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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와 사회 문제

두 번째 질문

동북절은 동란 아이동과 장락향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그들은 음력의 첫날, 15 일, 30 일에 거행된다. 그 때 각 마을의 총각들은 동고대를 구성하여 동고를 마을 부근의 높은 산 꼭대기로 메고 나무틀에 걸어 먼저 북을 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다음 동고 경기를 벌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방법은 드럼 대 드럼, 작은 드럼 대 드럼, 사방 1 그룹, 드럼당 3 명, 번갈아 가며 연주하며 중단하지 않는 것이다. 우렁차고 예쁘고, 리듬이 명쾌하고, 지구력이 오래도록 승리한다. 게임은 늘 밤새워 한다. 이와 동시에 젊은 남녀가 함께 노래를 부른다. 경기가 끝나자 사람들은 집에서 가져온 종바 등 음식으로 소풍을 갔고, 노랫소리와 웃음소리가 계곡에 울려 퍼졌다.

개구리 축제는 동란 남단 천아삼현 장족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속칭 명절. 이 축제는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30 일 (일부 지역은 15 일까지 계속됨) 까지 큰 마을이나 여러 마을에서 공동으로 열린다. 개구리녀 초대',' 개구리녀 노래',' 효개구리녀',' 장개구리녀' 등의 제사식이 있다. 축제 내내 개구리 신을 찬양하는 것은 인간에게 비를 가져오고, 풍작을 축복하는 성과는 시종일관 이어지며, 유흥신의 가무 축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사람들은 설날 첫날 발견한 첫 개구리를 신성하게 여기고, 이 개구리를 잡은 사람은 존경과 지지를 받으며, 그해 개구리 제사를 주재하는 수장이 되었다. 현대의 개구리부녀절은 대중오락의 명절과 가요회로 발전하여' 마송회' 라고도 불린다.

용주현과 핑향시의 장족 민간 명절을 먹다. 지리장어는' 경축' 혹은' 설날 보충' 을 의미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894 설이 다가왔을 때 프랑스 침략자들이 국경을 침범했다. 침입자와 싸우기 위해 현지 청장년은 무기를 들고 집을 지키기 때문에 설날을 제때에 보내지 못했다. 정월 삼십, 출정한 장병들이 개선하여 돌아오자, 마을 사람들은 닭과 양을 도살하고 찹쌀떡을 만들고, 따뜻한 대접을 하고, 승리를 축하하고, 설날을 보충하고, 잇달아 흉내를 냈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사자를 추고, 용등을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농기구 축제는 계서남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2 월 29 일에 거행한다. 그날 집집마다 가공하여 생산한 각종 농업 생산 공구가 장터에서 연이어 일렬로 늘어섰다. 쟁기틀, 멍에, 쓰레받기와 쓰레받기가, 멜대, 괭이, 쟁기, 갈퀴, 괭이, 세탁 바구니, 죽석, 곡물 광주리, 곡식통이 있었다 사람들은 봄갈이를 위해 구매하고 있다.

화파절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장족의 시조 유가는 꽃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감독은 꽃과 아이를 보냈다. 모든 사람들이 유가화원의 꽃에서 이 세상에 왔기 때문에 그들은 꽃의 여신으로 여겨진다. 음력 2 월 29 일은 화파신의 생일이다. 장족 부녀자가 제사식을 거행하다. 마을의 같은 세대의 여성들은 성씨가 다른 자매를 결성하고, 자금을 모아 닭오리 향촉 제사를 준비하고, 무리를 지어 야외로 나가 꽃을 따고, 출산을 기원하며,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축복한다. 자식이 없는 여자는 앞으로 야외에서 꽃을 꺾어 쓰고, 꽃신이 그들에게 꽃을 보내게 하고, 그들의 아이들에게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임신하면 아기가 태어난 후 영혼이 생기게 하기 위해, 반드시 선생님에게 야외에서 경을 읽고, 꽃을 피우고, 길가의 도랑에서 다리를 놓는 의식을 하고, 꽃을 다리에서 떼어내라고 요청해야 한다. 아이가 태어나면 산모 침대 앞에 여신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지금 이미 사라졌다.

