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예술활동채차 1 소반 교안 (교과반영 포함) 은 주로 활동목표, 활동준비, 활동과정, 활동반영 등을 포함한다.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의 네 가지 색을 알고 색필로 일정한 공간에 색칠하는 법을 배우고, 선생님의 시범을 관찰하여, 각기 다른 색깔의 크레용으로 한 방향으로 꼼꼼히 색칠하는 법을 배워 유치원 선생님의 소반 미술 활동에 적합하다.
활성 목표:
1.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의 네 가지 색상을 알고 색펜으로 한 공간에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2. 선생님의 시범을 관찰하여 학습이 다른 색깔의 크레용으로 한 방향으로 꼼꼼히 색칠하는 것을 탐색한다.
3, 다양한 색상으로 그림을 그릴 의향이 있습니다.
4. 아이의 손재주를 키우고 관찰된 현상에 따라 또래들 사이에서 대담하게 교류한다.
5. 아이들이 독립적이고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능력을 경험하게 합니다.
이벤트 준비:
어린이 책 한 권이 있다. 컬러 펜이나 크레용 한 상자.
활동 프로세스:
1. 크레용 사용 경험을 이전하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서를 관찰하도록 지도하면서 책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이 차는 무슨 색입니까? 이 차를 더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 "아이가 어떤 방법을 생각해도 자동차를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저도 다른 색깔의 크레용으로 차에 색을 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
이야기: 내가 제일 좋아하는 차.
선생님: 아, 차는 예쁜 옷을 입어야 해요. 누가 도와줄까?
선생님은 각각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오색 펜을 꺼내 오색 펜의 색조를 모방하며 말했다. "나 왔어, 나 왔어, 나 왔어. 차를 붉은색으로 꾸미겠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얘들아, 차에 어떤 색깔의 옷을 입히고 싶니?
아이에게 색필의 말투를 모방하도록 격려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소원을 말하라.
3. 아동 조작 활동.
(1) 선생님이 색칠을 요청했습니다.
한 방향으로 음영처리합니다. 색칠 과정에서 손에 들고 있는 크레용을 자주 바꿔 자신의 색깔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야 한다. 밖에 바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어린이들이 그림 활동을 한다.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한 방향으로 그림을 그리는지 관찰하여 모두에게 차를 조심스럽게 그리라고 일깨워 주었다.
4. 음악 게임: 운전.
모두들 차 한 대를 따라 교실 밖에서 운전하면서 음악을 들으며 노래를 불렀다. 행사는 모터쇼를 감상하는 것으로 바뀌어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는 욕망과 열정을 갖게 되었고, 장면에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창조했다.
활동 반영:
물체의 윤곽에 따라 색칠하는 것은 소반 회화 학습의 중요한 내용이며, 아이가 앞으로의 활동에서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기술이며, 일종의 표현 수법이다. 소반 유아의 작은 근육군과 각종 동작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다. 이 행사에서는 아이가 자동차 한 대의 윤곽에 방향을 그려야 하고, 유화봉을 제대로 사용하고, 이 과정에서 몇 가지 기본 색상을 구분해야 한다.
이번 행사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상황 인센티브법, 즉 교사가 아이들을 위해 멋진 자동차 전시 상황을 만들려고 노력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장면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열정을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관찰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시범을 설명하는 방법으로 교사와 개별 아이들의 해설 시범을 통해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게 한다. 셋째, 처음부터 끝까지 응답하여 모터쇼 형식으로 작품을 설명한다.
