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정 폭 3 칸, 깊이 1.5 칸, 면적은 약 90 평방미터이다. 정자에는 수수식 그림이 걸려 있고, 방 안의 들보에는 꽃과 새가 그려져 있고, 두 들보에는 칠채국화, 팔선교차 바다, 태백술, 앞머리가 금두꺼비를 치고 있다.
도연정 동문설주에 "마치 파도에 세 개의 길이 열렸다는 말을 들은 것 같고, 아미타불로 부처를 세우는 것 같다" 는 글이 걸려 있는데, 청대 호광 총독 임칙서가 쓴 것이다. 산문 처마 밑에' 도란' 이라고 적힌 금자목 편액이 걸려 있다. 이 편액은 강조류의 묵보이다.
도연정 사이에 두 폭의 대련이 걸려 있는데, 그 중 한 장은 이렇게 썼다.
밝은 눈동자에 반묘의 홍련이 피었다.
바깥의 불꽃처럼 하얀 미풍 속에 앉아 있다.
또 다른 그림은 이렇게 썼습니다.
아무도 오래된 염창사에 오지 않았다
한 달이 소파와 심청에 왔다.
이 대련은 청대 서예가 옹방강이 쓴 것이다. 청대 베이츠암이 경명을 주재하여 광서 황제의 선생님 옹동 옆에 다시 써달라고 했다.
정자의 남북 벽에는 네 개의 돌 조각이 있다. 첫째, 강조류 \ "도란 음 \" 의 발문; 둘째, 청나라 정치사 고강이 정치에 참여한' 도연정기' 입니다. 셋째는 청대 사상가 담시동의' 성남 구명의 생각' 을 융합한 것이다. 네 번째는' 도란 소정집' 이고 작가는 청대 문학가 왕창이다. 이 시는 왕창이 청나라 65438 년부터 0775 년까지 쓴 것이다.
도연정과 베이츠암은 삼면이 호수를 에워싸고, 베이츠암은 도연정 동쪽에 위치해 있다. 베이츠암은 원대에 세워진 고사이다. 그 산문은 동쪽을 향하고, 전체 건물은 배치가 엄격하고 웅장하다.
베이츠암은 총 면적이 2700 평방미터, 총 건축 면적이 800 여 평방미터이다. 주요 건물에는 관음전, 준제전, 문창각이 있다.
베이츠 비구니암의 문석에는' 고사 자비선림'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문의 내처마 위에 나무 편액이 높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강조류 문제가 새겨진' 도란'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절내에는 65,438+0,099 불사, 김대관음 감로 65,438+0,654,38+0,365,438+0 세 불사, 요대 지혜의 대가가 있다. 사방에 불상을 조각하고 주문을 새겼다.
관음전은 베이츠암의 본전으로, 북조남으로 앉아 준제전과 마주하고 있다. 이 두 홀은 비록 규격과 시스템이 비슷하지만 베이츠 비구니암의 축에 위치해 있다.
하지만 관음전의 받침대는 준제전보다 0.6 미터 정도 높고 청당도 있어 더욱 웅장하다. 사자, 유니콘, 해마 등과 같은 지붕 척추는 장엄하고 고풍스러워 보인다.
문창각은 북조남으로 3 칸, 폭이 약 8. 1 미터, 깊이가 약 4.4 미터입니다. 높이는 약 10 미터, 총 건축 면적은 83 평방미터이다. 정자 앞에 작은 정자가 하나 있다.
위층에 남쪽을 향한 복도가 있어 난간을 통해 내려다볼 수 있다. 문창각의 들보, 중도리의 노출된 부분, 파빌리온 누각, 회랑의 천장은 모두 채색화로 장식되어 있어 상당히 화려하다. 이 정자는 작지만 특색이 있다. 따라서 처마를 날리는 아치의 모양은 없지만 위험한 건물은 높이 솟아 있어 우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창각은 문창제와 퀴성, 문학과 공명의 흥망을 지배하는 두 신을 모시며 문인들의 존경을 받는다. 그래서 봉건 시대에는 항상 베이징에서 시험을 보는 수험생의 성지였다.
문창각' 이 쓴 예언운명의 수백 편의 시는 모두 고대시로 구성된 칠언절문으로 청대 유명 문학가 기효란으로 전해졌다. 승려들은 이 시들을' 문창령 전' 으로 써서, 여기에 와서 서명을 구하는 사람들을 제공하였다.
준제청은 북향으로 양방향으로 개방한다. 북쪽에는 벽이 있고, 가운데는 문이 있는데, 북쪽 관음당의 문과 반대되는 문이다. 준제전은 원래 준티 등 세 명의 보살을 모시고 있었다. 홀에는 많은 불상, 조각상, 제사용 그릇과 제물이 있다.
사원 금액: \ "준 티보 코드 \", 사원 공동 질문:
법옥자운은 중생이 모두 복이 있다.
금륜이 보물을 덮고, 두 고리가 창명하다.
이 오래된 물건들은 지금 모두 없어졌다. 살아남은 준디전은' 도연정석실' 으로 개명되었다.
호수 중앙섬에는 김추교, 암두산이 있어 도연정과 함께 한창이다. 추근부두에 추근정이 있는데, 화현사의 웹사이트입니다. 도연정 남쪽 기슭에는' 장미산' 이 하나 있고, 암두정상에는 추근정 도연정과 반대되는 최란정이 하나 있다.
