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이 단락 편집]
"조열왕 무성" 강자아
강태공은 우리나라 역사상 장수한 사람이다. 죽은 후 그는 주로 돌아가 문왕과 무덤 옆에 묻혔다. 당시 주조는 5 세가 주조에 묻혔고, 5 세 이후에야 제나라에 묻혔고, 당송은 이전에 황제에 의해 무사로, 무사 왕으로, 무사 왕으로 봉쇄되었다. 원대에 이르러 민간은 강태공에 신화 전설을 더했다. 명나라 만년 동안, 아마도 소설' 봉신연의' 를 썼을 것이다. 그 후로 강태공은 한 사람에서 신으로 변해 사람들에게 널리 믿게 되었다.
강태공 갈고리 없는 미끼 낚싯줄로 뛰어오르는 물고기.
강자이는 중국 고대 역사상 유명한 인물로 도교와 민간에서의 지위도 높다. 그는 명문 출신이고, 조상의 봉지는 루라고 불리기 때문에 노상이라고도 한다. 강자이는 산둥 일조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영리하다. 그는 또한 세상에서 일어날 큰일을 예언할 수 있다고 한다.
당시 강자이가 있던 상조왕은 잔인한 사람이었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전쟁은 끊이지 않았다. 강자이는 전란을 피하기 위해 중국 북부의 요녕에서 40 년 동안 은거한 뒤 산시 () 성 북서부의 종남산 () 에 왔다. 그곳에서 그는 자주 웨이헤강에 가서 낚시를 했지만, 3 년 동안 물고기 한 마리를 잡지 못했고, 낚싯바늘은 곧았다. 사람들이 그를 비웃지만 그는 무관심하기 때문에 중국에는 강태공 낚시라는 성어가 있는데, 원하는 사람이 미끼에 걸려든다. 놀랍게도, 그는 확실히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았고, 물고기 뱃속에는 병법 책 한 권이 있었다. 더 우연히도, 저녁에는 주문왕, 주조 (기원전 1 1-8 세기) 의 희창이 주인의 꿈을 꾸었다. 다음날 그는 생강이를 만났다. 강자이는 주문왕에게 자신의 신세를 이야기했다. 문왕은 적을 물리치고 왕조를 세우고 인재를 물색하기 위해 그에게 말했다. "나의 조상 태공은 이미 너에게 희망을 걸었다." 。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태왕공이라고 부르고 민간에서는 강태공이라고 부른다. 문왕은 그에게 높은 직위를 주었고, 그의 도움으로 상조를 소멸시켰다. 중국의 이후 왕조는 모두 그를 위해 절을 지었고, 도교도 그가 승천하여 신선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태공의 생애와 출생지에 대한 역사 고증.
강태공은 안지신농의 54 번째 손자, 백이의 36 번째 손자다. 주문왕, 무왕, 성왕, 강왕은 4 대 종사이며, 제왕, 그의 아내 이름은 신강입니다. * * * 는 13 명의 아들 (정, 임, 년, 치, 방, 쇼, 로, 명, 청, 의, 상, 치, 왼쪽), 여성성 장봉공주 기원전 12 1 1 년, 은대경정팔년은 산둥 일조시에서 태어났다. 주강왕은 진무년 (기원전 1072 년) 주 () 도성 호강 () 에서 13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이 묘는 산시 () 성 함양시 주릉향 () 에 위치해 있으며 왕문릉1KM 에서 떨어져 있다. 박린쯔 강태공묘에는 옷관총이 하나 있다.
