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일단, 당신의 손을 잡고, 아들 쳉 (Zicheng) 과 이야기, 그냥 떠 다니는 연기; 일단, 삶과 죽음, 부와 함께, 하지만 과일; 붉은 먼지 깊은 곳, 강탈당하고 끌려갔지만, 마음속으로는 이미 상처가 쌓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계 내에서 너는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눈물을 흘리며 삼생석의 상연을 잘못 믿었다.
사람은 반드시 부처를 믿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부처를 믿어야 한다. 불성은' 각성' 과' 타인을 의식하는 것' 의 덕성이다. 불성, 가장 중요한 단어는' 선' 이다. 선 (禅) 환경, 가장 중요한 단어는 "빛" 입니다. 부처로 사람을 대하면, 너 자신이 부처다. 불성으로 사람을 이해하면 사람은 부처와 부처가 될 수 있다. 착하고, 심등을 켜라. 지혜는 마음을 밝게 한다. 착한 사람은 종종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 Juehui 사람들은 종종 위험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4. 생활은 물질의 성연이 아니라 마음의 수련이다. 상상력은 풍부할 수 있지만, 관심과 요구도 할 수 있지만, 지나치지 마라. 그것은 너의 마음을 닳게 하고, 걸음걸이가 무거워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고통 속에 자신을 너무 오래 담그면 사기가 떨어질 수 있다. 만남이 있고, 이별이 있고, 어둠이 있고, 비바람이 있고, 더 진실하다. 노력은 반드시 수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수확은 반드시 노력을 통해 얻어야 한다. 꽃은 그녀의 향기가 있고 낙엽은 그녀의 집이 있다. 한 사람은 평생 한마음 한뜻으로,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고, 안심하고 집으로 삼는다.
5, 소원, 소원; 네가 원한다면 너는 좋은 일을 할 것이다. 부처는 중생에 대한 요구가 없다. 부처님이 중생이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것은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보다 부처를 구하는 것이 낫다. 한 사람이 부처의 가르침을 진정으로 따르고 보살에게 자비를 베풀면 모든 기도가 자연히 실현된다.
세계에서 가장 극단적 인 것은 무엇입니까? 심장입니다. 가장 빠르거나 가장 느리거나, 가장 크거나, 가장 작거나, 가장 진짜이거나, 가장 거짓이거나, 가장 약하거나, 가장 잔인하거나 인자할 수 있습니다. 마음은 모든 사람의 가장 큰 비밀이다. 그것은 운명의 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에 마음을 조절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일이다.
7. 선종은 인생을 세 가지 경지로 나누었다.' 낙엽이 산에 가득하고, 어디에서 향을 찾느냐', 첫 번째 경지; "빈 산 무인, 물 속의 꽃" 은 두 번째 경지이다. "하늘과 땅이 영원하고, 한 번 바람이 불면", 이 세 번째 경지.
8. 때때로 성숙함은 간파하는 것이 아니라 싱겁게 보는 것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빈' 에 대해 이야기하자마자 허무에 대한 집착에 빠질 수밖에 없다. 인생은 항상 망상과 각오 사이에 있다. 네가 공허함에 집착할 때, 모든 것이 무미건조하고 생기가 없어질 것이다. 집착이 없으면 내려놓으면 해탈할 줄 모른다. 홍진이 어지러워 모든 것이 불가피하다. 못 본 척하기보다는, 자신의 마음을 바람처럼 차갑게 하고, 떠나지 않고 사는 것이 낫다.
9.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길: 놓을 수 없고, 볼 수 없다. 안 보여요. 너무 집착이에요. 나는 자연스럽게 웃고 싶다. 보면 반드시 내려놓을 것이다. 인생의 의의는 분투에 있고, 인생의 의의는 축적에 있다. 너무 많이 요구하지 않으면 매일 조금씩 충분하다. 모든 실망과 불만은 우리 자신의 탐욕에서 비롯된다.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면 우리는 온 세상을 가질 것이다.
10, 인생은 수행이고, 수행은 마음을 고치고, 평상심을 고치는 것이다. 당신이 생활의 여러 가지 뜻대로 되지 않을 때, 당신은 진지하지도, 불만도 없을 것입니다. 혜해대 스승이 말했듯이, "식사할 때 백방으로 요청하는 것도 아니고, 잠을 잘 때도 백방으로 따지는 것도 아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