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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역사학자 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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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로부터 군주는 모두 천명의 왕이었다. 따라서 왕의 탄생은 주로 점술을 통해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주나라에서 가장 성행하여 진나라에 이르러서도 볼 수 있다. 궁중 상속인의 선택은 점쟁이에게 위임되었다. 점쟁이의 설립은 한흥 초창기에 이미 있었다.

사마의, 초나라 사람, 일찍이 동장안에 부관을 열었다.

종송은 당시 한의사이자 가사교인의 의사였다. 어느 날, 그들은 방학 때 함께 목욕을 하러 나갔고, 걸으면서 교훈 전 왕성인의 이치를 토론하고, 당시의 인정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하여 상대적으로 감탄했다. Jia Yi 는 말했다: "나는 고대 성도들이 법원 관리가 아니라면 의사와 점쟁이들 사이에 있을 것이라고 들었다. 지금까지 나는 북한의 삼공과 사의를 만났는데, 그들의 상황은 이미 이해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 점쟁이들의 풍채를 시험해 봅시다! " 둘째, 그들은 같은 차를 타고 도시로 가서 점치는 식당을 참관했다. 방금 비가 와서 길에 행인이 매우 적다. 사마의는 안에 앉아 있고 옆에는 서너 명의 제자가 있다. 그들은 하늘과 땅 사이의 이치, 태양과 달의 운동에 대해 토론하고 있으며, 음양길흉의 기원을 추론하고 있다. 두 의사는 공손하게 회견을 요구했고, 사마이는 그의 모습을 보고, 무언가를 아는 것 같았다. 예의로 만나 제자를 모시고 자리에 앉게 하다. 앉은 후 사마의는 앞의 말을 계속하여 천지의 기원과 종결, 해와 달과 별의 운행 궤적, 인의관계, 길흉의 징조, 수천 자를 말하는 것은 모두 일관되고 유창하다.

종송과 자이는 매우 놀라서 무언가를 깨달았다. 그들은 크라운 치마를 다듬고 고개를 숙이고 공손하게 앉아 있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남편의 모습을 보았고, 그의 말을 들었지만, 나는 그를 개인적으로 본 적이 없다. 왜 너 같은 대가가 이런 비천한 업종에서 이런 더러운 행동을 해야 하는가? "

사마이는 하하 웃으며 말했다. "너의 모습에서 보면 너는 도사 같다. 너는 지금 어떻게 이런 각박한 말을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어휘 선택이 어떻게 이렇게 무례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현자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너는 누가 귀족이라고 생각하니? 어떻게 하면 꾀죄죄한 생일을 노인의 머리에 올려놓을 수 있을까? ""

두 박사는 "고귀한 직함과 두터운 월급은 세상에 고귀한 것으로 간주되고 재능 있는 사람만이 고위를 차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늘 선생은 그 자리에 없어서 비천하다고 합니다. 말은 믿을 수 없고, 행동은 사실일 수 없고, 출입은 이치에 맞기 때문에 더러운 생일이다. 점쟁이는 세상 사람들에게 멸시당했다. 세상 사람들은' 점쟁이들은 기괴한 말을 과장하여 사람의 뜻에 영합하고, 거짓으로 다른 사람의 생명을 높여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한다. 재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슬프고, 귀신의 이름으로 사람들의 돈을 속이고, 아낌없는 감사를 요구하여 자신을 만족시킨다. 이것은 모두 우리가 수치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

시마 이순신 긴급 말했다: "당분간 마음을 안정시켜 라! 너희 둘은 그 파견된 소년을 본 적이 있니? 해와 달이 그를 비추고, 그가 가고, 그를 따르지 않고, 그는 멈췄다. 일월의 흠과 길흉을 묻자 그는 이성적으로 대답할 수 없었다. 이런 관점에서 현자와 불현자의 차이를 알 수 있는 사람은 정말 너무 적다.

