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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기원과 풍습
단오절에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단오절에 회사는 직원들에게 축하를 했다.
100 곡 단오절을 묘사한 고전시 정선.
단오절 용주 기원의 전설
용주 경주는 중국 단오절의 풍습 중 하나이며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명절과 민속 활동 중 하나이다. 그것은 중국 남방에 광범위하게 존재하고, 북방의 강과 호수해 부근의 도시에서도 용주 경기가 있으며, 주로 용주를 젓고 용주를 추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용주 경주의 기원에 대해서는 조아, 굴원, 수신, 용신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그 기원은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용선 경기는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최초로 도입되어 20 10 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정식 경기 종목이다. 20 1 1 년 5 월 23 일 용선 경기는 세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될 수 있도록 승인되었다.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그리고 우 zixu 과 카오 e 기념관, 전설 우 zixu 우 Wangfu 나쁜 비방, 전당강 파도 에 그를 던져 주문, 그를 구하기 위해 배를 몰았다. "5 월 5 일 오군을 맞아 파도를 거슬러 가다가 물에 잠겼다" (조아비). 후세 사람들이 용주를 저어 군대를 구하다.
지역마다 사람들은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 경주의 전설과 시간이 다르지만 강, 호수, 바다에 가까운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용주 경기가 열린다.
단오절에 용주 경주의 의미
양호지역에서 굴원을 제사하는 것은 용주 경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굴원, 조아, 우자서가 죽은 후, 현지 사람들도 영혼선으로 그들의 영혼을 장례를 치르기 위해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풍습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하지만 용주 경주는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곳곳에서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용주 경기 전에 각종 제사식과 기념식이 열린다. 일반적으로 촛불 점화, 종이 돈 연소, 닭, 쌀, 고기, 과일 제물, 쫑쯔 등을 위해. 이제 이런 미신적인 의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예전에 사람들이 용궁에 가서 제사를 지낼 때 분위기는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을 기원하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악령을 피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보트 타기의 안전을 기원했다. 사람들의 말로는' 길해야 한다' 는 사람들의 내면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1, 굴원 기념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후난 () 성 지라시 () 에서는 용주 () 를 겨루기 전에 먼저 곡묘 () 의 옹신 () 을 숭배하고, 수도꼭지에 붉은 천을 감고, 배를 겨루는 것은 용신 () 과 굴원 () 을 기리는 것이다. 굴원의 고향인 후베이 귀귀귀에도 굴원을 제사하는 의식이 있다. 굴원을 제사하는 풍습은' 수서지리' 에 기록되어 있다.' 신속하게,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수륙을 진동하며, 관중들은 구름과 같다.' " 유당옥계' 두정곡' 자해: "두정이 무릉에서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그것과 맞물려, 함함:' 어디', 사포곡곡의 의미."
2. 우자쑤 기념
루, 무설 (장쑤 지역) 경기는 우사부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쑤저우는 단오절에 우사부에게 제사를 지내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물 위에서 경기를 하는 습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광시에도 기념식이 있고 복주에도 왕을 기념하는 의식이 있다.
3. 조아를 기념하다
저장성은 용주 경주로 조아를 기념한다. \ "후한서 여전 \" 에 따르면 조아는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고, 민간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아버지의 시체를 찾기 위해 강에 내려갔다고 한다. 저장제사가 비교적 많은데,' 석재화보 제사 조아' 는 혜제 일대 사람들이 조아를 제사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추근 (추근) 이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 혁명가를 기념하는 의미도 있다.
중국 10 대 단오절 명소
호남 민로
후난 성 지라시는' 중국의 유명한 용주 도시' 이다. 지라강 연안의 단오절 풍습은 풍부하고 독특하며 신비로운 풍습으로, 지라시 지라강 유역의 중하류에 분포되어 있다. 지라강변의 단오절은 보통 음력 5 월 초하루부터 15 일까지 끝난다. 전체 명절은 역사가 유구하고, 군중이 광범위하고, 풍부하고, 문화가 풍부하고, 참여열정이 높고, 영향이 깊다. 시합할 때 참가자들은 향초에 불을 붙이고 용주 머리를 곡묘 제사로 옮긴 후 용주가 붉은색으로 물에 들어갔다. 대포 소리에 많은 배들이 경쟁적으로 경기에 참가했고, 기슭에 있는 수천 명의 관중들이 깃발을 흔들며 경기를 환호했다. 장관인 보트 타기 경기는 사람을 흥분시킨다.