시나리오 소개: "오늘 우리는 3 반에서 자동차 전시회를 개최할 것이다. 열시겠습니까? " 이런 문제는 반드시 아이들에게 친절하고 재미있고 흥겹게 색칠 행사에 참가하게 할 것이다.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음악을 듣고 함께 운전합니다. 목적지까지 차를 몰다. "아! 여기 차가 정말 많아요. " 그리고 아이들에게 어떤 색깔의 차를 보았는지 보여 주세요. 여기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그들이 모른다고 일깨워 줄 수 있다. 선생님께 여쭤볼 수도 있고 아는 아이에게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소반 아이들은 색깔에 대해 강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많은 색깔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지만, 이름을 제대로 지정할 수는 없다. 그림을 그릴 때, 우리는 늘 마음대로 색을 고르고, 낙서를 하며, 색깔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어떤 색은 끝까지 사용한다. 그래서 행사 중에 "작은 나무 밑의 증기서는 어떤 색입니까? 강아지가 운전하는 차는 어떤 색입니까? 이렇게 많은 차를 관찰한 선생님은 아이들을 색칠 활동에 참가시킬 수 있다. 너도 너의 차를 몰고 모터쇼를 보러 가고 싶니? 이때 아이들은 보통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어한다.
유치원 소반은 2 반을 강의한다. 우선 교재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외동딸로 오랫동안 달을 받드는 위치에 있다. 게다가 부모의 중지경덕의 교육 경향까지 더해져 대부분의 아이들은 자기 중심적인 심리적 경향을 형성하고, 요구만 알고, 주는 사람은 내 심리적 성향이다. 얼마 전 현대아동의 생활상황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의 90% 이상이 자기중심적인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들은 부모가 집안일을 하는 것을 거의 도와주지 않으며, 부모가 돈을 버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돕는 일도 거의 없다. 이것은 중국의 현재 교육의 슬픔입니다. 즉, 아이를 위해 많은 사랑을 바쳤지만, 가장 중요한 점을 간과했습니다.' 아이를 사랑하게 하고, 부모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주변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모든 사람을 사랑합니다. 유치원 구성과정' 다채로운 세계' 의 주제행사와 결합해 큰 반을 위한 종합활동인' 사랑' 을 설계했다. 이 행사에서 우리는 모성애를 지렛대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주변 사람을 사랑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게 된다.
둘째, 목표를 말하다
새로운' 개요' 에 따르면 활동은 아동 발전을 바탕으로 아동의 감정, 인지, 능력, 태도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사랑" 활동은 세 가지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 1: 관찰로 엄마의 수고를 이해하고, 아이에게 엄마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주변 사람을 사랑하도록 유도한다.
목표 2: 활동을 통해 자신의 성장을 인식하는 것은 엄마와 주변 사람들의 사랑과 감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목표 3: 아이의 말하기 표현 능력, 듣기 능력, 실습 능력을 향상시킨다.
그중 목표 1 과 목표 2 는 유아에게 감정은 일종의 내면의 느낌이며, 이것도 선생님이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활동도 어려운 점이다.
목표 3 의 난이도는 넘을 수 있지만, 선생님의 다각적인 계발과 지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목표는 활동의 중점이다.
셋째, 준비한다
아이들의 감정을 동원하고 활동을 전면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준비를 했다. 아이들이 즐겁게 즐기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곰 인형, 모의 장면의 생일 케이크, 사랑의 선물을 만드는 수제 재료, 사랑 풍선.
넷째, 교수법과 학습법을 강의한다
아이를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시키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는 가벼운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Dell 은 열정적인 교수법, 시청각 시범법, 스승 상호 작용법, 상황 교수법을 채택하여 아이들에게 느낌과 표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자유로운 학습을 중시한다. 아이의 주체적 지위를 존중한다. 우리는 여러 채널 참여법, 조작법, 관찰법, 체험법을 채택하여 유아들이 보고, 말하고, 생각하고, 배우고, 배우고, 하고, 활동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어린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동원하도록 유도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과정
이번 행사의 교육 목표를 완수하고, 초점을 맞추고, 난점을 돌파하고, 주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 네 가지 교육 과정을 설계했다.
(a) 환경 감염
유아의 학습 분위기는 매우 중요하다. 행사 시작 당시의 장면은 매우 감동적이었다. 선생님은 열정과 감화력이 충만하여 그들의 사랑으로 유아를 감염시켰다. 어루만지기, 포옹, 키스, 포옹 등 친밀한 동작을 통해 사랑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와 아이 사이의 거리를 좁히며 교육 내용의 장면화를 중시한다.
