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의 인간 기술: 한 사람을 읽는 40 단어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의 인간 기술: 한 사람을 읽는 40 단어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고용뿐만 아니라 고용인에게도 선지자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즉, 신중한 고용인은 사람을 충분히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인간의 본질을 관찰하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증국판이 인재를 식별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상면술' 으로 여겨진다. 널리 퍼지는 증국판 8 구의 구결은 증국판의 상면술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전통 상면술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조사관찰자의 방법에 녹아들었다.

첫 번째 문장은 "악이 눈코를 보고 있다" 입니다.

충성과 배신은 중국인의 인민관 중 가장 중요한 두 방면이다. 만약 네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분간할 수 없다면, 고용인은? 그래서 증국번은 식인 공식의 첫 문장을' 사정안관코' 로 정의했다. 만약 코눈이 바르지 않다면, 즉 속담에 눈이 비뚤고 코가 비뚤다는 말이 있는데, 증국판의 관점에서 보면 이 사람은 틀림없이 악할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진실과 거짓으로 입술을 본다' 는 것이다. "

계산원이 되어도 큰 편은 아니다. 주덕과 주적은 완전히 다른 양극이다. 정사각형, 넓음, 두꺼운 입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열고자 하는 욕망이 크고 관문을 닫는 욕망이 작다' 는 말도 있다.

세 번째 문장은' 공명은 정신에 달려 있다' 는 것이다.

한 사람이 유명해졌는지 쩡국판은 사람의 정신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나타나자마자 여러분을 이끌고, 첫눈에 반한 것처럼 상대방의 기질에 경외를 받고 추종하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네 번째 문장은 "부는 정신에 의존한다" 입니다.

이곳의' 정신' 은 활력이라는 뜻이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의도적으로 재능을 키우더라도 영원히 부를 누릴 수 없기 때문에 결국 대나무 바구니가 비어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사적으로 대화할 때, 그는 후린익이 항목의 첫 악업이라고 매우 유감스럽게 말했다. 비록 그는 비범한 영웅주의를 가지고 있지만, 이것은 고통스러운 경험이다. 즉, 그는 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오래 갈 수 없다.

다섯 번째 문장은 "창의성은 손가락에 달려 있다."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이것이 주로 손가락과 발톱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손이 두껍고 부드럽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손가락이 긴 사람은 총명하고, 생각이 있고, 짧고 굵은 사람은 멍청하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손바닥 자국, 손바닥 자국, 얕은 손, 진정 유휴 상태" 라고 말했다. 이 마음은 이미 결정되었으니, 일에 부딪치면 당황하지 않는다. "손바닥이 얕고 어지러운 사람들은 혼란스럽고 혼란스럽다."

여섯 번째 문장은' 폭풍우 속의 다리 힘줄을 봐라' 이다.

사람이 늙고 발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그는 "폭풍은 그들의 다리 힘줄을 본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바람도 파도도 없고,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고, 직위도 매우 높다. 어떤 사람들은 일생이 험난하여, 결국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그런 풍파가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질서를 보고 싶다, 언어에 최선을 다한다" 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사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관찰하는 것이다. 증국판은 조직을 특별히 중시하여 그것을 고용인의 가장 중요한 네 가지 측면 중 하나로 삼았다. 그는 옛사람이 한 말이 매우 적절하다고 자주 말한다. 바로 두 사람이 말하는 것이 분명하고 일관성 있게 상대방을 붙잡으면 일관성이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이 여덟 마디만 기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증국번' 이라는 책에서 흠정판의 당호명 선생은 증국판이 그의 애인 이홍장 소개팅을 가르치는 요령을 이야기했다. 증국번 데이트의 이 경험은 앞으로 만청기둥이 될 이홍장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선생님, 다들 서로 알게 될 거라고 하셨는데, 제 제자가 병사들을 식별하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번에 돌아가서 유망한 장병들을 많이 뽑았다. "

\ "아는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비밀은 많다, 매우 복잡하다. 한두 마디가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언어로 해석할 수 없다. 관건은 아는 사람의 경험에 있다. 나는 일찍이 몇 가지 공식을 만들어 너에게 읽어 주었다. "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은 웃으며 말했다: "악은 코, 진실, 거짓 입술, 명성과 재산의 정신, 부의 정신, 충분한 개념, 질서를 보는 것입니다. 모두 언어에 있습니다."

이홍장은 가볍게 한 번 외우며 말했다. "이 공식들은 간결하고 간결해서 급소를 찌르지만, 우리 학생은 무지하고 모호하게 느껴졌다. 예를 들어 어떤 입술이 사실인지, 어떤 입술이 거짓인지? "

Zeng Guofan 은 웃었다: "이것은 말하기 어렵다. 방금 한 말은 이해할 수 있을 뿐 표현할 수 없고, 스스로 궁리해야 한다. 동포는 세상에 많은 일이 있어서 마음에만 있을 뿐 펜에는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사람을 아는 것은 더욱 그렇다. 그러나, 당신이 요구하는 것은 사병의 용기를 감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상면술에서 가장 간단한 기술입니다. 나는 너에게 몇 마디 자세히 말하겠다! "

쩡국판은 이미 희끗희끗한 긴 수염을 쓰다듬으며 엄숙하게 말했다. "언뜻 보면 이목구비와 눈, 곧은 코, 두꺼운 입술은 갈라놓을 수 없다. 둘째, 피부를 보세요. 피부색이 두껍고 어둡습니다. 양손고치가 가장 좋습니다. 셋째, 말을 할 때는 밋밋하고 과묵한 것이 좋다. 주로 이 세 가지이고, 나머지는 부차적이다. 클릭합니다

증국판의 세 가지 서로 격려하는 기준은 이홍장에 큰 깨우침을 주었다. 그는 공손하게 말했다. "제자는 반드시 선생님의 가르침에 따라 5 천 명의 정숙한 화이군을 골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