추근부두의 경우 도연정 추근부두는 만청문학가 위수인의' 화월흔' 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수도는 번화하고 아름다워서 천하제일이다. 도성 남동쪽에 추근 부두가 있는데, 부두에 정자가 하나 있는데, 바로 유명한 도연정이다. 100 년 전 수무장관 강조류가 지은 것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수십 개의 도시와 시골이 한눈에 들어온다.
정자는 왼쪽 화묘 부근에 면죽을 담으로 하고 작은 정자가 하나 있다. 정자 밖 3 피트에는 고독한 무덤, 봄날 꽃을 묻거나 교서를 묻는다.
도연정 북림호 맞은편의 가마 부지, 서림정교한 운화루와 인청정.
운휘루와 인청정은 황가원림건물로 청대에 건설되었다. 원래는 중남해 동해안, 2 층 회랑, 처마 조각 빔, 정교하고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었다. 황제가 위층으로 올라가 연못을 보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시를 읊고, 작곡하는 곳이다.
나중에 운휘루는 공사로 철거되었지만 독특한 구조와 스타일로 도연정 서호 남안으로 완전히 이전되었다.
후루도 서남 도연정에서 도연정과 물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면 매혹적이고 정교한 이중관, 즉 운화루와 인청정이 있다. 운환빌딩은 서동으로 총 3 층에 위치해 있다. 건물 북쪽에' 운청 인청각' 이라는 방이 있는데, 그것은 북쪽을 향하고 있다. 정자는 위에서 아래로 구름회루와 연결되어 있는데,' 은월' 이라는 문이 있다.
이층 페인트 복도는 북쪽과 동부까지 확장되며, 각 층은 복식정과 연결되어 있다. 이 두 복식 누각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하고 있지만 완벽하게 융합되어 이 건축물의 가장 두드러진 스타일이다.
이 강남 스타일의 작은 건물은 원래 형태와 장식이 조각과 그림을 통해 보존되어 정교하고 대범하며 독특하다. 산천 사이에는 정자, 대, 건물, 파빌리온이 있어 더욱 산뜻하고 수려하다.
성광각은 도연정 서남산 아래, 장청각은 북산 아래에 세워졌다. 도연정은 호광산색을 보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호수 위에 파도가 반짝이고, 연꽃이 만발하고, 미풍이 얼굴에 불어와, 사람을 도연처럼 보이게 한다.
도연정 높은 무대 아래에는 만청 유명 인물의 취곽의 무덤인 무덤이 하나 더 있다. 취곽, 성곽, 명서, 글자. 술에 취한 곽의 신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 사람은 곽술이 현재의 정치를 미워하고, 광기와 술에 취한 척하고, 도시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다. 곽술이 죽은 후 펑 () 은 베이징 사투리일보 () 가 장례 비용을 지불했다.
곽술은 육교 8 이상한 중 하나라고 한다. 그는 늘 가사를 여러 곡 지어내어 시국을 비판하고 취기를 가지고 걸으면서 노래를 부른다. 당시 쑤저우 사람 펑군의가 그를 위해 작사를 했는데, 후에 펑군의가 유배되었다. 곽의는 병이 나서 빈민원으로 보내졌다. 그가 죽은 후 펑준의는 돈을 모아 그를 여기에 묻었다.
도연정 주변에는 많은 유명한 역사 유적이 있다. 서북에는 용거사가 있고, 사내에는 화살판, 논정, 산탑, 빙당 등과 같은 건물들이 있는데, 유명인들은 늘 이곳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동남에는 흑룡담, 용왕정, 이나묘, 자미원, 조상원, 서남에는 석풍원, 북쪽에는 요대, 동북에는 호중, 앵무새 무덤이 있다.
샹 (Xiangzhong) 은 가을 교각의 남쪽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덤 앞에는 비석이 있는데,' 호중'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호중 비석' 이라고 불린다. 샹중 부근에는 앵무새와 기념비가 있었다.
이 시점에서 "xiangzhong" 과 기념물은 사라졌습니다. 상중비 양제는' 상중' 이라는 글자를 써서 전서로 삼았다. 비석에 은근한 비문은 다음과 같이 썼다.
거대한 재난, 끝없는 슬픔. 짧은 노래의 끝에서 달이 없어졌다. 이것은 게임 작성 계약이 있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파랑은 때때로 다 하고, 피는 때때로 꺼지고, 한 가닥의 연기가 끊이지 않는다. 그래, 그렇지? 나비로 변하다.
비문은 예서이다. 그 후' 호남 중비 은비문' 이라는 다섯 글자가 나왔다. 그리고 네 줄의 행서가 있는데,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비바람이 가엾고, 좋은 꿈이 흐트러져 풋풋하다.
복숭아와 리가 다 가서 꽃의 제사를 다시 읽으니 돌이킬 수가 없다.
비문에는' 나비화' 라는 단어가 들어 있어 이 묘는 한때' 나비묘' 라고 불렸다.
이 유적들은 대부분 도연정보다 빠르며, 어떤 것은 베이츠암보다 더 이르다. 문인들이 읊은 역사가 있고, 모두 자신의 휘황찬란한 시기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