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야사의 역사는 명나라 만년까지만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에는 만불각이 하나밖에 없었고, 탑원사에 소속되어 있었다. 청대에 이르러서야 오야를 모시는 용왕묘를 건설하여 청궁에서 독립한 황제묘로 바꾸었다.
5 대 영주가 들어주는 민간 전설이 있기 때문에 이 작은 절은 수많은 억만장자, 하층 민중, 백성들의 경배를 얻어 청량성지에서 가장 인기 있고 향기로운 절이 되었다.
용왕전에서 소원을 빌다
눈앞에 있는 이 깜찍하고 담배가 감돌고 있는 절은 오야사의 핵심 건물인 용왕전이다.
이 절은 청나라에 지어졌고, 민국은 6 년 (서기 19 17) 에 세워졌는데, 오야는 그것이 작고 낡았다고 생각하여 저녁에 탑원의 주지에 대한 꿈을 꾸며 절을 재건하고 금도금을 요구했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야가 노발대발할 것이고, 곳곳에 재앙이 있을 것이다. ""
눈앞의 용왕묘는 오나리의 꿈의 요구에 따라 재건된 것이다.
오야는 오대산의 유일무이한 신이다. 그의 기원에 대한 전설이 있다.
오래전 오대산은 황량하고 무더웠다고 한다.
나중에 문수보살은 동해 용궁의 시원한 돌을 빌려 산 전체가 즉시 긴 풀이 날아와 시원하고 쾌적했다.
그러나 일은 끝나지 않았다.
동해 용왕은 다섯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다섯 번째는 성질이 급하고 검은 얼굴은 검은 얼굴 오신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매일 나가서 비바람을 뿌리고 돌아올 때 피곤하고 더웠지만 시원한 석두 위에 누워 있으면 곧 편안하고 상쾌함을 느꼈다.
이 날, 다섯 마리의 작은 용이 비를 맞고 돌아왔는데, 용석이 없는 것을 보았다. 문의 후 문수보살에 의해 오대산으로 끌려갔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들은 화가 나서 오대산에 와서 용석을 요구했다.
결과는 상상할 수 있듯이, 그들은 전혀 문수보살의 적수가 아니다. 몇 라운드 후, 그들은 보살에 의해 신성한 힘으로 빼앗겼고, 결국 5 개 플랫폼의 꼭대기에 배정되어 비바람을 파종하는데, 그 중 오야가 북플랫폼의 꼭대기에 배정되었다.
지금까지 북플랫폼 꼭대기에는 오야를 모시는 흑룡사가 하나 더 있는데, 사원 옆에 반짝이는 흑룡담이 바로 그 집이다.
오래 전, 사람들은 반드시 북대 꼭대기에 가서 오야를 제사해야 했다. 북대 정상에는 천 년 동안 눈이 쌓여 있고, 길은 가파르고, 날씨는 나쁘며, 제사는 매우 불편합니다.
제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청대에 이르러 만불각 옆에 용왕전을 짓고 오야를 태회진, 민국 시절 증축해 현재의 구도를 형성하였다.
이 절에는 오나리상 두 개가 있고, 뒤의 나무상은 1979 이고, 앞의 동상은 1996 이므로 사람들은 보통 용왕전에서 소원을 빌었다.
금면용포 어패가 소원을 빌면서 그들의 마음 속에 큰 일을 이루었다. 어떤 사람들은 오야가 검은 얼굴이라고 말한다. 그가 금얼굴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실, 당신이 자세히 보면, 당신은 오나리가 금면뿐만 아니라 왕관을 쓰고 수놓은 가운, 전 앞 반쌍의 말, 옹용한 황실 기풍을 입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이 영광들은 모두 강희 황제가 준 것이다.
한 해 강희 황제가 오대산에 참배하러 갔다가 플랫폼 기슭에 있는 절 근처로 다가갔을 때 갑자기 큰 바람이 불고 날이 어두워지자 강희 일행은 모두 공황 상태에 빠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바로 이때, 나는 앞에서 누군가가 소리치는 것을 들었다. "어른, 당황하지 마세요. 저는 비천해서 마부를 데리러 왔습니다."
