앙

명청 이래 왕태후는 신남신녀를 믿는 민중들 사이에서 줄곧 지위가 높고 영향력이 중국 전역에 퍼졌다. 청대 경지죽사' 두문잡영' 에는 시' 복숭아궁' 이 있다. "3 월 초 삼춘생, 복숭아궁 분향; 강을 따라 바람이 조금씩 불고, 붉은 먼지가 도처에 널려 있다. " 북경의 복숭아궁 본명은 태평궁이다. 동변문에서 태후는 궁궐에 모셔졌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극적이고 자극적인 유명한 복숭아 모임이 있다. 태산 왕목지의 도관도 마찬가지다. 청도광 24 년 (기원 1844 년), 240 여 명의 향객이' 학산회북' (왕목당원에 존재) 에 서명하여' 태을성동비석촌에는 태산예배회가 있어 역사가 유구하다' 고 적었다. 먹고 마시는 것은 덕이 있고 맛있지만 부족하지는 않다. 교회 사람들은 모두 세상이 멀어질까 봐 두려워하지만, 선행이 반드시 뒤따를 필요는 없다. 그래서 도광은 15 년 동안 태후에게 간판을 달았습니다. 오늘, 그들은 석두 한 조각을 세워 영원히 이 구름을 지었다. " 최근 몇 년 동안, 홍콩과 대만 동포들도 태산왕 목축지에 기부금을 내고, 금신을 수리하거나, 장식하거나, 비석을 새기고, 편액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물론 왕태후가 백성들에게 이렇게 절을 당한 것은 표범꼬리, 호랑이 이빨, 난발, 아두생 등 추악하고 사나운 요괴였기 때문이 아니라, 불로장생할 수 있는 선단이 있었기 때문이다.

서왕모가 사람을 영원히 살게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이르다. 무전' 에 따르면 서왕모는 주씨에게' 아들이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는 "서왕모에게 장생불로약을 주세요" 라고 말했다. 한무제 이야기' 와' 한무제 전기' 에서 이런 불로장생약이 바로' 선도'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복숭아는 "오리알처럼 크고 둥글고 푸르다", "복숭아맛이 달콤하고 맛있다", "3000 년 동안 결실이 많았고 한여름은 얇아서 태어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런 복숭아는 서왕모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를' 태후도'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낙양갈란' 이라는 책에는 선녀 복숭아 (화림가든에 있음) 가 있는데, 그 색깔은 빨갛고, 밖에서 안쪽으로 반짝이며, 성숙할 때 서리가 맺힌다. 쿤룬 산맥을 빠져나왔습니다. 태후 복숭아 한 명. "왕태후선도를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역대 제왕 (예: 한무제) 과 백성뿐만 아니라 고대에 비교적 엄숙한 과학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북위 자스훈의' 치 지민숙' 은 제 10 권에서 "선옥도는 반드시 신선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민간에서는 왕태후가 불로장생약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호, 선물, 재해를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초연수' 예림' 에는' 희위요사, 서왕모' 라는 말이 있다. 백복을 빌고, 나에게 좋은 아들을 하나 주세요. 배를 이끌고 있는데 물건이 안전하긴 하지만. 왕태후는 기도에 능하고 재난은 일어나지 않는다. ""

마지막으로 왕태후 (서왕모) 와 태산 왕태후 (피하 원준) 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현재로서는 서왕모의 선약, 가유, 출산, 수재, 소재, 소재는 태산 왕모모의 출산, 호우, 치료 등 같은 귀결의 뜻을 가지고 있다. 황제와 칠녀에 대한 도교 신화 이야기는 분명히 태후와 태산태후와 관계가 있다. 리 웨이 의 \ "치 야오 지 \" 포함:

\ "황제 는 다이 왕위 개념 을 구축 하고 싶어, 일곱 여자 를 보내, 구름 크라운 깃털 은 실제 수리, 태워 했다. 옥녀는 칠녀 중 한 명으로 수행이 도를 이루었다. " 대악사는 왕목지 ('요지' 또는' 군옥사') 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이영 \ "요지전 \" 의 요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왕목지를 가리키며, 왕목지는 왕태후를 부양하고 있기 때문에 이 옥녀는 분명히 왕태후다. 일반적으로 옥녀는 태산옥녀 (태산황후) 를 가리키며, 태산황후도 황제의 일곱 딸 중 한 명이다. 고마운' 덴' 구름: "황제의 칠녀 중 한 명을 위해." 왕서인 "태산기" 는 "초고시, 황제가 봉하고, 칠녀를 보내어 쿤룬 실물을 맞이했다" 고 말했다. 원준이가 그 중 한 명이다. " 온상봉의' 승태산' 도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피샤궁에 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가 있을 때, 일곱 여자가 운관 깃털옷, 대악상, 쿤시 실물, 옥녀도인을 보냈다. " 이상의 문헌에서 왕태후가 황제의 칠녀 중 하나인 태산옥녀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왕태후와 관련된 전설

