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관은 사방의 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자기가 자욱하고, 나무가 울창하고, 시냇물이 졸졸 흐른다. 관제전 조각상 뒤에는 샘물이 하나 있는데, 여러 해 동안 마르지 않고 넘치지 않는다. 국민들은 그것을 재해를 없애고 병을 제거하는' 성천의 물' 로 여긴다. 한 시인이 이곳을 유람한 후 감탄하며 말했다. "여기 오면 펑섬입니다. 어디에서 천국을 찾을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바위에 남아 있습니까? 그들은 이상한 바람을 좋아해서 갚는 것을 잊었다. "
대황골의 가로수길을 걷다 보면 길 양쪽에 나무가 울창하고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고 꾀꼬리가 나비춤을 춘다. 선정정을 지나 1 리 길을 더 가면 대문에 다다랐다. 문패에' 복지동천' 이라는 네 글자가 유난히 눈에 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관음동, 관제동 주위의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고, 가운데 한 그루의 천년춘계가 이 고대 건물을 아름답게 돋보이게 한다. 그것은 가지가 많고 잎이 무성하여 뿌리가 엇갈린다. 매년 봄에 꽃이 피는데, 방원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관음은 상운을 초월하고 세계를 여행하며 방령에 이르러 자광이 높고, 정기가 하늘을 찌르며, 나무가 창창성하고, 괴새가 즐겁게 노래하고, 구름이 바삐 눌려, 몽상가가 방령을 꿈꾸게 하고, 산에 의지하여 돌을 끼고 동굴을 짓고, 관음을 숭배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국 시대에 관우는 병패하여 관음동으로 물러나 말을 마시며 휴식을 취했다. 후세 사람들은 관제상을 조각하여 동굴에 모셨다. 그 이후로, 두 거룩한 Guan 의 황제 가 달 에 등장, 좋은 남성과 여성 은 무엇을 주고, 추첨 에 무릎을 꿇고, 꾸몄다. 여기가 방현의 유명한 관음동입니다. 그런데 왜 도교승지에는 불교 관음보살이 있을까요? 관제는 도교의 주신이 아니다. 이 도사들이 도교와 불교의 옷을 입는 것을 보면 이해하기 어렵다. 이것은 도교의 다신교 철학 일 수 있습니다! 관제동에서 흘러나오는 샘물은 시원하고 달콤해서 일년 내내 마르지 않는다. 구멍에 접근하자 서늘한 기운이 얼굴을 향하여 상쾌함을 느끼게 하고 산에 오르는 피로를 깨끗이 쓸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태묘는 기원 688 년 당중종 이시안이 지은 것으로, 청순치 2 년 파괴, 1995 년에 재건되었다. 관음동에서 산꼭대기로 되돌아와 사당에 도착하다. 태묘와 현무궁은 실제로 하나의 중축선에 분포되어 있다. 현무궁에 들어서자 거북사 토템 이미지가 눈에 들어왔다. 현무신의 진화에 따르면 "수리는 뱀, 총은 거북이, 거북이와 거북이는 같은 종류다. 이 이미지는 현명필의 쇼와 부부의 상징적인 전환이다." 여기에 모시는 복자, 복자, 수성은 모두 실물로 생동감이 있다. 높이 솟은 사당, 연기가 자욱하고, 빛과 그림자가 향불 사이에서 끊임없이 바뀌는데, 마치 진정한 무림 고수의 얼굴이 보이지 않으면' 현광' 이라고도 불린다. 안의 도사는 총을 쏘려 하지 않고, 신령에 대한 불경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그들의 경건함을 더욱 드러낸다. 사당은 우리에게 더 신성하고 신비롭다. 사당 앞에 서서 상운방현의 시골이 한눈에 들어온다. 장안의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이선비는 눈물을 글썽이며 탄식하며 깊이 생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