강태공은 평생 청빈했지만 스승을 선택하는 것에 대해 주저했지만, 그는 인내심을 갖고 형세를 관찰하고 기회를 기다리다가 결국 스승을 만나 희창과 수덕이 무공을 강화하여 주조를 번영시키는 것을 도왔다. 주무왕은 주 () 를 대패했고, 태공 () 은 군사 () 로, 목엽대전 소멸상 () 으로 제 1 공을 세웠다. 주초에 강태공은 제나라의 군주로 봉쇄되었다. 그는 나라를 잘 다스려 위대한 나라를 세웠다. 이 유산들은 여전히 존재하며, 이는 제환공이 오패의 우두머리가 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강태공의 출생지에 대해서는 다른 기록이 있는데, 주로 동해와 하노이이다.
맹자 이로상' 은 "보이가 폭발하여 북해안에 살고 ... 태공이 폭발하여 동해안에 살고 ... 두 노인, 세계에서 가장 늙었다" 고 말했다. 여씨춘추: 처음' 이라는 글은 "태도 동양의 선사이다" 고 말했다. 고주' 여씨 춘추: 첫 회' 는 "태도 하노이 사람" 이라고 말했다. 후한서 삼국지' 는 박물지운을 인용했다. "태공 여망은 지금 동록향이다. 나는 또한 가시에 끼어 있고, 그 민들레는 여전히 남아 있다. 클릭합니다 "수경 문수주" 구름: "(문수) 북쪽에서 순우강 서까지, 그래서 하후씨가 나라에 관개했다. 공 () 으로 봉쇄하고 곽 () 으로 봉쇄하다. " "수경주 정치" 구름: "주동 160 리는 동륙향이고, 척추는 랑사 해곡에 있어 태공왕에서 나온다." 수경주' 는 태공묘의 비문을 인용해 "태공왕 하노이 화인" 이라고 말했다. 역사 기록과 당대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동해설은 더욱 확실한 증거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동쪽 기슭은 강태공의 탄생지여야 한다. 고대에는 루와 신이 원래 한 글자였고, 추 () 는 주조 () 의 성 () 이었는데, 바로 지금의 산둥 () 현 () 이다. 동루향과 동루리는 정국화 동부에 있으며, 지금은 산둥 성 일조시에 속한다. 한장화' 박물지' 는 "하이곡성에는 동록향동록 리, 태공왕도 나왔다" 고 명확하게 표기했다. 서한의' 해곡' 은 지금의' 햇빛' 이다. 현대인 양버균은 강태공의 시민권에 대해 구체적인 고증을 했다. 그는 "안약로' 속사서' 가 말했다." 후한의 악국해곡현, 유조이가' 박물지 주' 를 인용해 태공여망은 오늘 동록향이라고 말했다. 가시덤불과 진, 그 푸진촌을 낚다. 청하 왕국 광천현 김시에도 위치해 있는데, 색다른 것은 랑사 해곡에 위치해 있어 특별한 도시이다. 나는 그것을 haiqu 고향 이라고, 통 다이애나 는 신화 카운티 동쪽, 그래서 태공 은 그날 집 으로 동해 해안 에 살았다 고 말했다. 한 Cui yuan 과 Wuji 는 Jixian 사람들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기념비를 세웠다. 클릭합니다 ("맹자 이로상")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어 확실하다. 강태공의 출생지는 산둥 동부 황해 연안에 있는 일조와 신현에서 사마천이 말한 곳이다. 산둥 () 성 박시 린쯔구 () 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강태공의 출생지는 지금의 일조시이다. 여씨 종친세계연구회 (강태공 등 외국 여씨 포함) 의 사료에 따르면 강태공은 산둥 일조시에서 태어났다. 국방대학의 저명한 교수, 선생의 후손인 장선생은 우리나라 강태공 연구의 최고 권위 중 하나이다. 다년간의 고증과 고증을 거쳐 그는 강태공이 산둥 일조시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4000 년 전 일조의 두 도시 (시내18km) 가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미국 고고학 전문가 그룹과 산둥 대학이 현장 공동 고찰한 지 6 개월 만에 내린 결론이다. 위인으로서 강태공은 이런 문화가 발달한 지역에서 태어나는 것이 합리적이어야 한다. 종합고증과 분석에 따르면 강태공의 출생지는 일조여야 한다.