3 월 3 가절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일명 삼월가요회라고도 합니다. 광서소는' 가해' 라고 불리는데, 장족은 매년 몇 차례 정기적인 산가 모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음력 3 월 초 3 일 성대하다. 이날 집집마다 가지각색의 찹쌀밥을 만들고, 붉은 달걀로 염색하고, 명절을 축하하며, 어떤 명절은 이삼일 동안 계속된다. 현지 노래회에는 구체적인 회의장이 있다. 일반적으로 경사지이다. 어떤 사람들은 대나무와 옷감으로 노래방을 만들어 다른 마을의 가수를 접대한다. 참가자들은 미혼 청년 남녀를 위주로 노인 아이들도 흥을 돋우러 왔다. 허가 주변에는 장사꾼들이 운집하여 민간 무역이 활발하다. 수천 명의 남녀노소가 방원 수십 리 밖에서 더 큰 노래회에 참가하러 왔다. 인산인해로, 노랫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시끌벅적하다. 유명한 노래회에는 바마의 판양강, 안전한 면산, 전양의 조엽, 전동의 양언, 이산의 하검, 유주의 옥봉산이 있다. 사람들이 가요회에 가는 것은 경기를 하고 노래를 감상하기 위해서이다. 젊은 남녀 사이에는 노래의 우정이 있고, 사랑하는 사람은 서로 증표를 사랑의 증표로 증정한다. 또 수국 던지기, 계란 만지기, 장극 공연 등 오락 활동도 있다. 노래회는 민족 문화의 성대한 행사일 뿐만 아니라 민족 경제 교류의 성대한 행사이기도 하다. 민족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자치구 인민정부는 1984' 3 월 3 일' 가요회를 조직했다. 광서 각지의 가수가 난닝에 운집하자, 각 형제민족, 홍콩, 마카오 동포, 전국 각지의 외국인 친구들도 잇달아 찾아와 성황을 이루었다. 1985 광시장족자치구 인민정부는' 3 월 3 일' 을 문화예술제로 정했다.

소혼절은 장족, 동, 물람 등 민족이 소신을 숭배하는 전통 명절이다. 소 생일, 우왕절, 멍에를 벗는 날이라고도 합니다. 대부분은 음력 4 월 8 일에 거행되고, 일부는 6 월이나 8 월 8 일에 거행된다. 그날 농장주는 소에게 하루 휴가를 내주었고, 집집마다 외양간을 보수했다. 마을의 어른들은 마을의 소들에 대해 논평하며 각 가정에 소를 아껴야 한다고 경고했다. 집집마다 오색 찹쌀을 쪄서 비파 잎으로 싸서 소를 먹인다. 어떤 곳에서는 청당에 술과 과과를 진열해 놓고, 부모는 늙은 소 한 마리를 끌고 제물을 돌며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소의 공덕을 칭찬하고 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날 집집마다 먼저 소를 먹이고 온 가족이 식사를 한다. 1970 년대부터 우왕절의 숭우색은 점차 희미해졌지만, 우호우의 바람은 여전하다.

약왕절은 약사절이라고도 한다. 장족 전통 명절. 약왕은 강력한 약신이라고 한다. 그는 약초를 발견하고, 사람을 치료하고, 사람들에게 재배, 채집, 병을 치료하는 지식을 가르쳤다. 과거에는 장족 지역의 모든 큰 마을에 약왕묘가 있었다. 매년 5 월에는 단오절에 약왕에게 제사를 지내며 약 채취 방병 활동을 한다. 예를 들어 계북장족 사람들은 이날 산에 올라 우족, 전지황, 후루차, 원보 단풍 등 약초로 물을 끓여 목욕을 했다. 나는 이렇게 하면 피부를 매끄럽고 뾰루지가 나지 않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서현의 장족들은 이날 약재 시장을 열어 각종 약재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바이어들의 열정이 고조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약은 특수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집집마다 삼각 쫑쯔, 집 안에서 식초를 끓이고 유자 껍질을 태우고 입구에 쑥을 꽂아 악령을 드러내고 전염병을 쫓아낸다.

