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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선진 문학을 좀 알고 싶다.

중국의 사상 문화의 근원은 쉽다. 유교 육경 중 하나인 <역경> () 는 긴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후세 사람들이' 하도',' 로서' 라고 부르는 것은 갑골을 태우는 표현이며, 고대 선조들이 장기 생활과 점술 실천에서 실현한 이성적 사고와 이미지 사유가 서로 연결되어 상호 침투하는 반영이다. 전승은 푸의가 총결한 것으로, 풀을 반복해서 배열하여 점괘로 그렸고, 천지 사이의 모든 현상, 원시를 포괄하였다. 나중에 주문왕의 세심한 연구를 거쳐 규범과 정리를 하여 육십사괘와 삼팔십사 () 로 해석했다고 한다. 점괘와 사어가 있으면' 주역'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간단한 이미지와 숫자, 음양의 반대 변화로 각종 복잡한 사회현상을 설명하고, 수천, 심지어 무제한의 숫자를 보여주며, 보기 드문 것으로 많은 것을 표현하고, 많은 것을 표현하고, 변화로 가득 찬 특징을 가지고 있다. "쉽게" 라고 부르는 이유는 정현이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간단하고, 하나는 변화이고, 셋은 어려움이다. 즉, 만물 이론이 변하고 현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변하지 않는다. 이는 객관적 세계의 변증법 발전에서 풍부하고 소박한 변증법을 추상화한 것이다. 춘추 말기에 공자는' 주역' 을 해석하고 논술하여' 10 익' 즉 <역경>' 을 완성했다. 이렇게' 주역' 은 우주 변화에 대한 심오한 철학 저서로 발전했다. 중화문명의 학술적 기원은 매우 이르지만 춘추시대에야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때 학술사상은 중화문명의 대황금시대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인들은 이 시기를' 백가쟁명' 시대라고 부른다.

춘추' 는 루의 연대기로 공자에 의해 교정되었다.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애공 14 년 (기원전 4865438+ 기원전 0 년) 까지의 역사를 기록하며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대기 저작이다. 《춘추》라는 책은 사료가치가 매우 높지만 완전하지는 않다. 왕안석은 심지어' 춘추' 가' 폐보' 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유교 고전 중 하나입니다.

중국 고대에는 봄과 가을이 왕자가 왕실을 고용하는 계절이었다. 또한 봄과 가을은 고대에도 사계절을 대표했습니다. 사서에는 일 년 사계절에 발생한 모든 중대 사건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춘추' 는 사서의 총칭이다. 루사서의 정식 명칭은' 춘추' 이다. 전통적으로' 춘추' 는 공자의 저작이고, 루사가의 집단 저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춘추' 의 글은 간결하고 사건에 대한 기록도 간략하다. 하지만 이 242 년 동안 제후의 공격, 동맹, 찬탈, 제물, 재해 등의 풍습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그것은 루 12 세대의 시대를 기록하는데, 완전히 정확하다. 서양 학자들이 쓴 일식 경전에 비해 이 가운데 기재된 일식은 30 여 차례 서로 맞물려' 춘추' 가 고대인들이 텅 빈 기초 위에서 쓴 것이 아니라 신앙사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전해지는 과정에서 탈문, 증설 등의 문제가 불가피하다.

춘추' 원본은 18000 단어밖에 없고, 현존하는 버전은 16000 단어밖에 없다. 언어는 매우 간결하고 어휘 선택이 질서 정연하다. 글이 너무 간단해서 후세 사람들에게 이해되지 않기 때문에 훈고저작이 잇따라 등장해 책의 기록을 해석하고 설명하는 것을' 전기' 라고 한다. 그중 좌추명' 춘추좌전',' 춘추숫양전',' 춘추구 양희전',' 춘추구 양희전' 은 춘추삼전을 유교 고전이라고 부른다. 현재' 춘추' 원문은 일반적으로 고전으로' 좌전' 에 편입되고,' 좌전' 의 새로운 내용은 전기다. 《한서》에 따르면? 예문지' 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5 편의 전기가 있었다고 한다.