(2) 나의 모성애에 대해 말해 봐
선생님은 "내가 너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맞춰봐" 라는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들려주셨다. 몸짓으로: 곰은 엄마를 그렇게 사랑하고, 엄마는 곰을 그렇게 사랑한다. 누가 누구를 더 사랑하느냐? 아이에게 엄마가 아기보다 더 사랑한다는 것을 알리다. 그리고 선생님은 계발적인 질문을 하셨습니다. 당신의 어머니는 어떻게 당신을 돌보고 사랑하십니까? 그녀가 너를 위해 무엇을 했니? 아이들이 일상생활의 모든 단편과 세부 사항을 회상하도록 유도하고 대담하고 자유롭게 말하다.
(3) 모성애를 체험하다
아이들에게는 모성애를 회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들의 감정을 심화시키기 위해 선생님들은 코스웨어' 우리 엄마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를 보여주며 오디오와 영상을 결합해 멜로디' 촛불 아래 엄마' 에서 어머니가 아기를 돌보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화면에는 어머니가 임신하고 젖을 먹이고 목욕을 하고, 아기에게 말하는 법을 가르치고, 걷는 법을 배우고, 아기가 아플 때 아기를 돌보는 모습이 담겨 있다.
(4) 깊은 사랑을 나타내다.
아이는 장면에서 어머니의 사랑을 체험한 후 틀림없이 깊은 감명을 받았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어머니의 생일을 맞이하고 생일 노래를 부르며 케이크를 나누는 장면 시뮬레이션 행사를 설계했다. 안부를 전하며 아이들이 깊은 사랑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런 다음 사랑을 부르고, 사랑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익숙한 동요로 사랑하는 사람, 친구를 사랑하고, 모든 사람의 사랑을 즉흥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한다. 아이가 깊은 사랑으로 가득 찼을 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그 사랑을 나누도록 지도하고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선물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자유조작활동에서 아이들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감사의 마음을 가진 감정음악에서 사랑하는 사람, 친구,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을 더욱 표현하며 진한 사랑의 분위기에 빠져들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전체 활동의 안배는 새로운 대강에서 교육성, 상호 작용, 타깃의 원칙을 따르고, 교육 내용의 장면화, 절차화, 활동화, 체험화에 초점을 맞추고, 큰 학급 유아의 연령 특성과 감정 발전에 부합하며, 유아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발휘하여 유아의 적극적인 학습 태도와 감정 태도를 배양하였다.
유치원 소반 수업 초안 제 3 조 자료 선택
몬테소리 연구에 따르면, 아이들은 두 살 때부터 어느 것이 많고 어느 것이 적은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1" 과 "많이" 를 아는 것은 어린이 디지털 인식 활동의 시작이다.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 재미, 좋은 게임, 주의시간이 짧아 인지활동' 1' 과' 많이' 를 디자인했다. 만약 내가 그저 바싹 아이들에게' 1' 과' 많은' 의 관계는 추상적이라고 말했을 뿐이다. 하지만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중학교와 학교에서 놀 수 있도록 하면 아이들의 주동적인 게임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학 교육의 목표도 잘 달성할 수 있다. 이 지도 사상에 따르면 나는' 토끼 당무' 를 소반 유아의 교재로 선택하고' 1' 과' 많은' 의 차이를 배워 유아들이' 1' 과' 많은' 의 차이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다
목표를 말하다:
세 살쯤 된 아이들은' 1' 과' 많이' 에 대한 인식이 항상 실천과 물체 인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활동에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고 직접 체험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아이들이' 1' 과' 많이' 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다음 두 가지 목표를 정했다.
(1) 게임에서 아이들에게' 1' 과' 많은' 을 초보적으로 인식하고' 1' 과' 많은' 의 관계를 이해하게 한다.