수경주' 는 태공묘의 비문을 인용해 "태공왕 하노이 화인" 이라고 말했다. 여씨 춘추 타이밍' 편은 "태왕공, 하노이인들도" 이라고 말했다. 사기' 제태공세가: "태공 왕 노언, 동해의 주인." 위휘시는 민국 이전에 하노이군에 속했고, 1988 이전에는 길현이라고 불렸다. 위휘 근처에는 동해와 비슷한 지명인' 북해' 가 있는데 비문이 있습니다. 강태공은 전형적인' 위인' 이다. "위휘시 태공천진 노촌"
둘째, 강태공의 역사적 지위
강태공의 일생은 기복이 심하고, 활력과 신비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확실히 이상한 사람, 기적, 이상한 사람이다. 태공의 일생의 성과를 종합해 보면, 그는 군사, 정치, 경제 사상, 특히 군사 방면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래서 태사공은 "후세의 말, 주대의 음력은 태공의 계책으로 시작한다" 고 말했다. 병사의 원조, 병사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강태공은 중국 역사상 한 명의 풍운의 인물로, 중국 문예 무대에서' 고, 대, 전' 의 이미지이며, 중국 제단의 한 신들 위에 있는 신이다. 종교 신령으로서 그는 무신, 지신으로,' 태공이 여기 있다, 만사' 의 보호신으로 여겨진다.
고대 제환공의 아버지부터 저우 왕조는 국가를 부강하고 문화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인재로, 주가 은과 흥주의 임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줄곧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래서 이를' 태공왕' 이라고 부르는데, 오왕이 집권할 때' 사상아버지' 에 걸맞게 권세에게 경의를 표하기 어렵다. 문왕이 임명한' 태사' 즉' 태사' 는 서주' 삼공' 의 최고관원으로 군대를 주재할 뿐만 아니라 정치도 물어본다. 천하 3 점, 이분 귀주, 향신의 모략이 많다는 말이 있어 주조에서의 향신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강태공은 슬기로운 대신이자 비범한 정치와 군사전략가로 역대 통치자들이 우러러보는 것으로, 당 이전의 많은 사료와 문학 작품들에서' 시경' 과 같이 칭송되고 있다.
당태종이 즉위 후 외국이 서로 침략하여 내우가 제거되지 않고 정국이 격동하다. 이 나라는 모든 것이 혼란에 빠져 모든 것이 폐허가 된 국면에 직면해 있다. 그는' 안심하고 치국' 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강태공의 화신이라고 자처하며 등반서에 태공묘를 세웠다. 그는 이 행동으로 저우 문왕처럼 선현을 방문하고 강태공을 중용하고 싶다고 사람들에게 말했다. 그는 나중에 많은 좋은 관원을 얻었다. 당현종은 국내의 평화를 이루기 위해 강태공처럼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충직한 사람이 필요했기 때문에 개원 19 년 (기원 73 1 년) 에 천하각 주에 태공묘를 쉽게 건설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그것을 장량 공유하고 춘추시대의 오일절 희생을 요구했다. 군대 또는 장군, 문무 리프트 가 편지를 보낼 때마다 먼저 태공묘에 가서 만나야 한다. 개원 27 년 (기원 739 년), 강태공은 추격되어' 무왕' 으로 봉쇄되어 중화민족의 무성이 되었다. 