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적인 교육자로서 교안을 세심하게 설계하는 것은 우리가 교재 내용을 이해하고 과학에 적합한 교수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수한 교안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중반 아동을 위해 무교안을 뽑는 것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중반 어린이 무 수업 계획1;
1. 활동을 통해 아이의 점프 능력을 단련시켜 몸을 단련시킨다.
2, 아이에게 근면한 사람이 되라고 말해라.
3.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아이의 반응능력을 시험하고 개인능력을 단련합니다.
5.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이벤트 준비:
10 사각, 무우 20 개, 훌라후프 2 개, 흰토끼 머리 장식.
활동 프로세스:
1,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겨울이 오니 토끼는 많은 음식을 찾아 집에 저장하여 겨울을 보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추위를 두려워하고, 나가서 음식을 찾지 않는다면, 그들은 배가 고프다. 얘들아, 흰토끼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니? (무) 흰토끼는 어떻게 걷나요? (점프), 흰 토끼는 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것은 긴 산길을 걷고, 다리를 건너고, 구멍을 뚫어야 한다. 오늘, 우리 열심히 하는 흰토끼 한 마리를 만들어서 산 저쪽으로 가서 무를 찾자, 알았지?
2. 게임 규칙 소개
남녀 두 그룹으로 나눠 게임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흰토끼의 머리 장식을 달고 무를 찾아 뛰게 했다. 그들은 반드시 다리를 건너 동굴을 뚫고 무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정해진 시간 내에 어느 아이들이 가장 많은 무를 찾으면 가장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게임이 시작될 때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게임 종료, 게임 요약.
아이들에게 우리가 근면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해라, 그러면 우리는 굶주리지 않을 것이다.
활동 반영:
아이들은 작은 동물의 역할을 연기하는 것에 매우 흥미가 있으며, 그들은 게임 과정에서 전심전력으로 캐릭터에 몰입한다. 게임을 통해 아이에게 사람됨의 소박한 이치를 알리고, 근면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아이를 즐겁게 하고, 즐겁게 놀게 한다.
어린이 중학교 무우 수업의 교육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사람의 힘이 많은 도리를 이해하고, 동업자들이 서로 협력하는 느낌을 체득한다.
2. 아이들이 게임에서 다수의 힘을 경험하게 하고 단결의식에 스며들게 한다.
3. 아이의 경쟁력을 높이고, 아이의 동작의 유연성과 조화를 촉진한다.
4. 배우자의 발언을 조용히 듣고 함께 대화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교육 준비:
1, 코스웨어 PPT;;
2, 물리 무 몇 가지;
3, 바구니, 밧줄, 집 배경 등.
교육 과정:
첫째, 감정적 인 경험; 의자에서 손가락을 놀다.
아이가 한 손가락에서 열 손가락까지 의자를 옮기는 게임을 하게 하고, 한 손가락이 약하고 열 손가락이 강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손가락명언) 。
둘째,' 무를 뽑는다' 는 이야기를 회상하며 후속 발전 이야기' 허풍 떠는 작은 쥐' 를 들려준다.
1, 무를 뽑는 장면을 시연하여 아이의 기존 경험을 공고히 한다.
2. 선생님은 후속발전 이야기' 허풍 떠는 작은 쥐' 를 들려주며 질문을 하셨다.
◆ 마지막에 누가 대무를 뽑았는가?
◆ 왜 쥐가 조금만 힘을 내도 당근을 뽑았을까? 그리고 무도 빼낼 수 없나요?
요약: 대무는 모두 함께 뽑은 것이지, 쥐만 뽑은 것이 아니다.
셋째, 유아는 게임 활동을 연습하고, 감정체험: 무를 뽑고, 무를 운반한다.
1, 선생님과 아이, 유아조 무.
첫 번째: 한 아이가 몇 명의 아이들과 다투어 무를 뽑는다.
두 번째: 교사 한 명과 어린이 몇 명이 경기에서 무를 뽑는다.
세 번째 시간: 아이들이 협력, 릴레이, 질서 정연하게 무를 뽑는 등 빠르고 안전한 무를 뽑는 방법을 시도하게 한다.
한 번에 무 하나를 뽑다. 누가 더 많이 당겼습니까? 30 분 동안 다른 아이들은 타이머를 보고 있다.
요약: 한 사람의 힘은 작고 여러 사람의 힘은 크다. 사람이 많은 기초 위에서 좋은 방법이 있다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2. 무를 실어 나르다.
아이에게 무를 나르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라고 했다.
넷째, 감정 향상. 멀티미디어 사진과 동영상을 보세요.
1. 사진을 감상하고, 사고를 넓히고, 생활 속 사람이 얼마나 힘이 많은 것을 보고, 아이의 감정을 더욱 높이다.