(2) 수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말로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
행사의 중점과 어려움:' 1' 과' 많은' 의 관계를 인식하다
행사의 중점과 난점은' 1' 과' 많이' 의 관계다. 숫자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쉽게 어려운 법칙에 따라 인지적 기초 위에서 인지해야 하기 때문이다.1/Kloc-0
장소 준비는 아이들에게 넓은 활동 공간을 제공한다.
바구니당 하나.
활동 과정을 말하다
먼저 장면 만들기 아래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토끼야, 엄마가 오늘 너를 데리고 무를 뽑는 게 어때?
이런 광경을 여는 방법은 직관적이고 흥미롭다. 아이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아이의 주의력을 집중하고, 아이의 각종 감각과 뇌의 적극적인 활동을 촉진하고, 아이의 적극성을 동원하기 위한 것이다.
둘째, 질문을 하고, 활동을 시도하고, 초보적으로' 1' 과' 많이' 를 감지한다
우리 집에는 암토끼' 1' 이 몇 마리 있고, 토끼 몇 마리가 있다. "많이", 오늘 우리는 바구니를 가지고 버섯을 따러 갈 것이다. 바구니가 몇 개 있어요? (많은) 이제 토끼에게 한 사람당 한 바구니를 가져오라고 하세요. 바구니를 들고 가자.
두 번째 부분은 주로 아이들에게 초보적인 인식을 주는 것이다. 들고 말하는 과정에서 1 과 many 를 알아듣게 하고, 아이들에게 그들의 손에 있는 1 바구니가 방금 전의 많은 바구니와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알리게 한다.
셋째, 더 많은 인식을 하고' 1' 과' 많은' 두 가지 다른 양을 초보적으로 구분한다.
1. 우리는 무밭에 있다. 너는 밭에 얼마나 많은 무가 있다고 생각하니? (많은) 이제 네 엄마가 너에게 임무를 하나 줄게. 각 토끼는 무우 하나를 가지고 그의 바구니에 넣고 그의 어머니에게 돌아갔다. 우리 아기는 정말 능력이 있어요. 와서 네가 무우 몇 개를 뽑았는지 알려주고, 꼬마에게 우리가 1 무를 뽑았다고 말하게 해라. 엄마 바구니에 1 1 무를 넣어주세요. 얼마나 많은 무가 함께 변했는지 보세요. (많이)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모든 아이들을 캐릭터 게임에 참여시켜 아이들이 1 과 많은 관계를 더 인식하게 하고 1 이 함께 있으면 많은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넷째, 마지막 부분
게임 "자기야, 누가 왔는지 봐. 얼마나 많은 (늑대)? 하나, 그럼 우리 몇 명 더 있어? " 우리 함께 늑대를 쫓아내자!
행사가 끝나다
행사 연장: 생활 속 또 어떤 것이 1 인지 찾아봅시다. 아이들이 간식판, 간식, 컵, 수건을 통해' 1' 과' 많이' 를 더 조작하여'/Kloc
활동의 특징을 논하다
① 활동 장면,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에 따라 상황 교수법을 채택해 어린이들이 게임에 직접 참여하게 하고,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직관적인 장면에서 항상 캐릭터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유아의 활약 특성과 주의력을 충족시켜 어린이들이 게임에서' 1' 과' 많이' 의 관계를 인식하게 한다
(2) 게임화를 배우다.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관심 있는 활동이다. 개요는 "유치원 교육은 그림자극을 기본 활동으로 삼아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전체 행사는 캐릭터 게임으로 등장해 어머니가 토끼가 되어 무를 뽑고 늑대를 쫓아내는 게임 장면을 통해 쉽고 즐겁게 학습해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했다.
유치원 소반 원고 4 지도자와 선생님:
오늘 제 강연의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반 종합활동' 공은 정말 재미있어요' 입니다. 이것은 우리 정원 본 과정의 활동 중 하나인 주제 종합활동' 공' 입니다.