송신종희녕 5 년 (기원 1072 년), 외관의 침입을 막기 위해 모든 군 장성에게' 손자병법' 을 읽도록 명령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저우 시보 창 (Zhou Xibochang) 이 탈옥하여 루 샹 (Lu Shang) 이는 강태공이 중화민족 군사전략 이론의 창시자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1972 년 산둥 임라산한묘에서 유도유골을 발굴해 현재 남아 있는 유도의 각종 판본과 노트를 정리한 것으로, 유타오가 한대 이전에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주며, 유도가 고대인의 오탁여상의 의심을 부정하고 강태공의 군사이론 저술이 사실임을 더욱 입증했다. 그는 군사 이론과 정치 경제 투쟁의 전략적 사상 방면에서 후세에 지울 수 없는 풍부한 유산을 남겼다. 사람들이 그를 병사 전술의 조상이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전쟁 논쟁',' 손자병법',' 병서',' 전략 전술' 등과 같은 고대 중국 군사 이론은 초기 기원, 형성 체계, 구성 이론에 대해 모두 제나라에서 기원했다. 그래서 태공은 병가의 제이고, 제나라의 병사이며, 중국의 무조라고 말하는 것은 부끄럽지 않은 것이다. 태공학설과 그 확립된 제나라의 군사가가 없었다면, 중국은 심오하고, 수완이 많고, 온전하며, 원유장하고, 끊임없이 이어져 있고, 깊은 영향을 미치는 군사과학 이론이 없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오늘날, 우리는 중국 고대의 치국방략과 용병의 도를 연구하여 태공의 걸출한 공헌과 사상적 가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국의 고금의 유명한 군사가 손무, 귀곡, 황석공, 제갈량은 모두 태공 육탑의 정수를 배우고 흡수했고, 태공의 문도무략도 오늘날 세계의 정치, 경제, 관리, 군사, 과학 기술 분야에서 차용되었다.
태공치국은' 풍속으로 간소하고, 공사로 상인하고, 물고기로 소금으로' 라는 정책을 확립하고, 제나라의 수백 년 발전사에서 대대로 전해져 큰 영향을 미치고, 제나라 문화의 역사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태공은 이미 3000 여 년 동안 죽었으며, 백성들은 모두 그의 고상한 인격을 숭배하고, 그의 위대한 업적을 애도하며, 많은 신화 이야기를 지어내어 소박한 감정으로 그를 칭송하였다. 그는 쿤밍산에서 도를 배웠다고 하는데, 나중에 선생님에게 하산을 명령하여 주멸상을 도우라는 명령을 받았고, 다시 선생님의 명령에 따라 명단을 발표하여 신을 봉쇄했다고 한다. 이로 인해 그는' 태평어람' 과' 심봉기' 등의 책에서 점차 신화되었다. 명대에 이르러 태공에 대한 숭상심이 언표에 넘쳤다. 그는 신화소설' 신선전' 을 써서 태공을 천하의 신들을 관장하는 신으로 묘사했다. 향신의 마법과 위엄이 엑소시즘의 우상이 되었다. 이 모든 것이 역사적 진실을 넘어섰지만 강태공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숭고한 지위를 반영한 것이다.
셋째, 강태공 사상
여상 (강태공) 의 문도무략은 영향이 깊다. 그는 서주의 공신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보좌문, 성왕, 강왕의 원로이기도 하다. 그는 풍부한 치국 경험을 축적하여 사회 발전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그의 사상, 이론, 실천은 심오하다.
1, 군사전략의 원조, 영원한 전사.
강태공은 중국 군사전략의 원조로서 치국치군, 인민관리, 이풍풍속의 이론, 전략, 기교가 후세를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하여 중화민족을 위해 칭찬과 모방을 하였다.