장족, 동, 묘족의 전통 명절을 먹다. 개경절, 신미절이라고도 합니다. 매년 음력 6 월에 열리는데, 구체적인 날짜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그때가 되면 벼와 옥수수가 익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신곡쌀을 가지고 마른 쌀과 채소를 끓여 명절을 보냈다. 쌀이 익지 않으면 자기 집 몇 조각에서 벼 이삭을 골라 전기밥솥에서 쌀풀을 빚어 맛을 보여 준다. 어떤 곳에서는 새로운 쌀과 술과 고기도 농업의 신에게 제물로 바쳐졌다. 또 다른 것은 마을 단위로 밭이나 산비탈에서 연회를 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일본은 잠시 휴식을 취할 것이다. 이 명절 풍습은 농신절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후에 점차 보편적인 민간 명절로 진화했다고 한다.

모이 대왕절은 계북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오곡 묘회라고도 합니다. 매년 음력 6 월 둘째 날에 열린다.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모이 왕의 생일이라고 한다. 장민을 구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공헌으로 장족들은 그들의 선량함을 느꼈기 때문에 마을 앞에 절을 짓고 집에서 모셨다. 매년 닭과 오리 돼지고기를 모시는 작은 제물을 거행한다. 6 년마다 큰 제사를 거행하는데, 온 마을이 자금을 모아 돼지를 잡아 양을 잡는다. 그 때, 각 가정은 한 사람을 파견하여 모이 왕묘에서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촌장이 주재하며, 도사를 청해 경경을 읽으라고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사를 지낼 때 1 년 12 개월 동안 돼지, 소의 고기, 간, 장, 뼈로 12 개의 접시를 제단에 하나씩 올려놓습니다. 12 음식을 같이 드시면 종이를 태워 경례할 수 있습니다. 제사가 끝난 후, 각 요리를 모든 사람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주었다. 저녁에 노래, 노래, 연극 등의 오락 활동을 거행하다.

등을 두드리는 축제는 광시 서부에서 부농이라고 자칭하는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장어는' 령도' 라고 불리는데, 신곡을 먹고 청년 남녀와 교제한다는 뜻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7 월 15 일에 열린다. 집집마다 닭과 오리를 죽이고, 두부를 만들고, 신미를 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잔치를 하고, 고양이와 개에게 밥을 먹여, 집을 지키는 것을 잊지 않고 쥐를 잡는 공을 보여 주었다. 저녁 식사 후 젊은 남녀가 새 옷을 입고 마을 옆 테라스에 모여 뒹굴기 행사를 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 희롱하고 놀았다. 네가 내 발을 밟으면 내가 너의 등을 때린다. 노인과 아이들도 오락을 보러 와서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관습에 따르면, 남자는 먼저 여자의 등을 찍고, 남자가 먼저 여자를 마음에 든다는 것을 나타낸다. 만약 여자가 먼저 남자의 등을 때린다면,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만약 두 사람이 모두 상대방을 때린다면, 그들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 쫓아다니며 구장에서 뛰쳐나와 마을 두촌에 가서 노래를 부르고, 나뭇잎을 불고, 사랑을 하소연하고, 떠날 때 서로 애정을 주고받으며 연애관계를 확정했다.

새로운 명절, 장족 전통의 민간 명절을 맛보다. 매년 음력 7 월 8 월 신곡이 성숙할 때 거행한다. 보통 집집마다 혼자 살았고, 가까운 친척과 친구들을 한 곳에 모으기도 했다. 그날 집집마다 햅쌀로 밥을 짓고, 닭과 오리를 도살하여 돼지고기를 준비하고, 조상과 각종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보호와 풍작에 보답하였다. 이른 아침, 여자들은 밭에 가서 녹색 벼잎을 베어 신전에 모시고 음식과 과일을 바치고 향을 피워 등잔에 불을 붙였다. 모든 준비가 다 되었으니, 개를 신사로 불러서, 새 쌀 한 숟가락을 떠서, 각종 요리로 먹여라. 개가 배불리 먹으면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밥을 먹을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가장 오래된 곡물 씨앗은 개가 가져온 것이라고 한다. 개들의 공헌에 감사하기 위해서는 설맞이 음식을 먼저 먹어야 합니다.