《좌전》30 권

숫양전 (부피 1 1)

곡양전 1 1

추전, 볼륨 1 1

지아 전기 +0 1 볼륨

후자의 두 가지는 이미 사라졌다. 숫양전' 과' 곡량전' 은 서한 초년에 쓰였으며 당시 통용된 예서를 사용했는데, 이런 예서는 김문이라고 한다. 좌전' 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진나라 이전의 고서체로 쓴 것으로 고문이라고 한다. 하나는 전국 시대 xunqing 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숫양전' 과' 곡양전' 은' 좌전' 과는 많이 다르다. 숫양전' 과' 곡량전' 은' 대의' 를 말하는데, 공자의 본의를 명확히 하려는 의도다. (저자는' 춘추' 가 공자가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어떤 내용은 억지부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좌전' 은 역사적 사실을 위주로' 춘추' 가 기록하지 않은 사건을 보완했다. 어떤 기록은' 춘추' 와 다르다. 좌전' 의 역사적 가치가' 양공전' 과' 곡광전' 보다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백가쟁명

철학자 설명: 공자, 노자, 장자, 순자 등. 백가: 유교, 도, 잉크, 법 등 학파. 나중에 진나라 학술 유파에 대한 통칭이 되었다. 백가쟁명' 은 당시 사상가들이 많았지만 과장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요 인물은 공자, 맹자, 묵자, 순자, 노자, 장자, 열자, 한비자자, 상양, 신불해, 서행, 고자세, 양자씨, 공손, 혜자, 손무, 손빈, 장의입니다

유교

유가는' 주례' 를 숭상하며, 모든 사람이 규칙을 준수하고 서로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대동의 세계, 즉' 인' 에 도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은 유가 사상의 핵심 내용이다.

도가 학파

"도" 는 "노장" 학설의 사상 중심이며, 모든 것의 근본이다. "도" 도 무궁무진하다. 도가는 매사에 강요할 필요 없이 자연에 순응하여 도의 최고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가 정신은 정신이 초탈하고, 형식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만을 추구하고, 정신을 개방하는 데 있다. 다음은 도가의 관념이다: 세계관:' 도' 는 보이지 않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절대정신이며, 우주의 최고 본체이며, 만물의 근본이다.

묵가 학파

상현 스님은 모히스트의 기본 정치 강령이다. 묵가와 유가는' 걸출한 학문' 이라고도 불린다. 다음은 묵가의 개념이다.

윤리학:' 겸애' 를 제시하며 사랑은 친소, 우열, 등급을 나누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는 세상이 혼란스러운 이유는 사람들이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법가 학파

법가는 선진제아들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학파로,' 법치국' 을 주장하며 이론과 방법을 제시했다. 이것은 나중에 중앙집권한 진나라의 건립을 위한 효과적인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나중에 한나라는 진나라의 중앙집권제와 법제를 계승하여 중국 고대 봉건 사회의 정치와 법률 주체가 되었다.

법가는 법률을 중시하고 유가의' 의식' 을 반대하며 귀족이 경제와 정치적 이익을 독점하는 세습 특권을 반대하고 사유지를 요구하며 공적과 재능에 따라 관직을 부여한다. 법률의 기능은' 분쟁 해결', 즉 객체의 귀속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공을 세우고 폭력을 두려워하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공을 세우도록 격려하고, 무법자들을 두려워하게 한다. 건공의 궁극적인 목적은 강병을 부유하게 하여 합병전쟁의 승리를 얻는 것이다.

논리학자 학파

명학자는' 명의를 구하는 것' 을 주장하는 학파로,' 정명이 책임을 구하는 것' 즉' 서로 옳고 그름을 바로잡고 명실상부하게 하는 것' 을 주장한다. 전국 시대에는 정세가 격동하고 혼란스러웠다. 많은 의식이 명실상부하다. 명가는 이로부터 사물이' 명실상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여 세상의 만물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다.