호남 원릉
굴원 전에 원릉에 용주가 생겼다. 원릉용주 기원은 고대에 시작되었고, 제사의 대상은 오하 각족의 조상인 판박이다. 판유는 원릉 반계석동에 정착해 여섯 자녀, 자녀 간 통혼, 모종, 야오, 동, 토, 여육민족을 낳았다. 판박이 죽은 후, 여섯 부족은 무당을 성찬하며, 하느님을 초대하여 그를 부활시켰다. 원릉의 산수가 빽빽하기 때문에 마법사는 자신의 영혼이 어디에 떨어졌는지 알지 못하여 각 민족에게 용주를 건설하고, 시냇물별로 강을 따라 함성을 찾아, 결국 배를 저어 넋을 끄는 숭무활동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년을 전해온 신의 노래에서 원릉묘족 사람들은 "사람이 용주 제물 굴원, 나는 용주 제물을 저었다" 고 노래했다.
광둥성 동관
동완단오절은 동완이 가장 영향력이 크고 참여인원이 가장 많은 전통문화행사이다. 동관 사람들은 하루 이틀이 아니라 한 달이라 용주 달이라고 합니다. 단오절의 주요 행사는 용주 경주이다. 매년 음력 5 월 초하루부터 동완은 한 달간 용주 대회를 열었고, 동동강 연안의 각 마을 (거리) 은 현지 조수 상황에 따라 본 마을의 용주 경관을 정한 날짜를 정했다. 목표는 인종, 즉 경쟁입니다. 목표가 없다면, 그것은 이득을 챙긴다고 한다. "동관현지" 는 "5 월 초 1 일 창포웅황주를 불길한 징조로 마신다" 고 기록했다. 옥수수를 먹고 용주 경주를 하다. 5 일째가 되면 참가자들은 대중을 축복할 것이다. 가족 신사에 물건을 추천하다. 초승달부터 희망에 이르기까지 경주가 가장 성대하고 용주가 10 여 피트이다. 정자에서 복권에 당첨된 배가 운집하여, 머리와 꼬리가 같고, 조수를 타고 오르내린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오케스트라 현이 쉬지 않고, 고읍진의 거관. "
구이저우 동인
통인시 (벽강구) 용주 경주는 역사가 유구하여 이미 대표적인 민족 문화 기호가 되었다. 2009 년 동인시 (현 벽강구) 는' 중국 전통 용선의 고향' 을 수여받았고, 20 1 1 년, 동인용주 경주는 전통스포츠로 제 3 차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용주 기지는 대명변도시 관광지에 위치해 있으며,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어 풍경이 그림과 같다. 진강 관광지의 경관매력을 과시하는 동시에 현지 용주 문화를 전시하는 전달체로서' 단오 체험, 단오 양생문화' 등의 주제로 용주 문화를 전승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새로운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관광객들은 언제든지 이곳에서 단오절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으며, 쫑쯔, 채색 끈, 단오절, 용주 그리기, 단오절 발수절 등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단오절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후베이 샹양
양양은 남북문화의 교차점으로 천리 한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단오절은 역사가 유구하다. 민속전문가에 따르면 양양 경주용 보트는 2000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대에서 50 년대까지 한강의 해운이 발달하여 양안부두가 많아 단오절이 최고조에 달했다. 20 10 부터 양양의 용주 경기가 민간활동에서 정부활동으로 바뀌었다. 매년 단오절에 강 양안은 인파가 몰려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푸젠 푸저우