들삼포 용문천관 개울강 동쪽에 이얼석이라는 큰 돌이 하나 있다. 2 피트 길이, 1 피트 높이, 돌면보다 1 인치 깊은 돌구덩이가 있습니다. 입석에서 15 피트 떨어진 절벽에는 여래불상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아주 오래 전에 왕모모는 궁중에서 매우 편안하게 지냈지만, 온종일 우울하고 우울하다고 한다. 왜요 속담에' 모든 사람은 다 읽을 수 없는 경전이 있다' 는 말이 있는데, 그녀는 줄곧 한 가지 일로 기분이 나빴다. 아주 일찍, 그녀는 첫 아이를 낳았고, 소녀였다. 매우 행복했다. 그녀는 둘째 아이를 낳았고, 소녀이자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였다. 셋째, 넷째 소녀를 다시 보면 왕태후는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다. 아들을 고대한다. 아들이 없으면 누가 왕위를 계승할 것인가? 아들 을 낳기 위해, 왕태후는 숨을 죽이고 연이어 일곱 명을 낳았지만, 일곱 명은 모두 궁녀였다. 아들을 낳을 수 있는 것은 여전히 드물다. 걱정이 태산이어서, 그녀는 음식을 생각하지 않고,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온종일 한숨을 쉬었다. 옥제도 이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어느 날 옥제는 태후와 함께 무릇 즐거움을 얻으며 용문협의 만천관에 와서 산꼭대기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정말' 두 산이 바짝 붙어서 물 속에서 헛되이 날고 있다' 는 것이다. 옥제는 감탄하며 말했다. "정말 인간 선경이다!" 왕모모는 어디에서 경치를 감상할 마음이 있습니까? 그녀는 단지 입을 삐죽거리며 한쪽에 서 있을 뿐이다. 그녀의 마음을 알고, 옥제는 갑자기 왜 그녀가 여래를 찾아 아들을 낳는 법을 가르치지 않는지 생각났다. 그는 이 생각을 태후에게 알렸고, 태후는 동의했다. 그래서 곧 상운을 세우고, 서쪽으로 달려가 여래를 찾았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딸을 여러 번 낳았는데, 아들을 갖는 것은 드뭅니다. 나는 요정이 나에게 아이를 낳는 법을 가르쳐 주길 바란다. " 여래가 생각했다: 너는 모두 일곱 명의 소녀를 낳았고, 또 아들을 원했다. 고장이 났나요? 그는 영감을 얻었습니다. 아니면 두 가지 트릭을 할 것이고, 그녀에게 석두 던지게하고 행운을 시험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그래서 왕후는 "용문 Tianmen Tianguan Creek 은 동쪽 100 단계로 석두 서 있습니다. 남학생과 여학생은 반드시 석동에 석두 세 조각을 던져서 질문을 해야 한다. 석두 세 개가 모두 맞았다면, 곧 남자와 여자가 있을 것이다. 만약 두 개가 빠지면, 남자밖에 없고, 여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약 명중이 하나뿐이라면, 여자아이만 낳고, 남자아이는 낳지 않을 것이다. 한 조각도 못 치면 남자도 여자도 없고' 목숨을 걸고' 있다. " 왕모모는 아이를 갖고 싶어서 듣고 곧 돌아왔다. 이때, 여래는 들삼포 용문천관 관광지 개울강의 동쪽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즉시 수천 킬로그램에 달하는 큰 돌을 튀어나왔고, 석두 위에는 얕은 직사각형 천구가 움푹 들어갔다. 태후는 까치발을 하고 여래의 말에 따라 돌구덩이에 석두 를 던졌다. 첫 번째 석두 조각은 맞히지 못했고, 두 번째 석두 조각은 돌구덩이 가장자리도 닿지 않았다. 다행히도 세 번째 석두 조각이 돌구덩이에 빠졌다. 마음이 답답한 왕황후는 용문천관의 최고처왕 2 의 옷깃에 서서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내 아이를 요구할 수 없다. 딸들에게만 맡길 수밖에 없다!" " ""

나중에 정월 대보름, 들삼포 일대의 사람들, 신혼부부 두 팀이 이두석으로 와서 석두 세 조각을 던져 아이를 구걸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왕모모가 집에 있는 위치와 설명.