명가가' 이름' 과' 실제' 의 관계를 중시하는 것은 일종의 논리이다. 명가와 각 유파의 차이는' 정명' 의 방법에 있다. 그들은 주로 논리적 원리에 근거하여 사물을 분석하는데, 논쟁의 내용은 대부분 정치 실천과 무관한 철학 문제이다. 이에 따라 중국 5 천년 학술전기에서 저명한 학자의 이론은 모두' 궤변' 이라는 낙인이 찍혔다.

절충주의

엄밀히 말하면,' 현자' 는 자각하고 계승하는 학파가 아니기 때문에, 그는 결코' 현자' 학파로 자처하지 않는다. 이 학파는' 한서 예문지' 에서 처음으로' 여춘추' 를' 잡가학파' 로 분류한 뒤 정식으로 이름을 지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백가쟁명이 있었고, 각 파는 모두 자신의 치국 대책과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다. 다른 학파를 물리치기 위해 각 학파는 어느 정도 다른 학파의 이론을 흡수하거나 서로 공격하거나 자신의 이론의 결함을 보완한다. 그러나 어떤 학파도 자신의 특색과 장점을 가지고 있고,' 잡가 학파' 는 이 특징을 충분히 활용하고, 박채장장은 사상적으로 포용하지만, 실행 가능한 치국책이 되는 것이다.

소설가

소설가의 출신은 관원, 즉 이야기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에게서 유래했다. 그것의 의미는 대부분 거리의 뜬소문과 귀청설에 의해 창조되었다. 그것은 사람들에 의해 전파되고 낭송되고, 시의 아름다움은 풀숲에서 탐구되었다.

고대에는 성인을 책으로, 역사를 시로, 노동자들이 간언을 하고, 의사가 가르치고, 학자가 헛소문을 퍼뜨리고, 서민들이 중상하였다. 맹춘에서 나는 목탁에 가서 민요를 듣고, 성내에서 사람들의 시를 순회하여 풍습을 이해하였다. 지나면 바로 고쳐라. 잃으면 바로 고쳐라. 만약 네가 귀청을 듣는다면, 너는 영원히 너의 규율을 완성할 수 없을 것이다.

소설가는 민간인 사회의 네 가지 풍속을 대표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의 경로 때문에, 세상에 중시되지 않고, 결국 멸망되었다.

군사 전략가

병가는 중국 고대 군사가와 군사가의 총칭으로, 진나라 시대 연구 전략과 전쟁의 학파를 가리킨다. 군사가의 중요한 저작은' 손자병법',' 우즈',' 손빈병법',' 사마법',' 유도',' 삼략',' 위요자' 이다.

병가 대가는 손무의' 손자병법' 이다. 중국의 병사들은 예로부터 중시되어 왔다. 병법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손자병법은 서주에서 기원하여 춘추시대에 성숙했다.

거시적으로 전쟁을 파악하는 방법은' 손자병법' 의 관건이다. 전쟁은 정치의 연속이다. 한 나라, 한 민족의 생사 또는 다른 사람에게 노예가 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손자병법' 도 어떻게 나라를 다스리고 국가 전략을 제정하는 가이드로 볼 수 있다. 군대를 이끌고 전쟁 전략 전술을 개발하는 방법에 관한 책이기도 하다.

의사

중국 의학 이론의 형성은 기원전 5 세기 후반부터 기원 3 세기 중엽까지 700 여 년이 걸렸다. 기원전 5 세기 후반에 중국은 봉건 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의 전환과 봉건 제도의 수립은 중국 역사상 큰 격동의 시기이다. 사회 체제 개혁은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고, 사상 과학 문화 분야에 의학 발전을 포함한 새로운 상황이 나타났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모든 의술을 행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대표:

편작

편까치 제나 발해군 정인의 기록도 있다. 편까치' 는 본명이 아니다. 사람들은 그를 황제의 편작과 비교해서 그를 "편작선생" 이라고 부른다. 역사책조차도 그를 편작이라고 부른다. 원래 성은 진 () 이고, 후성은 악 () 이다. 기원전 407 년부터 기원전 3 10 년생으로 공자와 대략 동시에 태어났다. 루족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루의사' 라고 부른다. 편까치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의사이자 공식 전기를 가진 최초의 의사이다.