강희가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상대방이 대답했다: "나는 만불각 용왕전 제 5 인이다."
강희는 재빨리 약속했다. "만약 네가 나를 안전하게 황궁으로 데려갈 수 있다면, 나는 반드시 너를 공작으로 봉할 것이다."
순간, 공중에서 한 줄기 밝은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았고, 눈앞에 평탄한 길이 나타났다. 이 길을 따라 강희 황제는 성공적으로 그의 궁전으로 돌아왔다.
다음 날, 처음엔 충격을 받았던 강희는 엽춤이 구조에 기여한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아 왕관, 용포, 금면, 어필로' 용삼' 이라는 글자를 썼다.
봐라, 정자에 있는 이 작은 편액이 강희 황제가 쓴 용삼 편액이다.
오대산 사람들은 만약 네가 오야사에서 소원을 빌면 반드시 돌아와서 그것을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오야가 화를 낼 것이다. 그래서 너의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너는 오대산으로 돌아가 그것을 실현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소원을 빌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편액을 만들어 감사를 표하고 용포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가장 성대한 일은 한 극단을 초청하여 오야를 위해 몇 편의 연극을 부르는 것이다. 이런 연극을' 소원극' 이라고 부른다.
용왕전 맞은편은 오야를 위해 특별히 지은 무대이다.
보통 불사는 조용하고 점잖으며, 필멸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가무 오락을 포기한다. 따라서 무대는 오락시설로 거의 지어지지 않는다. 오야묘는 예외다.
오야가 부처와 다르기 때문에, 그는 용왕이며 세속적인 욕망이 있어 인간 불꽃을 먹는다. 그도 우리처럼 세속적인 명절과 자극을 좋아한다. 또 오야가 문수보살의 화신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대산에는 목향사의 메밀두문수, 양청교의 등롱문수, 전보사의 문수, 악명지의 문수 등 다양한 문수상이 있다. , Wu ye 는 "wenshu" 라고 불린다.
그의 기원 에 관해서는, 사원 승려 는 이렇게 말했다:
어느 해 6 월 어느 날, 오야사의 스님이 방장에게 보고했다.
"사부님, 팬 씨의 한 극단 단장이 우리를 위해 노래를 부르겠다고 부탁했습니다." 。 주지는 말했다:
"출가는 즐겁지도 않고 노래도 하지 않는다."
스님은 말했다: "사람들은 사부님이 서명한 계약이 있으니, 너는 부인할 수 없다." 。
방장은 의아해하며 반장을 방장 방으로 불렀다.
주지가 말했다. "나는 너를 본 적이 없는데, 너와 무슨 계약을 한 적은 말할 것도 없다. 너는 집을 잘못 찾았다. "
반장이 말했다. "나도 너를 본 적이 없지만, 나는 내가 문을 잘못 들지 않았다고 확신한다. 나는 네가 계약을 보았다고 믿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말하자면, 계약서를 꺼내서 주지에게 주고, 주재해 보면, 계약서의 붉은 도장은 확실히 사원의 것이다.
어쩔 수 없이 주지는 절에 있는 모든 스님을 모아 계약이 누가 썼는지 물었고, 모든 스님은 머리를 흔들며 파도북처럼 머리를 흔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장이 자신이 재수가 없다고 인정하자, 그는 용왕전의 오예 조각상을 언뜻 보았다.
"바로 그 사람, 그가 나와 체결한 계약이다. 클릭합니다 이때서야 오야의 소매 가운에 반장과 똑같은 계약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방장은 원래 엽춤이 연극을 보러 가려던 것이었고, 사적으로 반장과 이런 계약을 썼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 밖의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곧 용왕전 맞은편에 무대를 세우고 약속대로 노래를 불렀다.
이후 오야는' 문수' 라고 불린다.
