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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주는 어느 조대의 것입니까?

안내: 약주는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사실, 약주가 어느 왕조에 출현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다. 내가 정리해 준 관련 내용을 보자.

첫째, 약주는 어느 왕조의 것입니까?

약주는 고대에 다른 술과 함께 통칭하여 "매쉬" 라고 불렀다. 중국 최초의 의학 저서' 황제 내경' 의 마지막에는' 탕과 매쉬' 가 있다. 매쉬란 다섯 가지 곡물로 만든 술인데, 그 중 매쉬가 탁주이고 매쉬가 단 술이다. 백주, 황주, 막걸리와 치료, 보양 작용을 하는 각종 한약이나 식품을 담그거나 끓여 찌꺼기를 제거하고 약주 (또는 약식, 주곡) 를 만든다. 술은' 활혈화 침적 촉진, 약물 잠재력 촉진, 따뜻한 위 추위를 막는 작용'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술과 약물을 결합하면 약효를 증강시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후 보조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보양약주는 약과 술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보허정, 안티에이징, 장수 연장 작용을 한다. 일찍이 고대에 약주는 이미 중국 특유의 중요한 제형이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국내외 의료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약주는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맛있는 음료로서 수많은 가구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향긋한 약주 한 잔은 옛사람들이 말한' 좋은 약 쓴 입' 의 고민도 없고, 현대주사 주입의 고통도 없어 일종의 좋은 술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꺼이 받아들인다. 인삼주, 녹용주, 오가피주, 호골주, 국공주, 완전대보주, 거북령집주, 수오오주 등 명주와 같은 명주가 대중의 환영을 받고 있다.

약주가 어느 왕조 후에 나타났습니까?

고대 중국에서는 새해에 도살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 도살술은 일종의 약주이다. 이시진' 본초강목' 에는 술의 레시피가 담겨 있으며, 특히' 진소편' 이 묘방임을 명시하고 있다. " 진은 진대 의학가이다. 화투는 동한 말년의' 의사' 이다. 한진은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진설주는 한말 화타가 발명한 것으로 믿을 만하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술적, 계심 7 점, 방풍 1, 2 점, 5 점, 천고추, 도라지, 대황 5 분 7 점, 흑두분, 팥 14 개 술의 제작 방법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진 두 동지가 제기한 약주의 정의와 완전히 일치한다.

송대 떠양' 주보' 는 "왕망 섣달 피망주를 평지에 바치는데, 점차 소련을 도살하는 게 어때?" 라고 기록하였다. 또 말했다: "서한 이후 섣달 피망주를 마셔서 4 인의 월령을 보았다." 당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 고증에 따르면' 4 인월령' 은 동한 (기원 166 년경) 환제가 당시 최실작이었다. 산초주는 도살주보다 더 이른 약주이어야 한다.

약주가 어느 왕조에 나타났습니까? 지금까지 의견이 분분하다. 어느 왕조의 약주가 나타나든 약주는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한다.

둘째, 고대 약주와 보주

술' 과' 찹쌀' 외에도 상조의 술에는' 찹쌀' 이 있다. 검은 좁쌀을 양조 원료로 튤립 풀 (한약의 일종이기도 함) 을 넣는다. 이것은 가장 먼저 기재된 약주이다. 양초는 보통 제사와 점술에 쓰인다. 엑소시즘 방부 효과도 있습니다. "이주" 도 "왕붕, 자의적으로 상을 준다" 고 기재했다. 황제가 죽은 뒤 술로 시체를 목욕하면 시체가 오랫동안 썩지 않도록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창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출토된 한 의방전문서는' 52 병방' 으로 불리며 기원전 3 세기 말, 진한시대의 원고로 여겨진다. 그중 술에 관한 처방제는 35 종 이상이며, 그중 적어도 5 종은 뱀상, 괴저, 여드름 등의 질병을 술로 치료할 수 있는 처방약이다. 그중에는 내복한 약주가 있고 외용도 있다.

양생방자는 마왕두서한묘에서 출토된 비단서 중 하나로, 그중 * * * 약주를 만드는 6 가지 방법이 있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부러졌고,' 이중' 만이 비교적 온전하다. 이 방자 * * * 는 10 도 공정을 포함한다.

그러나 고대에는 약주가 대부분 약으로 양조 원료에 넣어 발효했다는 점을 강조할 만하다. 후대에 많이 쓰이는 함침 방법이 아닙니다. 주된 이유는 고대에는 술을 보존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으며, 침수법은 술의 신패를 초래하기 쉽다. 약물 성분이 완전히 녹기 전에 술이 나빠졌다. 약물은 양조 원료와 동시에 발효되어 발효 시간이 길어서 약물 성분이 충분히 용해될 수 있다.

중국 의학 고전' 황제의 내경' 의 수문? 전문문' 논탕당' 은 "예로부터 성인들은 탕탕을 귀로 준비했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매쉬를 양조한 이유는 약으로 남겨 두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황제의 내경" 에는 "왼손주" 가 시체실신을 치료하고, "매쉬주" 는 경락 막힘을 치료하며, 병은 무정하다. "닭 화살주" 는 복부팽창을 치료한다.

셋째, 한 왕조에서 당나라 이전의 약주와 보주.