점프령두절은 계서남 칭주구 장족과 한족의 전통 명절 풍습이다. 일명' 점프 영두' 라고도 한다. 대부분 추석 전후 열흘 이내에 열리는데, 어떤 곳은 음력 3 월이나 10 월에 있습니다. 그것은 현지에서 설날에 버금가는 명절이다. 그 행사가 마을 옆에서 많이 열렸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때에 모든 마을은 연못을 다 써 물고기를 잡을 것이며, 집집마다 오리를 도살하고 잔치를 열어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와 함께 영두대 (석공) 를 초청해 마을 근처 산등성이에서 무용제를 공연했다. 선생님은 가면을 쓰고 "던지기" (춤) 와 "노래" (노래와 춤) 를 연기한다. 어떤 곳에서는 무술과 격투 (민간 마술) 공연도 겸하고 있다. 공연 절차에는 제사대, 구신, 금지, 가무 등이 있다. 가무 과정에서 드럼 반주가 있다. 청도광년 사이의' 진주시지' 에 기재되어 있다. 오늘날, 그것은 최초의 종교 의식에서 민간 오락으로 진화했다.

장년기에는 장족의 새해가 설날보다 한 달 빠르다. 매년 음력 1 1 월 29 일 또는 30 일, 장촌 집집마다 돼지양 도살, 제조, 합촌 배사, 새해맞이. 12 월 초하루부터 마을과 마을 사이에 대규모 집단 방문이 열리고 친척들은 술자리를 차려 노래로 즐거워한다. 청년 남녀가 사교 활동을 벌이자, 청청년들은 무리를 지어 촌채' 거품 소녀' 로 가서 노래를 위해 배우자를 뽑았다. 이들 행사는 12 월 7 일경 계속된다. 장년의 기원에 관해서는 군거왕이 고아라고 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장향에서 구걸하며 자랐고, 힘이 무궁무진하여 악무를 없앨 수 있었다. 나중에 악령의 제사를 지내다가 장족이 재앙을 당하여 백성들이 사방으로 도망쳤다. 사직왕은 장사 양육의 은혜를 잊지 않고, 사악을 몰아내고, 밭을 보호하고, 장병들을 자기 집으로 돌아가 편안하게 생활하고 즐겁게 일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이 풍작을 축하할 때, 사교대왕은 마을 옆에 있는 큰 나무 밑의 초막에서 산다. 아니요, 음력 11 월 30 일입니다. 나중에, 사왕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12 월 초를 개광일로 하여 그 자리에 사왕막을 짓고 가호를 빌었다.

성씨 축제는 동족의 전통 명절이다. 용승 삼강 등지에서 유행하다. 돌, 로 등의 성은' 소요절' 을 축하하며, 첫 번째 명절은 입추 이후에 축하하는 것이 아니다. 일부 석성은 10 월 12 일에 제조절을 축하한다. 후 () 와 오 () 의 동성인' 절 ()' 은 가을이 들어온 후 첫 명절이다. 오씨는 6 월 초 6 일' 쌍오리축제' 또는 8 월에' 사교절' 을 축하했다. 진가는 원래 섣달 그믐날 아침 (즉 항아리절 개막) 에' 총고시절' 을 축하했다. 이후 섣달 그믐 날 귀한 손님을 초대하기가 어려워 7 월 14 일' 추석' 로 바뀌었다. 이들 명절은 대부분 여명 전에 굵은 쌀, 담백한 채소, 냉동채소를 바나나 잎에 올려 민족 압박으로 도망친 조상들의 고된 생활을 기념한다. 아침이나 정오까지 친척과 친구들을 집에 초대하지 마라. 1940 년대 이후 여명 제사 행사는 이미 희미해졌고, 낮에 한턱 내는 풍습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겨울철에 동일년을 만나다.

