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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일 원주 운동이 도플러 효과를 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변 원주 운동은 왜?

물리 정리, 법칙 및 공식 테이블

첫째, 입자 운동 (1)- 직선 운동

1) 일정한 속도의 직선 운동

1. 평균 속도 Vping = s/t (정의) 2. 유용한 추론 VT2-VO2 = 2as.

3. 중간 속도 vt/2 = v 핑 = (vt+VO)/2 4. 최종 속도 vt = VO+AT.

5. 중간 위치 속도 대/2 = [(VO2+vt2)/2]1/26. 변위 S = V 평면 T = VOT+AT2/2 = vt/2t 입니다.

7. 가속도 A =(vt-Vo)/t {Vo 를 양의 방향으로, a 와 Vo 를 같은 방향 (가속) A0; 반대로 A0}

8. 실험은 δs = at2 {δs 는 연속 인접 동일 시간 (T) 의 변위 차이}

9. 주요 물리량 및 단위: 초기 속도 (VO): m/s; 가속도 (a): m/S2; 터미널 속도 (vt): 미터/초; 시간 (t) 초 (s); 변위 (s): m; 거리: 미터; 속도 단위 변환:1m/s = 3.6km/H. 。

참고:

(1) 평균 속도는 벡터입니다.

(2) 물체의 속도가 높을 때 가속도가 반드시 높지는 않습니다.

(3)a=(Vt-Vo)/t 는 측정이 아니라 측정일 뿐이다.

(4) 기타 관련 내용: 입자, 변위 및 거리, 참조 시스템, 시간 및 모멘트 [제 1 권 P19 참조]/S-T 차트, V-T 차트/속도 및 속도, 순간 속도 [제 1 권 PI 참조

2) 자유 낙하 운동

1. 초기 속도 VO = 0 2. 최종 속도 VT = GT.

3. 드롭 높이 H = GT2/2 (Vo 위치에서 아래로 계산) 4. 추정 Vt2=2gh.

참고:

(1) 자유낙하란 초기 속도가 0 인 균일 가속 직선 운동으로 균일 변속 직선 운동 법칙을 따른다.

(2) A = G = 9.8m/S2 ≈ 10m/S2

(3) 수직 던지기 운동

1. 오프셋 S = VOT-GT2/22. 최종 속도 vt = VO-gt (g = 9.8m /S2 ≈10m/S2).

3. 유용한 추론 VT2-VO2 =-2GS4. 최대 상승 높이 hm = VO2/2g (던지기 지점부터 시작)

5. 왕복 시간 t = 2vo/g (던지기에서 제자리 시간)

참고:

(1) 전 과정 처리: 일정 속도 감속 직선 운동, 양수 방향, 음수 가속

(2) 세그먼트 처리: 위쪽 운동은 일정한 속도로 감속되는 직선 운동이고, 아래쪽 운동은 자유 낙하 운동, 대칭입니다.

(3) 상승과 하강의 과정은 대칭이다. 같은 점에서 속도가 같고 방향이 반대이다.

둘째, 입자 운동 (2)-곡선 운동, 중력

1) 플랫 던지기 운동

1. 수평 속도: VX = VO 2. 수직 속도: vy = GT.

3. 수평 변위: x = vot4. 수직 변위: y = gt2/2.

5. 동작 시간 t = (2 y/g) 1/2 (일반적으로 (2h/g) 1/2 로 표시됨)

6. 속도 끄기 vt = (vx2+vy2)1/2 = [VO2+(gt) 2]1/2.

속도 방향과 수평 평면 사이의 각도 β:TGβ= vy/VX = gt/v 0 을 끕니다.

7. 관절 변위: s = (x2+y2) 1/2,

오프셋 방향과 수평 평면 사이의 각도 α:TGα= y/x = gt/2vo.

8. 수평 가속도: ax = 0;; 수직 가속도: ay = g

참고:

(1) 플랫 던지기 동작은 일정한 속도의 곡선 동작이며, 가속도는 G 이며, 일반적으로 수평 균일 직선 운동과 수직 자유 낙하 운동의 합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운동 시간은 낙하 높이 h(y) 에 의해 결정되며 수평 투척 속도와 무관합니다.

(3) θ와 β의 관계는 TGβ= 2tgα; α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4) 평평한 던지기 시간 t 는 문제 해결의 열쇠입니다. (5) 곡선을 따라 움직이는 물체는 반드시 가속도가 있어야 한다. 속도 방향과 합력 (가속도) 방향이 직선에 있지 않을 때 물체는 곡선 운동을 한다.

2) 일정한 속도의 원주 운동

1 .. 선속도 v = s/t = 2π r/t 2. 각속도 ω = φ/t = 2π/t = 2π f.

구심 가속도 a = v2/r = ω 2r = (2π/t) 2R4. 구심력 f 중심 = mv2/r = m ω 2r = Mr (2π/t) 2 = m ω v = F.

5. 주기와 빈도: t = 1/f 6. 각속도와 선속도의 관계: v = ω R.

7. 각속도와 회전 속도의 관계 ω = 2 π n (여기서 주파수와 회전 속도의 의미는 동일).

8. 주요 물리량 및 단위: 호 길이 (s): 미터 (m); 각도 (φ): 라디안 (rad); 주파수 (f): 헤르츠; 주기 (t): 초 (s); 회전 속도 (n): 회전/초; 반지름 (r): 미터 (m); 선속도 (v): 미터/초; 각속도 (ω): 라디안/초; 구심 가속도: m/s2.

참고:

(1) 구심력은 항상 속도 방향에 수직이고 중심을 향하는 특정 힘, 합력 또는 분력에 의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일정한 속도의 원주 운동을 하는 물체의 구심력은 합력과 같다. 구심력은 속도의 방향만 바꿀 뿐 속도의 크기는 바꾸지 않기 때문에 물체의 운동 에너지는 변하지 않고 구심력은 일을 하지 않지만 운동량은 끊임없이 변한다.

3) 중력

1. 케플러의 제 3 법칙: t2/r3 = k (= 4π 2/gm) {r: 궤도 반지름, t: 주기, k: 상수

2. 만유인력의 법칙: f = GM1m2/R2 (g = 6.67 ×10-1/kloc-; M2/kg2, 그들의 연결 방향)

3. 천체의 중력과 중력 가속도: GMM/R2 = 밀리그램; G = GM/R2 {R: 천체 반지름 (m), m: 천체 질량 (kg)}

4. 위성의 궤도 속도, 각속도 및 주기: v = (GM/r)1/2; ω = (GM/R3)1/2; T = 2π (R3/GM) 1/2 {m: 중심 천체 질량}

5.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우주 속도 V 1 = (G 와 r)1/2 = (GM/r)1/ V2 =11.2km/s; V3 =16.7km/초

6. 지구 동기화 위성 GMM/(r+h) 2 = M4 π 2 (r+h)/T2 {h ≅ 36000km, h: 지구 표면으로부터의 높이, r: 지구 반지름}

참고:

(1) 천체운동에 필요한 구심력은 중력에 의해 제공되고, F 방향 = F 백만;

(2) 만유인력의 법칙을 적용하여 천체의 질량 밀도를 추정할 수 있다.

(3) 지구 동기화 위성은 적도 상공에서만 운행할 수 있으며, 운행 주기는 지구 자전 주기와 같다.

(4) 위성의 궤도 반경이 감소하면 포텐셜 에너지가 줄어들고, 운동 에너지가 증가하고, 속도가 증가하고, 주기가 감소합니다.

(5) 지구 위성의 최대 궤도 속도와 최소 발사 속도는 초당 7.9k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