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례는 대략 여섯 가지가 있기 때문에' 육례' 라고 부른다. 당대의' 도우통전' 에 따르면 "주제는 남녀연령을 제한하여 정혼할 때 집에서 손님을 맞이한다. 육례의비. " 보다시피' 육례' 는 주대에 이미 형성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육례는 점차 커스터마이징을 형성하였다. 이른바' 육례' 는 수례, 이름, 나지브, 수례, 초청회, 영객을 포함한다.
나재: 나재란 선택이란 남자가 아내를 선택한다는 뜻이에요. 남자는 어느 집 딸을 아내로 뽑으려면 언론을 청해 여자를 운수하고 여자 집의 뜻을 떠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 측이 동의하면 남자 측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시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주조에서는 거위가 따는 선물로 쓰인다. 기러기를 따는 선물로 사용하는 이유는 기러기가 일렬로 늘어서 날 때 본보기가 되기 때문이다. " 거위를 채택한 목적은 명대의 한 결혼식으로 젊은이와 노인의 질서와 교차하지 않게 하는 것이다. 양을 모으는 것도 유용하다. 양, 상서로운 것도 그 무리를 취하여 당이 아니다.
성함: 의식이 끝난 후 사자가 돌아와 여자 부모가 딸의 이름을 물어 보라고 했어요. 의식의 기록에 따르면 의식은 동시에 거행된다. 남들이 선물을 받으러 온 이상 남자는 이미 여자 이름을 알고 있으니 이때 다시 물어보세요. 이른바 명문이란 여자가 언제, 언제, 어디서, 언제 태어났는지 묻는 것이다. 나길이라고도 하며, 나중에는 사람들이' 팔자 조합' 이라고 부른다.
나지지: 중국 고대에는 중대한 혼인 대사를 모두 점치는 것을' 나지' 라고 불렀다. 부모의 목숨과 중매를 제외하고 점술로 하늘의 뜻을 구하는' 신의 빛' 은 중국 고대 남녀 결혼 성공의 또 다른 결정적인 요인이다. 고대에, 꺾을 때 사자는 돌아가서 다시 한 번' 이름을 물어' 점술을 해야 했다. 나중에 남자는 먼저' 경첩' 에 생일을 써서 중매인을 여자 집에 보냈다. 중매 는 여성의 niangeng 문자 가 남자 의 집 으로 돌아갑니다, 양측 은 niangeng 문자 일치 여부를 볼 수 있도록 신사 를 부탁드립니다. 팔자가 맞으면 초보적으로 약혼할 수 있다.
징징: 일명 돈을 내는데, 흔히' 선물',' 예물',' 재원' 이라고 합니다. 정' 은' 성' 이라는 뜻이다. 즉,' 증여' 이후 두 집의 결혼은 성립된 셈이다. 어떤 의미에서, 오늘의 약혼 같다. 차이점은 이곳이 고대에는 먼저 조건을 제시하지 않고' 증여' 했다는 것이다. 이 의식 이후에만 남자가 여자와 결혼할 수 있다. 징병은 중국 고대 혼인 풍속 중 가장 중요하고 특색 있는 부분이며,' 귀천자' 인 황제도 피할 수 없다. 징병' 현상의 존재는 아마도 후세에서 중국 고대 혼인을 매매결혼이라고 부르는 이유일 것이다. 징병용 물품은 지역, 시간, 지위, 부에 따라 다릅니다. 채례가 아무리 많아도 상서로운 뜻이 있어야 하고, 모두 짝수이며, 쌍쌍을 나타낸다. 채용이 끝나면 쌍방은 혼약을 체결할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혼약은 주조에서 이미 존재하고, 죽간위에 새겨져 있으며, 남녀 쌍방이 모두 가지고 있다. 규정에 따르면 결혼 증명서가 확정된 후에는 반드시 쌍방, 친족, 중매인이 서명하고 정부에 보고해야 한다. 결혼 서류의 형식은 세대에 따라 다르다. 남자가 혼인증을 받은 후, 조상에게 한 가족의 혈연 관계를 보고해야만 혼인증을 조상의 신사에 모시게 된다. 일단 약혼, 남자는 날짜를 택하여 결혼할 수 있다.
초청일: 속칭' 택일', 북방에서도' 중요한 날' 이라고 불린다. 즉 남자는' 남편' 에게 결혼의' 황대길일' 을 선택해 여자에게 통지해야 한다. 고대인의 초청은 간단한 통지도 아니고, 일정한 의식이기도 하다. 사실, 약혼 서명 후, 여자의 집은 이미 "고용 후 다음 날 결혼했다." " 결혼 날짜를 선택할 결정권은 남성 가정에 맡겨졌다. "제발"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은 예의를 나타내기 위해서이고, 남자는 감히 전문적으로 일을 하지 못하고, 여자 집의 허락을 요청하는 것이다.
키스: 이것은 공식적인 결혼식입니다. 오늘 소위 결혼식이라고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약속한 날짜에 신랑이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마중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남자들이 여자 집에 가서 아내를 찾아뵙는 것은 모두 밤이었다. 신부와 결혼하는 사람은 모두 검은색을 입고, 차마도 검은색을 입는다. 이 풍습은 후세 낮에 신부를 맞이하고 붉은 옷을 입는 결혼식 풍습과는 매우 다르다. 당나라 이후. 첫째, 결혼식 시간이 오전으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