화화화축제는 동, 장족, 물람족의 전통 명절이다. 광시 산장, 용승, 호남 통로에서 유행하다. 장소마다 다른 명절이 있는데, 정월 초삼, 정월 대보름, 2 월 초 2, 2 월 15 일, 3 월 초 3 을 포함한다. 삼강동 자치현의 복록 불꽃대회가 가장 시끌벅적하다. 주요 행사는 각 마을에서 불꽃놀이를 조직하는 것이다. 불꽃놀이는 붉은 천 (또는 붉은 실크) 으로 둘러싸인 작은 쇠고리로, 철포 꼭대기에 놓고 불을 붙이고 불을 지폈다. 불꽃놀이가 땅에 떨어지자, 예정된 인원은 전력을 다해 쟁취하고, 불꽃놀이는 지정된 장소로 보내졌다. 불꽃놀이를 뺏는 것은 길리를 대표하며 돼지, 양, 붉은 계란, 술, 거울 화면 등의 상을 받을 수 있다. 불꽃놀이는 2 포, 2 포, 3 포로 나뉘며, 어떤 곳에는 4 ~ 5 포가 있다. 화포를 낚아채는 것은 남성으로 제한되며, 왕왕 일족 일촌 단위로 팀을 구성하고, 마을을 가로질러 자유롭게 팀을 이룰 수 있다. 화포를 낚아채는 것은 원래 민간 종교 의식 풍습이었는데, 지금은 대중적인 문화 체육 활동으로 발전하여 전국 소수민족 전통 스포츠 경기 종목에 등재되었다.

슬로프 페스티벌은 물람 청년들의 전통 사교 명절이다. 일명 경사절, 경사회, 후생절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보통 설날 기간과 추석 전후에 열린다. 명절에는 젊은 남녀가 옷을 차려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예약된 동굴이나 산비탈에 와서 산가를 부르고, 친구를 사귀고, 연인을 찾는다. 처음 만났을 때 우리는' 만남의 노래' 를 부를 것이다. 작별 인사를 할 때, 우리는 수건과 신발 같은 작은 선물을 서로 증정한다. 두 번 송을 보고 서로' 이중' 이라고 부른다. 세 번째 만남은 이 노래를' 늙은' 으로 개명했다. 여러 차례의 듀엣을 통해 감정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많은 젊은이들이 같은 해에 결혼하고, 연애하고, 섹스를 한다. 현대 트레킹은 구기 운동과 장기 등의 활동을 증가시켰다.

비탈길에서 만나다.

수족 전통 명절 단절. 물의 언어를' 차용' 이라고 합니다. 이 축제는 처음에 통일된 날에 함께 경축되었다. 그러나 사람이 너무 많아 주거가 분산되어 교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명절 기간 동안 서로 축하하며 음력 12 월부터 이듬해 2 월 (음력 8 월 ~ 10 월) 까지 분할 축하할 예정이다. 긴 집에 사는 사람은 습관적으로 먼저 지나가고, 밤이 되면 지나간다. 맑은 날은 피하고 비는 길하다. 징조는 날씨가 좋아질 것이고 곡물은 풍작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현재 광시의 수족은 단독으로 설날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현지의 장한족과 함께 설날을 보내고 있다.

모걸남단과 하천수족의 전통 명절. 대출 기수라고도 합니다. 매년 여름에 파종하는 바쁜 여름 수확 후, 사람들은 풍작을 경축할 날짜를 선택했다. 젊은 남녀가 다투어 마포에 가서 사랑하는 배우자를 찾아 노래를 부르며 서로의 사랑을 토로했다.

나포현 이족의 전통 명절. 이순신은 축제의 시작을 의미하는 "초당창" 이라고 불린다. 매년 첫 달 8 일과 9 일에 개최됩니다.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상 숭배; 올해의 주요 명절, 가무, 민족 명절을 차지하는 리더. 그해의 각종 경축행사를 위해 자금을 모으다.