각지의 신도들은 오야가 이런 연극을 보는 취미가 있다는 것을 점차 알게 되어 매년 6 월, 오야사가 대문을 활짝 열고, 명사에게 좋은 연극을 불러 오야에게 감상하게 하여 천하를 이롭게 하고, 좋은 날씨를 누리게 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부자들은 소원을 이룬 후에도 현지 최고의 극단에게 오야를 위해 몇 편의 연극을 부르라고 요청해야 하는데, 이것은 소원이다.
1985 이후 오대산에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극단에 돈을 내고 오야를 위한 소원극을 부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매년 6 월, 7 월, 8 월, 9 월, 매일 한 편의 연극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노천극장이다.
그렇다면 왜 오야묘가 이렇게 번영하는가?
오사부는 정말 그렇게 똑똑한가요?
왜 오대산에 온 관광객들은 반드시 오야묘에 가서 분향을 해야 합니까?
사실 이 문제는 이미 1948 마오로 주석이 오대산에 살았을 때 이미 심도 있게 분석되었다.
당시 스태프에 따르면 4 월 8 일 주석이 탑원에 입주한 다음 날, 주석은 주 총리, 임, 탑원 주지와 함께 탑원을 참관했다.
한 홀에서 주석은 가슴에 큰 구멍이 뚫린 보살 조각상을 보았다. 주지는 이것이 토지개혁 당시 농민과 절에 대한 청산이라고 말했다. 부처님의 뱃속에 금이 있다고 들었는데, 돈을 내서 산 것이다. 의장은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원래 보살의 심장병이 발작하자 군중들이 와서 수술을 했다. 당신은 그를 잘 보호해야 하고, 앞으로 찾아오는 사람은 그가 어떤 병에 걸렸는지, 왜 수술을 해야 하는지 설명해야 한다. "
탑원을 참관한 후 사회자의 소개로 주석은 흥겹게 오야사에 왔다.
황폐하고 황폐한 탑원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오야사 김휘황찬란하고 향불이 한창이다. 의장은 매우 이상해서 물었다.
"왜 이 절이 파괴되지 않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사회자가 대답했다. "이 절에는 용왕이 모셔 비바람을 전문적으로 뿌렸다. 백성들은 파괴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전문 요원을 파견하여 보호하였다. "
의장은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봐라, 여기서 나온 결론은 그렇게 명백하다. 산보살과 하용왕에 대한 대중의 태도는 그렇게 다르다.
산 위의 보살은 백성의 질고를 아랑곳하지 않고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백성들은 그를 냉담하게 대하고, 그를 청산한다.
산기슭의 용왕은 이슬을 관장하고, 백성들은 의식주를 모두 그에게 의지하므로, 그를 사랑하고 보호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민심을 얻는 사람이 천하를 얻는다' 는 것이다! ""
모 주석의 말은 오야가 사랑받고, 오야묘 향화 전성기의 근본 원인을 지적하는데, 그것은 바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인민공복이 되는 것이다. 정말 국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명대 건축 만불각은 오야묘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웅장한 건물로 동서향의 다락방이다. 명만력 44 년에 건설되어 상하 2 층으로 나뉘어 삼처마가 산꼭대기를 쉬었다. 태회진의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제 1 층은 오야의 직속 상관인 문수보살을 모시는 것으로, 그는 녹색 머리 말을 타고 주변 세 개의 벽에 목방이 있다. 광장 곳곳에 3 인치 높이의 진흙과 금도금된 작은 불상이 널려 있다.
정자 2 층, 명대 만년 동안 주조한 구리 시계, 무게가 7000 근인 구리 시계는 오대산의 두 번째 시계이다. 그것은 플라스틱' 죽은 사람이 지하에 숨어 있는 10 개의 홀' 으로 둘러싸여 있다. 세 개의 벽도 나무로 만든 정사각형으로 정사각형에도 작은 금도금 불상이 있다. 상하 2 층의 작은 불상을 합치면 만 존이라 만불각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