술전법과 술침법 채택은 적어도 한대에서 시작되었다. 한대가 책으로 쓴' 신농본초경' 에서 다음 단락은' 약성이 있는 자는 환환 (), 산자 () 는 수프 (), 술 얼룩 () 은 술 ()' 을 논술한다. 술에 담그면 약재 중 일부 약용 성분의 용해도를 높일 수 있고, 한편으로는 술의 약력과 효능을 높일 수 있다. 한나라 명의인 장중경은' 김궁요략'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 안에는 침수전제법의 예가 많이 들어 있다. 예를 들어,' 갑갑만검방' 은 갑갑 등 20 여미약을 끝으로, 밥 짓는 난로에서 회색 한 통, 청주 한 통을 취하여 재에 담그고, 술을 반까지 넣고, 중간에 넣고, 젤라틴처럼 푹 삶아, 즙을 짜고, 약을 환으로 구웠다. 또 다른 예는' 빨강 블루화주방' 인데, 술로 약을 달인 후 마시는 것이다. 골든 챔버 시놉시스 (Golden Chamber 시놉시스)' 는 또한' 갑어육은 술, 과식',' 백주를 마셔서 생부추를 먹으면 병이 난다',' 악하 술에 취해 땀을 많이 흘려서는 안 된다',' 냉수로 부채를 씻어서는 안 된다',' 사람을 병들게 한다',' 취하면 배불리 먹지 마라' 와 같은 음주 금기도 기재했다. 이러한 실용적인 지식은 사람들의 건강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남조제량 시대의 유명한 약학자 도홍경은 본초필기에서 선인의 냉침으로 약주를 조제한 경험을 총결하여 냉침으로 약주를 조제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묻은 모든 약주는 잘게 썰어 생사봉투에 담아 술에 밀봉해야 한다. 한서일 수에 따라 그 강도에 따라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술을 다 마실 필요가 없다. " 나는 폭식하고, 약간 으깨서 더 많이 마시거나, 산적적으로 복용할 수 있다. 이 글은 분쇄도, 침지 시간, 공기온도가 침출 속도와 침출 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연구했다. 또한 여러 차례 물에 담가 약재의 유효 성분을 충분히 추출해 냉침법 자체의 결함을 보완할 것을 제안했다. 예를 들면 약물 성분이 완전히 스며들지 않고, 약 찌꺼기 자체가 술을 흡수하는 낭비이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약주의 냉침법은 당시 이미 높은 기술 수준에 이르렀다.

가장 초기의 열침약주 기록은 북위' 제야민서' 에 나오는' 고추주' 일 가능성이 있다. 이 방법은 생강, 후추 가루, 석류즙을 술에 넣은 다음 "미지근한 불로 온도를 취한다" 고 한다. 이는 약주는 아니지만 한 가지 방법으로 민간에 퍼지기 때문에 약주 조제에도 사용될 수 있다. 열침법은 확실히 나중에 약주를 조제하는 주요 방법이 되었다.

술은 내과뿐 아니라 마취제로 쓰인다. 화두가 쓰는' 마끓는 산' 은 술로 씻은 것이라고 한다. Huatuo 는 술주정 뱅이가 치료를받을 때 고통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이는 그가 "마비성" 을 개발하도록 고무 시켰습니다.

넷째, 당송 시대의 약주와 보주

당송 시대에는 약주로 보양주를 양조하는 풍조가 성행하였다. 이 시기의 일부 의학 명작 (예:' 비상천금방',' 대외비법',' 태평성휘방',' 생근종록' 등) 에는 대량의 약주, 보주 레시피 및 조제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비상용' 제 7 권에는' 술' 전문절이 있고, 12 권에는' 풍허잡주, 튀김' 전문절이 있다. 천녀와 날개' 제 16 권에는' 전주' 절이 있다. 외대 비법' 제 3 1 권에는' 고금의 술 레시피' 라는 전문절이 있다. 송대 태평성휘방의 약주 전문장은 무려 6 회에 이른다. 이 전문 축제 외에도 다른 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처방제가 많이 있다. 당송 시대에는 음주 풍조가 짙어 사회에 술꾼이 많아지면서 술을 깨워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런 의학 저작들 중에는 술을 깨기 위한 처방도 생겨났다. 통계에 따르면, 이 네 권의 책의 처방은 100 여 건이다.

당송 시대의 약주 조제 중 약맛이 많은 복방약주 비율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당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복방의 증가는 약주제의 전반적인 수준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준다.

당송 시대에는 약주 제작 방법이 양조법, 냉침법, 열침법이 있었다. 예전에는 두 가지 위주였다. 생근총록' 에는 많은 약주가 물로 가열되는 경우가 많다.

다섯째, 위안, 명, 청삼조 약주와 보주

원명청 시대에는 경제와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의학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약주는 선인의 경험을 정리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고, 조제 방법을 개발하는 등 방면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어 약주의 배합이 더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이 시기에 우리나라는 대량의 의학 문헌을 쌓았고, 선인의 귀중한 경험은 원명청시대 의사의 보편적인 중시를 받았다. 따라서 원명청 시대에는 많은 저작을 출판하여 선인의 경험을 정리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음식" 은 중국 최초의 영양학 전문 저서이다. * * * 세 권. 달력 3 년 (1330). 후사혜는 몽골족 영양학자이다. 그는 법정에서 의사로 일할 때 값비싼 요리, 달인 탕약과 풀, 약초, 명의의 식단, 그리고 매일 없어서는 안 될 곡물, 과일, 채소로 책 한 권을 만들었다. 책 속의 음주 금기에 관한 내용은 매우 일리가 있다. 중요한 가치를 지니다. 책에 약간의 보충주가 있는데, 상세한 기록은 없지만 효능은 여전히 매우 크지만,' 본초강목' 에는 상세한 기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