병성' 손무와' 손자병법' 은 중국과 외국에 명성을 떨쳐 병법의 대가라고 할 수 있으며, 그 군사사상도 태공의 책략을 차용했다. 예를 들어, "손자병법" 에는 허실상생, 즉 "욕망은 순순하고, 욕망은 순순하지 않다" 는 말이 있고, 강태공의 군사 사상을 반영하는' 도문병도' 라는 책에서는' 적을 물리치는 술' 이라는 말이 있다. 적의 기회를 엿보고 빠르게 이용한다. 손자병법' 의' 장군 지혜, 편지, 인, 용, 엄함' 은' 육탑 장탑론 장군' 의' 5 재 10 재',' 5 재용, 지혜, 인, 신, 충성' 과 비슷하다. 손자병법 기편은 "군사는 나라의 대사이다. 생사의 땅, 생존의 길은 무시할 수 없다. " "남편이 장군이라면 나라의 원조는 지도자가 될 것이다. 나라를 보좌하면 나라가 강해지고 나라가 약해진다. " 그리고' 육도 용타오 논장' 도' 군인, 국대사, 생존의 길, 생명이 있는 곳' 이라고 말했다. 장군의 도움은 전 왕에게도 중요하다. 클릭합니다 잠깐만요.
강태공 군사사상에 관한 저작은' 육도' 와' 육도' 로, 향신이 주문왕과 주무왕의 질문에 대답하는 형식으로 쓰여졌다. 전서는 도문, 오도, 용도, 호도, 표범도, 개 도기의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 총 60 편이다. "음부경", "태공병법", "태공금 시놉시스" 등. 그러나 현존하는 것은 매우 적다. 군사 전략, 전쟁 전략, 전술, 군대 건설 및 전쟁 준비에 대한 그의 통찰력, 심오하고 귀중한 사상은 그의 포괄성, 창의력, 개척성에 있다. 그는 단순히 군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철학자의 지혜의 높이에서 현자 정치인의 시각으로 정치와 군사, 치국과 치군을 탐구한다. 이로 인해 그의 군사 전략과 전략은 전면적이고 심오하며 정밀하여 역대 철학자, 정치가, 군사가들의 높은 중시를 받아 큰 영향을 받았다. 육도' 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군사 저작으로 송대에서 무학 7 서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무술 교재로서 무장이 꼭 읽어야 할 책이 되다. 2000 년 이상 동안, 유도, 다른' 오경' 과 마찬가지로, 진나라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주석을 달고, 설명하고, 정리하고, 천명하고, 그 사상의 포부를 발굴하고, 그 사상의 정수를 흡수하고,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졌으며, 지금까지도 점점 더 심해지고 있으며, 그 빛나는 사상적 가치와 불후의 생명력을 충분히 보여 주고 있다. 우리는 이 귀중한 역사 문화 유산을 소중히 여겨 새로운 시대에 더욱 빛나게 해야 한다.
마키아 벨리 사상
유' 사' 의 끝에서 한 구절은 "태공이 말했다: 세상은 한 사람이 주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주재하는 것이다. 천하를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 이것이 바로 태공의' 음모가 상정을 기울인다' 며 상흥주의 최대 근본적 권모사상이다. 가장 큰 전술은 상조를 전복하고 주조를 세우는 것이고, 국가정권을 탈취하고 세우는 것이 군사전략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이 사상은 법치, 문기, 순치 등에서 반복적으로 논의되었다. 태공이 봉쇄되고, 일제가 건립된 후 봉행하는 근본 정책도' 천하는 한 사람이 주재하지 않고, 모두가 주재한다' 는 사상이다. 강태공은 인성이 사악으로 낙생하고 선함에 이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좋은 점은 도덕이고, 인의도덕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전 세계를 굴복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따라서, 군은 주로 천하의 이익을 이익으로 삼고, 천하의 해를 해로 삼고, 천하의 즐거움을 낙으로 삼고, 천하의 명을 병역으로 삼는다. 인의도덕을 천하의 장단점으로 삼고, 천하가 동고동락하고, 함께 죽고, 환난을 함께 겪어야 민심을 사로잡고 공고히 할 수 있고, 모든 인민이 본심으로 돌아가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유도는 군주가 수덕을 잘 대해야 하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폭도, 학대민, 해민이 아니라 인민을 축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래야만 국민들이 군주와 함께 배를 타고 그를 지지할 수 있다. 이 사상은 제나라의 실천에서도 관철되고 실현되었다. 이것은 다른 모든 군사가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육도' 라는 책의 상술한 내용은 강태공의 군사전략사상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인민을 사랑하는 사상