"'성인' 의 행동은 직설적인 말로 성실한 훈계를 하는 것이다. 세 번이나 권유를 받아들이지 않고 은퇴하다. 그는 다른 사람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의 보답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다른 사람의 원한을 개의치 않고, 대중을 편리하게 하는 것이 급선무이기 때문에, 관직을 원하지 않으면 취임하지 않고, 노동이 마땅하지 않으면 월급을 받지 않는다. 험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을 보면, 설령 높은 자리에 있다 해도 그를 존중하지 않는다. 오점 행위가 있는 사람을 보면 고위직에 있으면서도 그들보다 열등한 사람을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벼슬에 있어서, 나는 얻은 것이 만족스럽지 못하며, 버려도 아쉬워하지 않는다. 만약 그의 죄 때문이 아니라면, 여러 차례 모욕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지금 네가 말하는 성인들은 모두 사람을 수치스럽게 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매우 열등하고, 진보를 추구하며, 지나친 칭찬을 하고, 권력으로 상대를 끌어들이고, 이익으로 유도하고, 군자를 친밀하게 배척하며, 자신의 명예를 존중하고, 공엽을 즐기고, 사적인 이익을 얻고, 주법을 폐지하고, 빈농을 사냥하는 것이다. 관직을 권력으로 삼고, 법률을 도구로 삼고, 사리사욕을 추구하고, 폭력을 저지르고, 백날 강도와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그들이 벼슬을 하려고 할 때, 기술 위조를 하고, 거짓된 공헌을 교묘하게 배치하고, 거짓된 성적을 꾸며 주인을 속일 수 있도록 노력하여 출세하거나 승진할 수 있다. 그들은 진정한 성현이 시험관의 진일보한 연구에서 그들의 공적을 진술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보기만 해도 그것들을 현실로 다듬고, 없는 것을 가지고, 적은 것을 더 많이 변화시켜 국가의 영광과 지위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먹고 마시고, 개마보다 낫다. 여기저기 와서 친척을 버리고, 법을 어기고, 공금을 낭비하는 사람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활과 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단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다. 부모를 속여도 유죄 판결을 받지 않고 군주를 살해하고 벌을 받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우월하고 인재로 간주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도둑 은 금지 할 수 없습니다, ​​야만인 은 수집 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부도덕 한 상승 은 억제 할 수 없습니다, ​​공공 음식 엘크 는 제대로 처리 할 수 ​​없습니다, ​​행정 조치 와 계절 불일치 는 그를 화해 할 수 있지만, 계곡에서, 수확, 음식 은 파견 할 수 없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은 일을 하지 않고 관직을 받고 영주의 봉급을 누리며 진정한 성인의 노선을 가로막는 것은 바로 불충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도둑질이라고 합니다. 인사관계가 있는 사람을 이용해 돈 많은 사람을 예의로 대하는 것을 위선이라고 한다. 부엉이와 봉황이 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까? 란지, 웅경 같은 약초는 황야에 버려지고, 쑥의 잡초는 밀림처럼 자란다. 이로 인해 이 선생은 물러났다. 집권한 왕자들이 이렇게 한 거야!

"말하지 않고 하는 것은 고대 군자의 본의이다. 오늘의 점쟁이는 반드시 천지의 이치를 따라야 하고, 다음 점쟁이는 반드시 4 시의 변화로, 인의의 도리에 맞춰 각각 점괘, 턴테이블을 정해야 하늘과 땅 사이의 이해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일의 성패와 좋고 나쁨. 이전에 선왕이 나라를 세웠을 때, 모두 먼저 거북이로 해와 달을 정하고, 다시 하늘을 대신하여 국정을 다스려야 했다. 날짜와 시간을 정확히 물어서야 감히 새집으로 이사할 수 있었다. 아들이 있으면 복이 있고, 그리고 감히 임신을 하게 된다. 푸가 그린 가십에서 384 로 변한 후 천하가 치료되었다. 월왕 군웅은 문왕 팔괘를 모방하여 결국 적을 물리치고 천하를 제패하였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점술의 부담은 무엇인가?