복건 연해 수역, 강, 용선 경기는 예로부터 있었다. 늦어도 송대에서' 민풍중전' 은 이미 푸젠성의 풍조가 되었다. 용선 경기는 푸젠의 전형적인 민간 스포츠 종목이다. 복주는 유구하고 풍부한 용주 문화를 가지고 있다. 20 13, 20 15, 20 16, 20 17 중국 용선 대회가 푸저우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만약 네가 하루가 끝났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틀렸다. 600 년 동안 단오절 전후로 복주 삼계촌은 줄곧 야간에 용주를 젓는 풍습을 이어왔다. 복주의 유일한 야간 용주 경기이다. 이미 CCTV 뉴스 채널에 올라 복주 시내에서 불과 1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호남 황포
동한 초 마원평무릉 이후 황포는 초 5 를 소단오절로, 15 를 대단오절로 하는 풍습을 형성했다. 용주 5 일 진수하고, 15 일 상륙하며, 평일에는 열심히 연습하고, 14, 15 일 경기는 모두 11 일이다. 매년 음력 4 월 하순에 황포인들은 황포쌍단오를 준비하기 시작한다. 황포는 용주를' 용선' 이라고 부른다. 황포의 용주는 5 월 5 일부터 5 월 15 일까지 노를 젓는다. 황포용선은 음력 5 월 초 5 일에 물에 들어갔기 때문에 평소 강에서 혼자 훈련하고, 때로는 1 인용 용주와 일대일 경기를 하기도 한다. 정식 경기는 5 월 15 일에 열린다. 따라서 "명확한 반경" 을 통해 힘을 재조정해야합니다. 용주를 탄 사람은 언제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황포대강구진의 용선은 천백년의 전통 민속을 답습해 지금까지도 장엄하고 정교하며 깊은 문화적 내면을 보존하고 있다.
구이저우 () 동남주.
구이저우 묘족 용주절은 중국 동남 청수강 시병대강 유역의 묘족 인민의 전통 민속활동이다. 단오절이 지나면 현지 묘족 사람들이 이날 1 인용 용주를 젓는다. 용주 경기 외에도 춤을 추고, 민요를 부르는 등 다른 행사가 있다. 묘어는 용을' 독' 이라고 하고 용주를' 루독' 이라고 부른다. 구이저우묘족은 독특한 용주 모양과 경기 규칙을 가지고 있다. 묘족의 용주 경기는 다른 지역의 용주와 비교했을 때 단오절 기간이 아니라 단오절 이후에 열렸으며, 용주는 단순하고 거대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보트에는 키가 큰 삼나무 세 그루를 펀칭했고, 가운데 나무 한 그루는 모선으로 삼았다. 모선과 자선용 대나무 꼬챙이가 나란히 묶여 컬러 수도꼭지를 정성껏 조각해 민족 스포츠의 기묘한 송이로 불린다.
우한 한강
한강의 용선 경기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굴원 유배 기간 한수변을 배회하며' 후베이 주세의 기세로 가을겨울 바람' ('구강강') 을 돌아보았기 때문에 한수 일대에는 오랫동안' 용선이 오후에 하성을 교란하고, 추세관은 굴원의 아들을 목매어 죽이겠다고 하는 민속이 전해지고 있다. 그 멋진 환희의 광경은 청대의 유명한 시인 판고의 시' 강남몽'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 넓고, 배전은 호남에 걸려 있다' 는 것이다. 한 조각의 채색 깃발이 파도를 가로질러 날아가고, 북소리가 바람을 끌고 금메달을 본다. "
주해 삼부진
삼아궁이 해룡주전은 이미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0 18 년 6 월 주해시 10 번째 시급 무형문화유산에 입성했다. 잘 알려진 용선 경기와는 달리, 삼아궁이 해룡선 경기는 풍랑이 잔잔한 강호에서 열리는 것이 아니라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는 해수면에서 열린다. 해상 용선 경기 전 과정 12km. 이 중 트랙 전체 길이 1 km, 용선은 6 회 왕복해야 합니다. 일반 용주와 달리, 용주 조타수는 북을 치는 대신 꽹과리를 두드리는 방식으로 팀을 이끌고 있다. 전통적인 삼아궁이 해상 용선 경기는 제해, 징징, 빙빙 도는 특징이 있다. 시합 전에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마을에서 용주를 몇 번 저어 경기 지역으로 간 다음 마을로 돌아가 논에서 모종을 따서 용선 위에 올려놓는 것은 축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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