인민을 사랑하는 길은 인의의 길로 수덕인민을 돕고 기모노를 위해 일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태공이 말했듯이: "공을 공경하고 친하게 지내다. 그 백성을 공경하고, 그 친분을 즐기며, 인의의 기기이다. 누구도 너의 위신을 가져갈 수 없다. 왜냐하면 아주 분명하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 두어라. 순자는 덕으로 하고, 역자는 힘으로 한다. 세상에 기모노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 즉, 여론을 존중하고, 인민을 사랑하고, 민족을 단결하고, 어진 정치를 해야 국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천하의 기모노가 국토를 지키고, 국가를 공고히 하고, 세계를 통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세계를 정복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전임의 무력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국민을 폭력적으로 공격해서는 안 되며, 인의를 바탕으로 해야 하며, 폭력은 수덕에서 금지된다. 강태공, 류타오는 군사 전략보다는 도문을 중시하며 치국치군을 하나의 전체적인 조명점으로 삼고 있다. 그는 인정, 인정, 중교로 치국 안민을 다스리고, 민풍으로 민정에 순응했다. 강태공치국의 출발점과 귀착점은 국민을 사랑하는 것임을 충분히 보여준다. "리우 타오 국사" 구름: "태공은 말했다:' 이익은 해롭지 않고, 성취는 무패하고, 생은 죽이지 않고, 평은 빼앗지 않고, 고생은 하지 않고, 기쁨은 노여워하지 않는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진나라 시대의 군사, 정치, 군주 중에서 강태공만이 이렇게 깊은 애민 사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건국 후 진정으로' 애민' 사상을 건국 실천에 옮긴 것은 강태공이다. 이것이 바로 제나라의 부민 정책이다.
4, 순민 사상
강태공은' 국민이 입국의 근본이고 민심이 향하는 나라 부민이 강하다' 는 이치를 잘 알고 있다. 인민이 있으면 나라가 있고, 인민이 없으면 나라가 없다. 그래서 그는 국민 중심, 인정, 순민의 사상을 주장했다. 인민에게 복종하는 것은 "중민", "중민" 이다. 군주, 관리, 각급 관리들이 국민을 근본으로 하지 않고 민정을 사무로 삼아 인민을 두드리고 해를 입히면, 인민을 멀리하고, 인민을 떠나, 인민에 반항할 것이다. 강태공은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 중심적인 사상을 깊이 이해하고,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온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견고한 사람 중심적 의식을 세웠다. 그래서 그는 출산 건국 치국을 앞두고 사람 위주의, 인정, 민중을 설득하고 모든 사람을 내면으로 돌려보내는 것을 견지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강태공은 어떻게 세상에서 조용하고 안정을 유지할 것인가에 대해 하늘은 자신의 운행 규칙을 가지고 있고 사람은 자신의 일상생활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군이 국민과 평화롭게 지낼 수 있다면 천하가 태평하고 민심이 안정된다. 가장 좋은 정치는 민풍민의에 따라 집권하고, 그다음은 선전교육과 민정을 위한 것이다. 사람들이 교육과 영향을 받을 때, 그들은 정부 법령을 준수할 것이다. 그러므로 천도는 무위로 할 수 있고, 사람은 베풀지 않고 부자가 될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세계를 다스리는 고상한 도덕이자 무위통치의 근본 원인이다.
5, 공적 봉사 사상.