먼저 교재를 말하다.
1, 교재 출처: 이 활동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공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장비 중 하나입니다. 가을에는 야외 운동을 강화하고 체질을 강화하여 가을로 인한 설사 기침 등의 질병을 예방해야 한다. 아이의 집과 유치원에서 곳곳에서 공을 볼 수 있어 취재가 편리하다. 그 종류는 고무공, 축구, 럭비, 탁구, 농구, 배드민턴, 포환 등 매우 다양하다. 그 중 크기, 색상, 모양, 놀이는 각기 다르며 볼, 슈팅, 포구, 축구, 라켓 등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공을 알고 있지만, 공의 종류, 질감, 기능, 모양, 특징, 놀이는 여전히 모른다.
2. 목표 지향: 활동의 목표는 교육활동의 출발점과 귀착점이며, 지향적인 역할을 한다.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과 실제 상황에 따라 인지, 능력, 예술, 감정 목표를 결정합니다. 여기에는 조작, 탐구, 표현 부분이 있습니다.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조종을 통해 아이가 물 속의 공의 기복에 흥미를 갖도록 자극한다.
B, 자신의 운영과 경험을 말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C, 세 가지 이상의 유화봉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스크롤하는 법을 배워 다양한 색깔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D, 다양한 방법으로 공을 끼우고 아이의 양손 조작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E, 음악 행복한 게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따르면, 우리는 유아조 탐구, 교사가 유아조 탐구를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말로 표현하면,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올바른 방법으로 공을 그릴 수 있다.
둘째, 교수법:
새로운' 개요' 는 "교사는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가 되어야 한다" 며 "협력 탐구에서 스승과 유아의 상호 작용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 대화식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풍부한 활동 자료를 준비했을 뿐만 아니라, 이 포괄적인 활동의 활동 가치를 발굴하고 다음과 같은 적절한 방법으로 교육을 조직했습니다.
1, 시범법: 선생님은 대화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실물과 교구를 시연해 주셨다.
아이를 보면서, 그들이 일정한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다. 이번 행사의 시범방식은 실물전시대를 이용해 각종 공의 사진을 보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공을 충분히 이해하고 구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어린이들이 공의 종류를 충분히 이해하고, 소반 유아의 주의를 끌고, 멀티미디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 조작법: 조작법은 유아들이 재료와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직접 조작하고 학습을 탐구하는 것을 말한다. "개요" 에 따르면, 교사들은 풍부한 자료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과 방식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활동에는 몇 가지 조작 활동이 있다: A 는 물속에서 공을 탐사한다. B, 롤러 볼 그림. 아기 무도회를 위해 옷을 디자인하다. D, 공을 꺼낼 수있는 도구. 이 행사는 주로 탐구구의 모양 특징, 특징, 놀이의 다양성을 유도하여 아이들이 보고, 만지고, 녹음하고, 그리고, 구르고, 끼워놓음으로써 각종 공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3. 또한, 우리는 교류, 격려, 심미 훈도의 방법을 채택하여, 제때에 활동을 하나로 융합하여, 아이들이 탐구구의 흥미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어떤 공은 물 속에서 떠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하고, 어떤 공은 물 속에 가라앉고, 어떤 도구는 공을 집어내어 과학성, 예술성, 건강성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게 한다.
셋째, 말하고 배우는 방법:
아이는 공부의 주인이고, 아이를 주체로 한다. 조건을 만들어 유아를 탐구활동에 참여시켜 유아의 탐구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유아에게 학습능력을 부여하여 유아의 학습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 활동에 사용되는 학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표현 방식: 유아를 주체로 유아를 위한 탐구활동에 참여할 조건을 만든다.
