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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바교의 다바

비자 신앙에 기초하여 버스 신앙이 형성되었다. 버스교의 창시자는 무루 아바두, 줄여서 심도라고 하는데, 그는' 버스경' 에서 자주 언급된다. 다바, 일명 다바는 모소어로 나무를 베거나 석두 조각을 하고,' 바' 는 흠집이나 흠집을 내는 것을 의미한다.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도끼가 사람을 쪼개는 뜻이고, 이것이 버스 게시물의 목적이다. 다른 하나는 칼도끼로 나무나 석두 위에 기호를 조각한다는 뜻이다. 지금까지 모소족은 원목에 일정한 부호를 새겨 기억을 돕는다. 최초의 버스는 일종의 제사를 주재하고 일정한 분업을 하여 세 종류의 버스를 형성할 수 있다.

하닷바: 제사장에 해당하며 제사, 제사지, 제사를 주재할 수 있습니다. 그는 가중치가 높은 다바 (Daba) 로, 혼장을 보내는 사회자이다.

부다바: 주로 치료, 엑소시즘, 요술, 경을 합니다.

파다바: 주로 점술에 종사하고, 점술책이 있는데, 그는 예언자의 일종이다.

비자가 하느님이 주신 것이고 신이 빙의한 것이라면, 다바는 세습의 종교 사회자이다. 버스에도 악기가 많아요.

▲ 일월기버스가 행사를 할 때는 반드시 깃발을 꽂아야 한다. 깃발은 삼각형으로 태양과 달의 무늬가 있다. 깃대가 길어서 땅에 꽂혔다. 깃대 꼭대기에는 철창이나 포크가 있어 다바의 상징이자 보호법의 무기이다.

▲ 다바의 우상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다바의 조상, 수룡왕과 같은 고정적인 보호자이다. 전자는 나무로 조각한 것으로 네모난 첨탑이 있다. 그것은 보통 기구 가방에 넣어 공급 트레이에 사용한다. 다른 하나는 조상, 산신, 용왕 등과 같은 일시적인 것이다. , 점토로 만든, 이제 만들 수 있습니다.

▲ 판재의 경우 목조, 정사각형, 얕은 홈이 있습니다. 그것은 음식을 담는 데 사용된다. 신상은 중앙에 놓여져 있는데, 보통 제단의 중앙이다.

▲ 인쇄판은 일정한 신령이나 길상무늬가 있는 목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집이나 상인방에 걸어 놓을 수 있도록 천이나 종이신을 인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주로 산신, 수신, 각종 길상무늬가 있다.

▲ 드럼은' 다굴라' 라고 불리는데, 직경 25cm 정도의 작은 드럼이다. 그것은 나무로 되어 있고 양면에 양가죽을 싸서 양면 드럼이라고 합니다. 속칭 작은 북이라고 불리며, 우리의 가이드를 작은 북승이라고 부른다. 드럼,' 다카라' 라고 불리는데, 납작하고 둥글고 두 면이 있습니다. 북채는 "카라를 때려라, 떨어진다" 는 뜻이다. " 라마가 사용하는 북과 비슷한 것은 티베트 불교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 손벨 중 하나는 손벨, 딸랑이라고도 합니다. 구리, 납작한 원형, 중간에 구멍이 있고, 손잡이가 짧고 야크 뿔이 있어 손으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모소어는' 아쿠라' 라고 불린다. 사용할 때 나팔 입구를 위로 향하는 손줄을 사용하세요. 안에 벨 혀가 있어서 흔들면 울려요.

▲ 지팡이는' 주마' 라고 불린다. 직사각형, 뒷면에는 조각상, 동물, 도깨비 등이 새겨져 있다. 그것의 상단에는 밧줄로 들 수 있는 구멍이 하나 있다.

▲ 버스의 긴 칼은 길이가 약 1 미터이고, 손잡이가 있고, 긴 칼이 있고, 칼집이 있다. 이 칼은 실용적인 칼인데, 사실 청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칼이다. 춤과 장례식 때 다바는 반드시 이 칼을 착용해야 한다.

▲ 부적은 천으로 바느질하거나 구리로 만들었는데, 그 안에는 신상과 영물이 들어 있고, 그 다음에는 천으로 몸에 띠로 보호장치로 달바를 보호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보호명언) 일부 부적에는 청동, 새, 독수리 등이 장식되어 있어 모두 고대 유물이다.

돼지 이빨버스의 목에 구슬 구슬은 반드시 나무, 풀씨, 옥석으로 만든 구슬로 걸어야 하고, 108 구슬, 아래에 멧돼지 이빨 한 켤레, 뿔, 방울, 조개 등의 액세서리가 걸려 있어야 한다.

▲ 갑옷 늙은 다바는 갑옷 한 벌을 가지고 있다. 헬멧은 철이어서 윗부분에 닭털을 꽂을 수 있다. 갑옷은 가죽으로 만들어져 가늘고 길다. 일반적으로 장례식식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