하절, 경족의 전통 명절을 부르다. 베트남 진조 시대에 베트남 가신은 가무를 가르친다는 이름으로 경족 지역에 와서 경족 인민을 동원하여 진조의 어두운 통치에 반항하여 경족 국민의 존경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후세 사람들은' 미움' 을 짓고 신당을 세우고 상가를 지었다. 일 년에 한 번의' 노래 하' 는 이미 경족의 전통 명절이 되었다. 하절을 부르는 것은 증오에서 거행되는 것으로, 영신, 제사신, 책상 앞에서 하를 부르고, 신을 보내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은 일종의 민간 종교 활동이다.

임림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이다. 금기절이라고도 합니다. 일부 이족 지역의 융림과 나포 두 현에서 전해지다. 그것은 음력 3 월 3 일과 5 월 16 일에 거행된다. 이순신은 고대에 산을 끼고 밥을 먹으면서 꽃과 나무에 영이 있다는 관념을 형성했다. 매년 춘하, 식물과 농작물이 싹이 날 때, 그들은 식물과 농작물의 귀신을 숭배하여 번성하는 것을 보호한다. 나포현의 이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상징적인' 사냥' 행사를 조직했고, 몇몇 젊은이들은 각각 사냥꾼, 사냥개, 사냥동물로 분장하여 숲에서 사냥을 했다. 명절 날부터 동고, 조롱박, 후예 등 악기는 봉인되어 1 년에 한 번 금기기간이 시작되며 10 월 초 10 시가 되어서야 풀렸다고 발표했다.

활춤을 추는 날은 나포현 이족의 전통 명절이다. 일명 추공제라고도 한다. 이순신은 카치, 공자, 조기라고 불린다. 매년 음력 4 월 중순에 거행한다. 구체적인 시간은 마을에 따라 다릅니다. 고대 이순신의 선민이 짝퉁에서 나와 적에 대항하여 4 월 초부터 4 월 중순까지 잇달아 승리하여 귀향했다고 전해진다. 사람들은 풍습에 따라 연회를 열고 노래와 춤을 추며 축하한다. 이 행사는 북송에서 시작되었다. 큰 점프도 있고 작은 점프도 있다. 9 년 동안 1 2 차 점프가 개최되어 매번 6-9 일 동안 계속되었다. 1 점프는 매년 3 일 반 동안 열린다. 사람들이 금죽사를 둘러싸고 가무 활동을 하고, 인근 마을 사람들이 모두 와서 구경하고 축하한다. 회의장 밖에 임시 시장 거래가 있다.

왕반절은 요족이 조상을 기념하는 전통 명절이다. 일명' 반왕',' 반왕',' 왕은 카운터오퍼를 원한다',' 조상을 돌려주길 원한다' 라고도 한다. 명절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보통 추수 후에 거행한다. 8 월 20 일 남녕에서 열린 전국 요족 대표 좌담회는 음력 10 월 16 일을 명절로 확정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평초가 고왕을 물리치고, 왕평초의 세 공주와 결혼하여 왕반이라는 이름을 지어 6 남 6 녀를 낳았다고 한다. 후판 왕은 산에 사냥을 갔다가 영양 한 마리에 부딪혀 죽었다. 후세 사람들은 자목을 베어 북을 만들고 영양 가죽을 덮고 북을 치며 축하했다. 추수 이후 진행되기 때문에 풍작을 축하하는 의미가 있다.

다노절은 마산, 안전, 바마, 평과, 융안 등지에서 부노라고 자처하는 요족의 전통 명절이다. 일명 이구절, 존모절, 주주주절, 요족의 해라고도 한다. 다누, 야오는 늙은 자모를 의미한다. 음력 5 월 29 일은 요족 어머니 밀로타의 생일이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숭배에서 이 날을 생일로 정했다. 그날 집집마다 돼지, 양을 도살하고 손님을 접대하며 구리 격려, 두구창, 활과 화살 경주, 경마 등의 문화 행사를 열었다. 역사의 변천을 거쳐 다노절은 점차 민간 종교 축제에서 풍년의 명절과 평화로운 명절로 바뀌었다.