이사를 하면 아이의 언어 표현력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협력 능력도 높아진다. 행사에서 우리는 각종 공의 사진을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공의 모양 특징을 보여 주고, 글로 표현하고, 교사가 준비한 게임 자료를 전시하여, 아이들이 공을 탐험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시범방법: 대강은 교사 활동 조직이 어린이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동의 학습 특성과 인지법칙, 각 분야의 내용은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스며들어야 하며, 종합성, 재미, 활동성에 초점을 맞추고, 교육을 생활과 게임에 통합해야 한다. 탐사 활동에서 우리는 재료를 네 그룹으로 나누었다. A 는 물에서 공을 가지고 놀고, B 는 애니메이션 공을 굴리고, C 는 각종 도구로 각종 공을 집으려고 시도하고, D 는 아기 공에 예쁜 옷을 입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그룹 탐사를 통해 아이들은 어떤 공은 물에 넣으면 가라앉고, 어떤 것은 떠 있고, 어떤 도구는 공을 끼울 수 있고, 어떤 도구는 끼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체험법: 심리학은 "사람들이 경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때마다
사람의 기억 효과가 눈에 띄게 향상될 것이다. "물 놀이를 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이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물 속의 공의 변화를 체험하고 관찰하게 하여 공을 탐구하는 흥미를 증가시켰다. 동시에, 아이들은 게임에서 스스로 탐색, 관찰, 협력, 공유를 배울 수 있으며, 이는' 아동 발전 중심' 이라는 이념을 보여준다.
넷째, 교육 절차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나는 이 행사를 위해 연쇄 조직 절차를 채택했다. 활동 과정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림을 보고, 그룹 탐구를 하며, 탐구 경험을 교환하고, 작품을 전시하는 게임' 큰 공' 이다.
(a) 흥미를 자극하고 그림을 보십시오. "개요" 는 교사가 아이가 되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자유롭고 쉬운 언어 교류 환경을 조성하고, 유아를 지원, 격려, 유치해 교사와 동료들과 소통하고, 교류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행사 시작 시 교사는 아기를 단서로 실물 부스를 통해 공의 사진을 보고, 아이에게 공에 대한 자신의 외관 특징을 말하게 해 아이의 주의를 끌었다.
(2) 그룹 탐사: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준비한 재료를 보여 주었을 때, 아이들은 재료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그들은 물 속의 공이 어떻게 생겼는지 시험해 보고 싶어한다. 만약 그들이 클립으로 공을 가지고 놀고 싶다면 어떻게 될까? 상자 안에서 구슬을 굴리려고 하면 어떤 패턴이 나올까 ... 아이들은 손동작에서 감지하고, 서로 교류하며, 놀면서 어느새 지식과 기술을 배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탐구 경험을 교환하고 유아 작품을 전시한다.
개요' 는 "교사는 유아의 탐구활동을 위한 여유 있는 환경을 만들어 모든 유아에게 시도 기회를 주고, 대담하게 질문하고, 다른 의견을 발표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아이가 그룹화되면 또래들은 놀이를 한 후의 감정을 교류하기 때문에, "놀 때 무엇을 발견했는지, 아기 공에 어떤 색깔의 옷을 입었는지, 어떤 구슬로 그린 공을 사용했는지?" 라고 제때 물어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실천경험의 교류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이 물 속에 떠오를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구슬이 물에 가라앉을 것이고, 큰 집게는 구슬을 들 수 없고, 자신의 작품을 꺼내서 아이들의 손의 조작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선생님은 실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물 속의 공과 집게와 공의 관계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하고, 전통적인 교수법을 대체하여 아이들에게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게 할 것이다.
(4) 게임 "큰 공"
행사가 끝난 후 나는 아이들에게 큰 공의 음악으로 게임을 하도록 했다.