왕: 옥제;

태후: 구세대-옥황대왕의 어머니;

왕모: 다른 세대-옥황대왕의 할머니;

태후: 3 대 전에 추락한 옥황상제 어머니의 며느리 옥황상제의 아내.

황후의 며느리

서왕모의 고향

서왕모는 주국의 소광산에 산다. 증거는 다음과 같다: 명영악이 진무릉영첩을 그렸는데,' 청아를 기원하다'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그림에는 진실총애, 사람, 소광산 야간에 진무전 전술을 만나 매일 모신한다는 글이 실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나는 나의 발언이 마치 부가어 같다고 느꼈다. 남에게 보호를 구하고, 모든 것이 목적에 부합하고, 네 가지가 멀다. 사람이 하는 일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보상으로 하는 것이다. 짠 해 중, 여름 후가을, 긴 비가 곡식을 다쳤다. 주 () 와 현 () 은 도움을 빌었지만 유도하지 않았다. 많은 사례들은 진이 진무에 대한 지지를 제공하고 신령의 가호를 빌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카운티 내에서 알고, 즉 홀 에 첸 을 주문했다. 그러나 진은 그가 직접 잔을 들어 진습주 진무를 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왕위에서 주부에 이르기까지 일곱 명의 도사를 선발하여 청정도장을 설립하여 도살 금지, 감형을 금지하였다. 선비들이 매일 향을 피우게 하고, 맑은 도장을 기원하기를 바라다. 연속 3 일, 첸 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관리들에게 거룩한 말 한 마디를 첨부하고, 맹진무는 연설을 했다. 주국은 조천하에 60 일간의 비를 줄 운명이다. 만약 식량이 줄면 받지 못할 것이다. 오늘 이십여 일이 지났는데, 비가 아직 그치지 않았다. 오늘 요구 사항이 맑은 날인데 황제를 위해 봉사할까요? 목적, 원주일점을 줄이다. 내일의 네 번째 시간이 되면 빗발이 북쪽에서 점차 닫힐 것이다. 정오에는 하늘의 수수께끼가 보통이며, 식물은 가지가 무성하여 곧 성숙할 것이다. 그는 첸 정신의 부흥과 정신의 도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내일 아침에 큰 비가 올 것이고, 그리고 북방은 맑고 구름이 걷힐 것이다. 주부는 진무를 회복하고, 도장을 3 일 동안 전시하며 향화 소품을 준비하여 진무를 진가로 돌려보냈다. 도장도 이 홀에 지어졌으니 겨울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국 5 개 현에서는 모종 수를 두지 않았다. 전학 후 학과에서 물었다. 왜냐하면 법원이 심리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계속 주국으로 돌아간다면, 너는 사진 한 장을 건립하고, 국가 로비에 기록하여 영원히 검사하도록 명령해야 한다. 첸은 현지 가지와 술면의 비단 외에 또 경영거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국은 지금의 남충이다. 증거는 다음과 같다. 남충은 신석기 시대에 선민이 살고 있다. 하조는 곽씨국이고, 은상은 바국이고, 주는 바자국이다. 전국 시대, 기원 330 년경 바자 도성은 랑중, 진혜문, 왕은 9 년째 바바를 소멸하고, 11 년은 랑중현, (지금은 충칭에 속함) 현을 설치하였다. 전국 시대에 진 () 은 연이어 촉 () 바를 멸망시켰고, 각각 촉군 (), 바군 (), 남충 () 은 바군 () 이었다. 서한 초기에 랑중 현에는 한안 (오늘 남충) 과 곽충현이 설치되었다. 신망은 한안현을 안신현으로 바꾸었다. 당무덕 4 년, 남충은 성서에서 황과 (감귤) 가 많이 나는 과일산으로' 과주'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 과시' 라는 칭호의 시작이었다. 남송 때 이종 조운은 등극하기 전에 주국에서 일했다. 그는 즉위 후 관례에 따라 주국도사로 승진하여 순경에게 이름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