부천조절 등 요오족 전통 명절. 일명 배조절, 포조회, 구조절이라고도 한다. 음력 2 월 초 1 일, 집집마다 탕원과 찹쌀떡을 만들어 나무에 매달아 새에게 먹이를 주고, 분향과 복을 기원하며, 밭에 충해가 없기를 바라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바란다. 새 축제는 또한 조류 거래와 청년 남녀 노래 등의 활동도 늘렸다.

미아오 년 Qiandongnan 방언 지역의 미아오 전통 축제. 미아오 언어는 nulun 이라고 합니다. 도류강 유역에서 시작하여 북쪽에서 남쪽으로 물을 녹이는 큰 해, 공동, 간동, 동두, 홍수, 백운에서 안태, 안천, 양양, 사영까지 3 개월 넘게 지속되었다. 몇 년 전, 모두들 집을 청소하고, 마을길을 다듬고, 돼지를 죽이고, 떡을 만들고,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섣달 그믐 날에 젊은이들은 노인과 함께 새해를 축하한다. 사경이 지나자 아가씨들은 담수를 빼앗아 금은을 골랐다. 소년들은 산에 올라 소와 양을 우리에 몰아넣었다. 내년에는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도 번성하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달 첫날, 용신은 귀신과 악령을 쫓아낼 것이다. 둘째 해 초 둘째, 시집간 딸에게 설날 저녁 식사를 보낸다. 중학교 3 학년 후에 갈대 비탈에 갔는데, 그해 마을 단위로 갈대를 쳤다. 온 마을 노소가 그의 마을을 사흘 동안 참관했다. 축제 기간 동안 대묘산 * * *, 13 경사, 16 경사, 17 포 3 대 경사절, 그리고 셀 수 없이 많은 향진 경사절이 있었다. 송승당을 불며 갈대 경기를 하는 것 외에도, 새, 투우, 이중주, 씨름, 산탄총 사격 등의 행사가 있다. 젊은 남녀는 자유롭게 여행하고, 노랫소리로 친구를 사귀고, 피리로 서정을 하며,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는다. 섣달 그믐날이 끝날 때까지.

사직절은 묘족 국민들이 토지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통 명절이다. 봄 클럽과 가을 클럽은 입춘과 입추 이후 5 일째에 열린다. 봄은 신을 모시고, 가을은 신을 모시고, 정묘와 평화가 있다. 사회 명절에 제물을 바치는 돼지는 전년도 추첨에 의해 결정된다.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 사람은 사직절 30 ~ 40 일 이내에 혼상시집에 참가할 수 없고 임산부가 있는 남녀가 참가하는 것을 금지한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찹쌀 한 근에 술을 빚어 밥을 짓는다. 아침에 선생님들은 집집마다 가서 축복을 빌었다. 아침 식사 후, 모두들 평섭과 사묘에 모여 돼지, 찜질, 분향, 종이를 태우고, 사신을 숭배하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기를 기도했다. 제사가 끝난 후 토지신과 재미있게 놀았다. 빨래를 널고, 밭에 나가 일하는 것을 피하고, 산에서 불을 태우는 것을 피하고, 장작을 따서 짝퉁에 들어가는 것을 피한다.

4 월 8 일 묘족 사람들은 소를 공경한다. 전설에 의하면 4 월 초 8 일은 소의 생일이라고 한다. 그것은 사람이 땅에 내려갈 수 없고, 소도 쟁기를 당기지 않는 날이다. 그들은 산에서 검은 쌀잎과 단풍잎을 채집하고, 돌절구로 으깨서, 쌀에 담가 검은 찹쌀로 쪄서 닭오리를 도살하여 소의 장수를 기원했다. 흑미는 묘족의 편측으로, 강근 보골, 익린 가스의 효능이 있다. 묘족 사람들이 흑미로 소를 숭배하는 것은 농경사회에서 소의 특수한 역할을 반영한다.