유' 타오' 의' 상현' 과' 집현' 두 문장 모두 강태공의 성현치국 이론과 그 사상적 내용을 집중적으로 논술했다. 소위' 성현' 이란 도덕과 재능을 존중하고 추앙하는 사람이다. 현중공을 존중하는 것은 강태공의' 국본' 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다. 강태공은 나라를 다스리는 군주로서 덕재덕을 겸비한 선현을 존중하고 재재덕이 없는 평범함을 구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충실하고 정직한 사람을 임용하여 간사한 위선자를 제거하다. 폭력과 사치 풍습을 금지하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여섯 가지 나쁜 일과 일곱 가지 나쁜 사람을 경계해야 한다. 6 가지 나쁜 일의 해로움은 군덕을 다치게 하고, 군문화를 다치게 하고, 군권을 다치게 하고, 군위를 다치게 하고, 건공 대신을 다치게 하고, 서민 사업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절대 7 종의 나쁜 사람을 믿지 마라. 다만 그들을 장군으로 만들지 말고, 음모를 꾸미지 말고, 접근하지 말고, 버릇없게 하지 말고, 그들을 내버려 두지 말고, 그들을 원하지 말고, 그들을 원하지 마라. 이것은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고, 나라를 해치고, 국민을 해치는 길을 막았다.
"리우 시안 (Liu xian)" 구름: "태공 (taigong) 은' 현능을 얻는 자, 국강은 부자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현능을 얻지 못한 자는 나라가 약해 죽는다. 강태공이 제나라를 건립한 후' 양재' 라는 사상을 개국 정책 중 하나인' 양재건공' 에 정식으로 포함시켰다.
6, 육수 삼보
강태공의 재테크 부민은 경제 사상을 전면적으로, 심오하고, 정교하게 발전시켰다. "유온타오 류도수" 재재: 태공이 말했다. "군자는 육보가 있다." 여섯 가지 능력: 인, 정의, 충성, 편지, 용, 계략. 삼보: 대농업, 대공업, 대상업은 삼보라고 합니다. 고향 농업, 오곡이 풍성하다. 고향의 노동자들은 충분한 설비를 가지고 있고, 고향의 상인들은 충분한 화물을 가지고 있다. 삼보는 제각기 그 곳을 얻었고, 백성은 근심하지 않았다. 고향에는 혼란도 없고, 집도 어지럽지 않다. 신하가 없으면 군에 부유하고, 신하가 없으면 나라보다 크다. 육수 창성; 삼보가 끝나면 나라는 안전할 것이다. 제나라 건국 후, 이 삼보는 개국 정책 중 하나인' 공업은 소금으로 이익을 얻는다', 농업, 공업, 상업이 동시에 발전하여 공업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훗날 제나라가 발전하거나 부민 강국을 위한 대국이라고 할 수 있다.
강태공은' 삼보 겸영',' 말리 결합',' 모든 것',' 재원 확대' 를 바탕으로 상품과 세금의 정상적인 유통을 보장하고 경제 발전과 시장 번영을 촉진하기 위해 자신의 통화정책을 제시했다. 이런 오픈소스 스로틀링 경제통화정책은 확실히 국가 경제 발전의 상책이다. 강태공은 농업 공업 상업이 국계 민생에 미치는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농업, 음식, 도구, 상품이 없으면 이 나라는 불안정하다. 따라서 농업, 산업, 상업을 병행하고 발전을 조율하여 사람들에게 일, 식량과 의복, 장비, 재력을 제공해야 한다. 강태공의' 삼보' 사상은 주나라의 경제 발전의 기본 방침일 뿐만 아니라 제나라의 강성을 위한 정치와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이런 경제 발전의 지도 사상은 오늘날의 세계로 이어졌다.
7. 구원의 법칙
강태공의 통화정책은 주로 그의 구정법이다. 이른바' 구택' 법인 안사고주는 "주관대택, 옥택, 내택, 외택, 춘택, 풍택, 역역,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역금 이봐, 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는 뜻이야. 클릭합니다 강태공이 세운' 구원' 법은 행정수단을 이용해 상품의 균형 유통과 합리적인 출입을 보장하고 동전과 직물이 끊임없이 유통되고 적절히 흩어지고 지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국가가 부유하고 국민이 만족한다.