2.' 개미가 콩을 옮긴다' 동영상을 감상하고, 아이들이 동물친구 사이에 사람처럼 서로 돕고 단결할 수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한다.
다섯째, 활동을 끝내라.
수업 후 반영:
전체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예정된 목표와 작업을 완료합니다. 특히 1, 2 단계: 의자 놀이, 이야기, 아이들의 감정이 더 깊어진다. 게임 연습으로 무를 운반하여 아이들의 주동성을 더 잘 발휘할 수 있게 하다. 아이들은 활동 중에 매우 적극적이어서 나의 교수와 상호 작용이 좋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활동 중에 많은 문제가 있다.
첫째, 무 뽑기 게임에서 아이들의 표현은 의외로, 행사 전에 내가 당시의 요구를 명확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은 한 사람이 무를 여러 개 가져가는 현상이 발생해 게임 규칙이 효력을 상실하게 되었다. 비록 내가 문제를 발견했지만, 나는 제때에 고치지 못했다.
둘째, 무를 운반하는 과정에서 나는 아이의 자주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싶었지만, 무는 네 광주리밖에 없었고, 아이의 방식은 매우 다양했다. 이때 나는 대충 결말을 맺었다. 어떤 아이들은 반으로 운반할 수 있고, 또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물리교구 준비가 너무 적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뜻을 돌볼 수 있다.
셋째: 마지막 감정 상승과정에서, 나는 단지 그림을 간단히 보고 그림의 대략적인 의미를 말했을 뿐, 깊이 파지 않고, 큰 의미가 없다. 너는 몇 장의 사진을 골라서 자세히 관찰하고 개선점을 발굴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개미가 콩을 옮기는 동영상을 먼저 넣을 수 있고, 마지막으로 무를 운반하면 더 부드러워진다.
백과 사전: 무근은 채소로 먹는다. 씨앗, 신선한 뿌리, 마른 뿌리, 잎이 모두 약으로 쓰인다. 씨앗은 가래를 소화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선한 뿌리는 갈증을 풀고 소화를 돕는다. 건조한 뿌리는 배변에 도움이 된다. 잎은 초기 이질을 치료하고 이질을 예방할 수 있다. 씨앗은 기름을 짜는 공업과 식품에 쓸 수 있다.
어린이 중학교 무 수업 계획 세 가지 활동 목표:
1 .. 당근과 문장의 악센트를 뽑는 노래를 배운다.
2. 노래에 나오는 각 캐릭터의 걷기 동작을 상상하고 흉내낸다.
3. 노래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노래 공연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4. 노래의 유머러스한 특징을 느끼고 음악 게임을 듣습니다.
5, 음악의 속도에 따라 동작의 속도를 바꾼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요점: 노래 내용을 이해하고, 노래 속 캐릭터를 익히고, 노래를 연기할 수 있다.
난이도: 노래에 나오는 모든 인물의 걷기 동작을 상상함으로써 흉내낼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무뽑기' 스토리 코스웨어, 반주 음악.
2. 노인, 노부인, 어린 소녀, 강아지, 얼룩 고양이, 쥐의 머리 장식.
활동 프로세스:
(1) 가져오기 활동: 코스웨어를 재생하여 어린이들이 이야기를 감상하도록 요구하다.
이야기를 감상한 후, 질문을 합니다.
1, 누가 처음으로 무를 뽑았습니까? 누가 도움을 청할 수 없습니까?
2.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마지막으로 무를 뽑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노래를 배우다
1,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우선, 아이를 리드하여 리드미컬하게 가사를 배우고, 말하면서 박수를 친다. 다음 중점 교육 1 단: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면서 무를 뽑는 동작을 해서 아이들이 힘겨운 곳에서 뽑히는 동작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차례 수업을 반복한 다음, 화면 속 캐릭터의 순서에 따라 아이들에게 다음 몇 단락을 부르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2. 다른 캐릭터를 불러요.
아이를 다섯 그룹으로 나누고, 배역을 나누어 노래를 부르고, 음악에 따라 당근을 뽑다.
(3) 노래 속 인물의 걷기 동작을 상상하고 흉내낸다.
중반 음악 공개 수업' 무 뽑기' 교안은 PPT 코스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d) 하위 역할 공연
아이들이 자유롭게 5 인조를 결성하고, 서로 배역을 토론하고 배정하고, 선생님은 연기자를 위해 머리 장식을 달고 공연을 하도록 했다.
(이 과정에서 모든 아이들은 보살핌을 받고, 공연에 참여하고, 노래 공연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모든 아이들의 공연 욕구를 충분히 자극하고, 모든 아이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5) 행사가 끝났다.
질문: "그들이 무를 힘껏 뽑으면 어떻게 될까?" 이렇게 큰 무가 있으면 어떡하죠? ""
아이에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무의 용도를 말하고 생활 경험을 옮기게 하다.