아이들에게 공을 노는 여러 가지 방법 외에도 음악' 큰 공' 을 통해 놀 수 있어 아이의 활동 재미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오늘 제가 말씀드렸듯이 수업 내용은' 고무줄 연주' 입니다. 제가 디자인한 활동 목표는 아이들을 체육활동에 참여시키고, 걷기, 달리기, 점프, 드릴, 등반 등의 동작을 발전시키고, 체육활동을 통해 아이의 균형능력을 발전시키고, 동료와의 협력능력을 강화하고, 어느 정도의 용감한 정신을 키우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목표에 따르면, 나는 아이들이 고무줄을 어떻게 하는지, 어려운 점을 풀어놓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나도 약간의 공간을 써서 준비했다. 먼저 교수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새로운 골자는 "교사는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가 되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유치원 교육 활동은 목적이 있고 계획적으로 각종 형식으로 유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행사 중에 나는 나의 모든 감정으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나는 적절한 방법으로 교육을 조직한다. 사용 된 교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및 운영 방법. 조작 과정에서 교사는 제때에 아이를 높이 평가해야 한다.
다음으로 학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유아를 주체로 하여 유아를 탐구활동에 참여시킬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인식을 높이고 능력을 단련하며 감정을 승화시켰다. 이번 행사에는 시식법과 게임체험법을 맛보며 아이들이 게임에서 지식을 배우고 체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교육 절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이 활동 프로세스를 조직합니다.
(1), 건설 환경이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은 토끼 엄마를 연기하고, 아이는 토끼를 연기한다. 선생님은 "오늘 날씨가 참 좋다. 어머니는 토끼를 데리고 숲으로 놀러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동요' 토끼 점프' 를 읽으면서 활동실에서 뛰쳐나와 운동장에서 스트레칭 운동을 하신다.
(2) 체험 게임-토끼가 버섯을 따다.
선생님은 토끼 어머니의 말투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 보시다시피 강 건너편에 버섯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따서 오늘 집에서 맛있게 한 끼 먹을 수 있다. 그러나 강 중앙에 나무다리가 하나 있다. 토끼는 다리를 건널 때 조심해야 한다. 토끼 어머니는 토끼들을 데리고 다리를 건넜다. 이 부분에서 나는 게임 체험법을 사용한다. 게임은 아동의 기본 활동으로 교육적, 오락성, 창조성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즐거운 느낌을 충분히 반영하고 균형 능력을 발전시킨다.
(3) 자유로운 탐구-토끼가 고무줄을 놀다
선생님: 토끼가 버섯을 따는 것에 질렸어요. 우리 먼저 좀 쉬자. 나는 방금 강을 건널 때 다리 근육의 긴장을 풀기 위해 종아리를 두드리는 것을 시연할 것이다. 선생님은 활동하기 전에 풀밭에 고무줄을 좀 넣을 수 있다. 휴식할 때 반드시 토끼가 나의' 음모' 를 발견할 것이다. 이것은 자연히 아이들의 적극적인 탐구를 불러일으켰다. 행사에서 그들은' 협력 탐구' 의 스승과 유아의 상호 작용을 형성하려고 노력하며, 스스로 고무줄을 만들어 놀 수 있다. 고무줄을 양 끝에 걸어 어린 시절의 고무줄 점프 게임을 할 수도 있다. 고무줄을 공 하나로 감고 투척 게임 등을 할 수도 있다. , 아이들이 재료와의 상호 작용 과정에서 조작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게임 경험-동굴 드릴링
행사가 끝나기 전에 토끼 어머니는 토끼에게 말했다. "날이 어두워지려 하니 집에 가야 하는데, 앞의 숲에 큰 나쁜 늑대 한 마리가 있어서 우리는 풀숲 옆에 있는 동굴을 뚫고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선생님은 행사 전에 동굴을 잘 지었는데, 물론 이 동굴 양쪽에 고무줄과 방울을 묶은 작은 의자가 놓여 있었다. ) 토끼는 동굴을 뚫을 때 동굴 벽에 부딪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안에 박쥐, 방울이 있기 때문이다. 아이가 기어오르는 능력을 배양하다.
(5), 휴식 활동
마침내 우리는 집에 도착했다. 우리는 가벼운 음악을 듣고 토끼춤을 추고 있다.
오늘 제가 디자인한 행사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모든 아이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