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날레는 이미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발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의 제도화와 동질화는 국제 예술 반성과 비판의 초점이 되었다. 순회리허설' 은 상하이를 문화' 기지' 로 삼아 비엔날레가 서로 다른 메커니즘과 플랫폼에서 학술적 사고를 검증하고 전시를 전시-생산 필드의 내부 경계, 사회공간과의 관계, 현대예술의 사회참여, 기관 비판사가 전시 시스템 자체에 대한 도전을 검토하려 한다. 이런 의미에서' 순회 리허설' 은 당대 예술 전시 체계에 대한 반성이며, 이런 반성에서 비엔날레의 전시 메커니즘을 최적화한다.
제 8 회 상하이 비엔날레의 가장 큰 특징은 학술 구조이고, 학술 구조는 이번 비엔날레의 전달체이다. 이번 비엔날레는' 리허설' 을 위주로 주로 세 가지 측면을 나타낸다. 하나는 학제 간 예술 생산 모델이다. 이번 비엔날레는 극장과 리허설의 주체성을 넘어 창작의 집단 상호 작용을 강조하고 당대 예술가의 특정 장면의 탐구와 프레젠테이션을 촉진할 예정이다. 둘째, 현대 예술 작품의 과정은 더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시각적 텍스트입니다. 셋째, 순회전은 유동성과 역동적인 작품을 위주로 전시의 새로운 패턴과 구조로,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결국 성과를 상하이 주회의장으로 돌려보낸다. 반디안
관장
1955 는 푸젠에서 태어나 중앙미술학원 부원장,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중국미술관 관장, 정협위원, 중국미술가 협회 부회장, 중국미술관 전문위원회 주임 등을 맡고 있다.
20 세기 중국 예술 연구, 당대 예술 비평과 전시 기획, 미술관 연구에 종사하다. 《 당대 문화상황의 수묵본색 》, 편집장 《 중국 당대 예술: 1979- 1999 》, 《 세계예술대학 교육 》, 《 당대 예술과 본토문화 》 등의 총서가 있다.
2000 년 이래로 그는 세계에 프랑스 예술을 소개하는 데 주력해 왔다. 그가 기획한 중요한 전시는 도시 건설: 2002 상하이 비엔날레 (상하이, 2002), 제 50 회 및 5 1 베니스 비엔날레, 중국 국립관 큐레이터 겸 수석 큐레이터, 20 세기 중국 회화전 (중법문화의 해) 그리고 5438 년 6 월부터 2005 년 2 월까지 중국 미술관 관장으로 전근되어' 대중 중심' 이라는 이념을 제시했다. 아시아 미술관 관장포럼 2006 년 연례 회의를 주재하며' 개방된 중국 예술' (러시아),' 전개된 현실주의: 80 년대 이후 대륙유화' (타이베이),' 떠: 중국 예술의 차세대' (한국),' 중국 2008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대형 공연 기획과 2009 년 60 주년 성과전 전체 기획에 참여하다. 중국 CCTV' 인물' 란, 미국' 시대' 잡지가 특집 보도를 해 미국' 예술과 투자' 잡지에' 세계 예술에 영향을 미치는 유명 인사 50 명' 중 하나로 선정됐다.
리레이
관장
1965 는 상해에서 태어나 현재 상해미술관 집행관장, 상해시 청년문련 부회장, 상해시 미술가 협회 상무이사.
1996 이후 주로 중국 추상 예술의 창작과 연구에 종사하며 중국 문화의 핵심 이념과 국제적으로 성숙한 추상 예술 언어를 결합하여 중국 추상 예술의 길을 벗어나려고 노력했다. 작품은 선화 시리즈, 강남 시리즈 기억, 이미지 우이 시리즈, 취호 시리즈 등이 있다. 한 번 중국, 베이징 상하이; 미국 뉴욕 독일 프랑크푸르트, 린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멜, 벅스;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인전을 개최하다. 유명한 해양유화가 이뢰,' 중국 당대 예술가전' 이뢰,' 시의 추상화', 오늘날 중국 당대 예술가 이뢰, 하늘이 멀리 떨어져 있다.
최근 몇 년간 기획관리의 중요한 전시는 상하이 청년예술전 (1999, 상하이), 상하이 봄예술살롱 (2003, 상하이), 상하이 추상예술전 (2004, 상하이), 제 6 회 상하이 비엔날레 (2006) 이다
높다
관장
1976 은 산둥, 중국미술학원 예술인문학원 부학장에서 태어났다. 그의 연구 분야는 시각문화 연구, 당대 예술 연구, 책전 실천을 포함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많은 대형 학술 전람회를 계획하는 데 참여했다. 일련의 연구 프로그램 (2002-2004 년),' 영상생존: 제 5 회 상하이 비엔날레' (2004 년),' 현미경: 중국 현대예술전' (2005 년),' 황상자: 중국 공간의 당대 예술과 건축' (2005 년) 최근 고세명은' 시각적인 사고' (2002),' 지구의 가장자리: 아시아 당대 예술과 지정정치의 시각 보고서' (2003) 를 편집해' 거울과 가면: 현실과 현실의 시각 연구' (2009) 를 출간했다.
화예
보조관장
1977 은 상해에서 태어나 현재 상해미술관 비엔날레 사무실에서 근무하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기획조정 참여:' 젤리시대' (상하이, 2007),' 영상이야기-앤트워프 고전과 신세기 마스터전' (상하이, 2009),' 젤리시대' (앤트워프, 2009), 제 3 회 상하이 조정에 참여 상하이), 암스테르담 현대예술전 해석 (2003 년, 암스테르담, 상하이, 싱가포르), 현학 2003 (2003 년, 상하이), 제 5 회 상하이 비엔날레 (2004 년, 상하이), 고콩고 왕국 문화재전 (2004 년) 상하이), 예술방리균 (상하이, 2007), 제 7 회 상하이 비엔날레 (상하이, 2008), 예술서강 (상하이, 2009), 대만성 예술의 신생대 (상하이,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