(6) 활동 연장
1. 아이들이 지역 행사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머리 장식을 공연 구역에 넣는다.
2.' 무변변' 행사를 열고 그림, 수공 등을 통해 대무를 당신이 원하는 것으로 바꾼다.
교육 반영:
다양한 교수법을 통해 음악 자체의 요소를 결합해 아이들에게 다른 음악적 이미지를 느끼게 한다. 누구나 스스로 음악을 배우고 즐기는 방식이 있다. 음악은 정서예술이다. 음악의 감정체험을 통해서만' 미육인, 미육인'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어린이 노래 효과가 매우 좋다. 실천에서 아이의 심미적 능력과 창조력을 배양하다. 성공적인 음악 활동을 통해 음악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고 능력이 약한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유아중반 무교안 4 활동 목적:
1. 활동을 통해 아이의 점프 능력을 단련시켜 몸을 단련시킨다.
2, 아이에게 근면한 사람이 되라고 말해라.
3.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4.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5.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이벤트 준비:
10 사각, 무우 20 개, 훌라후프 2 개, 흰토끼 머리 장식.
활동 프로세스:
1,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겨울이 오니 토끼는 많은 음식을 찾아 집에 저장하여 겨울을 보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추위를 두려워하고, 나가서 음식을 찾지 않는다면, 그들은 배가 고프다. 얘들아, 흰토끼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니? (무) 흰토끼는 어떻게 걷나요? (점프), 흰 토끼는 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것은 긴 산길을 걷고, 다리를 건너고, 구멍을 뚫어야 한다. 오늘, 우리 열심히 하는 흰토끼 한 마리를 만들어서 산 저쪽으로 가서 무를 찾자, 알았지?
2. 게임 규칙 소개
남녀 두 그룹으로 나눠 게임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흰토끼의 머리 장식을 달고 무를 찾아 뛰게 했다. 그들은 반드시 다리를 건너 동굴을 뚫고 무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정해진 시간 내에 어느 아이들이 가장 많은 무를 찾으면 가장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게임이 시작될 때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게임 종료, 게임 요약.
아이들에게 우리가 근면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해라, 그러면 우리는 굶주리지 않을 것이다.
반성: 아이들은 작은 동물의 역할에 관심이 많아 게임 도중 캐릭터에 전심전력으로 몰입한다. 게임을 통해 아이에게 사람됨의 소박한 이치를 알리고, 근면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아이를 즐겁게 하고, 즐겁게 놀게 한다.
유아중반 무교안 5 활동 목표
1, 조용히 노래를 듣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음악 이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음악을 듣고, 말하고, 연기하는 동시에 음악을 듣고, 음악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노래를 공연하기를 원한다.
3. 아이가 인내심을 가지고 임무를 완수하는 습관을 키우고 종이접기 활동을 즐긴다.
4. 아이의 미에 대한 감상 능력을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준비할 활동
음악 테이프, 무 네 개, 작은 동물과 인물들의 머리 장식.
활동 과정
첫째, 소품을 조작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한 노인이 대풍작의 무를 심었는데, 무가 크게 자랐다. 그는 스스로 당길 수 있습니까? (뽑을 수 없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무를 뽑는다" 라는 노래를 들어보세요
둘째, 조용히 멜로디를 듣고 멜로디의 생동감 있고 발랄함을 느끼다.
노래 중에 누가 무를 뽑는 것을 도와 달라고 합니까? (선생님과 아이들은 나타나는 순서대로 각 캐릭터의 이름을 함께 부른다.)
셋째, 선생님은 활발하고 점프하는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 아이들에게 이야기의 내용과 캐릭터를 익히게 했다. 아이들은 박수를 치고, 박수를 치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넷째, 공연 게임:
1. 단계별 연습 공연: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각 역할을 연기하고, 공연 순서에 따라 각 역할의 언어, 동작, 표정을 배운다.
① 노인의 동작과 언어를 배우다.
② 노파의 행동, 언어 및 표정을 배우는 것. (걷기, 느린 말, 낮은 억양)
③ 작은 형제의 행동, 언어 및 표정을 연기하는 법을 배웁니다. "깡충 뛰다, 고음이 정확하다"
④ 작은 노란 개, 얼룩 고양이, 새끼 쥐의 동작, 언어, 표정을 배우는 법을 배운다. (동작, 울음)
2, 반 전체 아이들이 함께 한 번 공연한다.
얘들아, 이게 뭐라고 생각하니? 캐릭터 머리 장식을 보여주세요. 이 도구들은 선생님이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네 그룹으로 나누어 그들에게 공연을 요청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이들이 조를 나누어 공연하고, 선생님이 그들을 지도한다.
공연 후 평론: 공연이 진지하고, 동작이 생동감 있고, 목소리가 우렁찬 아이를 칭찬한다.
다섯째, 선생님이 총결하여 행사가 끝났다.