루성절은 묘족 전통 명절로 융수 묘족 자치현에서 유행한다. 갈대 경사절이라고도 합니다.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마을 lusheng 슬로프, 지역 lusheng 슬로프, 카운티 lusheng 슬로프. 각 경사에는 고정된 경사 소유자가 있습니다. 경사제 때, 파주는 노송 징과 북을 가지고 남녀노소를 현장으로 이끌고, 입파식은 노승포 창시자나 후계자가 주재한다. 이른 아침, 파주는 술, 돼지꼬리 (돼지 전체를 의미), 닭, 찹쌀, 향, 모초 등을 가져왔다. 비탈길로 가서 제물을 바치다. 정오에 그는 마을의 루셍 팀을 이끌고 먼저 비탈장으로 들어갔고, 루셍 팀은 루셍 기둥 주위를 세 바퀴 돌고서야 제사를 지냈다. 의식이 끝난 후, 모두들 함께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길리를 외치며 비탈을 열었다고 선포했다. 갈대절에는 밟기, 갈대 연주, 그해 노송, 두마, 경마, 투우, 타조, 듀엣, 씨름, 엽총 사격, 쑥 공연, 상품 교환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오락과 상업을 하나로 모으는 성대한 모임이다. 인원수가 수천에서 수만 명에 이르기까지 묘족 동 장족 요오족 한족이 참가했다. 일반 명절은 이틀간 지속되고, 첫날은 비탈에 들어가고, 다음날은 비탈을 봉한다. 날씨가 좋으면 3 ~ 5 일 동안 지속됩니다.

두마절, 묘족 전통 명절은 융수 묘족 자치현 서북산간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현지의 묘족 사람들은 말과 싸우는 풍습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500 년 전 묘족 소녀들은 용감한 두마 전문가와 결혼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소년들이 같은 여자아이와 사랑에 빠졌을 때, 왕호는 경마를 조직하여 여자아이의 귀속을 결정했다. 나중에 두마는 점차 성대한 명절의 주요 행사로 발전했다.

1987 년 융수 묘족 자치현 인민정부는 현경일-165438+10 월 26 일을 묘족 두마절로 정했다. 명절 행사에는 두마와 경마, 결국 1, 2, 3 등을 평가한다. 명절 기간에는 전통문화 행사도 열린다.

북절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묘어를 소라고 부른다. 대전은 13 년에 한 번, 드럼 길이는 4 미터가 넘습니다. 음악 축제는 3 년마다 열리며 길이가1.7m 인 드럼을 연주합니다. 명절 기간은 3 일이다. 드럼은 크기에 따라 오동나무로 펀칭되고, 양끝은 소가죽으로 봉하고, 드럼통에는 두 개의 기공이 연결되어 있다. 명절 행사는 북띠, 북창, 북라, 북장 단계로 나뉜다. 절친이 와서' 드럼' 을 먹게 하고 명절을 함께 보낼 때가 되었다. 주인은 돼지고기를 나누고 닭오리를 도살하며 정성껏 대접했다. 온 마을이 기쁨에 젖어 있다. 북절의 목적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마을의 번영, 제사, 오락을 결합하는 것이다.

동족년의 전통 명절. 동어 () 는 일명 겨울 축제 () 또는 양절 () 이라고도 한다. 겨울 축제는 원래 동 양 성의 명절이었다. 양절은 처음에 구이저우 여평, 영강, 강현 일부 지역의 동년 (매년 1 1 월 19 일에서 22 일 사이) 으로 여겨졌다. 나중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서로 모방하여 동년을 축하했다. 1980 년대 초 전국 각지의 동 대표는 음력 1 1 월 1 일을 동족년으로 정하기로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그날 양이라는 동네는 각종 절임, 얼린 생선, 떡을 준비하여 친척과 친구들에게 주었다. 이를' 양떡 먹기' 라고 불렀다. 음력 섣달 그믐날, 상대방은 숫자대로 돌려주어야 하며,' 화양 반환'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동족신년 동안 사람들은 닭과 오리를 도살하여 친지들을 대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