"게다가 점치는 사람은 깨끗이 치우고 앉아서 치관을 바로잡고 이야기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이것은 예의의 표현이다. 그들의 말은 귀신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게 하고, 충신이 그의 주를 섬기고, 효자는 그의 부모를 부양할 수 있고, 인자한 아버지는 그의 자녀를 키울 수 있다. 이것은 미덕의 표현이다. 거의 100 달러를 쓸 수만 있다면 아픈 사람은 완치될 수 있고, 죽어가는 사람은 태어날 수 있고, 번거로움은 피할 수 있고, 사업은 성공할 수 있고, 딸 며느리는 지켜질 수 있다. 이런 공덕은 단지 수백 개의 동전에 불과하다! 이것이 바로 노인이 말한 것이다.' 가장 고상한 미덕은 미덕이 없는 것과 같다. 지금의 점쟁이들은 모두 큰 사람에게 복지를 보내고 있지만, 아무런 보답도 받지 못한다. 노인이 말한 것과 이런 상황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장자는' 군자 안에는 굶주림과 추위의 근심이 없고, 밖에는 강도의 근심이 없다' 고 말했다. 윗자리에 있을 때는 공경하고, 아랫자리에 있을 때는 남을 해치지 않는 것이 군자의 길이다! 지금의 점술사 직업에서는 이미 땅에 버려져 있고 실용적이지 않은 물건을 보관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물건을 수집하고 싶다면, 너는 보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주할 때는 중형 차량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세계 일주를 하는데 장비가 많지 않지만 쉬기만 하면 쓸 수 있어 죽을 때까지 쓸 수 있다. 끝이 없을 때, 그들은 끝없는 물건을 가지고 있다. 끝없는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장자의 여행이 반드시 그들에게 아무것도 추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왜 점을 칠 수 없다고요? 천서북에는 부족함이 있고, 별은 서북으로 이동하고, 지동남에는 부족함이 있고, 바다는 연못이다. 정오에는 해가 서쪽으로 옮겨지고, 달이 둥글게 되면 손해를 보는 경향이 있고, 전 왕성도는 때때로 없을 때가 있다. 네가 점쟁이에게 성실하게 말하라고 요구한 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니?

"로비스트 본 적 있어요? 너는 반드시 이런 사람에게 의지하여 문제를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한 마디로 국왕의 마음을 기쁘게 할 수는 없다. 반드시 그를 선왕이라고 불러야 한다. 그들은 반드시 고대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을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고, 선왕의 성공을 찬양하고, 자신의 실패와 결핍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왕의 마음을 기쁨과 두려움으로 하여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말이 많은 사람은 없고 과장에 능하다. 그러나, 강대한 나라가 되고, 주께 충성하려면 그것 없이는 안 된다. 지금의 점쟁이들은 모두 혼란을 이끌고 어리석은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다. 어떻게 그 어리석고 막막한 사람들에게 한 마디로 진실을 알게 할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 "그래서 hueiji 지칠 줄 모르는 당나귀, 피닉스 는 제비 참새 군집 하지 않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현인 은 나쁜 사람 과 한패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군자는 비천하고 은밀한 위치에 살고, 대중을 피하고, 자신을 숨기고, 군중을 피하고, 천리, 인정, 세상 만물의 원칙을 조심스럽게 준수하며, 모든 악을 없애고, 하느님의 좋은 생명의 덕을 과시하고, 하느님이 인류를 키우도록 돕는다. 그는 단지 더 많은 성취가 있기를 바랄 뿐, 어떤 존경과 명성도 바라지 않는다. 너희들은 말로만 함부로 말하는 사람을 말한다. 너는 어떻게 노인의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니? "

종송과 자이의 표정이 어렴풋하여, 마치 무언가를 잃은 것처럼 망연자실하고 얼굴이 창백하다. 우울해서 말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일어나서 작별을 고했다. 걸을 힘이 없어 문을 나서면 혼자 차에 탈 수밖에 없고, 난간을 부축하고 들어 올리지 않는 것은 숨을 쉴 수 없는 것 같다. 사흘 후, 종송은 묘문 밖에서 자이를 만나 그를 한쪽으로 끌어당기고, 사적으로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덕행에 대한 보장이 많을수록, 권력면에서 더 위험해질수록, 너는 요직을 맡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래지 않아 너는 이 몸을 잃게 될 것이다. 점쟁이의 판단은 정확하지 않았고, 폰 () 이 밥을 먹을 때 정미 () 를 박탈당했다. 만약 그가 국왕을 위해 일자리를 찾을 수 없다면, 그는 발붙일 곳이 없을 것이다. 이것은 하늘과 대지처럼 너무 멀다. 바로 노인이 말하는' 무명자, 만물의 근원' 이다! 천지가 그렇게 넓고, 만물이 그렇게 번화하고, 어떤 것은 안전하고, 어떤 것은 위험하며, 어디에 안주해야 할지 모르겠다. 너와 내가 어떻게 미리 알 수 있니! 간적은 오래 머무를수록 안정적이지만, 일찍이 (장장) 경지보다 더 강하지만, 전혀 다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나중에 종송은 흉노에 가서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그는 유죄 판결을 받았다. 자이는 양회왕의 선생님이 되었고, 양회왕은 말에서 떨어져 죽었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검은 냄비 단식 투쟁을 등에 업고 슬픔에 빠져 죽었다. 이들은 모두 화표의 힘만 중시하고 건강과 뿌리를 잃은 사람들이다.

