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잠시 중국 문화의 축적은 도가 문화라고 말하지만, 나는 정말 동의할 수 없다. 위의 친구, 당신은 유교 문화, 중국 불교 문화 등 민족 민간 문화를 어디에 두었습니까? 도교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너 너무 과장된 거 아니야? 도교와 불교가 일부 사람들에게 미신으로 오인된 것은 대부분 봉건 시대의 유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선교 사업과 본파의 생존의 필요성을 감안하여 불교와 도교의 일부 사람들은 민경을 위해 재해를 기원하는' 무거운 짐' 을 짊어져야 하는데, 이는 봉건 사회에서 너무 보편적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민심의 방향을 거스르는 것이다.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점술과 독경은 봉건 사회와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분명히, 그들은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귀신을 속이는 도구가 되었고, 거리낌이 없어 많은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았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미 고대에 철학을 연구할 시간이 많지 않다. (어떤 면에서는 불도는 사실 매우 심오한 철학이며, 아마도 전부 다 배우기가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가 이 강력한 사회에 싫증이 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더 많이 본 것은 불도나 도교에 관한 것은 어떤 사람들이 창조한 어두운 면이다. 진정한 심오한 도학 이론, 불교 이론 체계, 심지어 유교 이론 체계까지 우리가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트렌드, 트렌드란 무엇입니까? 나는 지금 유행하는 비주류가 일종의 추세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휘황찬란한 역사와 오천년의 유구한 문화를 가진 조국에 대한 모독이다. 국가의 멋진 문화 없이 비주류를 추구하는 것은 정말 납득하기 어렵다. 이것은 일종의 추세이다. 다만 지루한 사람들이 자기만의 남다른 겉으로는 합리적인 이유 중 하나일 뿐이다. 종교는 무엇을 믿는가, 단순히 불교, 신, 귀신이 아니다? 만약 네가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것은 너무 피상적이다. 예를 들어 공자의 초상화를 숭배하는 것을 현학적 부패라고 한다. 절이나 도관에서 신을 숭배하는 것은 미신입니까? 제품주의를 추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아름다운 소망이지만, * * 제품주의를 믿는 동시에 다른 종교적 신념을 가질 수 없습니까? 종교적 신념과 * * * 자본주의 신앙에 충돌이 있습니까? 아니, 그건 확실해. 전 세계의 철학자와 정치가들은 모두 * * * 자본주의 사회의 도래를 기대하고 있지만, 어느 나라도 자신의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다. 반드시 * * * 자본주의를 위해 종교를 포기해야 한다면, 나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젊은이들이 종교를 갖는 것은 정상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간섭할 권리도 없고, 다른 사람에게 간섭할 권리도 없다. 아니면 그 말,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이 자전거를 타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