무는 영양이 풍부하다. 무를 먹는 것은 너의 건강에 유익하다. 선생님은 동요를 읽으셨다.
무는 좋고, 무는 좋다.
바삭하고 부드럽고 맛있다.
사오무는 향기롭고 향기롭다.
아이가 잘 먹는다.
우리 같이 무를 주방에 가지고 가서 모두에게 태워 먹자, 알았지? (아이들은 함께 무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반영:
전반적으로, 이 활동의 소재는 적절하지 않다. 무뽑기' 라는 곡은 귀에 익지만 단락이 너무 많아 소반 아이들이 가사에서 노래를 부르기가 너무 어렵다. 음악 감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가 시간에 선생님의 조언도 바람직하다. 미리 연기를 할 수 있고, 아이들의 주의를 끌 수 있고, 그들이 이야기에 흥미를 가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한 선생님과 아이의 공연 과정에서 선생님은 작은 동물의 역할을 할 수 있고, 노래를 부르고 싶을 때 아이를 데리고 함께 말할 수 있다. "무" 의 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활동 중에 아이를 인도하는 데 불리하다. 하지만 이번 행사의 디자인에서는 사진과 음악을 결합하는 방식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사진을 배치하고 녹음기나 피아노를 사용하여 음악을 녹음하고 시각과 청각의 두 감각에서 아이들에게 더 깊은 느낌을 주는 방식) 을 통해 이 음악 작품을 아이들에게 더 완벽하게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번 중간수업에서 나는 교재에 대한 인식이 투철하지 않아 잘 파악하지 못하는 문제를 자신에게서 발견했다. 사실,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자료를 가지고 있으며, 재료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하나의 활동이 부적절하게 선택되었다면, 교육 활동은 크게 할인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이들에게 적합한 교재를 골라서 교육 활동에 좋은 출발을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어린이 중반 무 수업 계획 6 1, 활동 목표:
1,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노래를 배우고, 몸짓으로 노래의 내용을 표현한다.
2. 7 이내의 숫자를 감지하고 7 이내의 서수를 초보적으로 알아본다.
3.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음악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아이들을 키운다.
둘째, 활동 준비:
1, 교구: 노인, 노파, 소녀, 동생, 새끼 고양이, 작은 노란 개, 작은 쥐의 사진; 큰 무 하나; 1-7 의 디지털 카드.
2, 학교 도구: 1-7 디지털 카드, 무작위로 아이의 다리에 부착; 대무 다섯 개가 무작위로 의자 다섯 개에 묶여 있다.
셋째, 활동 과정:
(a) 가져오기 섹션
1, 선생님: 들어보세요! 그게 무슨 소리죠?
선생님은 피아노 반주에 맞춰 노래 다섯 곡을 불렀다. 3 2|5. 3 2|55 55|23 1|.
선생님: 무엇을 들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이 가사를 배우셨다"
선생님: 뭘 빼낼 수 없을 것 같아요?
(2) 기본 부분
1, 당근지도를 보여줍니다.
선생님: 원래는 대무였어요. 이렇게 큰 무는 누가 심었습니까?
2. 노인의 사진을 전시한다. 선생님은 노래의 처음 네 마디를 부르며 노인이 무를 뽑는 광경을 연출했다.
선생님: 누가 제일 먼저 무를 뽑았어요? 선생님은 숫자 1 을 노인의 사진 아래에 놓으셨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선생님은 노래의 1-6 항을 시뮬레이션하여 아이들을 데리고 이 문단들을 배우고 노래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잡아당겼어요?
4. 교사 시범노래 7- 10, 아이들을 데리고 이 소절을 배우고 노래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그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 것입니까?
선생님: 마누라가 나이가 들어서 못 들었나 봐요. 노인이 그를 다시 초대하도록 도와주세요!
5. 선생님이 노래를 불러요. "아이고! 와! " 숫자 2 를 노부인의 사진 아래에 두다.
6. 순서대로 노래의 두 번째에서 일곱 번째 단락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함께 오셨으니 무를 뽑았는지 봅시다.
(2) 소녀 (3), 형 (4), 꽃고양이 (5), 노랑개 (6), 쥐 (7) 가 차례로 나타났다.
7. 교사 섹션.
8. 게임: 우리 같이 당근 뽑자.
(1) 선생님: 보세요! 밭에 이렇게 많은 대무가 있다. 얼마나 있어요? 모두 함께 도와주세요!
(2) 선생님: 당신의 숫자를 보세요. 노인은 숫자 1, 노부인은 숫자 2, 소녀는 숫자 3 ... 네가 그 숫자를 세었을 때, "헤이! 와! " 그리고 올라와서 당근을 함께 뽑아 주세요. 준비됐어?
(3) 아동의 역할 표현.
9. 선생님은 행사가 끝났다고 총결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