태사공은 고대 점쟁이를 기록하지 않은 이유는 문장 중에 자료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내가 사마희를 갖게 되면, 나는 그를 적어서 찬양할 것이다.

추 씨는 "내가 궁위였을 때 장안을 순시하고 점치는 의사를 만나 그들의 일상생활과 발걸음을 관찰했다" 고 말했다. 나는 내가 직접 연기한 것이다. 옷차림은 간단하고 깔끔하며 촌뜨기처럼 보이지만 신사적인 매너가 있다. 그들의 천성을 보고, 여자가 도움을 청하는 것을 좋아하며, 얼굴 표정이 점잖고 명랑하여, 여태껏 이를 드러내지 않고 웃어 본 적이 없다. 예로부터 성현들은 세속 사회에서 도피해 왔고, 어떤 사람들은 수택에 살면서 기뻐하고, 어떤 사람들은 민간에 살면서 침묵을 지키며, 어떤 사람들은 은거하고 자구한다. 사마주기 같은 사람은 초국의 현자이다. 그들은 장안에 가서 책을 읽고, 이경을 숙지하며, 황제와 노자의 기술을 알고 있다. 그들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와 두 박사 귀족의 대화를 보고 명나라의 고성선현의 말을 인용하면 그들이 식견이 얕고 능력이 얕은 소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천리로 유명한 예언도 있는데, 왕왕 어디에나 있다. 이른바' 재물이 우선이고, 귀비가 2 등이다' 고 한다. 네가 고귀한 명성을 얻었을 때, 너는 반드시 자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기술을 배워야 한다. " 황지는 의사이고, 진준보는 여자로서 상면술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나라의 장충과 곡성후는 칼로 암살하는 것을 잘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현성에 남아 있는 맏이는 돼지를 잘 기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영양의 추 (Chu Jia) 는 소띠로 유명하다. 한 가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 많은데, 모두 세상을 초월하는 풍격이 있다. 그들은 어떻게 모든 것을 말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이것은 올바른 곳이 아니다. 네가 나무 한 그루를 심더라도, 그것은 자라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그의 본의가 아니다. 가르치더라도 아무런 성과가 없을 것이다. " 한 가정이 자신의 자손과 손자를 잘 교육해야 하는데, 우선 그들의 성적 취향을 보아야 한다. 그들의 성적 취향에는 생활 방식이 포함되므로, 그들의 성적 취향에 따라 그들을 교육하고 키워야 한다. 그래서 이렇게 말합니다. "아들을 교육하는 본보기를 세우면, 사자의 경지를 살피고 외아들을 위한 안식처를 마련하여 성인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가 시랑이 되었을 때, 태종이 시랑으로 임명된 동료와 함께 일했다. 그가 말하길 내가 무제에 효도할 때 점쟁이를 불러 어느 날 신부와 결혼할 수 있겠냐고 물었더라 오행설은 예, 풍우가 아니라고 한다. 건축은 집안을 제외하고는 불길한 말을 하고, 일가를 택하여 대재앙이라고 하고, 역가는 작은 재앙이라고 하고, 천정은 행운이라고 하고, 태을집은 좋은 장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결정을 내릴 수 없다고 생각하고 황제에게 이 상황을 보고했다. 황제는 "살생의 금기를 피하고 다섯 가지 행위에 근거한다" 고 제정했다. 그 이후로, 모두가 다섯 줄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