구궁' 은' 돈 관리관' 이다. 주 예기'' 구택' 의 역할은' 돈을 쉽게 얻기' 에 있다.
강태공의 재정경제정책과 재정관리제도는 주조의 경제관리, 경제감독, 세수징수, 화물보관 등을 위한 완전하고 치밀한 관리체계를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제나라의 강성과 제환공, 관중' 구왕일천하' 의 패권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강태공의 생재도, 재물을 관리하는 길, 즉 오픈소스 스로틀 제도는 부민 강국의 도리로, 대대로 올바른 치국의 길이며, 만물을 다스리는 길은 쉽지 않기 때문에 영원한 법칙이다.
넷째, 천년의 성취는 후세 사람들이 칭찬한다.
강태공의 도덕적 업적은 후세 사람들의 높은 칭찬과 칭찬을 받았다. 어떤 사람이 그를 사람에서 신으로 변하여 신선의 우두머리로 등재하여, 그가 바람을 불러 비를 부를 수 있고, 신선이 귀신을 위해 봉사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군인의 창시자" 로 간주합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모두 그를' 천계의 지존' 이라고 부른다. 학자, 철학자, 군사가들은 모두 시문이론, 군사전략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찬양했다. 그들은 태공이 남긴 역사 유적을 살펴봄으로써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거나 태공의 사적에 근거하여 자신의 이론을 넓히고 자신의 업적을 찬양한다.
\ "노래 책 \" 에서 Daming 은 다음과 같이 썼다.
목엽은 웅장하고, 단향차는 웅장하다. 펑펑은 선생님이자 아버지이다. 젊었을 때는 멋질 것이다. 대기업을 자르면 일이 더 밝아진다.
많은 찬송가 중에서' 봉신연의' 저자가 약속한' 강원수를 찬양하라' 는 일생의 공적에 대한 높은 요약과 평가이다.
유도 남아서 국왕이 되었는데, 그 묘책의 현기는 빼놓을 수 없다.
출업한 지 천 년이 되었는데, 죄는 백성을 위해 목매어 죽었다.
계략이 많은 패풍과 양이 펭을 물리쳤다.
고대 군사 1 위, 명성이 직설적이고 태산이 길다.
강태공의 일생의 성취에 대해 시 방면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학 비평 방면에도 많은 찬사가 있다.
강태공 인민은 그의 작품과 지혜의 가치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그의 고상한 인격과 끊임없는 분투정신을 존중하고, 정의와 문명에 대한 그의 근면한 추구를 그리워한다. 어려움, 그는 물러서지 않고, 굴욕도 없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기아, 무시; 가라 앉고, 그는 굴복하지 않는다. 나이가 이미 많아서, 그는 늙어서는 안 되지만, 이상, 신념, 추구에 대해서는 확고부동하다. 기개가 있어 늙지 않는 것이' 영감 노인' 의 전범이다. 그는 영원히 중국인의 자부심과 자부심이 될 것이다.
지루 문화는 중국 전통 사상 문화의 주요 원천이며, 역사가 유구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염황 전통 문명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염제와 황제를 비롯한 두 부족이 연합하기 시작했다. 오랜 역사 발전을 거쳐 이미 한 민족으로 융합되었다. 주초에는 이 두 부족을 대표하는 위대한 역사인물 두 명이 있었는데, 하나는 일제히 봉인된 염제의 후예이고, 다른 하나는 루의 황제의 후예였다. 우리는 주공의 화목한 군사전략이 없다면' 소국 주' 인' 대국은' 은' 대국 은' 을 이기기가 어렵고, 패배해도 주조가 이렇게 휘황찬란한 문명을 공고히 하고 창조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오늘, 우리는 실사구시적인 태도로 강태공의 사상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강태공의 공적을 정확하게 평가하며 중화민족의 역사문화, 특히 주류인 제루문화를 깊이 연구하고 탐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